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8명
77.5% (107표)
0% (0표)
22.5% (31표)
카시오페아, 독사의 포옹
Cassiopeia, The Serpent's Embrace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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짤린저 페어리의 공략 [15.07.15 Update]

- fair(2015-07-15, 조회수: 1276323)

 

 

 

 

 


 

 

 

 

 

 



 






 

 

 


 


Introduce

 

안녕하세요 시즌5 챌린저를 달성한

Fairy da yo[전닉네임 - I am Fairy/Operator]

입니다.

 

요즘 카시오페아가 비주류에서 주류로 됬고,

배우우고 싶으신분들도 많아서 이렇게 공략을 작성해봤습니다.

저만의 노하우등은 100%중 99%이상 이 공략에 적혀있습니다


 

 

 

 

 

 

 

 

 

 

 

 

 






 


 

Who is Cassiopeia?

 


 카시오페아란, 이런 챔프입니다!

 장점 - 짧지도 길지도 않은 적당한 스킬 범위를 가짐

           한번 딜링을 시작하면 폭발적인 연사력과 딜링이 나오는 챔프

           패시브로 인해 스킬을 사용하면 피가 다시 수급되는 주문흡혈챔프

           한방한방 딜이 강력한것이 아닌 도트뎀으로 딜을 넣는방식의 독마법사

           둔화효과를 가진 장판과 상대방의 방향에 따라서 cc가 달라지는 V자형 궁극기

           Q와 W로 인한 카이팅의 대가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강해지는 챔프

 

 단점 - 라인전이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음

           난이도가 최상위권에 있기에 쉽게 숙련하기 힘듬

           사실상 전부 논타겟팅 [쌍독니도 독묻히기 전엔 안씀]

           궁극기가 조건부 스턴기임

           Q 적중률과 E날리는 속도가 곧 카시오페아의 실력 <<<<<<<<<

           

 

 

 

 

 

 

 

 

 

 

 



 

 



 

솔랭티어 인증

 

시즌4 프리시즌 마지막 티어점수 [탑레이팅 마스터 442점]


 


2015.02.10

 

 

 

 

 

 

 

 





 

 

 


 

 

카시오페아 랭크전적


 시즌4 프리시즌 마지막 전적

 

 

 

 시즌5 전적

 



 

 

 

 

 

 

 

 

 

 




 

 

 

 

  

2014.12.11 카시오페아 패치내용



 



 

 결과를 말씀드리자면

 

 한타때 마나소모량 감소 [버프]

 뱀의상 1단계 채워지는속도 빨라짐 [버프]

 뱀의상 2~3단계 채워지는속도 느려짐 [너프]

 Q는 고정 20%다 보니 체감상 느껴지진않네요 [라인전버프/한타너프]

 쌍독니에 독데미지 증가생김 [버프/체감상 데미지가 심하게 느껴져요]



 ※ [신규] 엄청난 시너지를 느껴라에 대해 설명

 Q를 맞추고 E를 2회 맞춘 시점에서 Q데미지와 W데미지가 5초동안 데미지가 강해진다는 뜻입니다.

 사실상 딜교 한번 시작하면 쌍독니를 수없이 날리기에 Q와 W 데미지도 같이 증가되기에

 이건 엄청난 버프라고 보시면 됩니다.

 

 


 

2015.02.11 카시오페아 패치내용


 

 예상대로 역시 너프먹었네요.

 라인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치명적인 단점일겁니다.

 예전처럼 풀마나상태에서 적챔프를 솔킬따기는 상당히 어려워졌습니다.

 

2015.06.02 패치내용


 

 

 

어느정도 예상은 했어요. 우선 주문흡혈이 너프먹었다 하더라도, 예전의 카시는 주문흡혈 패시브가 없어도

흡총을 가도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했어요. 지금은 주문흡혈이 붙어있으니, 확실히 흡총 시너지는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쌍독니에 붙은 마나 돌려받기가 절반이나 너프 먹긴했지만, 보유중인 이상

라인전단계는 체감상 너프가 꽤 심하실꺼에요. 그걸 도란링 2개로 커버 치는게 오히려 나을수도있어요.

자세한건 패치후, 좀더 써보고 다시 공략 업데이트 하겟습니다.

 

카시오페아, 독사의 포옹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4) 2398 마나 400 (+40) 1080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47 (+1.68%) 0.832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7) 97.9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28.0 328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8,916 IP


표식-마법관통력 9
인장-레벨당 방어 9
문양-레벨당 마법 저항력 9 or 레벨당 주문력 9
왕룬-고정주문력 3 




[2015.07.15 Update]

이젠 룬페이지도 성장 체력대신, 성장 방어를 들어줍시다


적이 올 ap여서 무조건 마뎀일리는 절대 불가능해요.
원딜 포지션이 존재하기에, 올 ad는 불가능해요.
간혹 봇파괴 라든가 이런게 있을수도 있지만, 이건 없는셈 칩시다.


카시오페아 아이템 부분에서, 이젠 체력템을 두개나 가요[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그렇기에 방어부분이 조금 부실하고, 방템을 가자니 더 좋은 아이템 천지에요.
그렇기에 이젠 방어룬을 가주세요.
방어력을 높힘으로써 더티파밍 할때도 정글몹한테 피해량을 조금 적게받고
카시가 한번 킬각이 나오면, 다이브를 치게되면 포탑한테도 맞아야 하는데, 포탑딜도 감소시키기 위함도 있고
무엇보다, 항상 ad챔프가 있고, 극후반엔 원딜이 카시를 쳤는데 카시가 순식간에 치명타 몇대맞고 죽어버려요.



이런 경우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방어룬을 들어줍시다.
고정 방어를 들지 않는경우는 이젠 카시오페아가 라인전에 선카탈[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 로 인해 버티기는 정말 쉬워졌어요
그렇기에 초반에는 좋겠지만 갈수록 좋아지는 성장 방어를 껴주세요.


성장 마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카시가 프리딜하기 편하고 cc기도 별로 없을땐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가게되는데

마저가 없으면 순간 삭제 당할 위험도 있어요.

그리고 요즘 정글메타는 잿불과 포식자,룬글[(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경비대의 길잡이: 룬 글레이브)(경비대의 길잡이: 잿불거인)] 죄다 마뎀이에요.

생각보다 한타때 딜 무지 쌥니다

그렇기에 마저를 들어주세요.


만약 적이 올 ad라면 성장 주문 9개 끼셔도 됩니다.








 

[2015.02.15 Update]

하도 왕룬에 주문력룬대신 이속룬이나 흡혈룬은 어떻냐고 묻길래 추가해봅니다.


일단, 카시오페아는 적을 얼마나 빨리 죽이느냐가 관건입니다.

왜냐하면, 카시오페아는 애니비아나 카서스보다 마나소모량이 더 빨리 달기 때문입니다.

진짜... 카시오페아 하다 애니비아나 카서스하니 이건뭐,, 패치전 카시오페아급 마나관리가 가능하더군요


어쨋거나, 왕룬에 주문력을 반드시 넣어야 되는 이유는

카시가 요번패치로 라인전이 옛날처럼[트페못이기던시절] 정말 약해진건 아녜요.

Noxious Blast(맹독 폭발)짤로 피 어느정도 빼면 킬각은 반드시 나오고, Twin Fang(쌍독니)막타로 마나수급하며 킬각을 노릴수 있는 챔프입니다


만약, 왕룬에 주문력말고 다른룬을 끼면 그만큼 딜이 비약적으로 약해지는것이고,

Noxious Blast(맹독 폭발)짤로 킬각이 나오려면 그만큼 1~2대는 더날려야 하고 킬각이 나왔을때

Twin Fang(쌍독니)를 2~3대 더 날려야 킬이 나옵니다.

즉, 스킬을 최소 4~5번 이상 더 써야되는데

마나관리가 정말힘든 카시오페아 입장에선 4~5번이면매우 큽니다

그렇기에 그걸 줄이기 위해서라도 왕룬에 주문력이 훨씬 현명하고


이속룬은, 중후반 한타를 위해 쓴다는데, 필자도 이속룬으로 7판 해봤지만, 그닥 엄청 큰차이는 못느끼겠더라구요

이속룬 있을때 Noxious Blast(맹독 폭발)Twin Fang(쌍독니) 카이팅이나 없을때 카이팅이나 다른점은 없더라구요.



적이 빡센챔프가 와서 주문흡혈룬으로 버티는식이라면

차라리 선템으로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훨씬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이속룬 흡혈룬 둘다 껴봤지만,, 왕룬에 주문력룬을 안껴서 Twin Fang(쌍독니)로 막타 치기 정말 힘들더라구요..

무엇보다 주문력 +15는 Aspect of the Serpent(뱀의 상)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로 인해 1.6배나 높아질꺼기에 왕룬엔 무조건 주문력룬을 들어줍시다




탑카시오페아 하실때 적이 탱탱한거[Nasus(나서스)Dr. Mundo(문도 박사)Maokai(마오카이)Olaf(올라프)Sion(사이온)]라면 카시 평타맞을일 정말많습니다

그래서 쌍관룬 3개 + 마관룬6개 이런식으로, 쌍관을 섞으시는것도 괜찮습니다.

 

 

 

 

룬에대해 질문이 있으시면 덧글 달아주세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015.07.15 Upd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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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리에 대한 간단한 설명



 주문 연성

주문연성

 

카시오페아의 Q에 주문연성이 터지는 날까지 찍지 맙시다.

      카시오페아는 한타든 라인전이든 평타쓸일이 저조해서 요거 찍어봐야 무의미함.

 

 

 

 

 

 

 

 

 

 

비전 검

주문검

 

카시오페아의 Q나 E에 주문검 효과가 들어가는 날까지 찍지 맙시다

      카시오페아는 한타든 라인전이든 평타쓸일이 저조해서 요거 찍어봐야 무의미함.

 

 

 

 

 

 

 

 

 

 

 

위험한 게임

위험한 게임

 

비슷비슷한 템에 비슷비슷한 레벨이면 어떤 미드라이너한테도 맞딜은 절대 밀리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마지막 점화가 걸렸을때 이 특성으로 인해 생존도됨. 요 특성이면

      미드에서 1:2 이길 가능성이 높아짐

그리고 한타때도 이 특성때문에 어씨먹고 죽을피 쪼금더 채워져서 오히려 역관광 가능하고

솔직히 제생각엔 오펜에서 이특성이 제일 좋은듯

 

 

 

 

 

 

 

 

 

 

 

 

 

 

 

 

 

 

 

 

대마법사

대마법사

 

 

이게 뭐 퍼센트 특성이라고 쓰레기라는 사람들 정말 많이봐왔습니다.

당연히 퍼센트기에 1렙주문력이 대마법사를 안찍었다는 가정하에

대략 36정도되고 찍음으로 인해 주문력이 3 올라서 39가 됩니다.

[1렙 기본AP룬+도란링2포션+공략특성 사용시]

당연히 초반엔 밋밋하죠. 이건 곱단위에선 정말 당연한 이야기임.

근데 대천사라든가 라바돈이 뜬 시점에선 더 특성으로 인해 주문력이 400 가까이나옴.

주문력 120짜리 두개[대천사+라바돈] = 240

240에서의 5%라하면 12고 기본 특성이라든가 룬까지 합하면 단위수는 점점커짐.

만약 풀템[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리안드리의 고통)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일때 주문력[397]

 

 

 

※ 여기서 주문력합은 대마법사와 라바돈의 죽음모자 퍼센트수치를 뺀 수치이고

특성과 룬의 주문력까지 합했음.

세라프가 주문력이 120이라는 가정하에 말하는것.

 

 

하지만 여기에 죽음모자와 대마법사의 퍼센트수치를 곱해버리면

536[535.95의 반올림]

 

 

이래도 대마법사가 쓰레기라 할꺼면 강력한 일격 이게 더 쓰레기같아보임.

아무리 하드탱커라해도 어느정도 템뜨면 마저 120~160 사이인데 150이라 잡고

9밖에 마저를 관통못함.

 


장군특성은 '왈츠핑핑'님 덕분에 수정했습니다.

피드백 감사 :)

 

 





도살자포식


도살자 포식

  [2015.01.08 Update]

양날의 검약점 노출을 버리고 도살자 포식을 찍어줍시다.

 

예전엔 약점 노출에 적힌 '아군챔피언' 은 자신도 포함이였던 버그가 있었지만

직접 실험해본결과, 이젠 그 버그가 패치되서 자신한텐 적용이 안되더군요.

 

 

나름 양날의 검약점 노출로 인해서 딜량이 2.5% 높아지는게 꿀이였는데

이젠 약점 노출 요특성은 한타때나 유용하지만

카시는 서폿형 미드챔프가 아닌, 캐리형 미드챔프이기에 그닥 필요하지도 않았던거같고

체감상 느껴지지도 않는거같아요...

 

차라리 도살자 요걸로 인해서 Twin Fang(쌍독니)로 미니언 때릴때 데미지 추가로 입히니

막타쳐서 마나수급도 빨라지고 포식 요게 한웨이브 잡으면 피가 18이나찹니다.

마나도 6이나 더 채워주고요.

요 두 특성은 체감상 상당히 잘 느껴지기에 이젠 도살자포식 요 두개를 찍어줍시다.

 

페이커선수나 도파선수도 오펜의 오른쪽 4개특성[도살자포식처형인위험한 게임]은 반드시 찍습니다.

 

아무래도... 요 네개 특성은 진짜 가성비가 꿀인듯해요.

 

 

 

 

 

 

 














양날의 검


양날의검




뭐... 이특성이 자신이 받는 피해량도 증가하기에 물몸카시 입장에선 다들 안찍으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허나 필자는 적극적으로 극추천하는 특성입니다.

저도 안그래도 물몸카시한테 피해량을 더 증가시키면 녹아버리잖아... 라고 생각했엇지만



요걸 찍기전에는 자꾸 피가 살짝 딸피인채로 살아서 돌아가는 경우도 많았고

분명 '이쯤엔 딜이 잘 나와야되는데 왜이리 안나오지?' 라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막상 이 특성을 찍고나니 그런 점들을 전부 보완을 하였고

따지고보면 저는 주문흡혈에 의존하기에 

피해량을 올리게되면 Aspect of the Serpent(뱀의 상)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로 인한 흡혈률도 늘어나기에



어쩌면 초중반을 유지하기위한 도살자포식보단

극후반의 딜을 꽤나 많이올려주는 양날의검도 좋습니다.

양날검은 취향으로












 

 [] 디펜스 9개 vs 유틸리티 9개 [  ]

  [2014.12.23 Update]


이 공략에서는 전자[디펜스 9개]를 강력 추천합니다.


막기 - 아무리 미드챔프가 스킬로 딜을 넣는다해도 평타는 씁니다



회복력 - 마법갑옷 찍을빠에 걍 이특성 찍었구

5초당 체력회복 = 2

1분당 체력회복 = 24

3분당 체력회복 = 72

5분당 체력회복 = 120

체력 120이면 5분엔 Health Potion(체력 물약) 요정도 채운다는 소리입니다.

뭐... 좀 별로긴해도 마법갑옷보단 훨씬 좋으니 2포 투자하죠



꿋꿋함 - 챔피언으로 받는 모든 피해가 1 감소한대요. 스킬도 포함입니다.

특히 장판류의 데미지도 데미지 1씩 감소해서 박히니까 의외로 꿀특성



고참병의 흉터 - 체력 +36은 노랑룬에 고정체력 4.5개 박은거랑 똑같을 뿐더러 그 다음특성이 중요합니다.




파괴전차 - 사실상 디펜은 이특성이 핵심입니다. 이게 얼마나 쩌냐면

이 특성을 안찍었을때 1렙 카시오페아 체력 = 506+11.97+36 = 553.97

이 특성을 찍었을때 1렙 카시오페아 체력 = 553.97+(553.97*0.03) = 570.5891

17[16.6191 반올림] 이나 추가로 더 올려줍니다.

17이면 노랑에 고정체력 2개 박은것과 거의 똑같아요.

이건 1렙기준이고

18레벨 기준으로 볼까요?

이 특성을 안찍었을때 18렙 카시오페아 체력 = 1781+216+36 = 2033

이 특성을 찍었을때 18레벨 카시오페아 체력 = 2033*1.03 = 2094[2093.99]

61이란 체력을 더 증가시켜줍니다.

거의 노랑에 고정체력 7개 박은거나 똑같음.

만약 최종코어템으로 체력올려주는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리안드리의 고통)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등을 끼게되면

요특성이 추가 체력을 더 주기에 진짜 꿀특성이라고 볼수있어요. 





 디펜을 찍음으로 인해 1;1 맞딜해서 피 20이하로 살아간 경험도 많고

적 정글이 갱킹을와도 막기꿋꿋함고참병의 흉터파괴전차 등으로 인해서 피 2~5 정도 남고 살아나간적도 많습니다.

그리고 1;1 교전중에 킬을먹고 위험한 게임 특성이 터져서 Ignite(점화)가 걸려도 피 5~10 정도로 살은 경험도 정말 많았습니다.

만약 그때 디펜을 찍지 않고 유틸을 찍었더라면 전부 죽었다는 뜻입니다.

특히 공략에서 강조하는 카시의 생존법인 주문흡혈은 

체력에 상당히 민감한만큼 유틸성보단 디펜성이 강해야되고

카시가 Xerath(제라스)Ziggs(직스)처럼 사거리 유지만 잘하면 딜 한대도 안박힐수있는 챔프가 아닙니다.

무조건 상대한테 얻어맞으면서 같이 싸워야 되는 입장이기에 그만큼 디펜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리의 대가라든가 소환사의 통찰력등등 유틸만의 꿀특성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요리의 대가같은 경우엔 저도 미드라이너로서 저걸로 인해 생존한 경험이 상당히 많습니다.

사실상 디펜이 더 좋아요. 초반 미드라인전에선 Doran's Ring(도란의 반지)(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요렇게 들고간다 하면

저 특성으로 채워지는 체력은 40 입니다.


영구적 [36+17=53] 파괴전차고참병의 흉터 >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20+20 = 40] 임시적


귀환 세번정도 하고나면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 칸 대신 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요 두개 사는경우가 훨씬많고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는 35원이에요. 2개사면 70원 3개사면 105원

와드 하나값이라든가 핑와 하나값이나 날아갑니다. 귀환 한번 갔다오면 어짜피

Aspect of the Serpent(뱀의 상)에 붙어있는 Twin Fang(쌍독니)흡혈때문에 라인유지 충분히 잘 됩니다.

사실상 귀환 하고나면 포션은 거의 무의미한게 카시오페아 입니다.



 

 

 

[2015.07.15 Update]

 다시 디펜특성을 찍어주세요.

체력템을 두개나 가는 카시 입장에선 파괴전차가 정말 꿀이에요.

그리고 신속[신속]과 회복력[회복력]은 적 조합보고 찍어주세요.

둔화cc기가 많다 싶으면 신속을 찍어줍시다.










특성에대해 질문이 있으시면 덧글 달아주세요


스펠에 대한 간단한 설명


 

Exhaust(탈진)

 

탈진[익저/Exhaust]

 

탈진이라 하면, 적의 ad를 낮추는 것이 아닌 들어오는 데미지를 낮추는 것입니다.


 

마뎀이건 물뎀이건 상관없이 2.5초간 낮추는 것임과 동시에

적의 이속/공속을 낮추는 스펠 입니다.

 


어쩌면 점화의 밋밋한 그 딜보다는

2.5초간 슬로우를 걸음과 동시에 마뎀을 적게 함으로써

오히려 맞딜에서 힘을 뺄 수 있습니다.



심지어 플래시로 튄다해도

슬로우를 걸림과 동시에

카시오페아의 Q스킬을 맞히면 카시오페아의 이속이 빨라지기에

추노도 상당히 빨라서 킬을 따실수있습니다.

 


미드는 대부분 챔프상대로 탈진이 더 효율성은 좋았습니다.

 


점화 딜은 충분히 E 몇번 더 던짐으로

점화보다 더 강력한 딜을 넣을 수 있기에 저는 탈진을 듭니다.

 

 

 

이 스펠을 드는 상황 : 다른 스펠을 드는 상황이 아닐땐 무조건 드셈

 

 

 

 

 Ignite(점화)


 점화[익나/Ignite]

 [2015.01.06 Update]

 


저는 적 미드가 Lux(럭스)Galio(갈리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이면서

탑은 탱커들[Nasus(나서스)Renekton(레넥톤)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 일때 점화를 듭니다.



점화의 장점은 2렙 솔킬을 노릴수있음.

그리고 후반에 탱커들에게 탈진걸어봤자

걔네는 딜이 쌘게 아니라서 상관이없어요..


특히 특성 디펜스부분에 신속 요거 찍고 달려오면 그닥 느려지지도않아요

그래서 차라리 피리젠 빠른거 반감시킬겸 고정데미지니 점화가 오히려 더 판단이 좋을수도 있어요

 

 

 

이 스펠을 드는 상황 설명에 나온 조합일때 들어줍시다












barrier(방어막)


방어막[베리어/Barrior]

  [2014.12.08 Update]

 

적 조합이 Vi(바이)Malphite(말파이트)로 싸움을 열고 연계가 너무나도 좋다면 이 스펠을 들어주세요.

한타 연계자체가 너무나도 좋다면 Exhaust(탈진)Ghost(유체화) 요 두개는 너무 무의미해져버려요.

그렇기에 어짜피 Ignite(점화)로 치감걸려서 Heal(회복)의 회복력을 절반밖에 안올려줄빠에

저같은 경우엔 치감이 안되는 barrier(방어막)를 듭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Heal(회복)보다는 barrier(방어막)를 더 좋아하는 편이기에 힐이 편하신분들은 힐을 드셔도 됩니다.















Teleport(순간이동)



순간이동[텔포/Teleport]

  [2015.02.15 Update]




필자는 탑카시로 갈땐 거의 10겜중 8겜을 텔포를 듭니다.

상위티어쯤 올라오면, 텔포의 중요성이 느껴지고, 카시오페아는 왕귀챔프이기에 라인복귀를 빠르게해서

성장속도를 향상시키는 용도입니다.


만약 텔포활용을 제대로 못하신다면, 점화나 탈진이나 베리어가 훨씬 좋습니다.


 

 

 

이 스펠을 드는 상황 텔포활용을 잘하는분만















Cleanse(정화)


정화[클린즈/Cleanse]

 [2014.12.08 Update]


 

미드챔프가 cc가 강력한 챔프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Lux(럭스)Fiddlesticks(피들스틱)] 일때 들어주세요

Syndra(신드라)Lissandra(리산드라)Veigar(베이가)Annie(애니)같은 경우엔 순간딜이 쌔다보니 그걸 반감하는 탈진이 오히려

cc를 푸는것보다 훨씬 고효율적이기에 순간누킹 챔프들은 제외합니다.

Morgana(모르가나)상대로도 정화는 좋을수 있지만, 논타겟팅에 단일타겟이다 보니 깡딜이 장난이 아니면서

탈진을 쓰면 블랙쉴드에 막히다보니 barrier(방어막)가 오히려 더 좋습니다.

 

 

 

이 스펠을 드는 상황 적 조합 보시고 cc가 많다 판단되시면 정화들어주세요


 

스펠에대해 질문이 있으시면 덧글 달아주세요

독사의 품격 (Serpentine Grace)
카시오페아가 4의 이동속도를 얻습니다.(레벨당 4 증가)

카시오페아는 장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맹독 폭발 (Noxious Bla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카시오페아가 지정한 곳에 잠시 후 독을 풀어놓습니다. 독구름 속의 적들은 중독되어 3초에 걸쳐 75/110/145/180/215(+0.7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맹독 폭발로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카시오페아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상승합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지속 시간동안 점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850, 범위: 75)
독기의 늪 (Miasma)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맹독을 내뿜어 5초동안 지속되는 독구름을 남깁니다.
독구름 속의 적은 이동 속도가 40/50/60/70/80% 느려지고 늪에 빠져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둔화 효과는 점차 사라집니다.)
매 초 20/25/30/35/40(+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100-175)
쌍독니 (Twin Fang)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0.75초
대상에게 52(+레벨당 4)(+0.1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쌍독니로 대상을 처치하거나 대상이 도주 중 처치되면 6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중독된 대상에게는 20/40/60/80/100(+0.5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카시오페아의 체력이 주문력의 10/11.5/13/14.5/16%만큼 회복됩니다.

미니언 및 소형 몬스터를 중독시켰을 때 적용되는 체력 회복 효과가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석화의 응시 (Petrifying Gaz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시오페아를 향하고 있는 적은 2초 동안 기절하며, 카시오페아를 등진 적은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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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스킬에 대한 간단한 설명

 

 독을 묻혔을때 쿨타임 안먹을정도의 독이빨을 사용가능한 횟수
 Noxious Blast(맹독 폭발) 1대 = Twin Fang(쌍독니) 5대

 Miasma(독기의 늪) 1대 = Twin Fang(쌍독니) 3대


 

 

 

 

쌍독니에 관한 간단한 설명


 2014.09.26日 Update
 
Twin Fang(쌍독니) 카시오페아의 꽃이자 주 딜겸 폭발적인 딜이 나오는 스킬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요번 업데이트로 인해서 옛날보다 훨씬 좋아졌단걸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왜 예전보다 쌍독니가 좋아졌는가?

 사실상 오늘 패치 전에는 솔직히 리메이크되고나서 분명 시전 하자마자 바로 0.5초인데 쌍독니가 너무 느리게

 날아간다는 감이 있었습니다.

 이건 솔직히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됬엇습니다.

 


 기존의 쌍독니는 독이빨을 날리고 맞춘 이후 쿨타임이 0.5초로 변하는건데

 여기서 독이빨을 날리고 도착하기까지의 시간이 또 걸립니다. 그렇기에 그 시간은 대략 0.1~0.3초 정도 걸립니다

 즉. 원래 쿨타임은 사실상 0.6~0.8초 였었단 이야기지요.

 하지만 요번 패치는 쌍독니를 날리자마자 바로 0.5초로 되는건데 옛날보다 체감상 훨씬 느렸다는걸 느꼇습니다.



 그러나 요번 패치로 깨달았습니다. 아 버그였었구나.

 확실히 체감상으로 엄청나게 카시오페아가 버프를 먹었고

 이 덕분에 Noxious Blast(맹독 폭발)한대를 맞추면 예전엔 3~4대 밖에 못날렸지만 

 요번 패치로 인해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맞추면 최대 5대까지 맞춰도 쿨타임이 줄지 않습니다.


 


 


스텍쌓는법
 
 요번 리메이크의 핵심은 카시오페아의 패시브인 Aspect of the Serpent(뱀의 상) 인데요,
 과연 요걸 잘 쌓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2014.12.13 Update]
 이젠 다 필요없고 라인전 얼마나 오래끌으셔서 Noxious Blast(맹독 폭발)짤을 넣느냐가 패시브스텍 쌓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시간만 지나면 알아서 쌓이도록 바뀐 패시브는 더이상 챔프에게 Twin Fang(쌍독니)를 꼽아도 패시브가 안차게 되었습니다.
 Noxious Blast(맹독 폭발)적중률과 Miasma(독기의 늪) 위치를 잘잡고 적챔프가 얼마나 Miasma(독기의 늪)위를 걸어다니냐에 따라 Aspect of the Serpent(뱀의 상)가 달라집니다.
 라인전때 최대한 많이맞추셔야 1,2,3단계 뱀의상이 빨리뜹니다.

 

 





겉멋쩌는 카시오페아 궁점멸 




 

 [2015.02.15 Update]

이 동영상이 의미하는것은, 카시오페아가 어느방향으로 궁을 쓰던간에

점멸쓰는 방향으로 나간다는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카시오페아가 궁을 → 오른쪽방향으로 썻다 하더라도

점멸은 왼쪽이나 위쪽으로 썻다면, 그쪽 방향으로

궁극기가 나간다는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에 점멸궁을 쓰실때 이점도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건 사이온을 잡은 이후 바로 타겟팅을 바꾸는 장면인데요,

 궁극기를 단순히 광역딜보단 cc로 활용하는것이 오히려 더 쉬울수 있습니다.










카시오페아 독만 독이빨이 되진않음

  [2014.12.13 Update]
 

 

 독두꺼비 강타에 있는 패시브도 쌍독니독 적용이 되더군요

 정글러분들 한타때 독두꺼비에 강타쓰고 시작합시다 ♥


 카시오페아 쌍독니 독이 적용되는 독들

 Teemo(티모)Toxic Shot(맹독 다트)Noxious Trap(유독성 함정)                           Singed(신지드)Poison Trail(맹독의 자취)                           Twitch(트위치)Deadly Venom(맹독)




 쌍독니독이 될꺼같지만 안되는것들

 Gangplank(갱플랭크)Grog Soaked Blade(럼주에 젖은 검)                             Skarner(스카너)Crystallizing Sting(수정 독침)                            Fizz(피즈)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

 

 


  [2015.02.17 Update]

 갱플 패시브에 독생겻길래, 시험해본결과 안되더라구요. 이점 주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어디까지나 공략 작성자가 지금까지 써본결과를 얘기하는 결과입니다.


 
아이템 트리

 시작아이템[탑/미드 공용]
 [2015.01.21 Update]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카시오페아 아이템순서 [카탈리스크부터 갑시다]

[2015.07.15 Update]




이제는 선 여눈이 아닌, 카탈리스크 부터 갑니다.



여눈보다 카탈리스크가 좋은이유는

우선, 여눈은 순수하게 최대마나만 늘려줘요.



그에비해 카탈리스크는, 체력과 마나, 둘다올려주고 라인유지력이 생겨요 [레벨업시 피/마나 회복]



여눈을 사고나면 스텍쌓는데도 반년이 걸릴정도로 쌓기 정말 힘들고

두번째 귀환이 되야지만 마나에 대한 여유가 생겨요.

그에비해 카탈리스크는, 피/마나 죄다 여유가 넘치더라구요

몰론, 720원 , 1200원 가격차이가 심해요

하지만 세라프가 요번에 가격이 300원이나 올랐고

로아는 오히려 가격이 100원 떨어져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로아[2700원] > 세라프[3000원](대천사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


아무리 하위템[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이 1600→1250 싸졌다곤 해도, 우리의 목적은 대천사의 지팡이에요

마나를 주문력으로 바꿔야 좋았는데, 고작 주문력 20때문에 가격이 너무 비싸졌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로아는 100원이 싸졌음에도 불구하고, 주문력은 오히려 10스텍 상태일때 높아졌어요

그리고, 마나량도 650→800 으로 풀스텍일땐 더 높아졌죠.

대신 체력이 낮아졌지만, 풀스텍일때 +500이나 더해줘요.

마나량증가와 주문력증가는 사실상 세라프[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를 가는 카시입장에선, 주문력 버프를 많이 먹었어요




선로아를 감으로 인해 딜로스가 생기지 않나요?

전혀 그렇지 않아요.

 초반 주문력이 60밖에 안주는 로아 입장에선 딜로스가 생길수도 있어보이지만

안그래도, 카시오페아 쌍독니 막타 너프[3%→1.5%]가 상당히 치명적이였던

카시오페아의 라인전 마나관리는 이젠 Q를 쏘고, 미니언막타 수급을 하게되면 손해를 봐요

하지만, 로아에 붙은 용맹의 보상[레벨업시 피,마나수급]이 마나를 200 채워줘요

마나가 200이 생기면, 그만큼 쌍독니를 2~3번 쏠 수 있게 만들어 주는거죠.

그리고 피회복이 패시브+용맹의 보상 때문에 포션값을 들이지 않고도 라인전 피관리가 됩니다.



로아를 감으로 인해, 전보다 쌍독니의 딜은 살짝 약해졌지만,

마나량이 증가함으로 인해 지속딜면에선 쌍독니를 전보다 최소 10번이상은 날릴 수 있기에

오히려 지속싸움에선 선세라프[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트리보다 훨씬 딜이 쌔졌어요.



그리고, 로아[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풀스텍시, 최대마나량도 증가[650→800] 했기에

세라프[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에 붙은 최대 마나량만큼 주문력을 올려주는 효과때문에 딜이 더 쌔졌어요.

전에 가던 빌드 세라프데캡[(대천사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가지 않는 이유는, 가격차이 때문이에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로아세라프[5700] > 로아데캡[6500]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무려 800원이나 더 비싸요.

800원이면 방출봉[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약 하나 값[860→850] 이에요.

후자를 갈빠에, 차라리 로아세라프를 먼저 올린후, 보이드를 가게되면 딜로스가 정말 안나요.


심지어, 대부분의 미드라이너들은 모렐로or성배[(모렐로노미콘)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후 데캡을 올리는데

값싼 모렐로+데캡[(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만 해도 5800원이나 들어요

비록 데캡이 주문력 버프[30%→35%]가 됬다 치더라도

카시오페아는 전에 퍼센트 연산을 곱에서 덧셈으로 바뀌고나서 생각보다 주문력 뻥튀기가 많이 너프 먹었기에

데캡을 가도, 그만큼의 가성비를 이루질 못하죠.



로아에 붙은 용맹의 보상 효과로 인해, 지속적으로 계속 싸움을 걸면, 라인유지력에 밀려서 적은 집을 가야해요

만약, 적 미드가 카시와 라인유지력에서 밀리지 않으려면, 포션을 많이 사들고 가야하는데

카시오페아는 포션을 사가질않으면 거기에 대해서 적미드는 손해보고, 점점 템격차도 벌어지고

더티파밍을 하면 자동으로 적미드와 카시는 코어템 차이가 나게되요.



만약 적 탑/미드/정글 세라인중, 두라인이 근접ap라면 중간에 조개[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하나 가시면 순삭당하진 않아요.




이런 상황이 아니라면 보이드를 무.조.건 가주세요

우선, 보이드도 비싸졌어요[2295→2500]

200원이 비싸진 대신, 주문력이 증가했어요[70→80]

하지만, 카시오페아가 3코어를 띄울때쯤이면, 적 탑라이너가 마저를 두르거나,

적 정글러가 이지스[(지휘관의 깃발)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띄워서 한타때 자신팀 마저[20]를 올려줘요.

띄운 순간, 주문력에 비해 생각보다 딜이 잘 박히질 않아요.

안그래도, 카시는 앞라인부터 녹이기에, 탱커가 마저가 높다면, 잘 녹지 않고

3번째로 데캡[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뽑으려면, 3500원.... 한나절 걸려요 T_T

적 탱커가 마저템만 주구장창 둘러도 딜은 잘박히게 만들어주며 값싼 보이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올려줍시다

보이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에 방출봉[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뽑아도 3350원

데캡보다 더 싼데 주문력은 똑같이 +120 올려줘요.

그러므로 보이드를 먼저 뽑아주세요.




그 후엔 라일라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뽑아주세요.

가격이 조금 비싸졌지만[2900→3000]

둔화효과가 버프먹었어요. [지속피해 둔화 15%→20%] , [단일 스킬 둔화 35%→40%]

여기서 핵심은, 지속피해 둔화에요.

지속피해 둔화가 중요한 이유는, 바로 카시w[Miasma(독기의 늪)] 요놈때문인데요

저쯤되면 QE마스터하고, w마스터를 할차례이기도 하고

5:5한타가 자주 일어나고, 대립상황도 자주 나와요.

25/30/35/40/45% 만큼 둔화효과가 있음에도 라일라이까지 중첩되기에

저 까다로운 장판 한번 스치기만 해도, 거의 속박수준으로 엄청나게 느려져요.

그러다가, 적 딜러가 순간적으로 앞에서 포킹하려는 순간, 단일 스킬 둔화가 버프먹어서

쌍독니[Twin Fang(쌍독니)]한번 때리면, 적은 못움직일 정도에요.

심지어 한타때 Q맞추기도 오히려 더 쉬워요.

게다가, 체력증가도 있겠다 둔화효과로 인해 도망 못치게 할 수도 있고 체력도 늘려주고

주문력도 늘려주기에 지속싸움을 만들기 쉬워요.


마지막은,  데캡[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냐 존야냐인데, 막템으로 데캡올리면 주문력 362[120+242] 올려주더군요

주문력을 많이 올려주는 만큼, 카시 패시브 쌍독니흡혈[Aspect of the Serpent(뱀의 상)Twin Fang(쌍독니)]에 계수가 붙어있기 때문에

마나도 널널하겠다 쌍독니 흡혈로 인해 생존률도 증가해요.



하지만, 만약 적이 ad쪽이 좀 쌔다면, 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주세요.


이런식으로, 이젠 유동적이 아닌, 거의 고정적으로 바뀌었어요.

방어라든가, 마저 얻는 부분은, 룬페이지 부분을 확인해주시고

신발은 아직도 헤르메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자주 가줍시다. 강인함 효과때문이죠.



이렇게 풀코어템을 맞추게 되면 전보다 훨씬 쌔요.

안그래도 요번에 흡총너프가 먹었으니. 더이상 흡총트리를 가지 않아요.



이제 카시오페아의 스타일은 딜탱 형식으로 바꿔줍시다.

전보다 훨씬 위협적이지 않고, 안정적이고

딜은 딜대로 정말 잘나와요.


이 템트리가 익숙하지 않다고 데캡을 가시진 말아주세요.

쌍독니를 얼마나 많이 날리느냐를 연습하신다면

카시오페아 입장에서 이템트리는 최고의 고효율이고, 카시오페아가 가장 빛나는 템트리입니다.

이판 어케됬는진 묻지마세요

 

 

 

심연의홀[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같은 경우엔

로아를 올린후, 적이 피즈,다애,아칼리,모데,라이즈,카타[Fizz(피즈)Diana(다이애나)Akali(아칼리)Mordekaiser(모데카이저)Katarina(카타리나)] 등등

근접해서 ap딜을 넣는 챔프가 최소 2챔프 이상일때 로아,여눈을 간 후 심홀을 띄운후


제일 마지막엔 팔고 위에적힌 최종 아이템으로 맞춰주세요.



최종적으로 정리해주자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귀환 [1200원 이상] or 첫귀환 [720원 이상]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Sight Ward(투명 와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Sight Ward(투명 와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or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or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or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최종아이템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헤르메스의 발걸음: 민병대) + (마법의 영약)(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




신발은 카시오페아 입장에서 까다로운 cc기가 하나라도 존재한다면

무조건 헤르메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그렇지 않다면 마관신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신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의 발걸음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올 ad일때                               적 탑 or 미드가 ap일때                탑트린/미드야스오/정글잭스 와같이

                                                                                                            평타기반 챔프가 탑/미드/정글 일때

 

 

 

 

 (마법사의 신발: 격노)[격노]                              (마법사의 신발: 민병대)[민병대]                             (마법사의 신발: 왜곡)[왜곡]

     → 우리팀이 이기고있을때              우리팀이 지고있을때                   카시로 유체화/점멸 들었을때

 

 

 

 

 

※ 격노를 가는 이유?

격노를 가는이유는 바로 Twin Fang(쌍독니) 쌍독니는 단일타겟이기에, 격노가 터집니다.

즉, Noxious Blast(맹독 폭발)맞추면 빨라지는데 격노끼고 Twin Fang(쌍독니)마추면 더빨라짐. 그래서 무빙하기도 쉽고 카이팅도 쉬워지고

추노할때도 더 쉬워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미드 자르반 아닙니다 -_ -...

적 정글이 자르반일때 사실 카시오페아는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제대로 눈치싸움 못하다가
레드 들고있는 자르반이 치명적으로 깃창갱을 오게 된다면 카시는 피 3~4칸 정도
까이고 미드라이너의 개입까지 된다면 원콤까지 날수도 있는 매우 위험한 챔프지요.
그렇게 플래시를 바로 쓰게되면 다음갱엔 카시입장에서 점멸 깃창으로 갱이 오게되면
상당히 힘들어지는 챔프입니다.
에코
밴하세요

이놈 진짜 양심없는 딜교에요.. 르블랑은 너프먹고 상당히 할만해졌어요.
니달리
정글 니달리 입니다.

기동력이 하도 좋아서, 아무리 cc기가 없어도 매우 위협적으로 존재하는 정글러에요.
정글 니달리를 카운팅 치는건 와드에요. 항상 와드는 필수


 

이블린 대처법



적 정글러가 Evelynn(이블린)일땐 다들 정말 스트레스 받지요... 필자도 스트레스 받습니다

Shadow Walk(그림자 걷기)때문에 보이질 않다보니 Sight Ward(투명 와드)를 박아도 볼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블린은 반드시 이상황에선 Shadow Walk(그림자 걷기)로 인한 은신을 절대 할수가 없습니다.

 

바로 정글을 먹을때 인데요, 정글을 먹을때만큼은 은신이 터지지가 않기에 볼수가 있습니다.

 

만약 정글몹이 나오는 곳에 Sight Ward(투명 와드)를 박아둔다면 적 이블린이 어디있는지 위치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깔아뒀던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이블린이 갑자기 튀어나와서 지워서 100원 손실을 보는 경우보다,

 

Sight Ward(투명 와드)를 사서 적 유령쪽에 매번 박아주신다면 이블린이 유령을 먹고 어느쪽으로 도망치는지 알수있고

 

그리고 그쪽으로 가는것을 알기에 이블린의 갱킹에 덜 위협적으로 인식하실 수 있습니다

 

정글러들은 외골렘과 큰유령을 자주 먹질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먹는건 유령과 늑대인데

 

미드라이너가 유령쪽에 Sight Ward(투명 와드) 하나 박아주고

 

우리정글러가 늑대쪽에 Sight Ward(투명 와드) 하나 박아준다면 이블린은 반드시 위치노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상 초반 이블린은 상당히 물몸이기에 적 미드라이너의 피만 잘 빼두신다면

 

Noxious Blast(맹독 폭발)Miasma(독기의 늪)로 거리를 벌이면서 Twin Fang(쌍독니) 카이팅으로 잡기 상당히 수월한 챔프입니다.

 

즉 카시입장에선 갱승내기 쉬운 정글챔프중 한명이 바로 이블린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Zed(제드)

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 공략법 -


제드는 근접챔프 이기에 cs를 챙기기 위해서는 가까이 와야만 합니다.

그에 비해 반대로 카시오페아는 원거리 챔프이기에 원거리에서도 cs를 챙길 수 있습니다.



1렙 라인전때는 우리 근접 미니언과 포지션을 같이 서주셔서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맞출 거리가 되고

범위안에 들어왔다 싶으실때 써주면서 견제를 해주세요.

그러다가 cs를 챙기려고 제드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그 미니언에게 쓸것입니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쓰기 위해서도 앞으로 나와야되기에 쓰는 타이밍 잘 보셔서 Noxious Blast(맹독 폭발)와 평타로

1렙 견제를 해주시면서 Aspect of the Serpent(뱀의 상)스텍도 쌓고 제드의 Health Potion(체력 물약)도 한개정도 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너무 심하게 Noxious Blast(맹독 폭발) 견제를 하시지 마시고

카시오페아의 마나의 절반 이상을 유지하시면서 견제해주세요.



이렇게 견제하다보면 카시오페아가 2렙을 먼저 찍게 됩니다. 

2렙을 먼저 찍으셨으면 순수하게 Twin Fang(쌍독니)로만 미니언 막타를 챙기셔서 마나수급을 하시고

Noxious Blast(맹독 폭발)로 계속 견제와 평타를 섞어가면서 제드를 견제해주세요.



여기서 중요한건 절대로 Twin Fang(쌍독니)를 제드에게 쓰시면 안됩니다.

마나가 최대치일때는 2~3대 정도 날리시는건 괜찮지만

마나가 절반정도 남아있을때 Twin Fang(쌍독니)를 쓰게되면 마나가 거의 고갈이 되버리기에

수급하기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이죠

 

 이젠 제드한테 Twin Fang(쌍독니) 막 날리셔도되요

Twin Fang(쌍독니) 마나량이 적어져서 라인전 정말 수월해졌어요.

제드 < 카시오페아

확실하게 굽어졌습니다.



그러다보면 제드도 2렙찍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카시오페아에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맞출 것입니다.

이건 정말 안맞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단일타겟이거나 첫타로 맞게되면 매우 아프게 데미지가 들어오므로

반드시 미니언에 겹쳐있으시거나 피해주셔야됩니다.



그리고 3렙 이후부터는 제드는 어쨋거나 근접챔프이기 때문에

순수하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만 미니언을 챙기기엔 한계점이 있어서

분명 평타를 써서 미니언을 챙길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근접미니언 위에 Miasma(독기의 늪)를 깔아주세요.

깔게되면 스치게되면 Aspect of the Serpent(뱀의 상)도 쌓이고

무엇보다 1렙 Noxious Blast(맹독 폭발) = Miasma(독기의 늪) 마나소모량이 똑같습니다.

그래서 독 중독된 상태에서 Twin Fang(쌍독니)로 미니언을 챙기면 이것마저

Aspect of the Serpent(뱀의 상)스텍이 되버리니까요.

라인전을 제드를 이기기 위해선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짤을 최대한 피해주셔야 이길 수 있습니다.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썻을때 대처법

1. 제드는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쓰면 카시오페아의 뒤쪽으로 오게 됩니다.

그렇기에 시전 되자마자 바로 앞쪽으로 무빙을 하셔서 카시 뒤에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을 쓰게되면

제드는 석화가 되기에 2초동안 아무것도 못하는 상태가 되버리죠.

이때 Noxious Blast(맹독 폭발)Miasma(독기의 늪)를 쓰신 후 Twin Fang(쌍독니)을 마구 날리시면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2. 만약 제드가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으로 인해 석화가 되지 않았다면

0.5~0.7초 정도 기다리신후 Exhaust(탈진)을 써주세요.

미드라이너분들 대부분이 제드건 뭐건 돌진기 있는 챔프가 다가오면

무의식적으로 생존기를 찾게 됩니다.

보호반응으로 인해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쓰고오면 보이자마자 바로 Exhaust(탈진)을 박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Exhaust(탈진)의 지속시간은 2.5초 Death Mark(죽음의 표식)표식 3초

즉, 바로 쓰면 제드의 표식은 데미지가 반감되지 않고 그대로 박히게 되죠.

그렇기에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쓰고 들어온다면 반드시 이점은 잊으시면 안됩니다.

 

 

 

 

 


 







Syndra(신드라)

신드라, 어둠의 여제

Syndra, The Dark Sovereign




미드에서 거의 무상성이라 불릴 정도로 강력한 신드라 입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이챔프가 나온다면 어떤 챔프를 하든 정말 곤란해합니다...

몰론 카시도 예외는 아니죠.



신드라가 무서운 이유

1.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를 움직이면서도 사용이 가능.

무슨말뜻인지 모르신다면 예를 들어드리겠습니다.

카시오페아는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자리에서 모션을 취한후 스킬이 시전이 되는가 하면,

신드라는 제자리에서 모션을 취하지 않아도 Dark Sphere(어둠 구체)Force of Will(의지의 힘) 시전이 가능합니다.

즉, 모션을 취하는 챔프라면 카시가 그 타이밍에 맞춰서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쓴다면 거의 대부분 맞게되지만

신드라는 그런 모션이 없기에 Noxious Blast(맹독 폭발)맞추기가 의외로 힘듭니다.



2. 스킬연계

정말 잘하는 신드라들은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인한 스턴시간이 끝날때쯤에 Force of Will(의지의 힘)로 또다시 cc를 겁니다.

이렇게되면 카시는 약 3.5초 동안 cc효과를 받게 되는것이지요.

이렇게 함으로 인해 신드라가 Dark Sphere(어둠 구체) 3개가 소환되는순간 Unleashed Power(풀려난 힘)Ignite(점화)연계가 들어온다면

거의 대부분의 미드챔프는 원콤보가 나게 되지요.

풀피였을때 저콤보 맞아도 살까말까 할 수준인데

정말 애매한 피일때 풀연계를 맞게되면 필킬이 되버립니다.



3. 강력한 원거리 강제이니시/갱호응

신드라가 제일 위협적인 이유인 바로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인한 연계입니다.

사거리도 장난아니게 넓고 Dark Sphere(어둠 구체)가 2개이면 범위마저 엄청나지죠..

심지어 무슨 스턴이란게 1.5초나 되는지 .....

사실상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로 인한 거의 확정cc로 인해서 신드라가 매우 위협적이게 느껴집니다.

신드라가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걸고 적정글마저 Jarvan IV(자르반 4세)Pantheon(판테온) 이런애들이라면 거의 무조건 죽는다고 보면 되요.





대처법

Dark Sphere(어둠 구체)vsNoxious Blast(맹독 폭발)

사거리 800 vs 사거리 850

사실상 카시 Q 사거리가 조금 더 길고

쿨타임도 똑같습니다.

그렇기에 먼저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맞추는것이 중요합니다.




Why?

Dark Sphere(어둠 구체)를 맞춰봐야 데미지만 입히지 다른 효과는 없는 반면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맞추게되면 이동속도가 빨라져서 1렙 딜교부터

Q싸움으로 이득을 보시면서 피좀 빼시면 충분히 좋은 이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2렙부분은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적 신드라가 공격적이게 우리 근접미니언 앞쪽으로 나오면서까지 Noxious Blast(맹독 폭발)+평타 와 Twin Fang(쌍독니)2대 정도

날려주세요.

만약 적 신드라가 원거리 미니언 뒤쪽에 포지션을 잡는다면

무난하게 Twin Fang(쌍독니)로 미니언 챙기시면서 마나수급 하면서 

어느정도 여유가 있다 싶으시면 Noxious Blast(맹독 폭발)Twin Fang(쌍독니)로 인한 Aspect of the Serpent(뱀의 상)스택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1렙때 Noxious Blast(맹독 폭발)Dark Sphere(어둠 구체)딜교를 많이해서 피가 절반이상 까이셨다면 

마나를 보시고 사리시거나 Exhaust(탈진)걸고 맞딜을 해주세요.















LeBlanc(르블랑)

르블랑, 환술사

LeBlanc, The Deceiver




르블랑과 싸울때는 반드시 똑같은 체력/마나 보유상태에서 맞딜을 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르블랑은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먼저 맞춘후 Distortion(왜곡)를 써서 표식을 터뜨리려 합니다.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사거리 : 700

Noxious Blast(맹독 폭발)거리 : 850



이해하셨나요? 사거리가 150이나 차이가 납니다.

먼 사거리로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먼저 맞춘다면 이속버프로 인해 살짝 백무빙 쳐주면

르블랑은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로 견제를 할수없습니다.

이렇게 견제하다보면 간혹 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Ethereal Chains(환영 사슬) 로 딜교환을 하려는 르블랑이 가끔 있습니다.

미니언 품으로 숨어버리세요. 그렇게하면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는 안맞기에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표식도 안터져서

그상태로 바로 딜링이 멈춰버립니다.

Distortion(왜곡)가 써진 자리에 Miasma(독기의 늪)를, 그리고 도약해온 르블랑에게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날려주시면

둘중 한가지 독은 무조건 묻게 됩니다. 그상태로 끝까지 추노해서 Twin Fang(쌍독니)를 날려주시면

르블랑은 적어도 Flash(점멸)정돈 빠지게 됩니다.

르블랑과 카시오페아 똑같이 풀마나 상태에서 체력 최대치의 싸움이라면

절대 카시는 밀리지 않습니다.






6렙 이후 킬따는법




첫번째방법, 쫄지 말고 침착하게 역관광 시키기

6렙 이후는 Mimic(모방)로 인해 매우 위협적인 존재가 되버리지요.

만약 6렙이전 딜교를 성공해서 르블랑이 Flash(점멸)가 빠지셨다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 연계가 들어오는 순간 바로 Exhaust(탈진)을 걸어주시고

어느정도 거리조준을 하신후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를 쓴다면 대부분 스턴이 걸려버립니다.





두번째 방법, Distortion(왜곡)Mimic(모방)이 빠진틈을 노리자.

만약 카시오페아가 미드에 안보인다면 대부분의 미드라이너들은

'아 얘 집갔겠구나 or 블루먹으러 갔구나'

라는 판단을 가지고 라인을 정리하기 위해 Distortion(왜곡)Mimic(모방)을 합니다.

라인 정리를 위해 사용된 Distortion(왜곡)Mimic(모방)로 인해 르블랑은 도주기가 빠진 상태입니다.

이떄를 노려서 기습공격을 하신다면 거의 대부분 성공합니다.





Xerath(제라스)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Xerath, The Magus Ascendant

 [2014.12.27 Update]
 


제라스를 다들 어려워하시지만

사실상 알고보면 의외로 빈틈이 많아요.

넓은 사거리와 하드 cc기에

뭔 딜은 이렇게 아프고 마나수급이 꾸준히 되는 제라스.

 

 

 

1. 평타로 cs를 챙기는 시점을 노려라.

 

 

제라스가 cs를 챙기거나 Mana Surge(마나 쇄도)로 인한 마나수급을 하기 위해선

어쨋거나 미니언을 평타로 때려야되요.

 

 

 

 

Arcanopulse(비전 파동)가 빠진 제라스는 저 미니언을 챙기기 위해선 어쩔수없이 평타로 때려야되요.

그러면 평타를 날리는 거리에 Noxious Blast(맹독 폭발) 날리시면 100% 적중해요.

만약 뒤에서 사린다면 제라스는 cs 한마리를 놓치는거나 똑같아요.

 

 

 

 

 

2. 제라스의 포지션과 Arcanopulse(비전 파동)게이지를 파악해라.

 

제라스 그냥썻을때의 Arcanopulse(비전 파동) 사거리 = 700

Noxious Blast(맹독 폭발) 사거리 = 850

사실상 카시 Q로 따지자면 카시>제라스 에요

그러나, 문제는 Arcanopulse(비전 파동) 충전하면 사거리가 700~1400

1400까지 늘어나는 사거리가 문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의외로 많아요.

 

 

저 숫자는 제라스 Q 시전중일때 카시가 가야되는 방향을 지금부터 설명해드릴게요.

 

 

1

 

최대 사거리[1400] 에서 카시오페아에게 Arcanopulse(비전 파동)로 견제를 하려는 자리입니다.

이럴땐 옆무빙으로 피하시거나

뒤쪽으로 조금 빼주신다면

사거리가 짧아서 결국 Arcanopulse(비전 파동)를 쏘거나 취소해야됩니다

 

 

 

 

 

 

2~3

 

 

이 거리부터는 카시 Noxious Blast(맹독 폭발) 자리가 닿이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저정도 거리에선 제라스 Arcanopulse(비전 파동)를 시전중일때 느려짐으로 인해

쏘거나 취소하지 않으면 제라스는 사실상 속박걸린거나 다름이 없어요.

그렇다고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Shocking Orb(충격 구체) 이런 스킬을 발사해서 견제할수있는 거리도 아닙니다.

침착하게 Noxious Blast(맹독 폭발)로 진입하셔서 앞쪽무빙 밟으시다 옆무빙을 밟으시면

Arcanopulse(비전 파동)는 피하고 당황한 제라스는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Shocking Orb(충격 구체) 등 견제스킬을 넣을겁니다.

특히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는 데미지 박히는 시간이 길어서 Shocking Orb(충격 구체)를 쓰는 경우가 많아요.

Noxious Blast(맹독 폭발)로 인해 빨라진 카시는 옆무빙 살짝만 해줘도 Shocking Orb(충격 구체) 금방 피합니다.

 

 

 

 

 

 

 

 

 

 

 

 

 ※ 제라스 1:1 영상 [IvNar님 감사합니다.]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사악한 칼날

Katarina, The sinister





Katarina(카타리나)Death Lotus(죽음의 연꽃) - Cassiopeia(카시오페아)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자, 다들 이거에 대해 참 고민이 많으신가봐요.


과연 카타는 궁썻을때, 카시궁을 어떻게 써야하나, 사실상 알고보면 궁맞추기 상당히 쉬워요.


만약, 카타가 킬각이라 치고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Death Lotus(죽음의 연꽃)를 바로 썻다고 치면,

카시는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바로 뒤쪽에다 쓰시면, 카타궁은 석화되서 끊깁니다.


카타궁이 뺑글뺑글 돈다고, 방향마저도 뺑글뺑글 도는게 아닙니다.

카타가 궁쓰기전, 마지막 방향이 바로 카타방향이에요.

그렇기에 Shunpo(순보)를 쓰게되면, 적챔프 뒤에서서, 적챔프방향으로 바라보게 되요.

이점만 신경쓰시면되요.






 
 

 ※ 라인전 시작!


 미니언이 나오고 라인전이 시작했을때, 1렙때는 Noxious Blast(맹독 폭발)로인한 적중률이 중요해요 !

 이게, Noxious Blast(맹독 폭발)범위가 장난아니게 넓어서 적이 아무리 사거리긴 Annie(애니)[625] 라해도 평타를 날린순간

 Noxious Blast(맹독 폭발)[850] 범위안에 들어오게 되있습니다. 1렙때 신중하게 잘 결정하셔야되요,

 만약 독자께서 스펠을 Ignite(점화)Flash(점멸) 들고왔고, 2렙때 솔킬을 딸지 안딸지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됩니다.

 저같은경우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Karthus(카서스)가 미드에 올땐 Ignite(점화)Flash(점멸)를 들고가서 1렙때 마나의 75% 이상을 유지하면서 2렙이 되면

 바로 Noxious Blast(맹독 폭발)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Ignite(점화)Noxious Blast(맹독 폭발)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 등으로 솔킬을 따버리는 스타일입니다.

 

 만약 다른챔프이고 Exhaust(탈진)Flash(점멸)를 들고오셨다면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최대한 맞추시다가 '오늘 나 느낌있네? 삘온다' 라 하시면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2렙때까지 적챔프에게 계속 맞추셨다면 2렙되자마자 가까이가서 Exhaust(탈진) 먼저 거신후 Noxious Blast(맹독 폭발)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Twin Fang(쌍독니)

 등의 콤보로 솔킬을 따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쨋거나 라인전 Noxious Blast(맹독 폭발) 적중률이 곧 Aspect of the Serpent(뱀의 상) 1단계가 빨리나오면서 라인유지력이 가능하고

 중후반 왕귀력이 더 편해지는 챔프가 됩니다.

 



 

정글 갱을 조심하라!


 
[2014.12.08 Update]

 프리시즌이 들어오고나서 정글을 도는 루트가 조금 달라졌어요.


 레드팀

 선 독두꺼비 스타트 ☞ 블루  레드버프


 블루팀

 선 외골렘 스타트 ☞ 레드  블루버프


 

 

 

일단... 이게 정말 정상적인 루트로 돌은 정글러들의 루트입니다.

우리정글러 = 적정글러 위치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카시오페아는 갱킹에 매우 취약해요. 탑을서나 미드를 서나 결국 갱에 취약한건 사실이에요.

라인을 지속적으로 밀어서 압박해야 되는 입장에서

아무리 와드를 박는다 하더라도, Nidalee(니달리)Rek'Sai(렉사이)Jarvan IV(자르반 4세)Shaco(샤코)Lee Sin(리 신) 이런, 기동력 빠른애들이 갱킹을 오게되면

어쩔수없이 당할수 밖에 없어요.

 

그러니, 평소에 카시로 나는 갱을 잘 당하는데 어떻게 하죠?? 라는 분들은 반드시 필독해야되는 부분입니다.

 

 

1. 적 정글의 위치를 항상 예상해야된다.

 

첫정글 스타트를 외골렘[두꺼비] 스타트를 했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립니다.

 

 

첫 장신구 와드는 아껴뒀다가, 1:45~48초 사이에 저따가 박아주세요.

저렇게 박아두면 초반에 카정방지도 가능하고, ① → ② → 미드갱도 충분히 대처할수 있어요.

 

 

그이후, ① → ② → ③ 동선으로 우리정글러가 돌았다면, 적 정글러도 똑같이 ① → ② → ③ 까지 돌았다는 뜻이에요

 


그렇다면, 이 시점부터 미드 위쪽에서 카시가 포지션을 잡게되면 안되요. 적 정글러는 위쪽에 있으니,

반대쪽인 아래쪽에서 cs를 수급하며 딜교를 하는 방식으로 하셔야 되요. 그래야 적 정글러가 ① → ② → ③

루트를 돌고나서 미드를 찌르려 하니, 카시가 너무 멀리있어서 갱킹이 까다로워져요.



만약, 우리 정글러는 ① → ② → ③ → 늑대[유령] or 두꺼비[외골렘]을 먹는 시점에 장신구 와드가 다시 돌아요

장신구 와드의 쿨이 돌았을때는 미드 위쪽에 와딩을 해주고, 미드 위쪽부근에서 cs를 챙기며 딜교를 하는

식으로 하신다면, 그나마 갱킹에 대한 대책을 최소화 시킬 수 있어요.

 

 

 

2. 탑 카시 하는도중, 적 갱이와서 플래시가 빠졌다.

 

그럼 이 시점부터 정말 조심해야해요. 탑은 미드와는 달리 라인이 길어요.

그렇기에 Q를 최대한 미니언에 안맞게 적에게 맞추며 스택을 쌓거나

아니면, 스택쌓는걸 포기하고 쌍독니와 평타로 cs만 챙기며 라인을 당기시는수밖에 없어요.

 

플래시가 빠진 시점부터, 카시는 갱킹에 너무 취약해져서, 적정글러와 탑이 한번 카시를 따면

영원히 고통받게 되요.

특히, 탑에서 카시가 계속 라인을 프리징시켜서 먹다가, 라인이 리셋되면 땅굴갱을 특히 조심하세요.

100% 입니다.

 

 

 


 

 

 

 

 


 


 

한타


 [과거내용]

한타때는 우리 조합에 맞춰서 포커싱 하는 편입니다.

사실상 잡는 순서는 원딜 > 미드 > 딜쌘놈 > 그나마약한놈 > 제일약한놈 이지만

한타를 사실상 글로 적기에는 상당히 까다로움.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니까....

 

한가지 변하지 않는점은,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의 활용도임.

적이 똘똘 뭉쳐있는 곳에 쓰거나, 카시를 무는 챔프상대론 Miasma(독기의 늪)를 깔고 거리 대충 잡히면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로 오히려

카시를 무는 챔프들을 녹이는 용도는 변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가지 변하지 않는점은

적의 원딜러가 카시를 때릴경우엔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를 사용하여 Exhaust(탈진)을 걸고 적 주딜러를 완전히 딜못넣게 순간누킹을

걸어서 죽이는점.

 

 

 

이 두가지는 변하진 않는듯합니다.

 

 

어쨋거나 한타때의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Flash(점멸) Exhaust(탈진) 등등 역관광 또는 생존 가능한 아이템 활용이 제일 중요함.

글로 적기에는 한타하는 방법은 상당히 설명하기 힘듭니다.

 

입롤처럼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썻더니 5인석화에 Exhaust(탈진) 원딜한테걸고 등등은 그게 실제로 가능할수도 있지만...

이렇게 진행되면 게임 100% 카시캐리각.

 

 

 

한타 팁 영상 1

이것저것 잘나온거 영상..?


 

 


 

 

 

 

 

 

 

 

 

 

 

더 많은 영상을 보고싶다면?

 

 

 장승배기님 유튭 : https://www.youtube.com/channel/UCwdc2rIrs-pwhaIV7sE0YOA

 장승배기님 방송 : http://afreeca.com/lions0909

 - 그이외, 자신이 카시오페아 방송을 하고 계신다면 쪽지로 링크를 보내주시면 공략에 기재해드리겠습니다 !

History


 2014.12.11 - 머리말 인증/4.21 패치내용/스킬부분 동영상 1개추가/마스터리 특성부분 포식 수정

 2014.12.13 - 스킬 뱀의상 채우는법 / 카시오페아 쌍독니

 2014.12.14 - 들어가기에 앞서...

 2014.12.15 - 한타영상 추가 / 르블랑 공략법

 2014.12.20 - 총검,의지 아이템설명 / 제라스 공략법 작성중

 2014.12.23 - 마스터리 특성 디펜이 유틸보다 좋은이유 추가

 2014.12.27 - 제라스 공략 반작성완료

 2015.01.06 - 라인전 1~2렙구간 작성완료 / 마스터 372점 달성 / 스펠설명 점화 추가

 2015.01.08 - 마스터리 특성변경 / 제드 라인전영상 추가

 2015.01.21 - 아이템 부분 1차수정 / 특성변경 / 닉네임 변경

 2015.02.04 - 아이템부분 리메이크 / 닉네임 변경 / 시즌5 챌린저 달성

 2015.02.15 - 룬부분 수정 / 스펠 텔포수정 / 점멸궁 해석

 2015.02.17 - 더이상 렌즈 안갑니다 9레벨되면 상급 와드토템으로 바로 바꿔주세요

 2015.04.10 - 루덴의 메아리 설명추가

 2015.04.12 - 이것저것 영상추가

 2015.04.16 - 방송 홍보 및 추가공략 / 카타공략 추가 / 라인전 정글갱에 대해서,

 2015.04.18 - 코어 아이템 변경

 2015.06.02 - 5.10 패치내용 Update / 마스터리 변경[내용 좀더 추가할예정]

 2015.06.30 - 템부분 약간수정, 도란링 2개

 2015.07.15 - 아이템,룬,마스터리 수정

 

 

 


 

마치며 필자의 한마디


 

 

 

딱히 할말은

없지만, 롤을 다시 시작하고잇어요..

이놈의 발암게임




 

 

 

 

 

 

 


 

  출처 : http://clownduke.deviantar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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