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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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63 (+104) | 2331 | 마나 | 480 (+40.0) | 1160 |
공격력 | 53.9 (+2.9) | 103.2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6.51 (+0.6) | 16.7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4.71 (+4.6) | 102.91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3
- 체력 +8x5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3
- 체력+40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소환사의 통찰력에 1포인트를 투자하여 쿨타임이 긴 편인 서머너 스펠의 쿨타임을 줄여주는게 좋겠죠?
신드라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분노의 조각을 획득합니다.
- 4초 안에 두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조각 1~3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스킬 포인트를 쓸 때마다 조각 5개
- 대형 미니언 처치 시 조각 1개
분노의 조각이 120개 있으면 신드라의 주문력이 1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분노의 조각 40개: 신드라가 어둠 구체를 2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시: 신드라가 물체를 던져 70/105/140/175/21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분노의 조각 60개: 이 스킬이 12% (+0.02AP%)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밀려난 어둠 구체는 적들을 1.25초 동안 기절시키고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80개: 이 스킬의 폭이 증가하며 1.25초 동안 적을 70% 둔화시킵니다.
적들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신드라가 엄청난 파멸의 힘을 끌어내어 신드라 주위를 도는 어둠 구체 3개와 주변 어둠 구체 4개를 적 챔피언에게 보냅니다. 각 어둠 구체는 100/140/180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100개: 이 스킬이 체력이 15% 미만인 적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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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드라의 스킬 콤보는 말로는 생각보다 간단한 편입니다.
일단, 스킬 콤보가 약 3종류정도 있습니다.
1. 평
가장 대표적인 콤보입니다. 2개의 구체를 생성하여 총 5개의 구체로 를 사용합니다.
적이 쫄보라면 선에서 점멸을 뺄 수도 있습니다.
보통 적이 반피정도일때 충분히 원콤을 낼 수 있는 콤보입니다.
2. 평평평
적 피가 반피보다 많을 때 사용합니다.
신드라의 폭딜은 가히 어마어마할 정도이기 때문에,
를 맞고도 보통은 적이 방심하여 점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때 평타를 좀 섞어준 뒤 로 마무리지어주시면
5~6구체 을 맞은 적은 최소 점멸 및 킬까지 따낼 수 있습니다.
적이 점멸을 빼면 그 시점에서 이미 성공입니다.
3. 평평
적이 자신과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사용합니다.
첫번째 는 적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주변의 미니언에게 사용하여
'나는 너에게 공격을 가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인식을 적에게 심어줍니다.
그 뒤 그 공을 잡아 사거리가 매우 긴 로 내리쳐 슬로우를 걸어준 후에
로 스턴, 로 마무리합니다.
5~6구체의 을 맞은 적은 매우 아파할 겁니다.
스킬 선마에 관해 말이 많습니다.
를 어떤 순서로 마스터해야 하는지에 따른 사람들의 의견차이가 극명히 갈리는데,
그에 대한 제 의견을 어느정도 제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가 애용하고, 또한 가장 널리 알려진 선마트리입니다. 거의 99% 이상은 이것을 선마하는것이 사실 정석입니다.
이 트리의 장점은 를 빠르게 마스터하며 의 데미지 15% 증가효과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것과
짧은 의 쿨타임을 이용하여 많은 견제를 넣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두번째로 를 마스터하여 쿨타임을 줄임과 동시에 슬로우율을 빠르게 높임으로써
추노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을 꼽자면, 적이 처럼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어 쉽게 사거리를 내주지 않거나,
처럼 맞딜 시 자기가 더 아픈 경우엔 딜교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보다 우월한 사거리와 높은 데미지를 이용하여 를 주 딜로 삼고,
는 를 위한 보조딜로 삼는 스킬트리입니다.
이 스킬트리는 로밍을 가거나 갱호응을 할때 슬로우율을 극대화시켜 성공확률을 높여줍니다.
그러나, 는 보다 쿨타임이 2배정도 길고 마나소모도 더 크기 때문에 마나가 빠르게 마르고
그 때문에 라인전 단계에서 딜로스가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적이 같이 스킬에 쉴드가 있다면 사용하기 좋습니다.
가령, 선마 스킬트리를 탈 경우 최고의 데미지를 뽑아주기 위해서는 를 먼저 깔아준 뒤
쿨타임이 돌아왔을 때 로 딜교를 해줘야 최상의 딜을 뽑을 수 있으나,
선마를 한다면 OR 로 는 스턴넣는 용도로만 사용하여
즉발스턴을 걸어준 뒤에 바로 를 꽂아버려 파워풀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기에
스턴 각 재기 힘드신 초보자들분께는 더욱 추천드리는 스킬트리입니다.
3.
가장 난이도가 높은 스킬트리로써, 를 못맞춘다면 정말 죽도 밥도 안되는 스킬트리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를 다음으로 두번째로 마스터하는건 어느정도 추천드리나, 절대로 선마는 하지 마세요.
쿨타임도 정말 길고 솔직히 다른 스킬들에 비해 메리트가 너무 적습니다.
로 적을 맞추면 거의 무조건 데미지는 받습니다.
따라서 선마를 하느니 선마를 하세요.
1.
각각의 스킬을 최고 레벨까지 찍을 시, 각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해주는 패시브 : 초월 입니다.
아주 괴상한 패시브입니다. 레벨 9가 되기 전엔 패시브가 없는것과 다름없죠.
라이엇에서 아마 이 패시브를 각각의 스킬에 흡수시키고, 새로운 패시브를 구상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는 챔피언에게 가하는 피해가 15% 증가하고, 는 슬로우 지속 시간이 33% 증가하며, 는 폭이 2배가 되고, 은 사거리가 75 증가합니다.
처음 신드라가 나왔을 때, 이 패시브에는 에 대한 추가 효과가 붙어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후반 대치 상황때 적 딜러를 무는 역할을 해야 하는 신드라가 를 쓰려면 너무 적에게 깊숙히 들어가야 해서 픽률 및 승률이 저조하자, 에 사거리를 증가시켜주는 내용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이 패시브 때문에, 신드라가 강력해지는 타이밍은 를 배우게 되는 6레벨, 가 5레벨을 찍는 9레벨, 을 마스터하는 16레벨 총 3번입니다.
변경 내역
2015.09.16
2.
신드라의 메인 스킬인 Q : 어둠 구체 입니다.
로 소환된 구체는 신드라의 다른 스킬들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모든 스킬의 가장 기초가 되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의 특징을 정리해보자면 이렇습니다.
- 이 스킬은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맵의 중앙으로 이동을 찍어둔 뒤 중간에 를 사용한다면 계속 이동하며 해당 지점에 가 사용됩니다.
이 스킬은 이동 모션을 전혀 방해하지 않으며, 때문에 카이팅에 매우 유용합니다.
- 의 와 비슷하게 시전 후 약 0.5초 후에 데미지가 들어가며 해당 위치에 구체가 생성됩니다.
- 순수하게 쿨타임 감소만 사용하면 는 맵에 한번에 3개까지 존재할 수 있습니다.
변경 내역
2012.10.04
2015.01.24
3.
딜링기 및 슬로우기인 W : 의지의 힘 입니다.
처음 를 시전하여 대상 (적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 또는 구체나 적의 소환물) 를 지정하면, 그것을 잡습니다.
그리고 한번 더 를 시전하면 선택한 위치로 잡은 대상이 던져집니다.
이 스킬의 주요사항을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 대상을 지정하지 않으면 가장 가까운 구체를 잡습니다.
- 와 마찬가지로,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거리가 950으로, 신드라의 스킬들 중 가장 사거리가 깁니다.
- 이 스킬로 구체를 집어든다면, 들고 있는 동안 구체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맵상에 자신의 구체가 최대 4개까지 존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적의 (식물)(새끼거미)를 집어들 수 있습니다.
- 블루 골렘 및 레드 리자드를 집어들 경우, 맞은 대상에게 약간의 추가 효과가 붙습니다.
가령 레드에 맞았을 경우엔 적에게 약간의 고정 데미지와 추가 슬로우를 줍니다.
변경 내역
2012.10.04
2012.11.01
4.
스턴기인 E : 적군 와해 입니다.
해당 기술에 적을 직접 맞출 경우 데미지를 주며 적을 범위 밖으로 밀어내고,
만약 스킬의 범위 내에 구체가 있다면 구체를 밀어내며 밀리는 구체에 맞는 적에게까지 이 스킬의 데미지를 주며,
구체에 적이 맞을 경우 1.5초간 기절합니다.
사람들이 신드라를 어려워하는 이유 중 하나이며,
이 스킬만 잘 사용할 줄 안다면 당신도 꿀 빨 준비가 되어 있는 겁니다.
이 스킬의 특징은 이렇습니다.
- 최대 거리로 를 사용할 경우 구체가 밀려나는 거리는 생각보다 어마어마합니다.
이를 맞고 원콤낼수 있는 경우는 매우 자주 나옵니다.
- 를 사용하면 대상 적군에게 자신의 모든 구체가 날아가서 적에게 부딫힌 후 땅에 떨어집니다.
이 때, 그 구체들에게 를 사용하면 어마어마한 광역 스턴&딜링기가 완성됩니다.
2012.10.04
2012.11.01
2013.01.17
2013.05.21
2013.10.31
2015.01.24
2015.01.30
2015.02.26
2015.07.14
2015.09.16
2012.10.04
2012.11.01
2013.01.17
2013.10.31
2015.07.14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는 초반이 정말 중요합니다.
1렙부터 와 평타로 정말 뼈아프게 견제를 해 줍시다.
특히 적이 근거리 캐릭터라면, 파밍 할 때마다 평타한대와 한방씩 계속 먹여줍시다.
라인이 밀릴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계속 이렇게 견제를 하다 보면 적이 어쩔 수 없이 cs를 스킬로 먹어서
자연스럽게 적쪽에서도 라인이 밀어져서 괜찮습니다.
2레벨을 찍자 마자 를 찍어주고, 평견제를 시작해줍니다.
그렇게 꾸준히 견제를 하다 보면 6레벨이 되어 를 배울때 쯤 되면
적 피는 반피 근처가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를 미리 깔아둔다음에 각을 보고
각이 나오면 바로 로 적을 삭제시켜줍시다.
만약 적이 그 전에 집에 다녀와서 피가 많이 있으면,
우리가 먼저 6렙이 되었을 것이므로 6렙을 찍자마자 적에게 가까이 다가가
경험치를 먹지 못하게 하며 꾸준히 견제해줍시다.
또한, 2레벨에 를 찍기 때문에 은 2레벨부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레벨에 봇 라인이 너무 밀리는것 같으면 을 사용하여
적의 스펠을 최소 2개 이상 뺀다면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스턴각을 잘 넣었을 경우엔 퍼스트 블러드까지 가능합니다.
신드라로 가능한 전략 중에
처음에 를 뽑아오고 를 찍은 뒤 적 버프가 소환되자마자 집어들어 적을 방해하거나,
적이 먹지 않는 반대쪽 버프를 뺏어먹는 전략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이 전략은 비추입니다.. 리스크가 꽤 크거든요.
게다가 1렙견제를 거의 할 수 없게 되니..
모두들 신드라는 한타 때 취약하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보통은 자기가 포지셔닝을 잘 못하기에 이런 말이 나오는거죠.
먼저, 신드라의 포지션은 다른 미드와는 다르게 원딜러의 포지션을 가지고 한타에 임해야 합니다.
한타 전에 해야할 일은, 를 최대한 이용해서 적을 자를 수 있다면 숨어서 잘라버리는 것.
이것을 잘 수행해서 한타 시작 전에 적 원딜,미드라이너를 잘라버렸다면 자연스레 기세는 이쪽으로 기울게 됩니다.
이니시에이팅을 아군에서 걸었을 시에는, 일단은 우리 진형이 유리한 상황에서 한타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땐 적의 브루저와 탱커의 포지션을 파악해서 가능한 한 안으로 들어가 적의 딜러를 삭제시키면 좋습니다.
하지만 이니시에이팅을 당했을 때나, 이니시에이팅을 걸었으나 브루저가 날 물거나
주변에 적군의 같은 어마어마한 위협이 되는 챔피언들이 존재할 시에는
아군 서포터와 같이 원딜 옆에서 원딜을 지키며 최대한 딜링을 가하는 방식으로 한타를 풀어나가도록 해야 합니다.
신드라는, 오래 살 수록 아군에 엄청난 도움을 가져다줍니다.
특히 라는 슬로우와 스턴의 2개의 CC기는 추노 시와 도주 시에 매우 유용합니다.
최대한 살아남아주도록 합시다.
난이도 ★☆☆☆☆ : 매우 쉬움
Nasus 나서스
미드 나서스가 좀 보이더군요.
1레벨부터 평평평평평입니다.
이녀석을 상대하는 경우엔 그냥 를 올리거나 도 좋은 선택입니다.
킬각을 잘 내서 스턴이 풀리기 전에 적을 죽이지 못하면 로 체력보너스를 얻어 도망가니 조심하셔야합니다.
얘는 라인전을 "이긴다" 보단 "말린다" 로 표현하는게 적합하긴 한데, 생각보다 쉽게 말릴 수 있습니다.
라인 밀지 말고, 갱콜 해서 반드시 말려주셔야합니다.
Mordekaiser 모데카이저
2렙퍼블로 갈갈이 찢어줍시다. 만 쓰면 이미 쉴드가 찢어져있습니다. 패시브 미아요.
난이도 ★★☆☆☆ : 쉬움
Galio 갈리오
바닥과 사용시 공격해주시는것만 피하면 무난합니다. 초반에 압살할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Diana 다이애나 (6레벨 이후 ★★★☆☆)
거의 나오진 않으나, 기본적으로 근접이니 정말로 쉽습니다.
아마도 1레벨에 를 찍어 를 사용할때마다 켤 터인데,
가 보다 쿨이 훨씬 더 기니까 로 한번 막으면 적을 따라가서 한번정돈 더 맞춰줍시다.
6렙되면 힘든 편이지만, 그전에 솔킬타이밍이 한두번정도는 나올거예요.
Ryze 라이즈
그냥 다른 근접캐릭터들 상대하는것처럼 해주세요.
보다 이 훨씬 더 아픕니다. 는 로 응수해줍시다.
진짜 장애인짓만 안한다면 무조건 딜교 압승할 수 있습니다.
긴 사거리를 이용해서 평타 섞지 말고 멀리서 견제해주는게 좋은 선택입니다.
2렙부터 킬각 낼 수 있습니다.
Riven 리븐 (6레벨 이후 ★★★☆☆)
쉽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리븐은 1레벨에 를 찍어 를 쉴드로 상쇄시킬 것일텐데,
쉴드 없어지면 평평평
2레벨에 를 찍을텐데, 평평평
3레벨에 를 배우고 로 달려올텐데, 평평평평
6레벨에 를 켜면 평하고 난 유유히 빠져주면 됩니다.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정말 쉽습니다. 2~3렙퍼블 가능합니다. 특히 들고온놈한텐 지옥을 맛보여줍시다.
또한, 어느정도 신드라 상대해본 리븐이라면 신드라가 를 사용하는순간
로 자신의 스턴을 먹일 수 없는것을 알고 바로 들어오게 되는데,
이 때 로 자기가 방금 생성한 구체를 들어 바로 앞에 떨어뜨리고 바로 를 사용한 뒤,
평평으로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Lissandra 리산드라
개인적으로 적이 리산드라 뽑아들면 전 환호성 지릅니다.
얘가 선천적으로 체력이 매우 낮고 스킬들 사거리도 짧은 편이라서, 2렙퍼블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따로 말 없이 그냥 평견제면 충분히 2~3렙퍼블이 가능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를 아끼다가 리산드라가 을 시전하면 조금 기다려주다가 로 스턴을 걸어
이동을 봉쇄해버릴수 있습니다.
보통 6렙 셀프이 존야 역할을 해서 을 막을 수 있어 리산드라를 뽑아드는데,
6렙 전에 한 3번 죽이면 사용하기전에 그냥 죽으니..
Veigar 베이가 (6레벨 이후 ★★★☆☆)
원래 진짜 안보이는놈인데, 얼마전에 실제로 5번인가 만나봤습니다. 근데 엄청 쉽습니다.
1레벨부터 아 이새끼는 근접캐릭이다! 하는 생각으로 평평평평해주면
2렙때 파밍을 위해서 를 찍을거예요. 그럼 거기다가 도 섞어주면 2렙때 퍼블 낼 수 있습니다.
만약 를 찍으면, 뭐 어쩌라고. 걍 똑같이 해주면 알아서 죽지요.
제가 베이가를 엄청 많이해서 그런진 몰라도, 를 어느 타이밍에 쓸지가 눈에 보여서 그런걸수도..
요놈만큼은 올려주시고,
주문력 높은 아이템보다 주문력 낮고 다른 효과 붙은 같은 아이템을 먼저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Brand 브랜드 (6레벨 이후 ★★★☆☆)
얼마전에 친구랑 1:1을 해봤는데, 실수로 들고도 이기더군요.
딜 자체가 신드라가 훨씬 우월하고, 나 처럼 을 퇴로에 까는 경향이 있으므로 잘 피해주도록 합시다. 또한 불타는 상태에서 를 맞지 않는 것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이 외에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Akali 아칼리 (6레벨 이후 ★★★★☆)
근접이죠? 그럼 쉽습니다. 어짜피 는 타겟팅이라 피할수가 없으나,
아칼리가 나에게 를 던졌다는건 사거리가 그만큼 좁혀졌다는 뜻이므로 평평평이 가능합니다.
그럼 딜교 압승. 6렙 이후에는 역원콤이 날 가능성이 있는데,
빠르게 를 올려 그 가능성을 원천봉쇄해주는 것도 좋고,
6렙전에 킬을 몇번 냈다면 로 역관광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장신구는 빠르게 로 바꿔줍시다.
Kassadin 카사딘
리메이크 후, 굉장히 쉬워졌습니다.
6렙 이전은 원래부터 쉬웠고, 이젠 6렙 이후에도 침묵이 삭제되었기때문에 굉장히 쉽습니다.
그냥 다른 근거리 챔피언 견제해 주시는것처럼 미친듯이 압박해주시면
카사딘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곤 로 파밍하는 길밖에 없고,
어느 정도 압도하기 시작할 경우엔 경험치도 먹지 못하게 완전디나이가 가능합니다.
와딩해서 정글러의 견제만 조심해주시면 정말 쉬운 상대입니다.
Karthus 카서스
쉬운 편입니다. 1레벨부터 평견제를 사용해서 경험치도 못먹게 해주시면 됩니다만,
카서스가 무빙이 좋으면 그때부터 난이도는 급격히 올라갑니다.
솔직히 손싸움입니다. 서로 스킬샷 맞추고 바닥 피하는 싸움이니까요.
다만, 는 가만히 써서 캐스팅시간이 살짝 있는 반면
는 움직이며 사용할 수 있다는 점만 잘 이용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Khazix 카직스
근접이죠? 정말 쉽습니다. 아마도 1레벨에 를 찍고 올거예요. 그럼 걘 이제 파밍을 못합니다.
그러다가 3레벨쯤 되서 를 찍고 날라오면, 날아오는거 보이자마자 바로 로 역관광시켜줍시다.
이정도만 해주면, 카직스는 정말로 무난합니다.
Anivia 애니비아
딱히 어렵지는 않습니다.
6렙 전 애니비아가 힘을 쓰려면 먼저 를 맞춰야 하는데, 우리는 이속룬에 이속특성이라 맞아주기도 힘듭니다.
사거리만 어느정도 유지해주시면서 애니비아 파밍 방해해주시고,
6렙 이후에는 평짤 넣지 말고 만으로 괴롭혀 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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