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4명
83.3% (45표)
0% (0표)
16.7% (9표)
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0
0
0
미입력
45/54
마스터 탑티모서폿소라카의 서폿소라카 공략

- 후르룩4(2015-11-10, 조회수: 333948)

 
 
 
마스터 찍었습니다
 
 
 
 
아프리카 주소입니다. 보통 저녁-새벽방송 합니다
그외에도 랜덤으로 키니까 켜져있으면 들어오시면 됩니다.
 
 
유튜브입니다 볼사람 보세요
공략에서 글로는 설명하지 못하는 부분들을 주둥이로 설명하는 경우가 많으니
소라카 유저들은 보면 많이 도움 될 겁니다
 
 
 
 
 
 
룬특성 변경, 템트리 조정
확인 부탁드려요. 꽤 많이 바뀌었습니다
 

 
 
 
 
 
 

 


 
 
 
 
 

 

혹시 친추 해놨고

자주 들어오는데

이 망할 뻐킹티모년이 친구제거를 해놨네

하시면 다시 걸어주세요

저도 300명 일일이 확인할 순 없어서

300명 차면 기억에 없는 사람들 중에 거의 랜덤으로 몇 명 지웁니다

그 중엔 억울한 사람들도 있을테니까요

 
 
메인에 떳네요
저 그림박힌거 제꺼에요
진짜로 혼을담은 티모공략도 못떠본 메인에
리멬으로 꿀빠는 소라카따위가 뜨다니



 

 

 

 


 



혹시 관전하시는 분들 문제점 발견하시면 말씀해주세요
자꾸 점수가 안오르는걸로보아 제 플레이에 문제가 있는건 알겠는데
제눈엔 안보이네요
 
친추 해놓고 접속 자주 안하고
관전 안하고
뭐 공략관련 물어보지도 않는 사람들
조금씩 정리할게요 300명 다차서요
셋다 해당되는 사람들요
하나라도 한다는건 친추한 보람이 있는거니까요
 

아 그리고 배드준 분들 이유는 적어주세요
뭐가문젠지 알아야 저도 고치고 점수를 올리죠


수정은 말없이 합니다요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주문력 트리를 탈 때 드는 룬입니다

 

빨강 고정방어*9

파랑 고정쿨감*9

노랑 돈*9

정수 돈*3

 

 

솔라리-워모그 트리를 탈 때 드는 룬입니다

 

빨강 성장체력*9

노랑 성장체력*5, 돈*4

파랑 고정쿨감*9

정수 돈*3




망자-워모그 트리를 탈 때 드는 룬입니다


빨강 성장체력*5, 고정방어*4

노랑 돈*9

파랑 고정쿨감*9

정수 돈*3

 

 

 

*돈룬으로 라인전을 풀어나가기 힘드신분들은

위의 룬들 다 무시하고 노랑, 정수에 체젠드세요

단, 성장체젠은 절대 들지 않습니다. 고정체젠 드세요

체젠이라는 스탯이 소라카한테 의미있는건 라인전 동안뿐입니다

라인전이 끝나는 순간 의미가 없는 스탯이라는거죠

한타때 성장체젠이랑 고정체젠의 차이래봐야 5초당 10정도도 안나는걸로 아는데

한타가 길어봐야 10초입니다 그동안 성장체젠으로 얻는 이득은 높아봐야 체력 20밖에 안된다는거죠

또 포킹조합 상대로 쓸모가 있다는분들 있는데 그것도 마찬가지, 한타전에 포킹을 10분동안 하지 않습니다

길어야 30초 하는데 그동안이래봐야 포션 한개도 안나와요

그걸 얻으려고 라인전에서 고정체젠으로 얻을 수 있는 이득을 버리는 건 멍청한 짓이죠

 

 

 

솔라리-워모그 트리, 망자-워모그 트리를 탈 때 드는 특성입니다

 

 

주문력 트리를 탈 때 드는 특성입니다

점멸은 반드시 챙겨가며

힐 또는 탈진을 들게 됩니다.

탈진을 드는 경우는

1. 상대 미드탑에 탈진이 절실한 챔프가 있다 예:Yasuo(야스오)Riven(리븐)

2. 상대 정글러가 초반에 평타딜이 강하다 예:Lee Sin(리 신)Jarvan IV(자르반 4세)

 

둘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탈진을 들고

둘 모두 해당되지 않는다면 힐을 듭니다

소라카가 힐을 들었을 땐 아군 원딜이 다른걸 들도록 얘기해 줍시다.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 힐을 찍고 2레벨은 보통 별부름을 찍습니다

3레벨에 상대가 Alistar(알리스타)Thresh(쓰레쉬)등 침묵이 필요한 챔프인 경우 침묵을 찍어주고

아니라면 힐을 하나 더 찍어줍니다

스킬 콤보

손이 심해이고+쉬운걸 좋아하는 저에게 그런건 있을수가 없습니다

서로 파밍파밍할때 qe는 봉인합니다 거의 절대 쓰지 않아요

마나가 꽉차면 맞아라 맞아라 하면서 한두번 써주거나

상대 적챔피언이 별부름을 피하기 힘들정도로 가까이 올 일이 생기면 q를 먹여주도록 합시다

원딜 피가 빠지면 w를 써주도록 합시다

상대가 싸움을 걸어오면 qe를 이용해서 깨알같은 딜을 넣어주도록 합시다 

스킬 활용 팁

e는 라인전에서 아군 원딜이 포커싱된다 싶을때

후속딜을 막기위해 씁니다

속박은 기대하지마요 그게 마음편합니다


q는 이게 멀리 날릴수록 느리게 떨어집니다

맞출수가 읎어요 멀어지면

눈으로 보고 피할 수 있을 정도로 느리게 떨어집니다

2:2 싸움을 할 때 포커싱되지 않을 거리에서 가능한 한 가까이 쏴 주도록 합시다


물론 qe모두 서로 견제하면서 파밍하는 구도에선 거의 쓰지 않습니다

마나가 철철넘쳐서 자꾸 풀일때만

그냥 q한번씩 날려주도록 합시다

맞을거라는 기대는 하지마세요

q는 견제용으로 무쓸모입니다

물론 잘맞추는 사람들 있을겁니다 근데 저는 아니에요

근데 견제용으로 굳이 안써도 제 솔랭에서 먹히잖아요?

저보다 점수가 높은분들은 모르겠지만

저보다 낮은 분들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지요






한타때 e는 카타리나, 제드, 탈론같은 챔프를 한타이밍 늦추거나

얘내가 들어왔을때 그 위에 깔아주는걸 목표로 합니다

또는 아군이 적군을 물었을 때 플래시를 한타이밍 늦추는 용도

또는 아군 cc위에 e를 뿌려서 속박을 노리기도 합니다

퍼플팀일땐 (고대 주화)Health Potion(체력 물약)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블루팀일땐 (고대 주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Sight Ward(투명 와드)를 들고 갑니다

 

라인전때 2티어 신발, 시야석, 플라스크, 메달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섯가지 경우로 나뉘어집니다

 

소라카를 때리는 챔프가

1. ad인경우

2. ap인경우

3. 섞여있는경우

4. 없는 경우

 

5. 게임이 많이 불리한 경우


1. ad인 경우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시야석)->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가져갑니다

12레벨부터 워모그의 심장 효과를 받습니다

 

기회가 되는대로 Philosopher's Stone(유목민의 메달)을 갑니다

이게 워모그가 나오는 타이밍에 돈을 200원정도 더 줍니다 워모그 효과를 받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늘리고자 함입니다

보통 12레벨-13레벨쯤에 워모그 돈이 조금 부족하거나 워모그 돈이 되는데

12레벨에 메달을 팔면 워모그가 나온다면 메달을 팔고 워모그를 올립니다

팔지 않아도 워모그가 나온다 또는 플라스크만 팔아도 워모그가 나온다 하시는 경우 메달을 팔지 않고 워모그를 갑니다

 

 

 

2. ap인 경우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시야석)->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가져갑니다

13레벨부터 워모그의 심장 효과를 받습니다

 

메달을 파는 것 역시 같습니다

13레벨에 팔면 워모그가 나오면 팔고

안팔아도 나온다면 팔지 않습니다

 

*조심하셔야 할 게 룬을 써있는 그대로 들지 않으면 체력 3천 13레벨에 안나옵니다

룬을 다르게 드시는 분들은 루비 하나 사시면 됩니다.

 

 

 

 

 

3. 섞여있는 경우엔

ap가 좀 더 아플경우 2의 템트리를

ad가 좀 더 아플경우 1의 템트리를 가져갑니다

이건 정답이 있는게 아니라 감이라고 말 할 수 있겠네요

 

 

 

4. 없는 경우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를 첫코어로 올리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등을 올립니다

이 경우는 거의 없는데, 자기가 한타때 데미지를 입지 않을 자신이 있을 때 가시면 됩니다

 

5. 게임이 많이 불리한경우

 

상대 조합 아군 조합 다 쌩까고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부터 올리고 봅니다. 물론 신발과 시야석은 당연히 먼저 삽니다

지크캐리 믿고 가는겁니다

지크는 소라카가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변수입니다

무난하게 가면 지는데 뭐하러 무난하게 템을 올립니까

당연히 도박을 해야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마이, 렝가처럼 평타기반 암살챔에게 소라카는 할수있는게 없습니다
진짜루요
얘내가 만약 엄청 커버리면 막을 길이 없습니다
티모
제가 제일 좋아하는 티모 사진 그냥 올렸어요
아군 원딜이 사리는걸 좋아하고 맞파밍을 좋아한다면
이는 소라카와는 맞지 않습니다
qe견제위주의 소라카라면 그런 플레이가 맞으나 저와는 맞지 않지요
그래서 저는 게임 시작할때 미리 채팅으로 말을 합니다
상대견제 다쳐맞아도 원콤만 안나면 되니까 쫄지말고 견제하고 파밍하라고 말이죠
그리고 아군원딜이 계속 멍을 때리고 사리려하고하면 게임도중에 계속 채팅을 합니다
쫄지말고 견제하라고
마나없다고 찡찡대면 스킬콤보 다쳐맞아도 되니까 평타한대만 때려도 우리가 이득이고
나 힐 계속 줄 수 있으니까 스킬 다쳐맞으면서 상대 마나만 빼라고 말이죠
마나만 빼도 이득이니까 빨리 앞으로 기어나가서 쳐맞고 돌아와
이런식으로 계속 채팅을 쳐줍니다
레오나
얘처럼 원콤나는 애들 상대로 조금 힘듭니다
6전엔 괜찮아요 힐짱짱걸이거든요
문제는 6이후 레오나가 궁이 생기고 적원딜도 궁이 생겼을 때인데요
이때는 우리 원딜이 원콤이 나버린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비슷한 예로는 쓰레쉬, 블리츠크랭크, 노틸러스, 애니 등이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그런거
잔나
없다고
제라스
합니다
는 구라고 사실 이 3마리가 좀 편합니다
견제위주거나 소라카를 아예 잡을 딜이 안나오거나 이런 놈들 상대로 괜찮아요

소라카 하면서 제일 중요한 마인드:

상대 봇듀오 딜이 궁금하면 원딜같은걸 얹어보세요

상대 정글러 딜이 궁금해도 원딜을 던지세요

상대 부시가 궁금하면 별부름 날리는게 최선인데 몸으로 확인하고 싶으면 원딜을 넣으세요

상대 cc를 원딜이 맞게 하세요

한타때 나와 탱커 사이에 원딜같은걸 끼워주세요

 

한줄로 요약하면: 원딜은 마루타입니다. 뭘 하고싶든, 뭐가 궁금하든, 니가 직접 하지말고 원딜을 이용하세요.

 

 

 

원거리딜러들에게:


기본적으로 라인을 당기고 디나이를 해야합니다

상대 원거리 딜러가 cs를 건드리지도 못하게 한다면 베스트지요

라인이 당겨져있다면 원콤각은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미니언 어그로를 무시하면서 상대 챔피언을 계속 때리세요

특히 막타먹는 상대 원딜을 한대씩 툭툭 쳐주면 좋습니다

단, 스킬은 가능하면 쓰면 안됩니다 미니언 밀려요

그리고 아군 미니언이 모두 죽었다면 원거리 딜러가 타워 조금 떨어진곳에서 s박고 미니언 어그로를 죄다 먹어서라도 프리징 하면 좋습니다. 물론 상대 서폿이 순간딜이 세거나 점화거나 해서 그러다간 죽는 상황에도 그래선 안되겠지요

견제를 넣다가 피가 빠지면 뒤로 와서 풀피로 만들고 다시 견제하러 가는걸 반복하는겁니다

라인이 밀어졌을 땐 원콤각이 나는 챔피언이라면 조심하되, 그렇지 않다면 정글러만 조심하면서 라인이 당겨졌을때와 똑같이 하면 됩니다 견제 힐 견제

제대로 한다면 2:2에서 거의 모든 조합 상대로 질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는건 상대 서포터가 라인을 버리고 로밍을 갈 때 소라카가 따라가더라도 1:1로 지질 않으니 주도권은 계속 가져오게 되죠

특히 중요한 건 6레벨 이전입니다

그 이후엔 원딜 1:1로도 원콤이 나오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아이템이 좋아지니까요 궁도 생기고

그러나 그 이전엔 뭔 짓을 해도 원콤이 나오기는 쉽지 않습니다

제가 위에 써 놓은건 6레벨 이전에 특히 신경을 써주셔야 하는겁니다

어차피 라인전 조금 진행되고 나서는 아무래도 좋거든요 텔에 로밍에 갱에 신경써야지 라인관리 신경쓴다고 크게 이득보는것도 아닌 상황이 많아서요

그러니 모두가 약한 시점에 최대한 이득을 보고 계속 굴려나간다는 마인드로 첫귀환 전에 집중해서 하도록 하세요

 



지크 받는 딜러들에게:

제발 지크 스택 쌓여있으면 미니언 쳐 치지 말고 가만히 소라카 옆에 계세요

한타 시작하자마자 지크 터트릴 수 있는데 왜 그걸 굳이 미니언 주워먹는데 터트립니까

한타 시작과 동시에 터지면 아무리 못큰 원딜도 평범이가 될 수 있습니다

지크 걸려있고 곧 싸울거 같다 하면 미니언 치지 마세요 정글몹도 마찬가지고







---

 

퍼플팀일땐 핑와를 여기 깔고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블루팀일때는 핑크와드를 사지 않습니다

퍼플팀의 저기에 해당되는 위치가 없기 때문이지요

대신 와드+2포션을 사가서 상대 서포터의 로밍을 봐주는데 와드를 쓰는 편입니다

 

---

체젠소라카를 몇 번 받아본 원딜이라는 가정하에서

가장 소라카와 잘 맞는 원딜은 베인입니다

베인 모스트에 있는 유저를 만나면

가능하면 듀오를 하시던가 하세요

그렇게 몇 번 호흡을 맞춘 베인과 바텀듀오를 가면

라인전은 거의 절대로 지지 않는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티어를 몇개 올린후엔 또 그 티어에 있는 베인장인을 잡고 듀오를 하고

반복하시면 되겠지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소라카서폿으로 라인에 임할때

라인전을 풀어나가는 방법은 단 하나입니다

말도안되는 라인유지력으로 상대 바텀듀오를 질리게 하는겁니다

킬따고 뭐고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나면 그냥 타워에 박아넣는거 받아만 먹는 상대 원딜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럴때까지 굳이 밀어줄필요 없죠

라인당기고 디나이하세요

라인 풀어줄 필요가 없습니다

소라카는 행복하게 멍때리면 됩니다 그러면 게임은 바텀캐리로 끝납니다

 

 

 

초반 운영법

 아주 간단합니다

상대의 견제를 소라카는 절대로 맞아서는 안됩니다

원딜이 맞는건 그걸로 원콤만 나지 않는다면 상관없습니다


즉 원딜 뒤에 있으란 말입니다

쓸데없이 견제한답시고 앞으로 나가지 마시구요

스킬란에도 썼지만 한 번 더 강조하자면

파밍파밍할때 q는 마나가 넘칠때가 아니면 쓰지 않습니다


원딜 피는 소라카 피 조금 깎아서 케어가 됩니다

근데 그걸 소라카가 직빵으로 맞아선 안됩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끝나면 시야장악하면서 싸움이 일어날만한 곳에 있어주도록 합시다

 

어지간하면 집을 가지 맙시다. 플라스크가 있기때문에 미드에 끈덕지게 붙어있을 수 있습니다

메달로 돈을 버는걸 신경쓰는게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2코어가 나오는 속도가 상당히 다릅니다

시야석이 떨어지면 집을 가도록 합시다

 

후반 운영법

 짤리지 마세요

 절대루요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딜러와 붙어있되 소라카가 포커싱이 되어선 안됩니다

q를 최대한 많이 맞춰주시고

e는 스킬을 끊거나 못쓰게 해야 하는 챔프 위에다 뿌려주시거나

아군 cc위에다 뿌려주도록 합시다 속박을 노리면서요


소라카가 포커싱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딜러보다 미묘하게 뒤에 있어야 합니다

그즈음에서 피가 깎인 아군에게 힐을 끊임없이 넣어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무난무난 소라카

나쁘지 않은 서폿입니다

쉽고 무난하죠

가끔 한판 쉬는느낌으로 담배한대 물고 라인전 하고싶을때 소라카를 꺼내시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4명
83.3% (45표)
0% (0표)
16.7% (9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