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 (+3) | 104 | 공격 속도 | 0.668 (+1.9%) | 0.884 |
5초당 체력회복 | 2.5 (+0.6) | 12.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룬은 선택입니다.
초 중반 라인전에서 큰 역할을 하며 후반기에도 미미하게 효과륿 보입니다.
쌍관 x9
성체 x9
성마저 x9
주문력 x3
아리의 평타 의존성과 판정에 초점을 둔 룬
주로 스킬 사거리가 짧거나 평타 견제에 취약한 챔프에게 주로쓰임
쌍관 x9
고방 x9
주문 x9
주문 x3
대 ad근접챔프용 룬 장단점이 명확함
적 챔프에게 라인전 내내 계속 고통을 줄수 있고 주문력 데미지 역시 강력함
허나 마저가 없는 만큼 상대 ap누커가 잘 클수록 을 뽑도록 강요당함
마관 x9
성체 x9
고정주문x9
이속 x3
로밍에 특화된 룬
주로 라인전 상대하기 싫은챔프들이 나올때 쓰이는 룬
라인복귀력이 좋고 로밍에 힘이 더해진다고 하지만
단점이 너무나 큼 초반 주문데미지가 전혀라고 할정도로 나오질 않음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제 아리의 콤보가 굳이 로 시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충분히 사출 딜레이가 짧아졌고 의 추가 데미지 상승효과도 없습니다
적당히 순서 맞춰서 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를 최대한 나눠서 사용하면 둘다 세번씩 사용할수 있습니다.
쿨감 0%기준 쿨감 20%기준 쿨감 35% 기준
사용 유지시간 10초 동일 동일
쿨타임 7초 쿨타임 5.6초 쿨타임 4.5초
쿨타임 9/8/7/6/5초 쿨타임 7.2/6.4/5.6/4.8/4초 쿨타임 5.8/5.2/4.5/3.9/3.2초
쿨타임 12초 쿨타임 9.6초 쿨타임 7.8초
매혹 역시 쿨감 20퍼 기준 두번 사용할수 있습니다.
는 돌아오는 고정데미지는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1렙구간에 찍으시면 평타를 섞어서 초반 견제력이 굉장히 좋습니다
는 사실상 딜링용이라기 보다는 포지션을 잡는데 사용합니다
은 1대1 상황이라면 기습적으로 맞춰서 사용합니다
한타상황에서는 원딜러나 미드라이너를 짜를떄 맞춰서 사용하지만 만약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탱커에게 맞춰서 원딜에게 쏠린 브루저의 어그로를 잠시간 풀어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탱커에게 까지 다넣으란건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의 주력스킬이 아리보다 사거리도 길고
아리의 궁을 맞궁으로 막아낼수있다는게 함정
여우는 비둘기를 사냥할수없었다고 합니다.
다만 도주기 부재가 심각하지만
자체적으로 너무 강력해서 자칫하다간 2대1도 역관광 당하기 쉬움
라인 능력껏 밀면서 로밍다닙시다.
데미지역시 강력함
머리에 쓰고있는게 아리팬티라는 설이 있음 그냥 싫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6렙되자마자 wreq 하면 코그모 삭제☆
딜링도 모자라고 운영을 할라쳐도 매혹맞고 뒤지기 일쑤인데
별거없습니다 는./.... 잘하는 트페 만나면 어렵습니다
만약 트페가 일반적인 트페가 아니라면?
우리팀의 와드상황을 전부 살피고 바텀이나 탑에서 킬각이날때마다
우리팀 와드에 계속 몸을 노출시키면서 킬각이여도 함부러 물기 어렵게 게임을 조율해서 무난하게 게임을 흘러가게 한다면?
물론 입롤입니다
트페는 상대의 손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납니다
정말 트페가 실력이 좋다면 그건 힘듭니다
딜을 못넣는데 우짤거야
6렙후 드디어 아리의 꽃 이 옵니다
사실상 아리의 모든것이라고 할수이죠
스킬계급장에서는 최상급 S급 스킬중 하나(였었지... 너프만 없었으면 그래도 점멸이 3개)
6렙후 어려운 챔프라면 블루받고 라인강푸쉬하고 로밍다니시면 됩니다
아리는 의외로 스플릿형 챔프는 아닙니다
아리의 활동반경은
아군 억제기와 바론 드래곤을 선으로 이어서 만들어진 다각형 내부가 아리에게 좋은 활동반경이 됩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어느순간 한타가 일어날지 모르기에
항상 아군 근처에서 3~5초내에 언제든지 진입할수잇는 정도의 거리를 두시면 됩니다
딜러짜르기 or 아군 원딜 지키기 or (IF) 선 보이드=적 탱커 녹이기
이정도입니다
사실상 암살이 불가능하다면 달려오는 적탱커에게 매혹맞추고 어그로 끄는 역할로 끝나지만
초반이 말렷더라도 보이드가 있으시다면 적 튼실한 탱커나 브루저 ex)쉬스펠하임 레미네이터 잭다라천 등등
아무리 잘커도 보이드 뜬 아리한테 맞으면 반피는 훅갑니다(그렇다고 탱커물라는 소리는 아니다)
난이도 하~HELL 도란링 2포
만약 럭스가 정말 잘한다면?
수읽기 싸움에 들어가게 됩니다
아리가 매혹 맞추려는 타이밍에 럭스가 점멸로 매혹피하면서 안쪽으로 파고들어 q맞춘다면?
원콤납니다
럭스가 호구다!!!
럭스 프리즘 빠진 상태에서 선제 공격하신다면 이기십니다
난이도 normal 플라스크 4포 OR 신발 4포
아리가 신드라를 상대하기 힘들었던 이유가
자체적으로 너무나 딜이 강력했기 떄문인데
이제는 아닙니다 충분히 맞딜하면서 싸울수 있는 미드챔
사실 일겜을 잘 안합니다
난이도 중상~상 도란링 2포
아칼리가 초반에 약하단 평가를 받는이유는 아칼리의 주력 딜링인 의 데미지를 주기 위해선 접근해야된다는 점과 6렙전 을 배웠을때와 배우지 않았을때의 딜량 차이가 심하기 때문인데요
그것이 없더라도무리한 견제로 평 다맞아가면서 싸우면 아리로서는 답도 없습니다(맞을일도 없다)
적당히 평타와 섞으시면서 견제하시고 6렙후에는 핑와를 사오도록합시다
돌진해오는거에 매혹맞추면 필승
난이도 下 도란링 2포
여우와 새의 상성은 아실거라 봅니다 애니비아가 독수리라도 되지않는이상
여러모로 간단합니다
애니비아의 6렙후 주력딜링인 장판은 맞궁으로 피해주시면 되고
애니비아가 궁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조절하는 장벽마저 아리궁으로 넘어다니는것이 가능합니다
단지 초반의 경우 무리하게 잡아보겠다고 공격하면 안됩니다 그냥 운좋게 매혹맞추고 점화 안빼고<중요
알 만드시면 좋은데 불가능할거라 생각해요 그냥 6렙후를 노립시다
난이도 上 도란링 2포 OR 천갑 5포
진짜 발암 걸려요 얘만 나오면...
1렙에 찍고 멀리서 평타와 같이 맞춰줍시다 보통 야스오는 거의 1렙 이나찍으니까요
그리고 안싸우시면 됩니다... CS만 챙기세요 뭘 뽑을게 있다고 얘랑 싸우겠습니까 ^^
CS 챙기는거 방해하려면 어차피 가까이 와야되는데 그럼 아리 맞을 확률이 있으니
먼저 미니언 사이로 들어가지만 않으면 야스오가 미니언 마구잡이로 타면서 견제하려고 들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6렙을 찍으면 그냥 로밍다니세요 어차피 라인 푸쉬력 못따라옵니다 로 밀면 뭣도 못해요
굳이 이 바람쟁이를 죽여야 겠다 싶으신분들은 아군 적군 미니언 없는 상황에서 싸우시면됩니다
야스오를 상대할때에는 모든 미니언,몬스터가 적입니다
슝슝슝슝 거리면서 스킬피하는거보고 혈압오르고 싶지 않으시걸랑 야스오 장막이 빠지는 시간대를 잘 조절합시다
장막의 지속시간은 4초 매혹을 막는데 사용햇다고 치면 궁을 사용하기까지 장막 주위를 돌면서
야스오의 칼날폭풍을 최대한 피해줍시다 그후에 평타 계속 섞어주시면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야스오를 상대할때에는 평타도 데미지로 넣어야된다는걸 기억하세요
난이도 中 도란링 2포
비치발리볼이군요
오리아나의 의 경우 은근히 판정이 좁아서 무빙만 해주셔도 피해집니다
오리아나와의 결전은 6렙이죠
를 으로 피해주시면 다이브 치지 않는이상 지지않습니다
6렙전에는 사거리와 사거리 차이가 없으니 공이 움직이면 맞대응으로 쏴주세요
오리아나의 공보다는 아리 공이 더 아픕니다
물론 다맞으면 답이 없습니다
난이도 下~上 도란링 2포 or 천갑 5포
가끔 제드 스킬 피한다고 신발 사시는분들 있는데 앵간하면 선 신발은 자제합시다
아리를 500판을 좀 넘게 하면서 가장 많이 만난 상대입니다.
500판중 150판은 제드랑 한듯 싶네요
제드랑 게임을 하실때에는 제드가 단순한 공격력 제드인지 방관 제드인지 잘 확인해야합니다.
룬 특성 세팅 잘 확인하시고 선 야몽이면 방관 제드읍니다.
공격력 제드라면 2도란 팔목 선데파 하는게 좋지만
방관 제드라면 1도란 팔목 라일라이 혹은 1도란 팔목 선존야 가시는게 좋습니다
제드와 1대1 싸움이라면 궁 두개는 있어야 제드와 싸움에서 우위를 차지할수있습니다.
5.2패치 이후로 무조건 선템은 존야입니다)
제드가 궁으로 집입한 순간 피하는데 1번 그림자로 왔다갓다 거리는거 포지션 잡는데 1번
이렇게 두번 정도 있으면 도망치는것도 따는것도 가능합니다
궁만 잘쓰셔도 제드 스킬은 대부분 다 피할수 있습니다.
단 제드가 스킬 쓰지도 않앗는데 괜히 설레발로 궁빼고 표창 맞으면 답없습니다
난이도 中
거의 손싸움입니다.
다만 아리보다 라인클리어가 좋고 마나관리에도 좀더 유리합니다.
제라스 구체만 안맞아도 아리가 유리하지만 제라스 역시 매혹을 피하면 차이는 없습니다.
사실상 둘의 싸움은 을 누가 맞추고 못맞추느냐 이거에 달려잇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난이도 中
역시 손싸움입니다.
다만 사거리가 길어 계속 포킹맞으시면 답이 없습니다.
빠르게 신발 뽑으셔도 되고 맞으면서 싸우겠다 싶으시면 심홀뽑고 들이대시면 됩니다.
난이도 下
쫄지마세요 실드 지속시간이 그리 긴편이 아니라서
구체 맞아주고 적당히 거리 유지해서 구슬 맞춰주시면 딜교에서 유리합니다.
돌진형 챔프라지만 카사딘 이 돌진하는거와 아리가 돌진하는거 어느쪽이 유리하겠습니까?
들이댈수도 없고 스킬들이 짧아 아리가 유리합니다.
난이도 中
쉽다고 하면 쉬운챔이고 어렵다 하면 어려운챔이죠
딱콩이 수시로 들어오고 슬로우에 걸리면 일단 3대정도는 맞고 시작하는군요
다만 카서스 특성상 지속싸운에 유리하기에 아리가 첫코어가 나오는 시점에 치고 들어가시면
잡지 못한다고 해도 딜교에서 거의 무조건적으로 유리합니다.
난이도 中 ~ 下
뱀녀입니다.
상당히 라인전이 까다롭고 강력한 챔프입니다.
함부로 들이대다가는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위험이 있습니다.
굳이 상대하려기보다는 독 최대한 피해주시면서 정글콜 합시다.
선템은 가능하면 모렐로를 뽑고 2코어는 심홀입니다.
물론 궁으로 독 다 피해주시면 카시는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독웅덩이 빠졋을때를 노려봅시다.
난이도 下
매우 쉬운편입니다.
카타입장에선 cs먹기도 거북하고 정글을 불러온다고 해도 아리를 잡는건 요원한 일입니다.
물론 아리가 매혹을 계속 빼주면 카타입장에서 편할겁니다.
카타한테 아리가 유리한 이유는 매혹으로 궁끊을수 잇고
아리 궁이 카타궁범위를 아슬아슬하게 벗어나게 해주기때문이죠
카타가 포탑밖으로 나오려 하지 않으면 쭉쭉 밀어주면서 로밍다닙시다.
난이도 中
손싸움입니다.
케일은 아리를 잡을 한방력이 모자라고
아리는 케일에게 스킬 다붓어봤자 중재로 케일이 살아갑니다.
케일 평타범위에 안들어 가게 조심하면서 라인전 해주시고 로밍다닙시다.
수정은 계속된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