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어 마술
마술사 르블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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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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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8 (+111) | 2485 | 마나 | 400 (+25) | 825 |
공격력 | 54.9 (+2.2) | 92.3 | 공격 속도 | 0.658 (+2.35%) | 0.921 |
5초당 체력회복 | 7.4 (+0.55) | 16.7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주문력 +1.19x3
- 마법 관통력 +2.01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11.61
- 방어+9
- 쿨감소-4.98%
- 주문력+3.57
MARK
쌍관룬을 끼는 이유는 대부분 르블랑이 나오면 올마방세팅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르블랑은 평타견제와 평타 모션으 무지 좋으므로 6렙전의 싸움에서는 평타의 비중에서 솔킬의 여부가 결정된다.(AD르블랑의 유행에서 알 수 있다.)
2렙에 솔킬을 따고 싶다면 평타견제를 적절하게 1렙에 섞어주길 바란다.
EX) 평-W-평-W(돌아옴)<<평타 딜레이를 계산해서 W를 쓰고 돌아오면 돌아오면서 평타를 칠 수 있다. or 평-Q-평-평
SEAL
고정 방어룬을 끼는 이유는 르블랑이 침묵이 사라지면서 딜교환의 이득이 사라졌다. 물몸이라는 극약점이 드러나게 되었다. 1렙 평타 견제의 미니언 공격도 아프고 적의 평타도 아프기때문에 고정 방어력을 껴준다. 초반 싸움은 르블랑에게 산삼이다.
GLYPH
고정 마방을 끼는 이유는 위와 동일하다. 침묵의 부재로 더이상 딜교 메타가 성립하지않는다. 즉, 초반에 내가 딜은 더쌔더라도 적의 스킬딜과 점화딜에 역으로 죽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고정 마법저항력을 끼기 바란다.
더이상 고정마방을 끼지않습니다.
끼나마나 물몸은 마찬가지므로 쿨감5%와 주문력을 넣어줍니다.
특성과 함께 노탬 10%의 쿨감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영약에 쿨감이 사라짐으로 인해 쿨감신을 되도록 빨리 올려주어 20%를 확보해주십시오.
W(돌아감)을 잘 활용해라 바로 빠지지말고 적스킬 타이밍과 적의 센스를 파악한뒤 4초로 늘어난 쿨타임을 이용해 적 스킬을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QUINTESSENCE
주문력 15를 올릴 수도 있겠지만, 르블랑의 기본스킬딜은 아주 강력하다. (서폿르블랑과 AD르블랑에서도 이점이 드러난다.) 그러므로, 쌍관룬을 껴 낮아진 마관을 보충해주길 바란다. (쿨감신으로 인해 얻지못하는 마관도 고려한다.)주문력15 보다는 르블랑을 고려해 올 마저룬을 끼고온 상대를 카운터 치는 편이 훨씬 낫다. 딜이 훨씬 더 잘 박힐 것이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마술사 르블랑
마술사는 AD가 나오더라도 DEFENSE를 찍지않는다.
오직 UTILITY
기동력을 극대화 시켜 적의 스킬을 마술처럼 피한 뒤, 솔킬과 로밍을 취한다.
어차피 디펜을 찍지 않았으니 딜을 극대화 시켜 로 살아 남는 방법을 취한다.
방관룬을 낀 이유에 있다. 초반에의 10~15의 미세한 데미지 차이와 주문력을 끼지 않은점을 보조해주는 마스터리이다. 초반 평타딜의 견제에 적합한 마스터리이며 후반부에 와 시너지를 낼 수 있다. 상당한 추가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양날의 검과 대파괴와 함께 10.5%까지 뽑아낼 수 있다.)
모든 챔프와의 일기토에서 이기는 포인트다. 이제는 우월한 체력으로 이기기는 힘들다.
방관룬을 꼇으니 쿨감대신 이건 어떤가여??
개소리마라 그냥 스킬 쿨 줄여서 딜을 더 넣자.
안그래도 요즘 르블랑이 유명해져서 W회피가 파악당해버렸다. 설상가상으로, 르블랑은 심각한 물몸이다. W와 적절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적의 스킬을 피하거나 도주할때 사용하자. 점멸의 사용도로 솔킬의 여부가 결정된다.
요즘 르블랑으로 솔킬 따기 어렵다고 말하는데, 사실 다 개구라다. 솔킬의 여부는 항상 존재하고 어떤 챔프가 와도 가능하다. 그러니 점화를 들기바란다. 후반에도 인장을 안터트리고 오직 로 원딜을 잡을 수 있다.
르블랑 장인들이 많이 추천하는 스펠이다. 스킬딜이 좋아 로밍이 적합한 르블랑에게 꽤 좋은 게임터트리기 스펠이지만 필자가 사용해 보았을 때 상당한 숙련도가 있어도 점화딜이 없어서 애매하게 로밍 실패와 물몸 역관광을 당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우리 탑라이너가 점화를 들었을때 고려해볼 사항이다. 또는, 적미드와의 싸움에서 자신이 없을 때 들길 바란다.
우리의 마술사 르블랑은 유틸을 찍었기 때문에 로밍력은 지지 않는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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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 불꽃 손아귀가 없을 때와 (빠지기)는 생략한다. 센스 부문에서 다루겠다.
※점화는 센스있게 빨리 걸거나 마지막에 걸길 바란다. 도중에 걸다가는 손 꼬인다. 힐이면 그냥 점화 먼저 꽂으셈
이제 가만히 있으면 1초의 은신 상태를 제공하는 꿀 패시브가 되었다. 은신을 유지하고 분신을 타워쪽으로 가게하는 것과 같은 센스 플레이를 구사할 수 있다. 초반 일기토에 아주 유용한 패시브다. 패시브로 적 스킬을 빼거나 딜의 공백을 만들길 바란다. 분신 터졌을 때는 포션을 먹지 않기를 바란다.
되도록이면 모든스킬에 처음에 써주는 것이좋다. 쿨이 가장 짧기때문이다.
되돌아가기라는 마술스킬이 있다. 도주 솔킬 인베 스펠빼기에 정말 유용하다.
되돌아가기 쿨을 잘 재기를 바란다. 무작정 빨리 돌아가는 것은 좋은 것이 아니다.
아무도 모르는 르블랑 딜의 30%를 차지하는 E이다. 순수 스킬딜이 상당히 크다. 꼭 맞추자. 예측 잘하길 바란다. 솔킬 여부의 관건이다.
르블랑이 꿀잼인 이유다. 활용을 정말로 다양하게 할 수 있다. 감으로 익혀야 하는 스킬이다. 쿨이 아주 짧기 때문에 적과 대치상황 때 딜교환으로 이득을 볼 수 있다.
기본 콤보
르블랑을 처음해도 많이해도 쓰는 기본기이다. 딜이 가장 좋은 콤보이나 마지막의 여부가 크다.
과 큰차이가 있지는 않다.
응용 콤보 #1
적이 Q사거리를 안 내줄때 사용하는 스킬이다. 를 맞추면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대부분 맞지 않는다. 평범한 라인 딜교환식(피빼기) 콤보다. 솔킬각에서는 를 맞추고 못 맞추고의 딜차이가 크기 때문에 예측해서를 잘 사용하길 바란다.
응용 콤보 #2
OR
적이 들어왔을 떄 맞받아치는 스킬콤보다. 제드나 탈론 야스오 상대로 적합하며 W는 잡을 수 없다고 판단하면 뒤로 써주길 바란다.
응용콤보 #3
(빠지기)
라인정리와 적을 혼란시키면서 딜교환을 할 때 사용한다. 왜곡 모방은 바로 앞에 빠르게 써도 좋지만 적 챔프 뒤로 타서 딜을 넣는 것을 추천한다. 적에게 스킬 낭비와 혼란을 선사할 수 있다. 최대한 빠르게 스킬을 넣기가 중요하다.
마술사 견습생 콤보
()
인장과 연결고리로 피를 살짝 깍아둔 다음, 일부러 분신을 터뜨리거나 피를 빼준 다음 Q쿨이 돌아오자마자 폭딜을 넣는다. 딜계산과 피계산을 극도로 요구하는 센스 플레이와 컨트롤이다. CC는 되도록 꼭 피해주자.
마술사 마스터 콤보
(서폿or딜러)(원딜or딜러)(궁E맞춘놈에게)OR(돌아오기)
이니시에이터 르블랑으로 변신하는 콤보다. 우리팀 이니시에이터가 답답하거나 없을때 사용하는 스킬콤보로 솔킬은 나올 수 없지만 적을 혼란시키면서 적의 서머너 스펠과 주요 스킬들을 빼면서 우리팀에게 딜을 넣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준다. 주요 딜러의 HP피도 반피정도 뺄 수 있다.
데파는 아껴서 다음 궁쿨에 같이 사용하여 궁을 2번써주도록 하자.
※Tips
1렙에 평-평-(다음 평타딜레이까지의 기다림)-W-W평 하면 돌아오면서 평타딜 가능>> 딜교개이득
E는 스킬이 나가는데 시간이 살짝 소요된다.
움직이면서 E를 날리거나 가까이에서 E를 날리면 E가 엉뚱한 곳으로 나갈 수 있다.
적의 무빙을 예상하면서 E를 던지길 바란다.
또한 W로 너무 근접하지말고
W의 딜과 E를 바로 맞출 수 있는 적의 앞까지 W를 사용한다.
E를 맞췄으면 평타를 넣으면서 끊임없이 무빙을 해주길바란다. (직선W ㄴㄴ)
E의 딜을 다 넣으면 데미지가 아주 크니 꼭 끝까지 맞춰주면 좋다.
제드,야스오, 탈론 등에게 2렙에 QE로 딜교를 해도 좋다. W 보다 킬각이 더잘나온다)
플라스크를 첫탬으로 가는 이유는? 주문력이 0?
플라스크를 처음탬으로 가는 이유는 초반에 쇼부를 보기 위해서이다.
초반에 꼭 솔킬을 따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초반에 강력한 르블랑의 장점은 버릴 수 없지 않은가?
플라스크를 가면 도란링을 갔을 때 보다 훨씬 더 잦은 딜교와 스킬을 넣을 수 있으며 라인 유지를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주문력이 0이므로 AD르블랑이라는 착각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어 1석2조 아이템이다. 로밍갈때, 마시면서 가도 좋으며 초반 다이다이할때 꼭 포션이나 플라스크 마시면서 싸우길 바란다.
안 마시고 마시고는 점화 한틱 차이다.
로아를 갈때 르블랑은 카사딘이 아니므로 선 방출을 가준다 ㅇㅋ?
딜은 나와줘야징 탑 터트린 신지드랑 비슷한 원리임 ㅇㅋ?
?
모렐로나 성배안감? 완전 또라이임?
기존 성배르블랑이나 모렐로 르블랑도 아주 좋은 르블랑이다. 하지만, 우리의 마술사 르블랑은 적을 사라지는 마술을 부린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르블랑의 치고 빠지기 메타를 알기때문에 섣불리 쿨과 W만 믿고 딜교를 할 수 없게 되었다. 어챂 룬과 특성으로 기본 쿨감10%가 있다 그렇다면 잘죽지않고 어그로와 딜을 동시에! 뽑아내는 로아후 쿨감신을 가주어 기존 성배와 동일한 쿨감 르블랑을 도모하자
이상!
라바돈의 다른이름은 Le Blanc's Deathcap이다. 꼭 사서 머리에 얹혀주자.
공허의 지팡이는 사실 르블랑의 지팡이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꼭 장만하자.
만약, 좀 말렸다 싶으면 무조건! 다음으로 가주길 바란다. 딜의 수준이 달라진다.
물몸임이 드러났으므로 스킬 잘 못 맞으면 그냥 비명횡사해버린다. 어차피, 딜은 충분하다. 조금 더 오래살아 남아 쿨감40% 마술사 르블랑을 보여주자. W로 들어가서 적 주요딜챔프를 끊기에 아주 유용하다. 데파보다도 더......
르블랑 가슴속에 아마도 벤시의 장막이 있을것 같다. 꼭 걸어주자.
제드나왔을 때, 꼭 선템으로 가주길 바란다. 쿨타임은 포기한다.
르블랑의 과 함께 적을 혼란시켜 딜로스와 스킬 낭비를 만들어낼 수 있는 템이다.
CC기를 맞았거나 적진 중앙에서 적을 끊고해서 적팀에 혼란을 주어 우리팀의 프리딜을 만들어내는 좋은 템이다.
#신탬트리 로아르블랑
필자가 추천
장점. 초반 쿨감 10%를 가지고 시작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딜과 탱킹이 동시에 된다.(스킬을 다쓰고 다음 스킬턴까지 버틸 수 있다.)
쉽게 죽지 않기 때문에 중반싸움과 동시에 벤쉬 대신 다른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다.
로아는 생각외로 10~14분사이에 빠르게 나온다.
로아다음탬으로 바로 라바돈 선택이 가능하다.
잘커도 잘죽는 르블랑이 더이상아니다.
단점. 쿨감 20%를 맞추지 못해 포킹면에서는 쿨감 신이 나오기전까지 힘들다.
순으로 가주길 바란다.
카탈리스트보다는 방출의 마법봉을 먼저간다.
그래야 딜로스를 없앨 수 있다. 초반 잘풀린 신지드와 비슷한 원리이다.
그다음탬은 라바돈을 갈지 공허나 존야를 갈지는 CASE BY CASE
필자가 추천하는 탬트리다 생각외로 딜이 엄청 잘나오며 죽지않는다.
주문력최강+쿨감35%
6렙이 무사히 되어 집에 왔으면 꼭 사주길 바란다.
로밍의 극대화와 상대와드제거로 인해 갱킹을 부르는 미드가 될 수 있다.
난 무조건 핑와를 초반부터 꼭 산다.
르블랑은 라인전이 쌘 만큼 적 라이너도 그 점은 숙지하고 갱킹을 부르기 때문이다.
적 정글러는 르블랑을 키우면 게임이 답도 없이 초상집이 될 것을 알기때문에 갱킹을 올 것이다.
안심하고 딜교와 솔킬을 내고 싶으면 꼭 사라. 적 로밍도 덤으로 막을 수 있다.
너도 좋고 우리 팀원도 좋고^^ 상부상조
미드미아 핑 왜 안찍었냐하면 맵안봄?? 으로 받아칠 수도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CC가 가장 쥐약임
그래서그냥 궁을 르블랑한테 꽂으면 답이없다.
그래도 밑에 놈보단 덜 심함. 운좋으면 죽진 않거든....
초반에 조지는 수 밖에 없음. 그러나 잘하는 새1기는 W로 자기 포탑쪽으로 라인을 형성시켜 라인 관리를 할 줄 알기 때문에 답이 없음 정글러 부르셈 핑와는 꼭 사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W선마꼭하고 로밍못가게 피 자주자주 빼두길 바란다.
명심사항
CC만 피하자.
딜이 꽤 괜찮은 챔프라면 섣불리 W로 들어가지 말자
추가 공략을 적기전에 당부해둘 말이 있다.
1.르블랑은 무조건 들어가서 적 미드나 원딜을 짜르는 챔프가아니다.
2.르블랑은 총 딜량이 높은 챔프가 아니다.
3.르블랑은 우리원딜과 함께 적의 앞라인을 먼저 녹이며 빠른 궁쿨로 싸우는 챔프이다.
4.각이나오면 적 주요딜러를 끊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들어가서는 안된다.
5. 6렙까지는 무조건 적보다 빠르게 레벨을 올리자.
6. 은 신중하게 써라. 아니면 정말 눈깜짝하게 빠르게 써라.
날라가는 도중 위의 스킬같은 것에 끊기기 때문...
끊기면 망하는거야 아주그냥....
르블랑만하면 왜 적원딜을 안 무냐,
미드라이너가 딜량이 그게 머냐,
르블랑 그럴거면 왜하냐,
서폿인데 내가 딜 더높음^^ 미드병신1새기
라는 말이 나오는데 이런 새끼들은 그냥 대가리가 똥으로 차있는 새끼들이다. 절대 꿀리지말고 우리의 역할만 하면된다.
적 원딜이나 AP캐리를 끊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긴하다.
1렙 구간
OR무엇을 찍을 것인지 1분 55초까지 고민을해라
1분 55초까지 스킬은 찍는게 아니다. 인베시 를 찍을 수도있고 인베를 당했을때 로 도망갈 수도있다.
적이 근접 챔프라면 (탈론과 리븐은 예외다.)
첫라인부터 그냥 평Q를 날리면서 시작한다. 적스킬은 피하면서 플라스크를 마시면서 평Q평평평Q를 반복해서 피를 빼두자. 2렙을 위해서이다. 기초작업을 얼마나 해놓냐에 따라 달렸다. 미니언 어그로를 빼면서 견제를 해야한다. 즉, 미니언이 나를 때리기 시작하면 잠시 뒤로 물러난 뒤, 다시 견제해주자.
적이 원거리 챔프라면
이 친구들에게는 내가 얼마나 스킬을 피하면서 딜을 넣느냐가 중요하다. 평타로 견제를 시작하면서 적이 스킬을 쓰거나
쓰지않고 맞평타딜을 넣으면 유리하다. 적이 스킬을 쓰는 순간 적에게딜을 넣고 적스킬을 피한 뒤 다시 되돌아가기를 쓰면된다. 견제할때, 꼭 마시면서 견제하자. 그리고, (되돌아가기)는 바로 쓰는거 아니다. 심리전해서 4초라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서 적 스킬을 피하자.
2렙 구간
적 원거리 미니언 1마리를 먼저 죽여 2렙을 빨리 찍길 바란다.
우리팀의 정글러의 갱킹 의사에 따라 스킬이 달라진다.
case1 : 정글러가 빠른 2렙갱이나 3렙갱을 약속했다면?
를 찍었다면 를 찍어주자. W를 쓴뒤 E를 맞추어 딜은 딜대로 갱킹호응은 호응대로. 필킬이 날 수 있다.
우리의 연결고리는 점멸로 떨어져있어도 이어지기 때문이다.
를 찍었다면 를 찍어주자. 그냥 딜 호응을 할 수 밖에 없다.
case2 : 정글러가 안온다.
그냥 찍고 1렙에 빼둔 피를 바탕으로 솔킬을 따자. 인장터지는 딜은 2렙구간에서 갱플성님도 울고 간다.
2렙구간 정도 되면 마나가 반에 가까워 지기 때문에 스킬을 꼭 다 맞추길 바란다. 두개를 꼭 같이써라. 따로 쓰면 마나 낭비야.
3렙 구간
90%상황에서 E를 찍어주길 바란다.
근접챔프라면 꼭 찍는다.
원거리챔프라면 너의 체력바 상태를 보고 OR중에 골라서 찍어주자.
E를 찍었다는 말은 2렙에 놓친 솔킬을 지금 따겠다는 말과 같다.
E를 다 맞췄을시의 데미지는 다른 스킬의 2렙딜보다 훨씬 좋다.
꼭 신중하게 써서 맞추길 바란다. 연결고리로 적과 우리안의 소리가 형성됬다면 따라가면서 평타로 계속 주물러 준다.
물론, 일직선으로 따라가지마라. 적스킬을 피하면서 평타를 치길 바란다.
4렙 구간
아직도 솔킬을 내지 못했는가? 뭐 솔직히 그럴 수도 있다.
요즘 누가 르블랑한테 초반에 거리를 내주는가.
조급해 하지마라. 르통기한따윈없다.
데파를 선탬으로 가면 조금 있긴한데... 쿨감신 나오면 괜찮음^^
W를 선마하면 꾸준히 W를 선마해주고 Q를 선마하면 꾸준히 Q를 선마해주자.
사실 필자도 4렙에 솔킬을 가장 잘 낸다. 콤보는 다들 잘 알지^^?
5렙 구간
1렙의 피빼기 공사에 다시 착수 하길 바란다.
6렙의 솔킬을 위해 적의 피를 QW로 갉아먹자.
E는 쓰지말길 바란다.
이쯤이면 플라스크도 다 떨어지고 마나도 한 150정도 밖에 남지않는다.
마나가150밑으로 내려가지 않게 마나를 관리하길 바란다.
6렙을 무조건 먼저 찍어라.
6렙 구간
6렙을 찍었다면 적의 피가 2/3 밑이라면
재빠르게 점멸을 써서라도 로 조지자.
만약, 적도 6렙을 같이 찍었더라면 조금 생각을 하고 쓰자.
왜냐하면, 르블랑 은등에 끊길 수 있다.
이렇게 되면 딜이 인장를 터뜨리지 못해 딜이 모자라져 역관광을 당한다.
사용법
데파의 쿨타임은 90초
적의 최대체력의 15%의 마법데미지와 4초 동안 20%의 마법데미지를 추가로 준다.
데파를 사용하기 전 90초마다 킬을 낸다는 마음가짐을 가지자.
모든 스킬을 1초안에 넣는다는 마음가짐을 가지자.
OR
위의 두 아이템을 사용하여 적의 버프 몹/주요 정글몹 근처에 매복하자. 그리고 오는 적을 순삭시키는 것이다. 모자란 딜을 넣어줄 서폿이나 원딜과 같이 매복해도 좋다.
매복하는 장소로 적이 다가올 시
를 던지는 동시에 ---를 넣어주자
되도록이면 E를 맞추고 사용하자.
와 동시에 사용해도 좋다. 투사체 속도가 차이가 없어 데파가 들어간 것으로 처리된다.
※를 T에 지정해두면 손이 꼬이지 않고 훨씬 더 빠른 콤보를 넣을 수 있다.
T-R(인장)-Q-W-E
(필자 왈)
만약 실수로 데파를 사용하지 못한 경우
다음 인장을 터트릴 타이밍에 같이 넣어주자
궁쿨이 빨리 돌아왔으면 다음 궁쿨에 넣자
하지만 데파르블랑은 중반에 크지 못하면 쿨감 40%가 맞춰지기 전까지는 상당한 딜로스가 생기게 되는데요. 만약 자신이 없으시다면 신중하게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난이도 5점 만점 기준으로 챔피언별 공략법
(4.5)
흔히 카운터픽이라고 말하는 제드이다
제드 상대로는 Q를 선마해주길 바란다. 그리고 W를 정말빠르게 쓰지 않는 이상 함부러 빼지않는다. W가 빠지는 그 순간 제드가 들어오기 때문이다. 만약 W를 실수햇다면 재빠르게 돌아오지 말고 제드 궁을 맞은뒤에 되돌아오기를 쓰고 궁R로 피한다. 1렙부터 평타 평타 Q 평타로 1~2포션을 빼길 바란다.(제드의 Q를 피하면서 )2렙은 W가 좋겠지만 제드가 W를 찍는다면 E를 찍어주길바란다. 그리고 3렙에 이때까지 쌓아놓은 딜로 킬의 타이밍을 잡을 수 있다.
만약 놓치더라고 5렙~6렙구간이 있으니 안심하자
제드상대로는 빠르게 선6 렙을찍고 솔킬을 한번따주는게 좋다. 잘하는 제드면 르블의 W를 그림자분신으로 피한다.
그러므로, Q를 날리고 인장이 사라질쯤 시간차 공격을하여 허를 찌르길 바란다 만약 선궁을 맞았다면 W는 제드의 QE를 피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EQR로 딜을 넣으며 딜교를 해주길 바란다. 사슬을 맞추고 끊임없이 움직이며 평타와 딜을 넣어라. 제드의 Q를 피하는 방법은 와리가리나 W리턴이 가장 좋다.
절대 직선상 구조에 있지마라!
(3.8)
오리아나를 잘하는 사람이면 대부분 1렙 방어막을 찍는다. 이럴 경우 1렙 딜교는 르블랑이 압도적으로 불리하다.
즉 2렙부터 딜교를 하길 바란다. 오리아나의 패시브와 1렙 쉴드는 르블랑의 평타 QorW로 뚫을 수가 없다.
오리아나 상대로는 가서 2렙부터 딜교를 꾸준히 넣어주는게 좋다.
굳이 1렙에 딜교를 하고 싶다면 페이크모션으로 쉴드를 뺀 후 딜을 넣길바라지만 쉴드의 지속시간과 쿨로 인해 오리아나 2스택평타나 맞을테니 되도록 삼가한다.
오리아나는 라인클리어가 좋으므로 라인클리어를 따라가기위해 W를 선마해주길바란다.
잘하는 오리: 쉴드 덕분에 마저와 추가체력을 얻기때문에 솔킬을 내기는 힘들다. 또한 마지막 인장을 터트릴 E를 W이속증가로 피하기 때문에 솔킬이 아주힘들다. 하지만 모렐로를 가서 꾸준한 딜교나 부쉬플레이로 순식간에 잡는 방법이 있다. 잘하는 오리 상대로는 를 드는것이 좋은방법이다.
못하는 오리: 솔직히 못하는 오리면 르블랑이 그냥 씹어먹는다 쿨마다 딜교를 넣으면 어느순간에 솔킬이 들어온다.
오리아나의 궁이 들어올때 W로 돌아가는 패턴을 취하면 딜교를 압도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다.
(공격W로는 오리의 궁을 피하기어렵다)
(4.4)
피즈도 상당히 르블랑한테는 까다로운 상대이다.
하지만 피즈와의 심리싸움만 이겨낸다면 이길수있다.
되도록 피즈가 들어오기를 유도하자. 그렇지 않으면 딜교를 이기기 힘들다.
피즈의 E(재간둥이)는 르블랑의 E를 씹을 수가 없다는 점을 이용하자.
피즈가 들어오면 Q를 날리고 R을 바로 날리지 않고 E를 날리며 E가 터질때까지를 피즈의 평타를 피한다.
E가 터졌을 때 바로 QRW점화로 솔킬을 따내면된다. 피즈도 상당한 물몸이므로 인장이 3번터지면 90%는 죽게되있다.
피즈의 도트딜 딜교도 상당히 까다롭지만 침착하게 딜교를 넣으면 딜교에 밀리지는 않는다.
다이다이 각이면 피즈궁이나 E딜을 점멸로 꼭 피해주길 바란다.
피즈가 Q로 날라올 때 E를 맞출 수 있다는 점 유의해두길바란다.
만약 궁을 맞았다면 W로 바로 뺀다. 그러면 피즈가 E로 따라올 텐데, 그때 다시 W리턴으로 피즈의 E를 빼고 궁만 맞은 뒤 다시 라인전 복귀해 피즈 궁쿨(꽤 짧다) 전에 솔킬을 내자.
또는 피즈가 들어오는 시점부터 엄청 빠르게 QRW를 넣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피즈도 WQE를 바로 쓸 수는 없다.
먼저 드가지 말자
(3.8)
왜 럭스를 3.8점이나 줬는가에 대한 의문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잘하든 못하든 럭스의 W만 쓸 줄 안다면 적어도 솔킬을 내기가 힘들다는게 포인트다.
즉, 페이크 Q로 럭스의 W(실드)를 뺀다음 딜교를 하여 2~3번에 딜교로 킬을 따내자.
잘하는 럭스면 르블랑의 돌아가는 포인트에 QE를 쓸건데 그 점을 이용해 콤보를 바로 넣고 바로 빼지말고
4초라는 딜레이동안 럭스랑 심리전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럭스의 스킬이 보이면 돌아가길 바란다.
속박 맞으면 그냥 따이니까 바로 W로 빼주자!
속박 걸리지 않게 스킬 바로바로 + 돌아가기 심리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이 있으면 댓글에 남겨주십시오.
1주일 간격으로 체크하여 일일히 자세하게 공략을 적어드리겠습니다.
르블랑 스킨은 다 이쁘다.
사악한 르블랑은 망토가 없어 컨트롤 하기 좋다
밤까마귀 르블랑은 그냥 이쁘다.
마술사 르블랑은 컨셉에 맞다.
분명 쿨감신 르블랑먼저했는데 저는 배드군요..?
아이디를 안 밝히려고 했는데 위에 공략때문에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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