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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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5 (+0.0) | 5 |
공격력 | 68 (+3) | 119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6 (+0.5) | 14.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체력 +8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체력+72
- 쿨감소-14.904%
- 공격력+6.7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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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교환
피채울때
갱호응or 원거리 챔프와 딜교환
보통 탱렝가 딜교환이라고 하면 로 짤짤이 딜교 하는거 생각할텐데
나같은경우는 그냥 강화큐로 찍어누르고 나중에 피채우는 식으로 딜교환한다.
궁사용콤보
5스택 궁장전- - - 스킬 돌아오는대로 다 사용
날아가면서 맞추는게 가장 중요하다.
Tip. 라인전 딜교환 하다가 아 이건 궁키면 딸 수 있겠다 싶으면
그냥 바로 궁키고 도약해서 스킬난사한다.
ex)평평--평평이런식으로.
선마하는 이유는 는 쿨타임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예전 탱렝가는 라인푸쉬력,유지력을 위해서 를 선마했는데
지금은 어차피 강화W힐량이나 데미지는 레벨따라 상승하므로
Q선마해서 그냥 강화W를 라인전에서 더 많이 쓰는게 더 낫다고본다.
2번째선마는 푸쉬력강화+탱킹을 위해 W.
딜템없이 스킬 기본데미지+짧은쿨로 꽤 괜찮은 데미지를 가지게된다.
패시브 활용법
알고있듯이 렝가 패시브는 부쉬에서 나와도 잠깐동안 지속된다.
그 점을 활용해서 일부러 렝가에게 딜교 각을 안주는 적에게 날아가거나
근처 미니언을 타고 슬로우 걸고 딜교환 하는등 다양하다.
뼈이빨 6스택 쌓이면 탑에서는 그냥 전지역 다 날아다닐 수 있다고 보면 된다.
2014/12/4
왜 Q선마하는지 정리함
현재 렝가 강화W 힐량이나 데미지는 스킬레벨이 아니라 레벨따라 올라감
즉 W를 찍을수록 푸쉬력이 크게 증가하거나 라인유지력이 올라가는게 아닌
소규모교전 및 한타에서 탱킹량 증가(렝가W는 많이 맞출수록 방마방이 증가)량이 높아질 뿐이다.
반면에 Q선마는 데미지도 데미지지만 뭣보다 스킬레벨이 올라갈수록 쿨타임이 감소한다.
이건 즉 강화스킬을 그만큼 많이 사용할 수 있다는거다.
내가 Q를 미니언이나 챔피언에게 디나이당하지않고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는 상황이라면
Q선마와 W선마 어느쪽이 유지력이 더 높을까 당연 Q선마다.
슬슬 한타시즌이나 운영위주 플레이가 되는 중반에 들어서서 W를 두번째로 마스터해줌으로써
탱킹력과 라인푸쉬력이 증가하면서 Q를 첫선마했어도 확실한 메인탱킹이 가능하다는거다.
라인전도 Q선마가 더쌘것도있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 1~3렙에는 라인 당기는게 좋다.
초반에 딜교환 거는건 좋고 꽤 쌔긴 하지만
딜렝가처럼 압도적인 스노우볼링 능력이 라인전장점이 아니라
코어템 이후 미친 라인유지력이랑 스킬난사가 포인트다.
내가 유리한 상황에는 딜교환 지속적으로 걸어주면서
안된다싶으면 사리고 피채우면서 코어템뜨고 싸우면 이김.
왕룬에 공격넣어서 2렙딜 딜렝가랑 거의 비슷해서 2렙솔킬 날때 은근히 많음.
1렙 Q배우고 미니언에 Q쓰고 부쉬 들어간다음에 Q쿨마다 막타먹으러 기어나오면 됨.
렝가상대로 선2렙을 주면 안된다는 인식이 있어서 라인 좀 미는 애들이 많다.
만약 2렙상황에 딜교환 이득 볼 수 있을거같으면 로 맞다이
아니면 라인당기고 로 짤짤이.
초반에 킬따려고 무리하지 않는게 좋음.
어차피 코어템 순조롭게 뽑히면 거의 모든챔프 다 이길수 있으니까
그냥 무리하지말고 비슷하게 성장만 하자 라는 마인드로 초반 풀어 나가면 됨.
그리고 6렙이후 5스택 장전후 미드로밍 정말 잘먹히니까 참고하자.
중반 코어템(썬파or비사지) 빨리 나오면 그냥 탑챔프 1대1로 거의 다 이길수 있다.
만약 내가 라인밀고 집갔다온 상황에 적탑이 우리 타워 치고있거나 라인 푸쉬하고있을때
그냥 스택 0이여도 궁키고 모든스킬 다꽂으면 죽거나 최소 노스펠 빈사상태로 빠져나가는 경우가 허다하다.
라인 계속 푸쉬하면서 운영하다가 갱오면 궁쓰고 도망가면 됨.
용 타이밍 될때마다 수시로 내려가서 한타참여 해주셈.
타워는 빨리밀면 빨리밀수록 좋음.
후반에는 한타도 한타지만 원딜 서폿 이런애들은 그냥 혼자서도 암살 가능하다.
16렙 궁 3렙 찍으면 쿨타임 40초대니까 수시로 사용해서 적 위치 파악,암살,이니시등
후반에 렝가가 운영적으로 이득볼 수 있는 부분이 많다.
이공략의 렝가는 딜렝가를 베이스로잡은 탱렝가이기 때문에
탱렝가스러운 변태같은 운영도 가능하고 딜렝가스러운 졸렬한 운영도 가능하다는 거 명심하자.
중반 지나갔으면 뼈이빨목걸이 토템->렌즈로 바꿔서 시야장악 시도하자.
탱렝가는 딜렝가처럼 완전 한방콤보에 암살한다는 느낌보다는
그냥 안죽고 끝까지 따라붙으면서 상대 딜러 빈사상태or킬하는 쪽이다.
그리고 딜렝가랑 다르게 한타에서 능동적으로 행동 가능 즉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한데
이점을 이용해서 측면or측후방진입으로 적원딜한테 맞춰서 딜넣고
자기는 로 피채우면 적입장에서 씨발소리나옴.
궁극기 은신 후 이속증가랑 힐+방마방 대폭증가로 진짜 튼튼해서 죽지도않고 살아나올수도 있음.
챔피언별 대응법은 계속 수정해 나갈거고 간단하게 주류챔피언들만 작성함.
라이즈 난이도 중
1렙 Q배우고 라인 당기고, 3렙이후 딜교환들어감
그냥 2~5스택 모으고 점프해서 강화Q+그냥Q 두개 때려박는식으로 딜교환
렝가는 원래 원거리챔피언한테는 약한편인데 얘는 상대하기 편하다.
왜냐면 도주기나 렝가의 딜을 제대로 방해할만한 요소를 가지고 있지 않기때문.
속박걸어도 그냥 만 맞으면 따라가서 팰수있다.
(가끔 말고 로 묶어놓고 패는게 더 좋을때도 있는데 알아서 판단하자.)
6렙에 라인 좀 당겨져있으면 라이즈 원콤이다.
그냥 도약 평평하다가 바로 키고
점프한다음 스킬 쿨 돌아오는대로 다갈기면 최소노플 대부분 솔킬이다.
비사지+헤르메스 신발 킬먹으면서 무난하게 뽑았으면
그냥 라인복귀할때 라이즈가 타워때리고있으면 궁키고 달려들어라.
킬이다.
리븐 난이도 중
얘는 렝가유저들이 많이 힘들어하고 나도 처음에는 많이 힘들었었는데
그냥 계속 만나다 보니까 할만하더라.
위에 아이템트리에 하드AD챔피언 상대로는 천갑 시작하라고 했는데
얘 상대로는 그냥 도란검 들고가서 첫귀환 전에 폭풍딜교환 하는게 나은거 같다.
마찬가지로 1렙 Q배우고 막타챙기다가 2레벨 4스택~5스택 채운 상태에서 W배운 다음에
도약 - 평평평 하면 높은확률로 노플이다.
리븐도 보통 도란검 들고오기 때문에 만약 이 딜교환 제대로 성공했다면 첫귀환이전
서로 포션 1개인 상황에 렝가의 라인유지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걸로 체력차이 벌려서 스노우볼 굴리고 첫귀환전 cs차이 벌리거나 킬따는게 중요하다.
한줄요약: 딜렝가처럼
리븐상대 추가팁
리븐이랑 딜교환할때는 완전 리븐이 깊숙히 들어와서 2개정도 굴리지 않은이상
보다 평평으로 딜교하는게 더 좋다.
리븐이 실드활용 및 Q스킬 사용 못하게 막아버리고 일방적으로 딜넣는다.
서로 원콤에 킬각인 상황에 먼저 넣고 점화붙여서 솔킬 딸 때가 꽤 된다.
이렐리아 난이도 중
얘도 딜렝가로는 거의 이길수 없는 상대 취급받는 애인데 탱렝가로는 이길수 있다.
이렐리아 W 킨 평타딜 너무 맞아주지는 말고 딜교하다가 슬로우 or 속박묻히고 빠져주는 딜교 하면 된다.
애는 부쉬점프 강화Q 버스트데미지 딜교환을 거는 것 보다는 이런식으로
내가 맞지 않는 거리에서 일방적으로 짤짤이 넣으면서 딜교하는 식으로 가주는게 좋다.
만약 한번 딜교환으로 이렐W 가 빠졌거나 이렐이 쓸데없이 를 허비했거나
아니면 미니언 막타 먹는데 실패해서 쿨돌아가면 바로 도약QQ다.
썬파 이후에도 W킨 이렐리아 지속딜은 감당하기 힘드므로 최대한 마나소비+스킬소비를 유도하는게 중요하다.
빵테 난이도 중
얘도 탱렝가로 상대하기 편한 쪽이다.
1렙 창짤은 어쩔수없이 맞아줘야 하므로 천갑옷 5포션 스타트로 극초반엔 좀 수비적으로 플레이한다.
계속 거리 나올때마다 로 짤짤이 넣어주면서 우리팀 미니언이 쌓이거나
패시브가 없을때 또는 우리팀 미니언에 대포미니언이 있을 때 그냥 나
딜로 찍어 누르는 깜짝 딜교환도 가능하다.
6렙까지 무난하게 cs격차없이 갔다면 라인전 이긴거나 다름없다.
썬파나오면 그냥 날아갈수 있을때마다 날아가서 패주면 됨.
판테 미아되면 바로 미아콜 쳐주고 궁키면 가끔 바론 근처에서 궁각재는거 보일때 있는데
그거 날아가서 맞다이치거나 바로 미드 백업가주자.
잭스 난이도 하
쉽다. 쉽고쉽고 또쉽다.
초반딜교환에는 부쉬안타고 그냥 걸어가서 로 짤넣어주면서 5스택채우고
잭스가 돌리거나 날라오면 그냥 맞추고 빼면 되는거다.
잭스 1렙 반격쿨은 약 18초. 그동안 렝가는 잭스와의 딜교환 주도권을 얻는다.
그냥 뙇뙇 때려박으면 된다.
잭스가 템 나오고 나올수록 렝가가 밀리는게 정설이지만
탱렝가는 그렇지도 않다.
잭스가 몰락이나 총검을 올리면 몰라도 적어도 트포가는 잭스면 렝가입장에서 너무쉽다.
그냥 쿵쿵따 치러 날아오면 대충 스킬넣고 반격빠지면 깊게들어가는 딜교환.
정상적인 라인전이 진행될시 렝가 썬파가 잭스 트포보다 훨씬 빨리 나온다.
아직 잭스의 트포는 완성되지 않았지만 렝가가 썬파를 완성시킨 타이밍
그타이밍이 키포인트다 그때는 어떻게 들어가도 내가 무조건 이기니까 적극적으로 딜교환해주자.
야스오 난이도 중
얘는 약간 까다로울수도 있다
딜량자체는 렝가가 압도하는 그림이 나오지만
얘가 미니언타고 와리가리 하면서 Q스택쌓고 에어본띄우고 도망가는거 짜증난다.
정말 야스오 잘하는 유저일수록 난이도가 천차만별 차이나는듯
그래도 대체로는 무난하게 상대가능하다.
선템 도란방패에 Q써서 막타먹다가 맞2렙상황에 딜교각나오면 꽂아라
로 쉴드먼저 없애는게 초반딜교환에 은근히 중요하게 작용할수 있다.
3렙이후에는 대체로 두가지 상대법이 있다.
하나는 그냥 강화스킬 될때마다 날아가서 조져버리는 방법과
또하나는 그냥 높은 라인유지력을 활용해서 이 원숭이새끼보다도 졸렬하게 라인전을 펼치는거다.
조져버리는 방법은 야스오 근처에 우리미니언이 많지않다면 QQ로 빡세게 딜교환
야스오 근처에 미니언이 있다면 날아가면서 넣고 딜교환 하는 방법이다.
두번째방법은 그냥 야스오가 Q짤할 거리 나오면 양옆으로 무빙치면서 지속적인견제
내가 약간 밀리는거같아도 결국엔 야스오가 말라죽게된다.
얘상대로 궁키고 이니시할때 이 씹사기스킬에 이거 막히면 절대 못잡는다 내가죽는다
무조건 도약하면서 동시에 날리는걸로!! 묶어놓고 한번에 제압해야된다.
레넥톤 난이도 중
요즘은 많이 안보이는데 그래도 어려울까봐 씀
레넥톤은 사실 레넥톤 유저가 숙련도가 있다면 딜렝가로 이기는게 불가능하다.
라인유지력은 비슷하지 버스트딜 장난아니지 돌진기도 많아서 따이면 따이지 따는건힘듬.
딱하나 딜렝가로는 1~2렙딜교로 점멸빼거나 킬따서 스노우볼링으로 이기는 방법밖에 없다.
근데 탱렝가로는 할만하다.
일단 1~2렙에 적극딜교환거는건 딜렝가 탱렝가 공통이고
3렙이후에는 5스택을 유지해놓고 딜교해야된다.
일단 레넥톤이 그냥 걸어와서 짤하거나 바로 넣지 못하게 거리를 잘 조절해야한다.
그러면 를 쓰고 들어올텐데 이 때 바로 또는 로 반응해준다.
서로 넣을수 있는 딜을 다 넣으면 렝가가 손해니까 최대한 딜교 거부하고 일방적으로 딜해야된다.
만약 피교환이 비슷하게 성사가 됬다면 거리 될때마다 날아가서 견제해주자
레넥톤 스킬쿨은 매우 긴편인데 스킬이 없는동안 (분노가 없을때도 포함) 짧은쿨을 가진 로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걸어줘야한다.
6렙이후 도트데미지가 생각외로 레넥톤 딜량에서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하니까
바로 나도 궁키고 최대한 딜을 회피해야한다.
챔피언별 대응법 질문 감사히 받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 수정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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