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100% (7표)
0% (0표)
0% (0표)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21
9
0
7/7
정글 아트록스. 그리고 바위게.

- 더미덤(2014-12-07, 조회수: 55510)

메카메카 
아트록스 쓸만하네요





+팁: 이라긴 머하지만 정글링 도중 피가없다 싶을때 
      협곡사이의 '바위게' 패주시면 피관리에 정말 좋습니다.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1.56%
총 가격 : 6,548 IP
요즘 정글들은 공속이 대세인가봅니다. 
공속12프로를 룬으로 맞추시고 특성을 통해 올리시면 17프로가 되는데 정글도는데 안정감이 생기네요.
아니면 왕룬의 공격력룬 까지 공속룬 하셔서 공속 16프로, 특성까지 21프로로 해도 전혀 지장이없습니다.
또한 인장에 고정마저룬, 성장마저룬은 다들 아시겠지만
그 게임내 적팀을 보고 판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개인취향이지만 저는 오펜스 투자를 선호합니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때 q나 w나 상관없다고 봅니다.

패시브 공속증가도 정말 좋지만, 

바뀐 정글에서 첫스타트를 골렘이나 두꺼비 시작이고 리쉬를 받을경우

블루 레드 스타트 보다 빠르게 2렙을 달성할수있고 체력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스킬콤보의 경우 자르반을 떠올리시면 될것같네요. 

다가가서 e를 뭍이고 도망가는 적에게 q를 날리거나

여의치 않을경우 q를 쓰시고 e를 날리시는것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자르반 처럼 깃창 점멸하듯 q점멸은 되지않으니..

q가 쿨이고 정말 상대에게 슬로우를 100프로 확률로 먹여야만하겠다싶을떈

e점멸은 가능합니다.) 


갱을갔을 경우 상황을 본뒤 w 를 피의 대가로 바꾸신후 공격하는거 잊지마시고

혹시나 갱을 갔는데 본인이 죽게되었고 싸움이 계속 되고있다. 

이때 패시브로 부활하셨을때는 왠만해선 피의 갈증으로 바꿔서 딜해주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생존이 1순위죠.


스킬 활용 팁

w선마 이후 

q후마 / e후마 

e가 확실히 갱킹에는 좋습니다. 스킬툴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슬로우 지속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이죠

적당히 상황을 보면서 라인전이 길어질것같다 싶을땐 e를 찍어주시다가

라인전이 끝나간다싶으면 q를 올리시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어쩄든 q는 아트록스의 에어본, 딜스킬이자 '도주기'이기도 하니까요. 


저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게임에서 q선마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히드라는 잘 가지않아요

빌지워터, 몰락 사용 효과를 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앞서 말했듯 q선마의 경우 빌지워터 슬로우 효과를 먼저 쓰시는게 좋아보입니다.
템트리도 유동적이란건 알지만 정말 우리팀이 망하고 있는 게임이 아닌이상 추가딜템1개는 아트록스에게
필수인것같습니다. 경비대의 길잡이 : 포식자로 섬광스텍을 이용해 후반 딜을 보장합니다.


추가로 마체테 업그레이드를 다 써봤지만..
아트록스가 피흡이 있다지만 워윅만큼은 아니기에 경비대의 길잡이가 가장 정글링에 좋은것같네요

그리고 히드라를 갈경우 라인클리어 능력이 정말 좋습니다.
아군에 라인클리어나 스플릿에 대응할만한 챔프가 없다 싶을땐 히드라가 더 좋을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 (근데 무엇보다 히드라를 가면 평타치는 맛이나죠)

아트록스도 cc기 한대+점사로 인해 가버리는 초중반 몸이 약합니다. 
어쨌든 초중반에는 갱과 용싸움 소규모 한타에서 이득을 챙겨왔다면 후반에는 
아군 보호 or 이니시 or 적 주 딜러 딜로스 를 해줘야하기에
탱템을 가주는게 어쩄든 정글러의 덕목이라고 봅니다.
정말 흥했을경우엔 몰락+히드라+피바 까지 간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수호천사는 부활메타와 잘어울린다고 생각해요. 트린다미어 자크 아트록스 (+질리언?)

 

 

라인 / 정글 운영법

아트록스 정글에게 가장 중요한 3가지


 '바위게'와 '칼날부리 강타', '핑와'.

참고로 적와드 3타도 피가 찹니다.

 

초반 운영법

 요즘 대부분의 정글러들은 정글을 돈후 3레벨 또는 4레벨 까지 정글을 돌고 집에가서 마체테를 업그레이드 해옵니다

왠만해선 체력관리가 어렵기 때문이죠.

근데 아트록스는 초장에 말씀드렸듯이...


'바위게'를 치시면 피가찹니다.


3렙찍고 내 피가 반피좀 이상이다 싶을때 아군 상황을 봅시다.

아무래도 봇쪽 시작을 했으니 탑 미드를 보면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해준 곳으로 달려가시면 됩니다.

별로 싸움이 없을경우 바위게 치셔서 피채우신후 갱각을 잡아보시면되겠습니다.

 


그리고 특히 다이브 역시 자크나 아트록스 같은 챔프에게는 부담이 덜합니다.

또한 갱을 갔을때 정말 작정하고 상대 위치 파악후 다이브하는 것이 아닌 이상 

조금만 더 들어가면 잡을 수 있는데..하면서 패시브 믿고 더 들어가는 것은 추천해드리고 싶지않습니다.



중반 운영법

어쩄든 섬광을 올리는 정글러는 어느정도 레벨이 차면 솔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라인전이 이제막 끝났을때는 아군과 함께 시야장악,

상대 시야가 없는곳에 아군과 함께 암살. 

한타시 가장 이상적인 것은 말파이트 같은 이니시겠죠. 

여의치 않고 이니시를 상대가 걸어올 경우 탱라인에 슬로우 e 깔아주시고 아군 주딜러에게 붙는 

암살챔프나 비비는 탱챔프에게 몰락 효과와 에어본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바위게' 


후반 운영법

어느정도 탱이 될 경우 중반 운영법과 별반다르지 않습니다.

아트록스는 cc기 를 얼마나 잘맞추느냐,와 상황판단이 중요한 챔프지

그렇게 피지컬을 요구하는 챔프는 아니기 때문에 아군보호, 이니시 역할.

그리고 이제 바위게는 무쓸모.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바위게. 아트록스에게 너무도 효울적입니다. 

다만 잡을때 시야확보는 되있어야겠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100% (7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