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75% (9표)
0% (0표)
25% (3표)
신드라, 어둠의 여제
Syndra, the Dark Sovereign
21
0
9
9/12
신드라 서포터

- 디어블릭(2015-03-04, 조회수: 37563)

신드라로 서폿가시는 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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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2-16 : 읽기 쉽게 조금 수정


2015-03-04 : 너프먹고 안쓰는중. e스턴 범위 버프?

                광역스턴 걸고싶으면 애니하세요

                아니면 소나 추천함.

                라인전, 한타 모두 딜, 유틸성, 유지력 더 좋음

                신드라는 라인전 qe스턴에 이은 딜로 승부하는거라

                라인전에서 유틸성과 유지력은 별로 좋지 못함

                q뎀 너프 먹은 이 시점에서는 절대 쓰면 안됨

신드라, 어둠의 여제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3 (+104) 2331 마나 480 (+40.0) 1160
공격력 53.9 (+2.9) 103.2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6.51 (+0.6) 16.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4.71 (+4.6) 102.91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체력 +8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72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9,986 IP

게임 초반 모든것을 거는. 쌍관 체력 주문 주문


이것 외 다른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1~2렙싸움에 주문력+5%(3포인트 투자해서 주문력+1입니다.)따위는 필요하지않습니다.
오펜 1티어에 공속/쿨감 중 투자해야될거 고민 많이 해보고 하긴 했는데 솔직히 별 차이도 안나긴 하지만
최근에는 쿨감5%가 더 나을지도 모른다는 결론을 내림.
전체적인 게임에서 쿨감이 더 효율이 좋고, 라인전에서도 중요한건
q 짧은쿨감+딜로 1렙 압도후 편안한 라인전인데 q 쿨감을 더 줄여주는게 더 낫지 않을까 해서 다시 수정함.
이후 가장 직관적으로 스탯이 오르는 공격력과 주문력도 찍고,
방/마관 +6%도 찍고 피해량 증가 +3% 까지 찍었습니다.
그외 쓸만한 특성인 처형인 양날의검도 포인트에 맞춰서 찍습니다.

21에 딱 맞게 투자하고 나머지는 유틸에 투자

특성 9포인트로 라인전에서 더 이득보는 특성은 디펜보다 유틸이더라고요. 21-0-9 무조건 추천.

신드라 서포터로 1~2렙에 킬을 내고 싶으시면 점화를 듭니다.


상대 팀에 암살자/광역딜러가 있어서 탈진 없으면 안되는 아군 팀 조합이면 탈진을 듭니다.



초월 (Transcendent)
신드라가 분노의 조각을 최대 120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회득하면 신드라의 스킬이 강화되며 신드라가 적에게 조각을 하나 획득할 때마다 마나를 20~215씩 획득합니다.

신드라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분노의 조각을 획득합니다.
- 4초 안에 두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조각 1~3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스킬 포인트를 쓸 때마다 조각 5개
- 대형 미니언 처치 시 조각 1개

분노의 조각이 120개 있으면 신드라의 주문력이 15% 증가합니다.
어둠 구체 (Dark Spher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신드라가 어둠의 구체를 소환하여 75/110/145/180/21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구체는 6초간 유지되며 신드라의 다른 스킬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분노의 조각 40개: 신드라가 어둠 구체를 2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00)
의지의 힘 (Force of Will)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드라가 어둠 구체, 적 미니언, 혹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잡아당기며 최대 5초 안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신드라가 물체를 던져 70/105/140/175/21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분노의 조각 60개: 이 스킬이 12% (+0.02AP%)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적군 와해 (Scatter the Weak)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신드라가 힘의 파동을 발사하여 적들을 밀어내고 어둠 구체에 충돌한 모든 적에게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밀려난 어둠 구체는 적들을 1.25초 동안 기절시키고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80개: 이 스킬의 폭이 증가하며 1.25초 동안 적을 70% 둔화시킵니다.

적들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700)
풀려난 힘 (Unleashed Pow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풀려난 힘의 레벨 하나당 어둠 구체의 스킬 가속이 1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신드라가 엄청난 파멸의 힘을 끌어내어 신드라 주위를 도는 어둠 구체 3개와 주변 어둠 구체 4개를 적 챔피언에게 보냅니다. 각 어둠 구체는 100/140/180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100개: 이 스킬이 체력이 15% 미만인 적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로 데미지의 강력함을 가지게 되고, 이후 e마스터 하면서 쿨감을 줄이게 됩니다.

1렙w찍지마세요. 쿨도 드럽게 길고 1-2렙구간이 약해져서 힘들어집니다.


e선마에 대해 제 의견은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스킬 한쿨을 돌리는 폭딜은 당연히 q선마나 e선마나 비슷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q선마와 e선마의 비교에서 q선마를 지지하는 이유가

게임 중반상황 전체적으로 템이 완성되지 않은 시기에는 서포터라도 스킬레벨로 딜을 더 보탤수 있는것입니다.

q쿨인 4초마다 70~110피해(e선마 8~9렙 구간은 q2렙)를 입히느냐,

190~230피해를 입히느냐 차이는 크다고 생각합니다.


q만 12초동안 3번 맞춘다고 생각해보면.. e선마 : 210~330 vs q선마 : 570~690+q선마 패시브 +15%추가피해


스킬은 qwe스킬 모두 0초에 1번씩 사용되는걸로, q를 4번 사용하고 q-e로 1번 낭비되어 3번 맞추는걸로,

w은 12초간 2번 중 1번 딜이 들어가는걸로, 궁은 구체가 5개일때 사용되는것으로,

q선마는 q5렙, e2렙 으로, e선마는 e5렙, q2렙 으로 가정하고 계산합니다.


q선마, e 1번 사용, 5렙 q데미지 3번+w,e데미지+구체 5개 궁극기+패시브 추가피해

=(690+195+450)+(690+195+450)*15/100=1535.25

e선마, e 2번 사용, 2렙 q데미지 3번+1렙 w데미지+5렙 e데미지 2번+구체 5개 궁극기

=(330+80+500+450)=1360


언뜻 보면 차이 별로 안나죠? 이건 q선마에 불리하고, e선마에 유리하게 계산했을때의 데미지 차이입니다.

만약 q선마로 시작을 q-e콤보사용이 아닌 w-e콤보 사용으로 q데미지를 한번 더 살린다면 +160,

e를 2번 사용하기 전이라고 생각하면 +250, 만약 싸움이 길어진다면, 만약 e를 맞추지 못한다면...

그리고 e만 못맞추냐? q도 못맞출수 있지! 라는 생각을 가지시는 분들에게는

4초 스킬과 12초 스킬, 둘 중 어느걸 맞추지 못했을때 리스크가 큰지 한번 곰곰히 생각해보셔야 할겁니다.

저 차이때문에 적 챔프가 빨피로 살아간다면...혈압 오를거같네요. 전 무조건 q선마입니다.


e선마는 쿨이 줄어들어서 6초를 줄여서 cc를 넣게 되겠지만 그 나머지 시간동안 딜이 조금 부족합니다.

비슷한 스타일로는 베이가 서포터를 생각하시면 될거같네요.

사족으로 추천하자면, e선마 할꺼면 저는 베이가 서포터를 더 추천합니다.(베이가가 숨은 꿀)

베이가로 다이아가면서 꿀빨기도 했으니 e선마 신드라도 통하겠지만 전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q딜 너프로 인해 그냥 취소선 그어둠. 덤으로 베이가도...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주문도둑검 3체력포션. 첫템으로 마나포션은 사지 마세요.

귀환할때마다 마나포션은 최소 1개 이상은 들고있는게 활용하기 좋습니다. 2개정도 추천.


이후 기동신-시야석 으로 기동력, 시야장악능력을 갖춥니다.

시야석 갖췄을때 장신구 탐지용 렌즈로 교체할것


돈템은 서리여왕의지배로 업그레이드 시켜도 되고, 다른 아이템으로 서포트 해도 됩니다. 걍 꼴리는거 사세요.


이후 미카엘의도가니는 반드시 구매해줍니다. 미카엘은 마나회복, 쿨감, 아군 정화, 힐까지


전부 다 신드라 서포터로 좋은 옵션들입니다. 마저 필요없으니 돈 깎아달라고 하고싶을 정도로 좋아요.



이후 상황봐서 방템, 서포트아이템, 딜템 구입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산악 방벽)(저항 공성기)

(쌍둥이 그림자)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라인전 및 기타 잡 팁

무조건 1~2렙에 압도 하셔야 합니다.


특히 1렙에 아무것도 안한다면 다른 서포터의 유지력, 유틸성에 밀려 반드시 패배합니다.


1렙부터 평타와 q쿨 돌때마다 q를 넣으며 견제합니다. 적 원딜을 노리는게 좋습니다.


2렙싸움에서 신드라 q-e 콤보의 선제공격으로 원딜과 함께 킬을 만들거나

빨피로 만들어서 소극적으로 나서게 하는게 목적입니다.


내 체력이 깎이더라도 어떻게든 적 체력을 깎아주는게 필요합니다. 체력 포션 아끼지 말고 사용합시다.


이렇게만 하면 일단 신드라 서포터로 운영할수 있는 환경이 간신히 펼쳐진겁니다.


이후 라인 밀면서 cs 놓치게 하고 상대 원딜, 서폿이 귀환하도록 최대한 노력합니다. 킬을 따는것은 최고.



첫 귀환 이후 신발사고 로밍갑니다. 라인에 박혀 있어봐야 좋은건 없습니다.

특히 6렙 이전에 나미 잔나 소라카 등등 유지력, 유틸성이 뛰어난 서포터를 상대한다면 더더욱 힘듭니다.


팀원들에게 적 와드 위치 파악해서 탑이나 미드를 찌릅니다.

특히 귀환한 직후 마나가 꽉 차있는 상태라면 상대 라이너에게 딜을 더 많이 넣는 q-w-e-q 콤보를 사용합시다.

(땅바닥에)q-w(던지면서)-e(스턴걸고)-(다가가서)q 

이 콤보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스턴 방향을 상대가 짐작하기 어려운점도 굉장히 좋습니다.

w으로 공을 날려 보내면서 e로 밀치면 q-e로 공의 위치를 보여주는 것 보다 빠르게,

상대가 반응하지 못하게 스턴을 걸수있습니다.


다만 마나가 여유롭지 않은 상황이면 q-e로 스턴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우리 봇라인의 적 미니언이 타워쪽으로 밀릴 타이밍에 맞춰서 가서 백업해줍니다.


이후 상황이 된다면 라인 한번 쭉 적 타워에 밀어버리고 로밍가도록 합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성공한다면 로밍/와딩 타이밍을 벌수 있습니다.




각각의 라인전이 끝나고 게임중반쯤에서는 상대의 시야가 없는곳에서 사거리 긴 스턴을 가진 신드라로

순간적인 끊어먹기 등이 용이하니 알아두시고,

이 중반 시간대야 말로 신드라 w가 빛나는 때이니... 버프싸움에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수 있으니 항상 기억해둡시다.

버프 먹고있는걸 언덕 너머로 빼앗아 와서 스틸 하거나 상대가 먹겠다 싶으면 안전하게 뒤쪽으로 던져서 먹거나 합시다.


신드라 w로 시야를 조금 볼수 있으니 부쉬쪽으로 사용하면서 시야를 확인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한타때는 가능한 많은 적 챔프들을 e로 광역 스턴 시키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서포팅 방법인것을 알아두고

그 광역 스턴을 걸 위치 선정에 신경을 쓰신다면 좋을겁니다.

이 신드라 장거리 광역 스턴이 빛날때가 바로 벨코즈나 제이스, 오리아나, 원딜챔프 같이 뒷라인에 서는 딜러진들에게

스턴을 넣을때이니 그점 알아두세요.


또 자르반, 자크 등등의 밀칠수 있는 이니시형 챔프들은 깃발 꽂히는/그림자가 보이는 순간

e를 아낌없이 사용해서 정확히 밀쳐 내는것도 알아둬야 합니다.

주의점은 녹턴, 말파이트, 바이, 탈론 같이 들어오는걸 막지 못하는 챔프면 그 챔프 사정거리에 최대한 닿지 않게하고,

뒷라인에 서도록 하고, 밴시/수호천사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 특이한 라인전 상성으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레오나Leona(레오나) 상대로는 다른 ap짤챔프중에서 가장 쉽게 대처할수 있습니다.


일단 1렙 디나이는 확실히 할수 있으니 2렙 먼저찍고 피 쫙깎으면 편하게 할수 있지만
2~3렙 이후를 노리며 피 관리를 하고 타워끼면서 2~3렙 찍고 (w)e-q 콤보를 노릴텐데
레오나e로 들어오는걸 신드라e로 밀쳐버리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레오나e가 1렙 13초, 신드라e가 1렙 18초이기 때문에
이 쿨타임 차이만 조심하시면 6렙 이전에 물리는 일은 없습니다. 쓰레쉬 e로 레오나 밀치는거하고 똑같이 보시면 됩니다.
6렙 전까지 디나이, 또는 라인밀고 로밍가는 행동으로 압도해야합니다.

이후 6렙 이후까지 라인전을 이어간다면 레오나 상대로 할거 다했습니다.
궁 맞아서 물리면 죽거나 점멸빠지는건 확정이기때문에 레오나 궁이 있는이상 접근하기는 불가능 합니다.
레오나 궁 사거리에 절대 닿지 마셔야 하니 라인을 밀지 못할테고, 당겨져 있는 상태라도 타워다이브 들어올수 있으니
정글 불러서 상황을 해쳐 나가야 합니다.
6렙 이전 다른 라인을 풀어주지못하고 비슷한 상황이라면 타워 밀리는것까지 감안하셔야 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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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9표)
0% (0표)
25%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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