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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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7명
87.2% (41표)
0% (0표)
12.8% (6표)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15
12
3
41/47
[챌린저] 대회에서 탑자르반이 나오는 이유

- 살아숨쉬는EE(2015-01-20, 조회수: 225032)

afreeca.com/gower1

챌린저 Bubbling 방송합니다.

시간은 평일은 학교끝나는 7시 이후,

주말은 특별한 일 없으면 계속합니다.

탑솔러,정글러로써 왜 내가 이 시간에 이 행동을 하는지

그 당위성에 대해서 주로 얘기합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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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대회에서 탑 자르반이 나오는데,

제 영향이 조금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 시도가 하나 둘 나오고 있는지,

방송에서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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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캐스터(ex: 
Renekton(레넥톤)Riven(리븐)Lee Sin(리 신)Zed(제드))

를 주로 하는 저는 

탑을 갈 캐릭터가 마땅히 없었습니다.

아무무로만 게임 시작부터 금장까지 했던 제게

리븐은 너무 손이 많이 가서 힘들었고,

리신은 한타땐 너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해서였습니다.

그래서 주로 레넥톤을 했었고

시즌2때 피바라기 레넥톤에 반해서

시즌3까지 레넥톤만 했었습니다.

그러나 대회에서 레넥톤이 뜨고

레넥톤이 꽤 인기있는 픽이 되면서

레넥톤의 카운터캐릭터들이 뜨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시즌3때 많이 힘들었고, 챌린저도 못 달았습니다.

하지만 시즌4, 드디어 자르반을 찾았습니다.

탑자르반은 팀간 5천골드차이까지 캐리해줄 수 있습니다.

너프될 건덕지도 없으니 지금부터 해봅시다.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5,063 IP
대 AP 탑 자르반의 룬입니다.

탑 자르반의 장점은 E스킬에 방어력과 공격속도가 있어서,

보정되는 방어력을 버리고 노랑룬에 고정체력을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로 인해 누킹이 되지 않을때인 초반을 탱템 없이도 넘길 수 있습니다.


대 AD 탑 자르반의 룬은

파랑룬에 고정마저를 다 빼고 쿨감룬 6개(쿨감 5%)와 성장마저 3개를 씁니다.

쿨감으로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면서,

성장마저로 용싸움때 고정마저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탑 자르반이 방관을 드는 이유는

Q방관시 적 방어력이 떨어지고, 방어력이 떨어졌을 때 방관의 효과가

아주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부연 설명을 하자면,

롤의 방어력 시스템은 얼마를 올려도 효율이 같게 돼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효과, 

즉 방어력 0에서 10으로 갈 때와

방어력 10에서 20으로 갈때 적의 데미지 감소율은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이로써 유추할 수 있는 점은 방관은 

적이 방어력이 낮으면 낮을수록 더 효율이 뛰어납니다. 

고로 자르반 Q퍼센트 방관과 방관룬은 아주 시너지가 뛰어납니다.

정글 자르반의 룬은

빨강 룬에 모두 공격력, 노랑 룬에 고정체력, 파랑룬에 고정마저, 왕룬에 공격속도를 씁니다.

정글 자르반은 보통 이니시에이터로써 활약하며,

이 이니시를 굳건히 할 수 있게 도마뱀 이후 탱템을 주로 갑니다.

고로 정글 자르반은 딜러가 아니기에, 

Q방관에 이은 데미지 딜링을 기대하기 보다는

초반 싸움과 정글링에 무난히 도움을 주는 공격력을 빨강 룬에 써줍니다.

왕룬에는 정글링에 도움이 되는 공격속도를 씁니다.

그리고 적이 올AD일 때 더 효율적일 수 있게,

파랑룬에 고정마저를 빼는 룬 페이지도 고려해봄 직 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탑 자르반의 특성입니다.

오펜시브(공격) 특성부터 설명드리자면,

누커로써 활약하는 탑자르반에게 양날의 검처형인위험한 게임특성은 아주 효율이 좋습니다.

그리고 분노이 아니라 마술 인 이유는,

탑 라인전에서의 딜교환은 평타를 치는 경우보다

스킬으로써 일어나는 경우가 훨씬 많기 때문입니다.

포식 특성으로 라인 유지력을 높여주고,

약점 노출 특성은 데미지 딜링에 도움을 줍니다.

이 이후 공격쪽에 특성포인트를 안 주는 이유는,

방어특성과 유틸특성에 버릴 수 없는 특성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디펜시브(방어)특성에 준 12포인트는 버릴 게 없습니다.

강건함저항력특성을 총 3포인트로 상대에 맞게 적절히 배분하면 됩니다.

이 두개의 특성에 대해 첨언하자면,

1개의 포인트를 줬을때는 2의 방어력/마법저항력을 주고,

그 이후로 1포인트씩 줄때마다 1.5씩의 추가 방어력/마법저항력을 주니까,

강건함 2포인트/저항력1포인트같이 배분하면 효율이 좋습니다.

차원 넘기 스플릿 푸쉬를 자주 하게 되는 탑자르반으로써는

빠른 탈출을 위해 이걸 1포인트 주는걸 꼭 추천합니다.

명상 탑 자르반의 부족한 마나를 메꿔주는 아주 좋은 특성입니다.


정글 자르반은 도살자포식명상특성을 빼고, 질긴 피부칼날 갑옷억압특성을 써줍니다.

 질긴 피부칼날 갑옷 특성은 정글링에 도움을 주고, 

억압특성은 광역슬로우인 W와 함께 탱자르반의 생존율을 크게 높여줍니다.

(정령석)이 나온 시점부터 마나는 모자라지 않기에, 명상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왜 텔 안들어요?

적이 한방에 죽는 체력일때 텔포면 깃창만 피하면 돼

라는 생각으로 라인에 서 있을 수 있습니다.

점화가 있으면 그럴 수 없습니다.

Q로 짤을 하다가 킬각을 잡는 탑 자르반은 

점화가 더 좋다고 생각하기에 점화를 씁니다.

정글일땐  Smite(강타) 드세요.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8%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부터 선택지가 갈립니다.


Q냐 E냐.


Yasuo(야스오) Riven(리븐)Lee Sin(리 신)Fiora(피오라)상대가 이 친구들이라면 E를 찍어 주시되,


조건들이 있습니다.



Yasuo(야스오)같은 경우는 어떤 경우에도 1렙 E를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Riven(리븐)리븐이 1렙 Q를 배운다면 E를 찍어주세요.


Fiora(피오라)보통 1렙 W를 찍기때문에 Q를 배우는게 낫습니다.


Fiora(피오라)가 무리해서 싸우러 온다면 W를 당해주지 않는 선에서 E로 딜교를 이깁니다.


정글 자르반일때는 1렙 E를 배워 공격속도+방어력과 함께


깃발의 시야를 이용한 인베이드 방지를 해주세요.



R-Q-W-E순으로 마스터합니다.


Q 다음으로 E보다 W를 배우는게 좋은 이유


W마스터시 1렙 W에 비해 쿨타임 8초가 줄어들고,


실드량도 많이 오르고, 슬로우율도 대폭 증가합니다. 


스킬 콤보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기본적인 콤보


이 경우에 에어본은 들어가지만, 


적이 뒤로 빼는 동안 Q거리를 이탈해 


Q딜이 안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관과 데미지를 둘 다 잃게 되서 딜로스가 큽니다.


이로 인해 적보다 이동속도가 빨라야 최대사거리에서도 


E-Q를 맞출 수 있는데, 이게 이후 아이템에서 서술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필요성을 시사합니다.


Dragon Strike(용의 일격)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Pickaxe(곡괭이)Long Sword(롱소드)가 


라인전을 이겨서 빨리 나왔을경우 Q이후 E까지 써줘야 


원거리 미니언이 정리가 가능합니다. 


근접 미니언을 먹으면서 


원거리 미니언을 먼저 정리하고 싶다면 쓰는 콤보.


그 외에 적이 초근접해있어서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가 맞추기 힘들다면


쓰는 콤보입니다.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같은 경우 일직선의 논타겟 스킬이라,


적과 근접할수록 각이 틀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깃발에 창이 걸려 움직이는 모션동안 


평타 한대를 맞고 평타 한대 칠 시간을 잃게 되니,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미스시의 리스크를 잘 생각해서 사용하세요.)


*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Cataclysm(대격변)  - 현 위치를 와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로 이동하는 위치를 


반지름으로 생각해서 현 위치 중심으로 반원을 그리고, 


그 반원안에 적이 있을 때, Cataclysm(대격변)을 쓰면 적이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궤적에 있지 않았더라도 에어본이 됩니다.


정글 자르반으로는 쓸 일이 있으니 알아두세요.



실제로는 날아가는 도중에 쓰니까 파란색 원의 중심이


조금 더 깃발목표지점 위에 있겠네요.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Flash(점멸)에 관해서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Flash(점멸)같은 경우 예상치 못한 에어본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데미지와 Dragon Strike(용의 일격)가 모두 들어가지 않으니,



데미지 부족으로 역으로 패배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사용용도는 적에게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사용 후


적이 Flash(점멸)를 써서 도주하는 것을 추격하는 용도로입니다.



스킬 활용 팁



Dragon Strike(용의 일격)는 적이 미니언을 먹을 때 쓰는게 맞추기 가장 쉽습니다.


Dragon Strike(용의 일격)짤을 지속적으로 하며, 마나는 중간 이상을 유지하세요.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같은 경우는 데미지가 높지 않으니,


내 라인의 상태를 보고,


적의 정글러의 위치가 예상되지 않거나


노출되지 않았을 경우는 아껴주세요.


Golden Aegis(황금빛 방패)는 데미지 흡수외에도 적의 도망이 예상될 시 써주세요.


에어본의 시간이 끝나고 적이 CC를 쓰고 도망갈텐데,


에어본이 확실히 끝나고 Golden Aegis(황금빛 방패)를 써줘야 슬로우의 효과를


100% 얻을 수 있습니다.


Cataclysm(대격변) 탑 자르반일때는 예외없이 


데미지 딜링용으로 사용합니다. 


450+1.5AD라는 어마어마한 데미지이니 


적이 예상못하는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정글 자르반일때의 사용이 문제인데, 


우리 원딜을 지키는 데 애로가 꽃핀다면 


적이 들어와서 원딜을 물기 전 탱커라인을 묶는데에,


우리가 들어가는 조합이라면 적을 묶는데에 사용하세요.


우리 팀의 호응이 가능한지 여부를 따지고 사용하세요.


이는 모든 이니시에이터에게 적용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탑 자르반같은 경우 (수정 플라스크)가 

 탑 자르반의 부족한 라인유지력을 메꿔줍니다.
 
 아직까지 다른 스타트는 생각해보지 않았고,
 
 그렇게 할 필요성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1분 20초에 귀환 후 

 상점을 사용할 수 있는 최대 사거리에서

 물약을 하나 더 사서 가도 라인 손해가 없으니

 4포션으로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첫 귀환 후 900원정도가 있는게 정상적인데,

 이때는 Pickaxe(곡괭이)가 아닌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를 삽니다.

 이유는 탑은 Sight Ward(투명 와드) 가 없을 시 딜교환에서 손해를 봅니다.

 적 정글의 위치를 파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팀 정글이 적 정글러 위치를 파악하는데도

 애로가 있고, 이는 곧 팀 전체의 손해로 이어집니다.

 Sight Ward(투명 와드)를 사지 않고 아이템을 올리는 건 결국

 장기적으로 티어 하락으로 이어집니다.

 첫 아이템은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티아맷 (근접))Hexdrinker(주문포식자)으로 나눠지는데,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같은 경우가 가장 무난할 때의 아이템입니다.

 Q와 더불어 방관룬과 방관아이템으로써

 방어 아이템을 사지 않은 적 탑솔러를 누킹할수 있습니다.

 (티아맷 (근접)) 같은 경우 적 탑솔러가 Dr. Mundo(문도 박사)처럼 단단할 때 

 첫 아이템으로써 사용합니다.

 깨알같은 체력 회복과 빠른 라인클리어로

 강력한 자르반의 로밍을 가능케 해줍니다.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과 함께 사용하면 (티아맷 (근접))고유의 캐스팅이 없어집니다.

 같이 사용할 수 없다면 평타 사이에 써줍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같은 경우 적 탑솔러가 Annie(애니)Elise(엘리스)일 때 사용합니다.

 왠만한 AP챔피언은 탑에 왔을때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적 탑보다 빠른 템포로 잡을 수 있는게 Jarvan IV(자르반 4세)이지만,

 언급된 두 챔프같은 경우 더 빠른 템포를 가졌거나,

 회피기를 가져서 템포를 꼬을 수 있는 챔피언들입니다.

 킬을 미리 따지 못했다면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선택해줍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기점으로 누킹력이 달라집니다.

 무난한 성장을 성공했다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이후로 한타시에도

 옆각을 잡고 적의 주요딜러를 노려주세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공격속도 아이템 없이도 E와 함께 자르반의

 딜로스를 메꿔줌과 동시에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적중률을 높여줍니다.

 도주, 추격, 딜링 등 다재다능한 아이템입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팀의 딜이 충분하거나 적의 AD가 부담스러울때 ,

  3코어 이상 딜아이템이 나온 이후 선택해봄직 합니다.

  아이템을 이렇게 갈 수 있는건 방어력보정이 있는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와,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를 맞췄을 시 선공권이 Jarvan IV(자르반 4세)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와드 토템 (장신구))같은 경우 2분 쿨타임으로써 시작하자마자

  바로 전략적 요충지(미드 양 옆 혹은 탑,봇삼거리)에 

  사용하면 2분 후인 정글러의 3렙타이밍인 2분 40초에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꼭 시작하자마자 달려가서 전략적 요충지에 사용하여

  인베이드로 인한 쓸데없는 손해를 보지 않도록 합시다.

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냐?

  사실 이 부분은 여러가지 답이 있습니다

  적의 미드가 Zed(제드)Jayce(제이스) 라면 두말할것 없이 닌자신발이고,

  적의 탑이 Riven(리븐)Renekton(레넥톤) 같은거라도 두말없이 닌자신발이겠죠

  그리고 Leona(레오나)LeBlanc(르블랑)Lissandra(리산드라)Fiddlesticks(피들스틱) 같은게 있으면 헤르메스고요

  하지만 이렇게 AD와 CC의 압박이 없을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와 함께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각을 보기 수월해집니다.

  피할 수 없는 CC가 아닌 이상은,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추천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안가나요 ?

  Trinity Force(삼위일체) 는 Jarvan IV(자르반 4세) 에게도 좋은 아이템이 맞습니다.

  하지만 가격대비 효율이 누킹을 하는 제 자르반에게는

  없잖아 떨어지는 감이 있습니다.

  멋지게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Cataclysm(대격변) 을 맞췄는데 적 딜러가 죽지 않고,

  그 딜러와 함께 나에게 집중포화가 쏟아져서

  Trinity Force(삼위일체) 의 장점인 꾸준딜을 살리지도 못하게 되죠.

  많이 흥했을 때, 4번째 코어,5번째로 코어로 추천합니다.

*스플릿 푸쉬를 하게 될 때 장신구를 (수정 구슬 (장신구))로 바꿔주세요.
---------------------------------------------

  정글 자르반의 경우엔,

  (사냥꾼의 마체테)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로 시작후,

  (추적자의 검: 용사)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Hexdrinker(주문포식자)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시야석)을 

 유동적으로 가면 됩니다.

 각각의 아이템의 특징, 사야할 때를 나열하자면

  (추적자의 검: 용사) 자르반의 강한 갱킹력에 힘을 실어주고 싶을때

 

 

(경비대의 길잡이: 용사) 자르반의 상대적으로 느린 정글링을 메꿔주고 싶을때

(시야석) 필수 아이템. 맵 장악에 매우 강하게 힘을 실어줌.

 Ninja Tabi(닌자의 신발) 적의 AD데미지가 부담스러울 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적의 CC가 부담스러울 때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승기가 한팀으로 기울었을 때(어느 쪽이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자벨의 상위아이템 중 가장 쓸모 있는 아이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성공적인 이니시와 이니시 후 생존을 잡아주는 아이템.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우리팀의 AD비중이 너무 낮을때.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팀에 탱커가 나 외에 있거나, 적이 올 AP일때 

  Hexdrinker(주문포식자)마법방어력 아이템이 굳이 필요하지 않을 때.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극 후반 적군 디버프용. 타이밍 상

 방어력 말고 매력적인 아이템은 아님.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란두인가기에 돈이 모자랄 때/ 란두인이 팀에 있을때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적이 퍼뎀이 없거나 

 내 자신이 흡혈용 물약이 될 위험이 없을 때. 굳히기용.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적의 첫딜이 너무 쎄서 누구 한명은 죽어야 이니시가 

 될 때. 비추천.

 정글 아이템 선택의 기준이 애매하시다면

 이건 탑 자르반과 달리 상황상황마다 다르기 때문에

 방송을 참고해주세요.

* 와드 구입이 될 때, 장신구를 (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바꿔주세요.

* 정글은 360원이 있을 때 칼 한자루보다는

    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구입하는게 훨씬 팀에 기여하게 됩니다.
    
    미드 양 옆 시야를 먹고 못먹고가 

    게임의 승패를 가릅니다.








운영법 및 한타시 해야할 일은 글로 쓰긴 너무 방대합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rIr9eiOWreU

은 자르반 하이라이트인데..

링크가 안되네요..ㅜㅜ

딱히 잘한 판들은 아닌 것 같으니

조만간 정수를 담은 방송을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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