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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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25
5
0
1/1
미드 코르키 연구중

- 에이스터(2014-12-07, 조회수: 3409)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0) 2310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52 (+2) 86 공격 속도 0.644 (+2.8%) 0.95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3
  • 마법 관통력 +0.87
    x6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9.6
  • 마법 관통력
    +5.22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1,370 IP
표식

코르키는 마관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쌍관을 가셔도 상관없고 그냥 깡공격력을 맞추셔도 상관없습니다.
부족한 방관은 e효과도 있고 라위 요우무 블클등 많기 때문에 딱히 쌍관을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올 마관이나 깡 공격력 아니면 둘을 섞는 방식으로 사용하는게 가장 좋아보입니다.

인장

성장 체력도 생각해봤는데 미드라인은 결국 초반 라인전이 핵심이라서 고정 체력을 박아봤습니다.
이외에 생각해볼 룬에는 고정 방어 성장 방어가 있습니다.
고정 방어 너프 이후에는 성장 방어가 많이 쓰이는 추세지요.

문양

상대 라이너가 AD가 아닌 이상, 일반적으로 고정마저를 올립니다.(성장마저도 괜찮지만 미드라인에서는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외에 효율 괜찮은 룬에는 마젠이나 쿨감이 있습니다. 주문력을 박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인장

선택지는 여러가지지만 1. 깡공격력 2. 고정 방어 3. 고정 마방 이 일반적입니다.
표식에 마관을 박았으면 정수에는 깡 공격력을 박는게 cs먹을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도 취향을 많이 타긴 합니다.

마스터리는 유동적으로 찍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약점노출 -> 주문연성 / 무기연성 으로 대체해주는 것도 괜찮고, 광란을 찍으셔도 좋습니다.
주문력을 올리는 이유는 별다른 이유 없이 Q, W, R의 스킬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올리기 위해서 입니다.

룬이나 템빌드에 따라 주문검을 박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코르키는 AD/AP에 관해서 어느쪽을 올려도 될정도로 템유틸성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상대의 템보유, 앞으로 올릴 템의 하위 템들을 보고 유동적으로 템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스펠
Flash(점멸)

보조스펠

Heal(회복)barrier(방어막)Exhaust(탈진)Ignite(점화)Ghost(유체화)

상대를 보고 유동적으로 올리는게 맞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Ghost(유체화)를 선호합니다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코르키의 기본 공격과 주문 검이 2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0/115/160/205/250 (+1.0 AP)(+1.2 추가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코르키가 비행하며 경로를 2.5초 동안 불태웁니다. 경로에 있는 적들은 지속시간 동안 200/275/350/425/500 (+2.0 추가AD) (+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4초 동안 80/130/180/230/280 (+2.4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12/14/16/18/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90/170/250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렙, 3렙 단계에서의 스킬트리는 상황을 봐서 유동적으로 올려주도록 합니다.


PhosPhorus Bomb(인광탄)Valkyrie(발키리)PhosPhorus Bomb(인광탄)Gatling Gun(개틀링 건)

PhosPhorus Bomb(인광탄)Gatling Gun(개틀링 건)PhosPhorus Bomb(인광탄)Valkyrie(발키리)

PhosPhorus Bomb(인광탄)Gatling Gun(개틀링 건)Valkyrie(발키리)PhosPhorus Bomb(인광탄)

PhosPhorus Bomb(인광탄)Valkyrie(발키리)Gatling Gun(개틀링 건)PhosPhorus Bomb(인광탄)


1렙에는 인베이드에 당하지 않는 등의 이변이 없는 이상은 q입니다.

 

스킬 콤보

 콤보는 없고 대충 쑤셔박으면 됩니다. 중간중간 평타 섞어주는 것을 잊지 말구요.


스킬 활용 팁

 W를 쓰면서 일자도주 -> 상대가 W위에 있으면 상대에게 EQ평R평 식으로 W장판을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가장 중요한 것은

템트리는 언제나 유동적으로

입니다.

신발과 토템/렌즈 교체타이밍은 상황을 봐서 합니다.

토템으로 와드 하나 박는 것보다 와드를 사서 박고, 렌즈로 적의 와드를 지우는 플레이가 훨씬 더 좋은 플레이이고, 맵장악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첫템선택

AP로 테크를 타던 AD로 테크를 타던 도란검이 도란링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플라스크도 괜찮은 것 같은데 아무래도 공격력 +7과 체력 +70의 매력은..

템 빌드는 정말 상황마다 다르기 때문에 가장 많이 타는 트리를 올려놨습니다.

AP의 경우에는

(마법사의 신발: 왜곡)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or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 or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정도의 풀템이 나오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개인적으로 미드코르키를 쓸때 AD를 좀 더 선호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신드라는 뭘로 상대해도 힘ㄷ..
피즈
걍 너프 좀
카타리나
AD 코르키이면 쉽고 AP 코르키이면 어려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고인
카타리나
AD 코르키이면 쉽고 AP 코르키이면 어려움
카사딘
샌드백

 연구진행하면서 추가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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