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33.3% (3표)
33.3% (3표)
33.3% (3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30
0
0
3/9
나의 아리는 명품이다

- 성님이고(2015-04-12, 조회수: 8258)


(데파가 있던 시절)


다들 아리하면 코어템을 데파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라고 생각하시는데 잘못된 고정관념입니다.
                               
이미 몆몆분들이 다른 공략에서 언급하셧듯이 아리는 꼭 데파를 가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이 글로 아리의 새로운 메타를 제시하고자합니다.

이글에서 제가 아리의 코어템으로서 제시하는 것은 바로

리치베인과 라일라이입니다.
Lich Bane(리치베인)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아리는 스킬과 스킬 사이에 평타를 반드시 섞어야 제 기능을 하는 챔피언입니다.
또한 리치베인에 붙은 마나, 그리고 하위템인 광휘의검이야 말로 정말 아리를 위한 옵션이라 할수있습니다.
한때 아리가 선템으로 아테네의부정한성배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는게 유행했었는데 이는 아리가 풍부한 마나를 바탕으로
좋은 라인유지력의 장점을 살리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아리가 아테네의부정한성배를 갈정도로 마나가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좀 과한면이 있는거죠. 리치베인에 붙은 마나정도가 아리에게 스킬을 난사해도 모자람을 못느낄 딱적당한 수준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또한 아리는 상대와 거리를 유지한채 딜을 넣는게 가능합니다. 이속역시 아리에게는 꿀이라는 겁니다.

두번째로 라일라이에대하 말하자면, 일단 평타를 넣어야 하는 리치베인과의 궁합을 얘기할수 있겠습니다. 슬로우로 평타를 넣을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평타를 때리면 어쩔수 없이 자신도 상대방의 공격권안에 들어가게되는데 체력을 올려줌으로써 리치베인을 보완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라일라이를 코어로 가는 핵심적인 이유는 아리의 매혹적중이 중요해짐에 있습니다. 슬로우가 묻게 되면 매혹을 적중시킬수 있는 확률이 대폭 상승합니다. 아리는 모든 스킬이 라일라이의수정홀의 영향을 받는 챔피언입니다.



단, 이 템트리를 가는 전제는 팀을 최대한 활용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있습니다.

팀을 최대한 활용!

팀의 도움적극 활용.

 

미드 마법사지만 서포터적 성격이 있음.

혼자 들어가서 1대1 떠서 죽이고 빠져나오는 플레이보다는

팀이랑 같이 파고들고 최대한 살아남으면서 딜.


슬로우 뭍히면서 간보다가 견적나오면 진입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8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7
  • 주문 흡혈 +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1.7
  • 체력
    +192.96
  • 마법 저항력
    +12.386
  • 주문 흡혈
    +6%
총 가격 : 11,574 IP
제 룬의 핵심은 왕룬에 주문흡혈을 가는 것입니다.
궁을 찍고 첫블루를 먹는 중반 타이밍즈음 이후 부터는 2도란 광휘의검 체제가 완성되고 마나의 풍부함을 바탕으로
정말 좋은 라인유지력을 뽐낼수 있습니다.

후반 효율룬임. 6렙전은 버티기용.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블루에 대한 의존도가 높지않으므로 룬친화력보다는 오펜30을 선호합니다. 광휘의검이 나온 아리에게 킬각을 잡기가 한층 수월해집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2도란 광휘의검을 완성하는게 핵심입니다.
광휘의 검이 나오는 순간 상상을 초월하는 딜이 나오는걸 느끼실수 있습니다.

쿨감을 안가는 만큼 매혹을 아끼시는게 중요합니다.

슬로우 뭍히면서 간보다가 견적나오면 진입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33.3% (3표)
33.3% (3표)
33.3%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