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4명
47.1% (16표)
0% (0표)
52.9% (18표)
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21
9
0
미입력
18/34
마스터티어 탑나르 공략

- 마법공학타릭(2014-12-06, 조회수: 156427)

나르젤잘합니다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0 (+3.2) 114.4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4
  • 공격력 +0.95
    x5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4
  • 공격력
    +9.25
  • 방어
    +9
  • 쿨감소
    -7.47%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12,497 IP
AD상대 룬  공속을 저렇게 애매하게라도 껴주는이유는 초반에 사거리도짧고 공속룬이없으면 공속이 너무느려서

사거리에 닿았을때 견제를 별로 못하는느낌이있기때문에 공속을 좀 껴줌으로 cs수급과견제를동시에편하게할수있는셋팅

AP상대 룬 

표식 : 공격력 5 , 방관 4

인장 : 고정체력 9

문양 : 고정마방 9

정수 : 공속2 공격력1

공속을 2개 투자한이유는 위에서설명을해드렸고 ap챔프는 대부분 원거리인데 원거리일경우 나르는 평타사거리가 초반에

너무 짧아서 한번 붙었을때 최대한 때려야되므로 공속9%를맞춤 + 룬특성으로 쿨감5%줄바에 그냥 안주고 공속찍는게 

더 좋다고 판단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위는 ad상대 특성 ap상대일때는 마술2포인트를 빼고 포식 , 도살자에투자
무조건 텔레포트로 변경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Q평

스킬 활용 팁

 부메랑 꼭 받으시고 돌멩이던지고서 잔해가 없어졌어도 가까이가면 쿨줄어듬.


내 뒤에 상대방이 있어도 내가원하는방향으로 궁극기를써서 데려올수있음


상대가 킬각이 나왔을때 과감히 점멸로 따고 E를 미니언에타서 2단점프로 살아나오는것도 가능

아이템빌드는 말로설명

상대 탑라이너가 타겟팅 돌진기를 가지고있는 챔프 ( Fiora(피오라)Jax(잭스)Wukong(오공)) 들  상대로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시작 안그러면 오공 , 피오라 상대로는 2레벨에 퍼블따임 잭스는 딱히 안힘들어서 도란검가도 무방

그후 너무 라인전이 힘들다 > Ninja Tabi(닌자의 신발) > Trinity Force(삼위일체) 

라인전이 할만하다 > Phage(탐식의 망치)를 먼저 간 후에 Trinity Force(삼위일체)

저는 탐식의망치 이후에 바로 광휘의검을 올림 
근데 이때 돈이 900원정도 있다면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이 두개를 사는것이 아니고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하나만 산 후 신발,와드등을 사서 복귀합니다
이러는 이유는 마나수정이 광휘의검이 아닌이상 전혀 효율이 없기때문에 400원날리는꼴

상대팀이 탑라이너 AP를 포함해서 2AP 이상 조합 (Rumble(럼블)Orianna(오리아나)  OR Ryze(라이즈)Fiddlesticks(피들스틱)) 이런경우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시작을 한 후 

내가 킬을 따서 돈을 모았다 / 파밍해서 벌었지만 싸우면 이길것같다
>>>> 롱소드 3개까지 올인

파밍해서 돈을 모았는데 상대와 싸우면 비등비등하거나 질수있을것같다
>>>> 주문포식자 하위템 + 돈이남으면 롱소드하나더

제가 유리할때 롱소드를 3개까지 가는 이유는

어차피 상대가 2AP이상일경우엔 트포를 안가고 Hexdrinker(주문포식자)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를 가는데 이거 두개 

뽑을라면 롱소드3개가 필요하고 초반에 내가 유리할땐 굳이 주문포식자를 먼저

갈 필요도 없으니 그냥 칼3개 먼저 뽑아서 개패듯이 패는거

 Hexdrinker(주문포식자)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이 두개가 갖춰졌으면 탭을눌러서 상대방을 봄

AP가 잘컸으면 바로 Ninja Tabi(닌자의 신발)올려주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 AP가 많은데 왜 닌탑을가냐 ?

제 룬은  상대라이너가 AP일때 방어가 없음

아무리 상대가 AP위주 조합이여도 원딜은 있을거고 방어가없으면 AP딜은 버텨도 원딜딜에 죽기마련

근데 또 짜증나는 상황이 있음 상대팀에 CC기가 많아서 헤르메스신발은 가야되겠고 방어는 없고.

이럴땐 일단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Chain Vest(쇠사슬 조끼)>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이 순서대로 감

헤르메스신발을 올리게되면 위에서말했다시피 원딜한테 녹는데

AP딜이던 AD딜이던 버틸수 있는 체력을올려주는 벨트를 먼저 올려서 

탱킹에 좀 도움을 준 후에 방어까지 주는 조끼까지 입음

그리고 CC시간을 줄여주는 헤르메스신발까지 올림

쇠사슬조끼까지 올리기 전에 주문포식자 + 룬 마방 12로 이미 마방은 쫌 높음 67정도? 그래서 쇠사슬조끼까지 AP딜은 충분히 버틸수있음

그 후엔 당연히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원딜이 컸으면 Thornmail(가시 갑옷) / 아직도 AP가 쌔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까지 가줘도 되고 솔라리가 없으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추천 / 내가 잘컸으면 그냥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거부터 올려서 개때림

그리고 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걸 가냐 ? 차라리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고말지 하는분들 계실텐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는 하위템부터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미니나르 W 이외에는 모두다 물뎀인 나르에겐 개꿀 + 쿨감까지 붙어있음 그리고 메가나르로 변신한 이후에는 어차피 평타 자주 안침 Q평W평하면서 스킬사이사이 가끔넣는거지.

나르 한타의 핵심은 메가나르임 몰락검 가나마나 원딜무는건 쉬운게 나르고 

있거나 없거나 미니나르상태에서 W 2번만 터지면 죽는게 원딜이고

메가나르상태에선 스킬위주로 딜링하기때문에 방관이 거의 필수인데

요우무도 가봤는데 2700원투자했는데 개쓰레기효율이라 그나마 체력붙어있는 

블클 가본이후로 사람들이 왜 죽지도않고 이렇게 쌔냐고 입버릇처럼 말함

그리고 제 티어까지는 잘 먹혀서 꿀빨고 올라왔으니 대부분 유저분들께서는 

믿고 쓰셔도 무방할것같음

상대가 올AD면 AD상대룬 끼고 

Cloth Armor(천 갑옷)시작 > Trinity Force(삼위일체)Ninja Tabi(닌자의 신발)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 (스태틱의 단검) >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Thornmail(가시 갑옷)

스태틱이냐 썬파냐는 님들 자유지만 저는 스태틱을 추천함 

저는 원래 탑라이너가 아니라 탱커챔프를 해오던 

스타일이 아니기때문에 탱커챔프는 재미없어서 딜템을 많이가서 내가 개쌘걸 

즐기는 성향이기때문이기도하지만

썬파는 진짜 미니나르일때 효율 x 미니나르로 비빌것도아니고 메가나르일때나

그나마 효율이 있는건데 님들 스태틱가서 존나 빵빵 때리는게 좋을거같음 아니면 그 40정도되는 데미지로 부비부비하는게 좋을거같음

트포스태틱이면 다들 알다시피 크리터지면 디짐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얘는 내가 Q를 피해도 딜교환을 지고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나르가 3~4레벨에 거의 최강이라 얘한테도 이길수있는데

얘는 따도 문제인게 여눈가서 멀리서 QE파밍하는데 나중에 방관템2개뽑고 한타하면

불리하니까 텔들고 로밍다니세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개꿀 ㅋ 걍 패다가 6레벨에 점화걸고 다이브
야스오
어떻게하던 이길수밖에없음 부메랑을 못맞춰도 이기는수준?

 

 

라인 / 정글 운영법

 6레벨이후 킬각잡는팁


상대가 좀 단단하면 분노 70정도 . 라이즈나 룰루같은거면 


80정도 채워놓고 라인이 와서 미니언끼리 싸우면 


마법사미니언에 점프해서 2단점프로 간후에 Q평평하면서 


3타로 딜넣다가 분노100되면 궁으로 벽쿵넣으면서 변신하고 QW넣으면 킬ㅋ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스플릿하다가 분노좀쌓고 합류

 

후반 운영법

 그냥 합류해서 포킹하거나 떙낑해줌

 

팀파이트시 역할

 이때도 마찬가지로 분노를 70정도로 유지해놔야댐 


레벨높을수록 분노 빨리차니까 70정도가 적당함 


싸움을 우리팀이 걸던지 적팀이 걸던지 미니나르상태에서 슬로우 걸면서 


우리원딜이랑 카이팅하다가 분노100되면 애들머리밟고 


적원딜한테가서 RQW평하면 한타2김 2단점프각 잘재셔야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긴글 읽어주셔서 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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