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33.3% (1표)
0% (0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21
9
0
2/3
[Platinum] 2015시즌 탑 Q선마 탱렝가

- 리븐짱짱고인(2014-12-07, 조회수: 2666)

높은 티어도 아니고 별로 렝가 많이 하지도 않았지만

지금 할만한 탑솔챔이 없다 하시는 분들 위해서

요즘 나름대로 많이 하고 있는 탑 렝가 공략 한번 써봅니다.

필자가 추구하는 탑렝가는 'Q선마 탱렝가'입니다.

'깜지아'님 공략 보고 탑렝가 하기 시작했는데

거의 모든 챔피언이 와도 상성없는 라인전에

코어템 1~2개 무난하게 뽑으면 그냥 궁사용으로 킬각만들고

미드 로밍이나 푸쉬력 어느것 하나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렝가하면서 알게 된 것 모두 풀어봅니다.

편의상 반말 사용하겠습니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체력 +8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72
  • 쿨감소
    -14.904%
  • 공격력
    +6.75
총 가격 : 19,986 IP
빨강에 쌍관

노랑에 고정체력or성장체력

파랑에 성장쿨감

왕룬에 AD

룬은 거의 이걸로 고정한다.

탱렝가라고는 해도 초반 딜교환이나 cs수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왕룬에 AD 끼는게 좋은거 같다.

만약 적탑이 르블랑같은 극AP누커형이 올라오면 그냥 파랑에 마방 넣어줘도 되는데

후반에 쿨감 딸려서 좀 갑갑한 느낌이 없지 않음.

노랑에 체력넣어도 어차피 W로 방마방증가가 되기때문에 큰 체감 없음.

파랑에 성장쿨감 15% + 요우무 10% + 비사지 10% = 쿨감40% 쿨감신가는거보단 걍 룬에 15퍼 넣는게 나은듯.

그리고 다른 렝가 공략에서 본건데, 6렙 넘어가면 성장쿨감 효율이랑 고정쿨감 효율이랑 똑같아진다고한다.

어차피 6렙전 긴스킬쿨 가진 챔피언도 아니고 궁쿨 줄이려는게 주목적이니까

성장쿨감 넣는게 훨씬 좋은듯.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21/9/0 사용한다.

왜 탱렝가면서 오펜에 21포인트씩이나?

중~후반 탱커 역할을 수행하는 육식형정글러들이나 

탑에서 레넥톤같은 챔피언들이 오펜에 21포인트를 주는거랑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특히 위험한게임이나 강력한 일격은 렝가랑 시너지가 참 좋다.

특성도 이걸로 고정.
점화+점멸

텔포+점멸

이 두가지면 충분하다.

텔포 들었을 때 팁을 주자면, 궁 사용 후 은신텔이 가능하다.

딱 우리팀이 싸우고 있는 상황에 써서 바로 싸움 합류 가능하다.

그 외의 경우에는 그냥 텔타고 궁키고 점프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딜교환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


피채울때


Battle Roar(전투의 포효)


갱호응or 원거리 챔프와 딜교환


Bola Strike(올가미 투척)


보통 탱렝가 딜교환이라고 하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짤짤이 딜교 하는거 생각할텐데


나같은경우는 그냥 강화큐로 찍어누르고 나중에 피채우는 식으로 딜교환한다.


궁사용콤보


5스택 궁장전-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 스킬 돌아오는대로 다 사용


날아가면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맞추는게 가장 중요하다.




Tip. 라인전 딜교환 하다가 아 이건 궁키면 딸 수 있겠다 싶으면


그냥 바로 궁키고 도약해서 스킬난사한다.


ex)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평평-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평평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이런식으로.

스킬 활용 팁

 

Savagery(포악함)선마하는 이유는 Savagery(포악함)는 쿨타임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예전 탱렝가는 라인푸쉬력,유지력을 위해서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선마했는데


지금은 어차피 강화W힐량이나 데미지는 레벨따라 상승하므로


Q선마해서 그냥 강화W를 라인전에서 더 많이 쓰는게 더 낫다고본다.


2번째선마는 푸쉬력강화+탱킹을 위해 W.


딜템없이 스킬 기본데미지+짧은쿨로 꽤 괜찮은 데미지를 가지게된다.



패시브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활용법


알고있듯이 렝가 패시브는 부쉬에서 나와도 잠깐동안 지속된다.


그 점을 활용해서 일부러 렝가에게 딜교 각을 안주는 적에게 날아가거나


근처 미니언을 타고 Bola Strike(올가미 투척)슬로우 걸고 딜교환 하는등 다양하다.


뼈이빨 6스택 쌓이면 탑에서는 그냥 전지역 다 날아다닐 수 있다고 보면 된다.


2014/12/4


왜 Q선마하는지 정리함


현재 렝가 강화W 힐량이나 데미지는 스킬레벨이 아니라 레벨따라 올라감


즉 W를 찍을수록 푸쉬력이 크게 증가하거나 라인유지력이 올라가는게 아닌


소규모교전 및 한타에서 탱킹량 증가(렝가W는 많이 맞출수록 방마방이 증가)량이 높아질 뿐이다.


반면에 Q선마는 데미지도 데미지지만 뭣보다 스킬레벨이 올라갈수록 쿨타임이 감소한다.


이건 즉 강화스킬을 그만큼 많이 사용할 수 있다는거다.


내가 Q를 미니언이나 챔피언에게 디나이당하지않고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는 상황이라면


Q선마와 W선마 어느쪽이 유지력이 더 높을까 당연 Q선마다.


슬슬 한타시즌이나 운영위주 플레이가 되는 중반에 들어서서 W를 두번째로 마스터해줌으로써


탱킹력과 라인푸쉬력이 증가하면서 Q를 첫선마했어도 확실한 메인탱킹이 가능하다는거다.


라인전도 Q선마가 더쌘것도있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

크게 3가지로 나뉜다.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그냥 무난한 상대일때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적이 원거리챔이거나 평타딜 위주 챔일때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적탑이 하드AD일때

근데 사실 천갑옷은 빠져도 상관없다

렝가가 이기기 힘든 하드AD챔피언 대표적으로 Darius(다리우스)이런애들은 그냥 딜렝가해서 쇼부보는게 맘편하다.

템빌드

템빌드는 3코어까지는 고정이다. 썬파-비사지 or 비사지-썬파 - 요우무

다만 중간에 적이 하드AD일경우 천갑5포스타트 -> Ninja Tabi(닌자의 신발)로 빌드하는 경우도 꽤 있다.

썬파비사지는 누구나 아는 탱렝가 코어템이니 생략하고,

요우무를 왜 가냐면

렝가 궁+요우무 시너지가 정말 잘 맞아떨어지고, 쿨감10%까지 추가해주기때문.

요우무쿨감 10% 룬18렙쿨감 15% 비사지 10% 특성 5% 딱 40% 맞춰준다. 

요우무까지 나왔다면 그다음부터 좀 유동적인데

만약 상대 원딜이나 AD챔피언이 크게 성장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AP가 크게 성장했다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그냥 코어템 두개로도 충분히 탱킹이 가능 -> Trinity Force(삼위일체)

마지막에는 썬파팔고 가갑가준 다음에

마지막템 아무거나 가고싶은거 대충 정하자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이런거 가주면 된다.

그러니까 풀템에는 딜템2~3개에 탱템 2~3개로 운영되는 딜탱 렝가로 완성되는데

순조롭게 템들이 뽑혔다면 이게 정말 왕귀력이 장난없다.

원딜은 렝가한테 원콤이요, 4인점사에도 강화W로 거뜬히 견딜 수 있는 괴물이 되버린다.

막템으로 인피갔으면 요우무+인피+트포 크리티컬 시너지 엄청나다.

탱렝가는 딜이 약하다는 인식이 이 템트리 한번 가보면 없어질거임.

신발은 상황이나 적챔프 성장도에 따라서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둘중하나 골라서 입맛대로 사용

적에 AP가 많이 강하지 않아도 워윅같은 하드CC상대로는 헤르메스신 선호하는편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누누와 윌럼프
너헉!
르블랑
끄어억!!
럼블
으아아아아악!!
파랑에 마방을 넣지 않았기때문에,

초반부터 저렇게 미칠듯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메이지 챔피언 상대로는 어려움을 겪는다.

그 외에는 거의다 손가락으로 이길 수 있다.

위 3가지 빼고도 렝가로 이길수 없는or존나힘들게 이길수 있는 챔피언들

Darius(다리우스)Teemo(티모)Olaf(올라프)Volibear(볼리베어)

이런애들 대부분 비주류픽이라 사실상 탑렝가 카운터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1~3렙에는 라인 당기는게 좋다.


초반에 딜교환 거는건 좋고 꽤 쌔긴 하지만


딜렝가처럼 압도적인 스노우볼링 능력이 라인전장점이 아니라


코어템 이후 미친 라인유지력이랑 스킬난사가 포인트다.


내가 유리한 상황에는 딜교환 지속적으로 걸어주면서


안된다싶으면 사리고 피채우면서 코어템뜨고 싸우면 이김.


왕룬에 공격넣어서 2렙딜 딜렝가랑 거의 비슷해서 2렙솔킬 날때 은근히 많음.


 

초반 운영법

 1렙 Q배우고 미니언에 Q쓰고 부쉬 들어간다음에 Q쿨마다 막타먹으러 기어나오면 됨.


렝가상대로 선2렙을 주면 안된다는 인식이 있어서 라인 좀 미는 애들이 많다.


만약 2렙상황에 딜교환 이득 볼 수 있을거같으면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로 맞다이


아니면 라인당기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짤짤이.


초반에 킬따려고 무리하지 않는게 좋음.


어차피 코어템 순조롭게 뽑히면 거의 모든챔프 다 이길수 있으니까


그냥 무리하지말고 비슷하게 성장만 하자 라는 마인드로 초반 풀어 나가면 됨.


그리고 6렙이후 5스택 장전후 미드로밍 정말 잘먹히니까 참고하자.



 

중반 운영법

 중반 코어템(썬파or비사지) 빨리 나오면 그냥 탑챔프 1대1로 거의 다 이길수 있다.


만약 내가 라인밀고 집갔다온 상황에 적탑이 우리 타워 치고있거나 라인 푸쉬하고있을때


그냥 스택 0이여도 궁키고 모든스킬 다꽂으면 죽거나 최소 노스펠 빈사상태로 빠져나가는 경우가 허다하다.


라인 계속 푸쉬하면서 운영하다가 갱오면 궁쓰고 도망가면 됨.


용 타이밍 될때마다 수시로 내려가서 한타참여 해주셈.


타워는  빨리밀면 빨리밀수록 좋음.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한타도 한타지만 원딜 서폿 이런애들은 그냥 혼자서도 암살 가능하다.


16렙 궁 3렙 찍으면 쿨타임 40초대니까 수시로 사용해서 적 위치 파악,암살,이니시등


후반에 렝가가 운영적으로 이득볼 수 있는 부분이 많다.


이공략의 렝가는 딜렝가를 베이스로잡은  탱렝가이기 때문에 


탱렝가스러운 변태같은 운영도 가능하고 딜렝가스러운 졸렬한 운영도 가능하다는 거 명심하자.


중반 지나갔으면 뼈이빨목걸이 토템->렌즈로 바꿔서 시야장악 시도하자.

 

팀파이트시 역할

 탱렝가는 딜렝가처럼 완전 한방콤보에 암살한다는 느낌보다는


그냥 안죽고 끝까지 따라붙으면서 상대 딜러 빈사상태or킬하는 쪽이다.


그리고 딜렝가랑 다르게 한타에서 능동적으로 행동 가능 즉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한데


이점을 이용해서 측면or측후방진입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으로 적원딜한테 Bola Strike(올가미 투척)맞춰서 딜넣고


자기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피채우면 적입장에서 씨발소리나옴.


궁극기 은신 후 이속증가랑 힐+방마방 대폭증가로 진짜 튼튼해서 죽지도않고 살아나올수도 있음.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은 계속 수정해 나갈거고 간단하게 주류챔피언들만 작성함.


Ryze(라이즈)라이즈 난이도 중


1렙 Q배우고 라인 당기고, 3렙이후 딜교환들어감


그냥 2~5스택 모으고 점프해서 강화Q+그냥Q 두개 때려박는식으로 딜교환


렝가는 원래 원거리챔피언한테는 약한편인데 얘는 상대하기 편하다.


왜냐면 도주기나 렝가의 딜을 제대로 방해할만한 요소를 가지고 있지 않기때문.


속박걸어도 그냥 Bola Strike(올가미 투척)만 맞으면 따라가서 팰수있다.


(가끔 Savagery(포악함)말고 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묶어놓고 패는게 더 좋을때도 있는데 알아서 판단하자.)


6렙에 라인 좀 당겨져있으면 라이즈 원콤이다.


그냥 도약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평평하다가 바로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키고


점프한다음 스킬 쿨 돌아오는대로 다갈기면 최소노플 대부분 솔킬이다.


비사지+헤르메스 신발 킬먹으면서 무난하게 뽑았으면 


그냥 라인복귀할때 라이즈가 타워때리고있으면 궁키고 달려들어라. 


킬이다.


Riven(리븐)리븐 난이도 중


얘는 렝가유저들이 많이 힘들어하고 나도 처음에는 많이 힘들었었는데


그냥 계속 만나다 보니까 할만하더라.


위에 아이템트리에 하드AD챔피언 상대로는 천갑 시작하라고 했는데


얘 상대로는 그냥 도란검 들고가서 첫귀환 전에 폭풍딜교환 하는게 나은거 같다.


마찬가지로 1렙 Q배우고 막타챙기다가 2레벨 4스택~5스택 채운 상태에서 W배운 다음에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도약 -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평평평 하면 높은확률로 노플이다.


리븐도 보통 도란검 들고오기 때문에 만약 이 딜교환 제대로 성공했다면 첫귀환이전 


서로 포션 1개인 상황에 렝가의 라인유지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걸로 체력차이 벌려서 스노우볼 굴리고 첫귀환전 cs차이 벌리거나 킬따는게 중요하다.


한줄요약: 딜렝가처럼


리븐상대 추가팁


리븐이랑 딜교환할때는 완전 리븐이 깊숙히 들어와서 Broken Wings(부러진 날개) 2개정도 굴리지 않은이상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보다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평평으로 딜교하는게 더 좋다.


리븐이 실드활용 및 Q스킬 사용 못하게 막아버리고 일방적으로 딜넣는다.


서로 원콤에 킬각인 상황에 Bola Strike(올가미 투척)먼저 넣고 점화붙여서 솔킬 딸 때가 꽤 된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난이도 중


얘도 딜렝가로는 거의 이길수 없는 상대 취급받는 애인데 탱렝가로는 이길수 있다.


이렐리아 W 킨 평타딜 너무 맞아주지는 말고 딜교하다가 Bola Strike(올가미 투척) 슬로우 or 속박묻히고 빠져주는 딜교 하면 된다.


애는 부쉬점프 강화Q 버스트데미지 딜교환을 거는 것 보다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이런식으로 


내가 맞지 않는 거리에서 일방적으로 짤짤이 넣으면서 딜교하는 식으로 가주는게 좋다.


만약 한번 딜교환으로 이렐W Hiten Style(비천어검류)가 빠졌거나 이렐이 쓸데없이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를 허비했거나


아니면 Bladesurge(칼날 쇄도)미니언 막타 먹는데 실패해서 쿨돌아가면 바로 도약QQ다.


썬파 이후에도 W킨 이렐리아 지속딜은 감당하기 힘드므로 최대한 마나소비+스킬소비를 유도하는게 중요하다.


Pantheon(판테온)빵테 난이도 중


얘도 탱렝가로 상대하기 편한 쪽이다.


1렙 창짤은 어쩔수없이 맞아줘야 하므로 천갑옷 5포션 스타트로 극초반엔 좀 수비적으로 플레이한다.


계속 거리 나올때마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짤짤이 넣어주면서 우리팀 미니언이 쌓이거나


패시브가 없을때 또는 우리팀 미니언에 대포미니언이 있을 때 그냥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


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 딜로 찍어 누르는 깜짝 딜교환도 가능하다.


6렙까지 무난하게 cs격차없이 갔다면 라인전 이긴거나 다름없다.


썬파나오면 그냥 날아갈수 있을때마다 날아가서 패주면 됨.


판테 미아되면 바로 미아콜 쳐주고 궁키면 가끔 바론 근처에서 궁각재는거 보일때 있는데


그거 날아가서 맞다이치거나 바로 미드 백업가주자.


Jax(잭스)잭스 난이도 하


쉽다. 쉽고쉽고 또쉽다.


초반딜교환에는 부쉬안타고 그냥 걸어가서 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짤넣어주면서 5스택채우고


잭스가 Counter Strike(반격)돌리거나 Leap Strike(도약 공격)날라오면 그냥 Bola Strike(올가미 투척)맞추고 빼면 되는거다.


잭스 1렙 반격쿨은 약 18초. 그동안 렝가는 잭스와의 딜교환 주도권을 얻는다.


그냥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뙇뙇 때려박으면 된다.


잭스가 템 나오고 나올수록 렝가가 밀리는게 정설이지만


탱렝가는 그렇지도 않다.


잭스가 몰락이나 총검을 올리면 몰라도 적어도 트포가는 잭스면 렝가입장에서 너무쉽다.


그냥 쿵쿵따 치러 날아오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대충 스킬넣고 반격빠지면 깊게들어가는 딜교환.


정상적인 라인전이 진행될시 렝가 썬파가 잭스 트포보다 훨씬 빨리 나온다.


아직 잭스의 트포는 완성되지 않았지만 렝가가 썬파를 완성시킨 타이밍


그타이밍이 키포인트다 그때는 어떻게 들어가도 내가 무조건 이기니까 적극적으로 딜교환해주자.


Yasuo(야스오)야스오 난이도 중


얘는 약간 까다로울수도 있다


딜량자체는 렝가가 압도하는 그림이 나오지만 


얘가 미니언타고 와리가리 하면서 Q스택쌓고 에어본띄우고 도망가는거 짜증난다.


정말 야스오 잘하는 유저일수록 난이도가 천차만별 차이나는듯


그래도 대체로는 무난하게 상대가능하다.


선템 도란방패에 Q써서 막타먹다가 맞2렙상황에 딜교각나오면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attle Roar(전투의 포효)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꽂아라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쉴드먼저 없애는게 초반딜교환에 은근히 중요하게 작용할수 있다.


3렙이후에는 대체로 두가지 상대법이 있다.


하나는 그냥 강화스킬 될때마다 날아가서 조져버리는 방법과


또하나는 그냥 높은 라인유지력을 활용해서 이 원숭이새끼보다도 졸렬하게 라인전을 펼치는거다.


조져버리는 방법은 야스오 근처에 우리미니언이 많지않다면 QQ로 빡세게 딜교환


야스오 근처에 미니언이 있다면 날아가면서 Bola Strike(올가미 투척)넣고 딜교환 하는 방법이다.


두번째방법은 그냥 야스오가 Q짤할 거리 나오면 양옆으로 무빙치면서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지속적인견제


내가 약간 밀리는거같아도 결국엔 야스오가 말라죽게된다.


얘상대로 궁키고 이니시할때 Wind Wall(바람 장막)이 씹사기스킬에 Bola Strike(올가미 투척)이거 막히면 절대 못잡는다 내가죽는다


무조건 도약하면서 동시에 날리는걸로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Bola Strike(올가미 투척)!! 묶어놓고 한번에 제압해야된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 난이도 중


요즘은 많이 안보이는데 그래도 어려울까봐 씀


레넥톤은 사실 레넥톤 유저가 숙련도가 있다면 딜렝가로 이기는게 불가능하다.


라인유지력은 비슷하지 버스트딜 장난아니지 돌진기도 많아서 따이면 따이지 따는건힘듬.


딱하나 딜렝가로는 1~2렙딜교로 점멸빼거나 킬따서 스노우볼링으로 이기는 방법밖에 없다.


근데 탱렝가로는 할만하다.


일단 1~2렙에 적극딜교환거는건 딜렝가 탱렝가 공통이고 


3렙이후에는 5스택을 유지해놓고 딜교해야된다.


일단 레넥톤이 그냥 걸어와서 Cull the Meek(양떼 도륙)짤하거나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바로 넣지 못하게 거리를 잘 조절해야한다.


그러면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를 쓰고 들어올텐데 이 때 바로 Bola Strike(올가미 투척)또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반응해준다.


서로 넣을수 있는 딜을 다 넣으면 렝가가 손해니까 최대한 딜교 거부하고 일방적으로 딜해야된다.


만약 피교환이 비슷하게 성사가 됬다면 거리 될때마다 날아가서 견제해주자


레넥톤 스킬쿨은 매우 긴편인데 스킬이 없는동안 (분노가 없을때도 포함) 짧은쿨을 가진 Savagery(포악함)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걸어줘야한다.


6렙이후 Dominus(강신) 도트데미지가 생각외로 레넥톤 딜량에서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하니까


바로 나도 궁키고 최대한 딜을 회피해야한다.










 

마치며

 챔피언별 대응법 질문 감사히 받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 수정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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