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3명
87.9% (29표)
0% (0표)
12.1% (4표)
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21
9
0
29/33
[학생에게 치명적인 BGM자동재생]정글 헤카림 핵심 공략

- 피니놈(2014-12-15, 조회수: 173736)




이 공략은 "구글 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즌3



시즌4



2014-12-07 현재 티어

2014-12-07
시즌5+프리시즌 대비 공략 작성
다이아5 입성
헤카림보다 좋은 챔프는 많았습니다..



기본 스킨 (입수방법: 기본)
기본 스킨 (게임내 이미지)




피의 기사 헤카림 (입수방법: 975RP)
피의 기사 헤카림 (게임내 이미지)




사신 헤카림 (입수방법: 975RP)
사신 헤카림 (게임내 이미지)




호박 머리 헤카림 (입수방법: 975RP(한정판))
호박 머리 헤카림 (게임내 이미지)




아케이드 헤카림 (입수방법: 1350RP)
아케이드 헤카림 (게임내 이미지)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6
  • 공격력 +0.95
    x3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력
    +2.8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1,679 IP

이번 시즌에 들어오면서 정글몹의 방어가 사라져 다 방관룬을 들면 정글을 돌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빨강에 공속룬3개를 들고 방관6개를 낍니다.

일반적인 정글 헤카림 룬 세팅

빨강 - 공격력3+방관6
노랑 - 고정방어9
파랑 - 성장마저9
보라 - 이속3


ALL AD상대 정글 헤카림 룬 세팅

빨강 - 공격3+방관6
노랑 - 고정방어9
파랑 - 고정쿨감9
보라 - 이속3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일반적인 정글 헤카림 특성



ALL AD 상대 정글 헤카림 특성




새로운 특성



현재는 테스트 중인 특성입니다.
쿠키로 인한 체력수급과 처음 시작템을 마체테 3포로 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드와 블루 지속시간도 길어집니다. 스펠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헤카림은 디펜스에 8개만 찍어도 충분합니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스킬 트리

 Q E W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스킬 활용 팁


 Warpath(출정)3렙이 오를때마다 패시브 이동속도 비례 공격력 증가%가 2.5%씩 증가한다.

(1/3/6/9/12/15/18렙 순으로 상승)



Rampage(회오리 베기)평 무빙 평Rampage(회오리 베기) 무빙 평 무빙 Rampage(회오리 베기) 무빙 평 Rampage(회오리 베기) 무빙 평 무빙 평...

헤카림 q의 쿨감은 원래 쿨타임에서 1초씩 깍이는 형식이기 때문에 쿨감과 찰떡궁합입니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을 최대 단계까지올린후 박기전에 Rampage(회오리 베기)한번돌려주는 센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돌격해서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스킬이 아직많이남았으면 우리쪽으로 밀어주고 거의끝나가면 옆으로밀어주세요

타워에도 데미지가들어갑니다.


E충전할 때 '이동한 거리에 비례해서 대미지가 올라간다'라고 써있지만 충전시간이 영향을 주지 않는건 아닙니다.

이동속도 증가는 E가 끝나기 직전까지 계속 올라가고

이동한 거리에 비례해서 대미지와 계수가 올라갑니다.


1단계 충전, 2단계 충전으로 나뉘어지고 E를 쓰면 헤카림이 2회에 걸쳐서 빛나게됩니다.

2번째 반짝인후 바로 박는것보다 그 이후에 e가 끝나기 직전에 박는것이 최대데미지 입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동영상 추가]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헤카림의 w에 적용되는 

'자신과 아군이 장판내의 적에게 입히는 피해의 %를 체력으로 흡수한다' 라는 효과는

고정데미지타워데미지강타점화같은 스펠데미지까지 싹다 적용됩니다.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한타시 이니시용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니시용으로는 B급정도 되는거같습니다.

한타시 원딜을 지키는데 궁을쓴다거나 혹은 상대원딜을 물때 궁을쓸지는 여러분들이 잘 판단해주셔야 합니다.

혼자서 유체화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키고 막달려가지 마세요.. 

팀원들의 위치도 항상 생각해 주셔야 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동영상 추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사냥꾼의 마체테)(추적자의 검)or(경비대의 길잡이)(추적자의 검: 용사)or(추적자의 검: 돌격병)or(경비대의 길잡이: 용사)or(경비대의 길잡이: 돌격병)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orKindlegem(점화석)Trinity Force(삼위일체)Ninja Tabi(닌자의 신발)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or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or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거의 이런순서로 아이템을 맞춰갑니다.


예전에는 트포를 꼭 갔습니다만

 

지금은 트포를 생략한채 탱템을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엄청나게 잘 컸다면 트포를 가셔도 됩니다.


잘 컸을때 상대가 올Ad라면 이 때 얼건을 구매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도마뱀으로도 딜이 충분히 나오고 초반 3킬이상 먹지 않은이상 도마뱀 트포로는 상대 딜러에게 녹습니다.




헤카림 아이템 선택

1. (추적자의 검: 용사)or(추적자의 검: 돌격병)(경비대의 길잡이: 용사)or(경비대의 길잡이: 돌격병)

시즌5가 되면서 정글템이 확 바뀌었습니다.


일단 각각의 스텟부터 보겠습니다.

혹한의 강타로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상대에게 강타를 사용하여 쥐꼬리만한 데미지와 2초간 50%슬로우를 줄수있습니다.

상대가 카정이 좋으며 

정글을 돌 여건이 되지 않고 갱킹을 자주 가야할 상황에 가면 좋습니다.


폭발의 강타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강타쿨이 15초가 줄어듭니다.

갱킹을 갈 상황도 별로 안나올 것같고 정글링을 통한 성장이 필요할 경우 갑니다.


도마뱀과 비슷한 템입니다. 어느 상황에서든지 헤카림한테 어울립니다.



시즌3의 고대골렘이 돌아왔습니다.

강인함 때문에 상대 CC가 많을 경우에 가주면 됩니다.






2.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추적자의 검: 용사)or(경비대의 길잡이: 용사)을 갔을때 상대에게 CC기가 많고 AP가 강력해서 내가 빠르게 죽을것 같다 라면 가주세요.



Ninja Tabi(닌자의 신발)

(추적자의 검: 용사)or(경비대의 길잡이: 용사)을 갔을때 상대 AD가 너무 커서 딜을 못버티고 죽겠다 라면 가주세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3킬 이상 먹고 같은팀의 2라인 이상을 풀어줘서 내가 풀딜을 넣고도 죽지 않겠다 라는 상황에 가주시면 최강입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너프먹었지만 라인 백업이 빨라지며 갱킹시 순간딜이 높아집니다.

기동성이 좋아집니다. 추노에는 좋지안습니다.





3. 신발인첸트 민병대왜곡격노민첩성


보통은 민병대를 가게됩니다


왜곡은 유체화의 쿨이 줄어들게 되죠이것도 고려해볼 만한 인첸트 입니다유체화쿨이 빨리 돌게되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Ghost(유체화)만으로 람머스만큼의 와드무시갱을 자주볼수 있게됩니다.


그리고 왜곡은 유체화의 이동속도도 높여줍니다!


격노는 딱히 몇번 가본적이 없습니다흥해서 상대 원딜을 미친듯이 물수있을때 가면


Ghost(유체화)+(닌자의 신발: 격노)or(헤르메스의 발걸음: 격노)or(신속의 장화: 격노)로 상대원딜을 무한한 고통속에 빠트릴 수 있습니다.



민첩성 신발은 2티어 신발의 이동속도인 45에서 +15가 되는겁니다.


민병대가 필요없을때 이거 가주시면 조금이라도 딜 더 올라가서 좋습니다.





4. Trinity Force(삼위일체)(얼어붙은 건틀릿)

헤카림에게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정말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Trinity Force(삼위일체)만 올릴 생각은 절대 하지 마세요


상대가 올AD일때 혹은 상대원딜의 딜로스가 필요하다거나 


한타때 우리팀 딜러들을 상대브루저들에게세 지켜내야 할 때는

(얼어붙은 건틀릿)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주셔야합니다.


이 두가지템중에 하나를 무조건 사야될 필요는 없습니다.



5.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헤카림에게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내주는 템입니다. 생존률이 좋은 헤카림에게 더더욱 좋은 생존률을 주어서


브루징역활을 더욱더 잘할 수 있게 해주며 쿨감을 준 덕분에 DPS가 더욱더 올라가게 됩니다.


상대가 올 AD일때는 방템부터 올리는거 잊지 마세요.


만약 상대 AD들이 못컸다면 비사지를 가주시면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의 회복량이 많이 좋아집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상대가 CC가 넘쳐나서 한번 걸리면 죽겠다 라면 가주시면 됩니다.




6.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은 헤카림에게 꿀옵션 입니다


조합 아이템중에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은 마나와 쿨감10% 그리고 방어력을 제공해줍니다


빙하의 장막만 나와도 헤카림의 마나 관리가 많이 수월해집니다.


상대챔프중에 평타위주이면서 공속이 중요한 챔프가 2~3명이 있다거나  상대 원딜이 엄청나게 컸다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과 함께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7.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팀파이트때는 정말 좋은템입니다.

 

파랑에 쿨감룬을 9개 넣기 때문에 마저가 많이 낮습니다.

 

상대 탑+미드가 AP거나 상대 AP가 3명 이상일 때 도마뱀이후 꼭 갑니다.




8.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보통 헤카림정글을 하게되면 태양불꽃 망토보다 란두인이 헤카림궁과 더욱더 안성맞춤입니다


상대 AD가 스킬딜 위주라면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을 추천합니다.


 평타딜 위주라면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를 추천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이 나오게되면 한타 때 한번만 써줘도 엄청나게 도움이 됩니다.



8.Thornmail(가시 갑옷)

가시갑옷은 상대 원딜러가 잘컷을때 가주면 정말로 좋은 아이템입니다.


원딜러의 피흡을 어느정도 막아줄 수 있어서 더욱 더 잡기가 쉬워집니다.


보너스로 라인클리어도 빨라집니다~



9.(상급 토템 (장신구)),(탐지용 렌즈 (장신구))


 9랩까지는 (상급 토템 (장신구))로 버텨주신 후 9랩이후로는 (상급 렌즈 (장신구))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10.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정말 모든 정글러와 라이너에게 가~~장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비추천 아이템

1.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일단 죽으면 헤카림의 브루징 역활은 끝났다고 보면 됩니다.


이템을 갈 돈으로 다른 방템을 둘러 주시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아이템 정리


딜템 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추적자의 검: 용사)(경비대의 길잡이: 용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방템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추적자의 검: 돌격병)(경비대의 길잡이: 돌격병)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얼어붙은 건틀릿)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Q의 공포와 E의 침묵때문에 좀 귀찮습니다.

W의 빨대는 끊을수 있는 스킬이 두가지가 있어서 할만합니다만

갱킹도 헤카림이 우세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타에서 넘사벽이라 추가했습니다.

시야장악을 통한 습격궁 대비를 해주세요.
알리스타
봇 갱갔는데 알리스타 있으면

Q W맞고 아무것도 못합니다
엘리스
엘리스의 폭딜을 맞으면 피가 너덜너덜 해져서

역갱맞으면 80~90%는 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E Q로 들어오면 도주기가 점멸 말고는 없기 때문에

역갱에 취약합니다.

역갱 위주로 플레이 해주시면 쉽습니다.

이번시즌에선 탑자르반을 자주만나봐서 정글 자르반은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바이
Q로 들어오거나 R을 써서 들어오면 도주기가 점멸 뿐입니다.

역갱에 취약합니다.

역갱 위주로 플레이 해주시면 쉽습니다.
마스터 이
초중반에 헤카림이 카정+역갱으로 마스터이를 말릴 수 있습니다.

헤카림이 극후반 가서는 마이에게 집니다만 그 전까지는 헤카림이 훨씬 유리합니다.

 

 

정글 운영법

 초반 탑갱은 실패하면 리스크가 많이 커집니다.


상대 정글러는 4랩을 찍고 미드나 봇을 찌르게 되고


헤카림은 랩3때 탑갱을 실패후 정글이나 돌다가 


상대 정글러가 게임 판을 뒤집을 수 없게 꽉 잡게 될 수도 있습니다. 


빠르게 정글링으로 4랩을 찍고 미드 혹은 봇을 찔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상대 탑을 딸 수있는 상황이면 쌍버프든 헤카림이 유체화를 들고 달려가면 됩니다.


그리고 Ghost(유체화)아끼지 말고 써주세요. 도주할 때 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가 있다면 죽지 않기 위하여 꼭 써주세요.


정글 루트가 바뀌었습니다.


블루 진영에서는 

작골(리쉬받고 선강타) → 레드 → 독두꺼비(강타) → 귀환 → 블루

바위게는 점령 꼭!


레드 진영에서는 

독두꺼비(리쉬받고 선강타) → 블루 → 레드(후강타) → 귀환 or 피있으면 갱킹

바위게는 점령 꼭!


솔직하게 말하자면 이번 패치 후 헤카림의 입지가 많이 좁아졌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미드나 봇 킬을 땄다면 집에가서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하나를 사서 미드가 와드를 박지 않은 곳에 박아 주세요.


초반에는 거기 핑와가 박혀 있는지 확인하는 상황이 별로 없기 때문에 정말 효율이 뛰어납니다.

 

중반 운영법

 스플릿을 이용하여 팀이 타워를 밀 수 있는 상황을 제공해주세요.


이 때 쯤이면  장신구를(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바꿔 주실 때가 되었을 겁니다.


용을 먹을 때는 상대 봇듀오만 잡았다고 먹는게 아닌 상대 정글러 까지 잡았으며 우리팀의 피가 많을 때 용을 먹어야됩니다.


용와딩은 정말 꼭! 해야합니다. 용을 계속 뺏기다보면 바론보다 훨씬 무서운 상대편을 볼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헤카림은 후반왕귀가 아닌 중반왕귀 챔피언으로 입니다.


후반에는 다른 챔피언과 같은 기여도를 보여줍니다.


더군다나 현재 정글몹 잡기가 힘들어지고 젠시간도 늘어나서 갱킹 성공후 라인에서 CS를 먹어줘야 합니다.


후반에 비등하다면 헤카림의 뛰어난 도주력을 이용하여 스플릿 푸슁을 해주시면 됩니다.


유리하지 않다면 우리 쪽 정글에 와드를 박고 짤라먹는 운영을 한뒤 타워철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헤카림은 상대 딜러를 물어주시는 것만으로 상대 딜러의 피를 3/2정도는 뺄 수 있습니다.


상대 딜러를 한마리라도 잡게 된다면 우리팀이 승기를 잡게 됩니다.


궁은 이니시용으로 쓰지 않는게 좋으며 딜러를 무는도중 딜러가 도주기를 썼을 때 궁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우리팀에 이니시할 챔프가 헤카림뿐이면 당연히 이니시를 해야겠죠?ㅎㅎ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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