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esweaver OST - Reminiscence 출처 : http://bgmstore.net/view/Qrliw
안녕하세요.
시즌 5를 맞이하여 신지드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점을 댓글을 통하여 남겨 주신다면 글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공략하는 신지드의 플레이 방식은 자살 신지드입니다
자살 신지드의 플레이 방식을 간단하게 설명을 한다면 스플릿 푸쉬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버파밍을 하게 되면 적팀이 잡으려고 달려올겁니다.
초반에는 정글의 어그로를 끌어 다른 라인에 갱을 가지 못하도록 묶는 역할을 합니다.
중반에는 적팀이 나에게 2명 이상 어그로가 끌리게 되면 적팀은 우리팀보다 인원 수가 부족해지는데
그럴 때 우리 팀원들이 오브젝트 혹은 타워 푸쉬를 통한 이득을 보게끔 만드는 겁니다.
자살 신지드의 장점 : 잘 이용하면 적팀을 이끌고 다닐 수 있다, 재미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자살 신지드의 단점 : 잘 이용하지 못하면 팀들의 무차별 욕설을 들을 수 있다,
적팀이 커서 게임이 터질 수 있다, 자살 신지드를 처음보는 팀원들은 트롤로 오해할 수 있다,
저티어에서 사용 시 어그로를 끌어도 손해를 본다.
자살 신지드는 트롤이 아닌 어그로꾼입니다. 픽창부터 멘탈 터트리는 욕설 삼가합시다.
이제 룬부터 자세한 설명이 이어집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 자살 신지드가 아닌 일반 신지드 공략을 보실려면 싱드택배님의 공략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싱드택배님 공략에 챔피언별 상대법이 유용해서 추천드립니다.
-----------------------------------------------------------------------------------------------------------------------------------
2014-12-06 최초 공략 작성
2014-12-07 엑셀 공략
2014-12-09 조회수 3000 돌파
2014-12-11 조회수 5000 돌파
2014-12-14 조회수 10000 돌파
2014-12-20 조회수 20000 돌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0 (+99) | 233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3 (+3.38) | 120.4 | 공격 속도 | 0.625 (+1.9%) | 0.827 |
5초당 체력회복 | 9 (+0.55) | 18.35 | 5초당 마나회복 | 7.5 (+0.55) | 16.85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2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20.61
- 이동 속도+1.5%
파랑에 주문력 룬이 없으시다면 마방 룬을 들어주도록 합시다.
왕룬에 이속 룬이 없으시다면 주문력 룬을 들어주도록 합시다.
적이 AD일 땐 위와 같이 룬 세팅을 하시면 되고,
적이 AP라면 노랑에 성장 체력 룬, 파랑에 마방 룬을 들어줍시다.
위와 같은 룬을 든 이유를 설명한다면 다른건 비슷할 건데 왕룬에 이속 룬을 든 이유는
오버파밍, 혹은 어그로를 끄는 도중 상대방이 추노해 온다면
상대방에게 킬을 쉽게 따여버리면 그것은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속 룬을 들어 조금이라도 이속 증가를 시켜 쉽게 따이지 맙시다.
↑ 안 보이시는 분들을 위하여
제가 사용하는 특성은 9/9/12입니다.
딜도 아니고 탱도 아니고 애매한 특성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일단 오펜스 부분부터 설명을 해보자면 이 특성이 중요합니다.
는 설명에
'적에게 스킬 피해를 입히면 다음 3초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하는 아군 챔피언의 피해량 1% 상승'
이라고 표시 되어 있습니다.
신지드의 는 따라오는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 팀원은 독을 맞은 상대에게 딜을 합니다.
그렇다면 상대방이 입는 피해량은 4%가 증가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특성입니다.
(는 자신을 제외한 아군 챔피언의 피해량이 1% 상승합니다.)
게다가 지속적으로 독을 맞고 있는 상황이라면 더더욱 피해량이 상승하겠죠?
그리고 방어 대신 유틸에 투자한 이유는 유틸에 신지드와 맞는 특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어그로를 끌며 다니기 위해선 빠른 이속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에 3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의 3포인트는 왕룬 이속 1개와 같습니다.
는 지속적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초반엔 쉽게 마나가 소비됩니다.
를 찍어 마나 재생량을 늘려줍시다. 의 3포인트는 파랑룬의 마나 재생 룬 9개와 같습니다.
를 3포인트를 찍어주면 텔레포트의 쿨타임은 30초, 유체화의 쿨타임은 21초가 감소합니다.
HP 포션은 15초간 150의 체력 회복이 되는데 를 찍어주면 16.5초간 165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15란 체력은 초반 점화 한틱을 막아줍니다. 가끔 이거 덕분에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도 와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포션 여러 개를 빨아 점화로 죽을 것 같을 때 살게 해줍니다.
-----------------------------------------------------------------------------------------------------------------------------------
+ 주문력 룬을 들었기 때문에 0/18/12의 특성도 괜찮기 때문에 0/18/12 특성도 올려봅니다.
유틸은 위의 특성과 같습니다.
디펜스 특성에 추가된 특성을 살펴보면
는 신지드의 의 위에 있을 시 피해량이 3%가 감소되어 적 챔프의 딜량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은 상대 챔프가 AP일 시에 에 투자해주도록 합시다.
은 신지드가 탱 역할을 하면서 앞에서 맞아도 잃은 체력 비례기 때문에 많은 체력을 재생시켜줍니다.
은 자살 신지드는 주로 어그로를 끄는 역할이기 때문에 둔화 효과가 있는 cc기 스킬에 약합니다.
그러므로 를 찍어주므로써 둔화 효과를 감소시킵시다.
는 , 과 함께 적용되면 체력 회복량이 장난 아닌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특성인 것 같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비활성화 후 1초
바람 지속시간: 3.25초 맹독 지속시간: 2.1초 (범위: 20)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신지드가 대상을 이 지역 안으로 던져 넘기면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1.25/1.5/1.5/2초간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25, 범위: 55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 평
를 써서 넘기실 때 상대방에게 평타 한방 가능합니다.
의 설명 중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초간 속박됩니다.' 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신지드의 평타는 강력하기 때문에 평타 1~2대 정도는 더 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쓸 기회가 많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지점에 를 써서 넘기면 1초간 속박이라는 것을 꼭 잊지 맙시다.
은 와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킵니다.
두개의 쿨타임 감소를 합치면 30%가 감소됩니다.
그러면 텔레포트는 90초 감소, 유체화는 63초가 감소됩니다.
과 의 순서는 바뀌어도 됩니다.
의 체력 재생력은 신지드의 를 사용할 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저는 밴시 대신 비사지를 가는 편입니다.
는 무난하게 컸을 때 가는 편입니다. 만약에 탱이 더 필요하다면
상대방이 AD면 이 가장 무난합니다. 상대방이 AP면 이 가장 무난합니다.
마지막으로 말씀 드리자면 아이템 트리에는 답이 없습니다.
롤은 언제나 상황이 바뀔 수 있고, 그에 맞는 아이템 트리를 유동적으로 선택해야합니다.
위에 제시한 아이템 트리는 가장 무난한 상황에 가는 템트리입니다.
아직 롤의 아이템을 완벽히 파악하지 못하셨으면 위의 아이템 트리대로,
파악하셨으면 각자의 성향에 맞게 아이템 트리를 유동적으로 갑시다.
초반에는 오버파밍을 하다가 추노 상황 시에는 처형, 처형 당할 수 없는 상황에는
최대한 어그로를 끌다가 죽거나, 팀에게 헬프 핑을 찍어서 도움을 받읍시다.
탑, 정글의 어그로를 끌어 정글러의 다른 라인 갱킹을 최소화시키자.
2명 이상의 어그로를 끌어서 오브젝트 또는 타워 푸쉬를 통한 스노우볼링 굴리기
팀의 앞에서 탱커 역할, 암살자나 강력한 딜러를 넘겨 우리팀 딜러에게 접근하지 못하게 막는다.
앞에서 기존 탑 라이너들과 같이 탱커 역할을 하며 로 우리팀 딜러를 물러오는 챔프를 넘겨줍시다.
한타가 일찍 일어났으면 앞에서 적 진영을 넘어가 어그로를 끌어줍시다.
자살 신지드의 카운터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라인전을 주로 하지 않고 오버파밍 위주기 때문에
추노가 쉽거나 cc기가 지속적이고 강력한 챔프들이 있으면 정글과 함께 올 시
따일 위험이 크기 때문에 그런 챔프들을 카운터로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말씀 드린 챔프들을 상대로는 자살 신지드가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잘 판단하여 사용하도록 합시다.
만약 위의 챔프들과 탑에 서게 된다면 무리한 오버파밍보다는 라인전에 중점을 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라인전에서 오버파밍으로 다시 상황을 전개할 때는 cs를 놓치지 않을 때에 이동하는게 중요합니다.
자살 신지드를 글로만 읽고 하기엔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익숙해지고 숙련시켜서 사용한다면 원래의 신지드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살 신지드를 트롤이라고만 인식하기보다는 팀을 위해 어그로를 끌어주는 어그로꾼이라고 생각합시다.
그리고 자살 신지드를 플레이하시는 분들 중에는 끝까지 어그로만 끄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원래 신지드의 역할까지 잊지 마시고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꼭 후반에는 팀을 위한 탱커 역할을 합시다.
그리고 신지드를 고인 챔프로 인식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신지드는 아직 고인이 아닙니다!
정말 잘 큰 신지드는 후반에 욕을 나오게 할만큼 죽지 않습니다.
신지드는 잘 사용하면 다른 탑솔 챔프보다 좋은 챔프입니다.
각자에 성향에 맞게 신지드를 이해하고 플레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비록 부족하지만 제 공략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