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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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9
21
0
1/1
(프리시즌)호디르 정글 한번 해보실라우??

- dklfjs(2014-12-07, 조회수: 3736)

정글 개편으로 인해 재조명받고있는 우디르 공략입니다.

 이 공략에선 호랑이폼을 다루고있으니 나는 피닉스만한다 하는분들은 조용히 뒤로가기....

 

 

 

 

공략을 시작하기에 앞서서

 

프리시즌의 정글과 우디르

 

1. 정글링 난이도 상승

 

- 초반에 마체테2포 스타트인거 알져? 회복기없고 초반에 약한 챔프들은 이번에 전부 묻혀버렸습니다.

(ex 이블린.....)

 그러나 우리의 우디르는 초반에 블루뺏기지 않은 이상은 아무런 무리없이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초반 정글링 난이도 상승으로 거의 모든 챔프들이 정글돌다 포션다쓰고 집가고 이러는데 비해 우디르는 호랑이폼(피닉스폼), 거북이폼만 잘쓰면 집에 안가고 4~5렙까지 정글링은 정글링대로 갱킹은 갱킹대로 할 수 있습니다.

 

2. 정글템 개편

 

- 강타에 슬로우, 카정시 강타쿨감+이속증가, 강타 범위뎀+강타쿨감, 강타사용시 추가 트루뎀

 이렇게 네개를 선택할 수 있고 이걸 또 공+방관, 체력+강인함, 주문력(쿨감20), (구)섬광 이렇게 선택의 폭이 매우 넓어졌습니다. 우디르의 경우 (추적자의 검)를 고정으로갑니다. 이 슬로우는 우디르의 고자같은 갱킹에 엄청난 도움을 주며 한번 달라붙었을때 스턴과 함께 준수한 딜을 퍼붓는 우디르와 아주 꿀같은 조합을 자랑합니다.

 다른 챔프들이 갔을때 정글링이 매우 힘들어지나 과거부터 우디르의 장점이 정글링이었던만큼 힘들이지 않고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후에 (추적자의 검)업그레이드는 아이템 공략에서 설명하겠음... 이부분에 관해서는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음

 

3. 몬스터에게 강타 사용시 추가 효과

 

- 딱히 설명할건 없습니다. 우디르는 추적자의 검 나오고부터 왠만하면 정글몹한테 강타 안씁니다.

 

이러한 프리시즌 정글패치는 우디르에게 날개를 달아줬습니다! 우디르로 꿀빠세요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75 IP

기본적으로 내가 쓰는 룬인데 정말 의아하실거임....

 

1. 호디르들고 공속을 왜끼냐?

 

 정글난이도 상승때문인데 평범하게 호디르가 드는 ad룬과 정글링차이가 꾀 심하다.

 호디르의 장점은 초반 미친듯한 폭딜로 스노우볼링을 굴리는 행위인데 공속룬 없이 그냥 평타때리면 아주아주심각하게  공속이 고자다. 호랑이 키면 당연 빨라지지만 그래도 정글링 도는데 무리가 있다 싶어서 공속룬들고 정글돈다.

당연 갱킹은 약해지겠지만... 3렙피디르 갱킹보단 쌔다. 중후반을 위한 보험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2. 성장방어? 성장마저?

 

 솔직히 우디르는 고정방어 낄 필요 없다. 고정방어 안끼면 유령한테 쌍싸다구맞는다 이런 소리가 있는데 우디르 정글은 전혀 문제가 없다. 성장마저같은경우 중후반 탱킹을 위해 가는건데 적이 올ad거나 ap가 만만하거나 할때는 고정쿨감룬이나 성장쿨감룬 끼도록 하자.

 성장쿨감룬은 효율성은 괜찮아보이는데 안해봤다... 고정쿨감을 들었을 때 특성과 합쳐 10% 넘는 쿨감을 가지게되고 블루를 먹으면 20%가 된다. 참고로 우디르에게 쿨감은 생명이다. 쿨감 하나만으로도 거북이 스킬의 사용빈도 증가로 탱킹력이 늘어나며 죽을것 같은것도 살아나게 해준다.(이즈궁이라던가 제라스궁같은거 제대로 씹어준다.)

 성장방어룬이 고정방어룬 뛰어넘는 구간이 5레벨인가 그런데 정글링 돌면서 웬만하면 3레벨은 찍고 적 챔피언과 싸우는데 이 3~4레벨구간도 고정방어와 성장방어의 방어차이가 그리 심하게 나지 않는다. 성장체력도 고려해볼만 한데 이건 취향인거같다. 다만 실드로 탱킹하는 우디르는 깡체력보단 방어력과 마저, 쿨감을 올렸을때 탱킹이 더 잘된다.

 

3. 왕룬 이속에 관해서

 

설명이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슬픈 뚜벅초 우디르는 원거리 견제기따위 존재하지 않는다. 이속증가스킬(패시브와 곰폼)이 있지만 이게 돌진기가 되지도 않는다. 앞서 말한 패시브와 곰폼의 시너지를 생각해도 그렇고 조금이라도 더 빨리 상대에게 달라붙는것만이 우디르의 살길이다. 345 기본이속에서 왕룬으로 이속 4.5%, 패시브 2스택(거북이 곰쓰고 달리기) 이속 10, 1렙곰 15% 이 세가지의 시너지로 초반부터 후반까지 상대에게 접근을 수월하게 해주는 우디르에겐 뗄레야 뗄 수 없는 룬

 

 

 

- 그 밖에 다른 룬셋팅에 관해서 (피디르 룬 제외)

 

빨강 - 방관(ad) x 9

왕룬 - ad x 3

 

오펜 21트리를 타고서 1레벨에 적 챔피언 때려보면 2대때리고 반피가 다는 마술을 볼 수 있다.

기본적인 호디르의 스노우볼링 방법이고 3렙맞다이 세계최강의 위엄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건 우디르가 달라붙는데 성공했을 때 얘기다. 슬픈 뚜벅이 우디르는 딜이 얼마나 쌔건 달라붙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 맵리딩 안되거나 지식이 부족한 브론즈 실버 하위티어에선 이 룬을 추천한다. 하룻강아지 호랑이 무서운줄 모른다고 들이댔다가 순삭당하는 적 챔피언을 볼 수 있을것이다.

 

빨강 - ad

왕룬 - 이속

 

호디르의 평범한 룬이다. 3레벨 준수한 딜량과 이속으로 인한 기동력상승으로 갱킹에 특화된 룬이다.

내가 쓰는 룬은 정글링에 중점을 두는거고 이 룬은 갱킹에 중점을 두는것인고로 이것은 파일럿 취향에 맡기겠다.

 

그리고...!

 

방관에 이속룬은 절대 쓰지마셈 진짜로 정글몹한테 쌍싸다구맞음 초반에 딜도 극혐

 

파랑 공속룬

초반 정글링이라던가 맞다이라던가 도움이 많이 되는건 사실이지만 적한테 막무가내로 들이대야 하는 우디르는 탱킹이 되어야되고 이 부분에선 마저룬과 쿨감룬이 더 좋다. 심지어 쿨감은 딜증가에도 영향을 미치는고로 이거 들라면 차라리 쿨감룬드는게 맞다고 생각함. 빨강룬에 비해 파랑룬 공속은 효율성도 낮은편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평범하게 우디르 많이 안해봤다 하는분들 위에특성 쓰면 된다.

 

모바일 배려

 

그리고 적팀에 Amumu(아무무) Fiddlesticks(피들스틱)같이 하드cc기를 가졌거나 Leona(레오나)Maokai(마오카이)Ryze(라이즈) Sejuani(세주아니)Morgana(모르가나)  간단하게 우디르의 움직임을 멈추게 할 수 있는 챔프들이다 할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와 함께 불굴강인함을 올려 cc기 지속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특성이다.

 

 

 

탱킹을 줄이고 딜과 이속에 중점을 둔 특성

 

위에같이 우디르를 저지하는 정말 짜증나는 챔프들이 없다. 누구도 나의 돌진을 못막는다 싶을때 이 특성을 들도록 하자. 처형인 주문 연성 더있는거지만 호랑이로 후드려 팰 때 딜량체감이 다르다. 강인함과 최소한의 딜때문에 포기한 재빠른 발놀림도 찍어서 갱킹에 더욱 강력해진다.

 

 

그 밖에 특성들은 솔직히 비추한다.

 

21/9/0

초반 스노우볼링에는 정말 좋은 특성이지만 탱이 안됨... 팀파이트시 우디르의 역할은 꿋꿋하게 맞으면서 적 탱커라인들 스턴+호랑이 딜넣고 빠지고 반복하는식인데 이 특성과 딜템을 막 올렸을경우 1초만에 300원이 되는 마법을 볼 수가 있을것이다. 초반에 게임 터트릴때나 추천하는 특성이지만 모아니면도(위에 방관+ad룬과 같이)

 

4/5/21

쿨감10%와 기동력 상승이라는 메리트가 있지만..... 이걸 위해 다른 특성들을 버리기 아까움

거기다가 정글링도 힘듬

설명이 필요한가 싶지만 위 트리 고정이다.

Ghost(유체화)를 들수도 있으나 우디르는 15렙만 찍어도 유체화 뺨치는이속을 약 4초마다 낼 수 있다.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Flash(점멸)Tiger Stance(호랑이 태세)  이게 딸피잡기용으로 너무 좋아서 필자는 점멸쓴다.

 

Ghost(유체화)같은경우 라인이 긴 탑이나 봇을 갈 때 갱킹력이 늘어난다는것(비해 점멸보다 미드갱은 약해짐)과 쿨이 짧다는것이다. 두개 선택은 취향이라고 봐도 옳다. 제대로 된 힘을 발휘하려면 (헤르메스의 발걸음: 왜곡) 달아야되는건 함정 ㅠㅠ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같은 경우 인베간다해도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2렙땐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를 찍어서 정글링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다만 카정 가고싶을땐 Bear Stance(곰 태세))

 

3렙때 마땅히 갱갈곳이 없을경우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를 한번 더 찍고 정글링에 힘을 실어주고 4렙때 Bear Stance(곰 태세)을 찍는다.

 

그 뒤로는 Tiger Stance(호랑이 태세)선마 다음에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냐가 많이 갈린다.

 

상대팀 소규모싸움이 강하다 or 다른 라인 라인전이 대부분 빨리 끝났다. -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마스터

 

솔용 하고싶다.... -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마스터

 

라인전이 길어질것같다. 적들 스타일이 남자답게 맞붙어서 싸우는게 아니라 Lux(럭스)Jayce(제이스)같이 뒤에서 포킹만 날려되서 빠른 접근이 필요하다. - Bear Stance(곰 태세) 3개 후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마스터

 

 

우디르의 탱킹력은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에서 나오며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1렙으로는 탱템이 나온다고 해도 제대로 된 탱킹을 하기 힘들다. 지금 상황을 잘 모르겠다 하는경우(자신이 잘 죽는것도 아니고 상대편도 잡기 힘들거나?)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를 번갈아가며 찍기도 한다.

스킬 콤보

저렙구간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평 평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평 평 평.... Tiger Stance(호랑이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반복하면 된다. 다들 알겠지만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에는 깨알같은 흡혈이 있다. 정글링속도는 q폼 평타로 최대한 때리는게 가장 빠르지만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해서는 Tiger Stance(호랑이 태세)의 공속증가(폼변환 해도 짧은시간 공속증가는 유지된다.) 와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의 흡혈로 피유지를 해주는것이 좋다. 참고로 정글몹한테 Bear Stance(곰 태세)써봐야 도움 안된다 ... 도움이 되는경우는 적챔에게서 도망갈때 정글몹에다 e를쓰면 살짝 거리를 더 벌릴 수 있다는것 (카이팅 연습 안해본사람은 절대 하지 말것)

 

 

스킬 활용 팁

 갱갈때 콤보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 .... 참 쉽죠잉?

 

Tiger Stance(호랑이 태세)호랑이폼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와 같이 우디르의 주력스킬이다.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를 처음켰을때 1.2~1.6이라는 괴랄한 ad계수로 짧은시간 도트뎀을주는데 상대 딸피에게 맞췄을 때 Flash(점멸)같은걸 쓰고 도망가다가도 죽는경우가 많다 (개꿀!)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킬때는 수초간 공속증가, 추가 물리피해도 있어서 맞다이나 정글링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초반에 초식초식스런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와는 다르게 육식성이 굉장히 강하다. 정글링속도도 초반엔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보다 좋다.

 

이제 단점은 딜템을 섞어줘야 이 호랑이딜을 극대화 시킬수가 있다는건데 초반에 딜템은 상당한 탱로스를 나게 한다는거 잘 알고있을거다.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우디르는 꿋꿋하게 cc와 딜을 넣는 좀비새키라고 하면 Tiger Stance(호랑이 태세)우디르는 강력한 딜과 끈질긴 생존력을 가진 파이터라고 생각하자.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거북이폼

 

우디르의 탱킹과 생존에 핵심이 되는 스킬이다. 예를들어 멀리서 때리는 포킹, 다이브시 포탑딜1대 등등 씹고 들어갈 수 있다.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올라가면 이 쉴드도 아주 단단해져서 탱우디르가 좀비라는 소리가 나오는거다.

이 스킬은 보호막생성과 피흡효과가 생기는건데 흡혈템과의 시너지가 매우 잘맞는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같은 템을 띄우고 팀파이트중에 딸피로 살아갔다고 가정해보자.

1. 아무 정글캠프로 간다.

2. qw평평평평 정글몹을 잡는다.

3. 우디르가 풀피가 된 채 전장으로 복귀한다.

 

......이건 정말 해본사람들만 안다. 친구말로는 더럽댄다 ㅠㅠㅠ 젠장

 

이 스킬을 Jayce(제이스)같이 피하기 껄끄러운 포킹챔이 있을때 자신이 방템이 있다 하면 웬만하면 앞에서 그냥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키고 맞아줘도 된다. 평소에 부쉬들어갈때나 상대챔프 만났을때 수시로 켜놓고다니자. 켜놓은 시간이 오래될수록 쿨타임은 금방 돌아와서 맞아도 바로 쉴드 또쓰고 그런다.

 

Bear Stance(곰 태세) 곰폼

 

Jax(잭스)Xin Zhao(신 짜오)와 같이 상대에게 타겟팅으로 돌진을 거는것과는 다르게 순수하게 이속증가스킬, 거리가 충족되었을경우 (약 200정도라고 생각함) 상대에게 돌진해서 스턴을 먹임.

 초반에 지속시간도 낮고 이속증가량도 썩 괜찮은 편이 아니라서 그냥 스턴용 스킬로 쓰이지만...

 이 스킬은 찍으면 찍을수록 우디르가 추노,도주왕이 될 수 있도록 해준다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 이렇게 도망가봐라 한타에서 져서 자신 빼고는 아군이 다 죽었을 때 상대에게 들이대서 어그로 끌때도 좋고(물론 높은곳가면 씨알도안먹힘)

 팀파이트시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를 이용한 탱킹, Bear Stance(곰 태세)을 이용한 치고빠지기

정말 좋은 한타력을 보여준다.

 

+ 싸움중에 아군이 져서 도망가고있다.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키고 Bear Stance(곰 태세)으로 쫓아오는 아군에게 가장 근접한 적에게 스턴을 먹이고 도주 or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로 역관광

 

and 싸움에서 승리해서 상대를 쫓고있다.

Bear Stance(곰 태세)Bear Stance(곰 태세)Bear Stance(곰 태세)Bear Stance(곰 태세)Bear Stance(곰 태세) 열심히 달려서 가까이 있는 적마다 스턴을 먹인뒤에(딸피가 아니라면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로 딜넣자) 이 떡고물은 아군들에게 넘겨주고 다음 적을 향해 Bear Stance(곰 태세)Bear Stance(곰 태세)Bear Stance(곰 태세)달린다! 적들에겐 정말 공포의 존재가 될 수 있다.

중간중간에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켜주는건 센스!

 

딸피 한명 킬딸치고 마는것보단 어시도 먹으며 더 많은 적을 처치할 수 있는게 팀을 승리로 이끄는 길이다. 짜피 우디르는 남다른 킬딸능력을 가지고 있으니 킬딸욕심 너무내지 말자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 불사조폼

이 공략에선 정말 쓸대없다... 16렙부터 찍기 시작하는데 아무런 도움도 안된다 ㅠㅠㅠㅠ

호디르 할때만큼은 롤 만렙이 15였으면 좋겠다 ㅎㅎㅎ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아이템 보이져? 아실거라 믿음 ㅎㅎ 와딩은 철저히

 

탱템보다 딜템을 먼저가는 경우는 적들이 만만할때만!!!

 

호디르는 템선택이 정말 다양하다

 

잘컸다 싶었을경우 딜템 후 탱템을 올리고

 

말렸을경우 닥탱!!

 

다만 딜을가던 탱을가던 쿨감은 30%이상으로 맞춰줘야한다.

 

- 정글템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 포식자) 업그레이드

- 프리시즌 포식자 (섬광)은 정글템중 최고 op템이라고 생각한다. 아마 곧 너프 먹을거다 ㅠㅠ

Tiger Stance(호랑이 태세)의 공속증가와도 시너지가 잘맞아서 포식자가 나올경우 한방한방 데미지가 되게 찰지게 들어간다. 포식자 너프전까진 어지간하면 포식자를 올려서 꿀빨자!

 정글속도도 괜찮고 갱킹도 쌔져서 스택쌓기도 수월하다.

 

(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 돌격병) 업그레이드

- 말렸을 때 고기방패를 위해서 간다. 예전 골렘처럼 강인함이 달려있고 체력뻥튀기도 좋아서 2티어신발을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라던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라던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이런거

 

(추적자의 검: 용사)는 섬광이 씹너프당했을경우 생각해볼법 하다. 성능자체는 q딜을 극대화시키는 ad와 방관, 쿨감이 같이있어서 정말 좋다.

 

(추적자의 검: 현자) - ..... ap호디르라고 들어보셨나요?

 

- 쿨감 and 탱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적들중에 미드나 탑 혹은 잘큰 자이라서폿이나 벨코즈서폿같은거 있을때 올려주는 마저템들인데

 쿨감이 없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필자는 웬만해선 가지 않는다. 적팀중에 LeBlanc(르블랑)같은 아이들이 미쳐날뛰고있을때 말고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둘중 뭘갈까 할때는 자신의 흡혈템 유무에 따라서 흡혈템이 있다 하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없다하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올려주도록 하자. 적이 2ap 혹은 3ap이상일때 아군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안올렸다면 우디르가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올려주도록 하자.

 

Hexdrinker(주문포식자)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기본적으로 딜러가아닌 딜탱포지션인 호디르에겐 적합하지 않은 템이다. 막말로 4ap정도 될때 아니면 비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Thornmail(가시 갑옷) , etc... 다 좋은 성능을 가진 방템들이지만 필자는 쿨감을 위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선호한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같이 올렸을때 쿨감 35% (룬 쿨감들었다면 40%)가 나오는데 이건 마나만 충분하다면 우디르가 울트라 탱킹을 할 수 있다는것이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같은경우 거의 올ad일때나 적 ad딜을 견딜수가 없을때 가면 슬로우도 있고 정말 좋지만 쿨감템이 마땅하지 않은 우디르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올릴때 아니면 잘 가지 않는다.

 

Thornmail(가시 갑옷) 초중반 적원딜혹은 마스터이 같은것들이 미쳐날뛸때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대신 올려주고

극후반에 원딜이 부담스럽다 싶으면 올려준다.

 

(얼어붙은 건틀릿)같은경우 피디르 코어템이지만 호디르에겐 필요없는 주문력, 그리 높지않은 주문검딜때문에 차라리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가는게 낫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정말 좋긴한데 도주가 수월한 우디르는 잘 죽지도 않는데다 꼭 죽고나면 적군들이 둘러싸고있어서 필자는 잘 안간다 ㅠㅠ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가느니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깡체력 700에 깨알같은 25ad 평타에 엄청난 슬로우 효과를 부여하는 얼망은 이기고있을때 사면 적들을 끝도없이 말려버리는 무시무시한 템이다.

 상상을 해봐라. 죽지도 않는 우디르가 평타 치는놈마다 느려지고 뒤에 아군들이 따라와서 녹이는 장면... 얼마나 소름돋아 ㅠㅠㅠ

다만 지고있는 상황에서는 적팀들이 따로따로 다니고있는거 아니면 가지말자... 슬로우고뭐고 우디르도 녹고 아군도 녹는다. 우리팀 딜러 지키는데는 Bear Stance(곰 태세) 스턴이면 충분하다.

 

- 딜템

딜템에 관해선 필자가 할 말이 좀 많다.

 

먼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이거다.

우디르가 여눈을 왜가냐 개트롤이냐 할 수도 있겠지만 우디르(특히 호디르)는 첫블루 다음 블루는 미드에게 헌납해야되고 ㅠㅠㅠ 정글링돌때 마나관리하기가 살짝 빡세진다. 초반 여눈에 대한 딜로스에 대한 말도 있는데... 우디르의 정글링과 미친기동력, 하물며 갱킹까지도 보유 마나량에 상당히 의존한다. 그리고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가 나오기 전까진(심지어 나온 뒤에도) 마나조루에 상당히 허덕인다. 여눈이 있고 없고 차이는 우디르에게 수월한 정글링은 물론이고 블루가 없는경우에 다른곳에서 싸움이났거나 할 때 곰키고 미친듯이 뛰어갈수 있냐 없냐, 집갔을때 곰키고 빠른 복귀를 할 수 있냐 없냐 참 다양하다. 거기다 갱킹을 갔을 때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 세 스킬만으로도 마나사용이 상당한지라 싸움이 길어졌을때 마나조루에 허덕이는걸 방지할 수 있다는거다. Manamune(마나무네)후에 무라마나로 업글해서 무라마나 키고 때리는데 Ezreal(이즈리얼)Ashe(애쉬)처럼 무라마나 딜이 미친듯이 나오고 그러진 않는다 ㅠㅠ

 

초반에 갱킹이 성공했다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사고 곰키고 미친듯이 뛰어다녀봐라 스택쌓기는 정말 쉽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호디르의 완소템이다. 일단 호디르는 달라붙으면 퍼붓는 딜량이 장난아닌데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는 우디르가 적에게 달라붙는데 큰 도움을 준다. 그러나 요즘은 (추적자의 검)+Bear Stance(곰 태세)으로도 충분히 접근이 수월하기 때문에 상황보고 2단추노가 필요하다 싶을때 사면 된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주문검딜은 솔직히 다른 딜템에 비해서 크게 뛰어나다고 느끼진 못하겠는데 정말 빨라진다.... 그러나 비싼 가격도 그렇고 중요한 흡혈도 없는고로 딱히 추천하지 않는다. 빠른건 곰폼만으로도 충분하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 히드라는 (추적자의 검)가 생기고나서 우디르에게 정말 좋은 템이 된것같다. 호디르의 문제점으로 꼽자면 라인클리어 능력인데 히드라가 있으면 문제가 없다. 이는 백도어라는 또 다른 전략을 만들어 낼 수도 있고 범위흡혈능력은 거북이폼과 함께 우디르를 좀비로 만들어준다. 우디르만큼 깡딜빨 잘받는챔도 드문데 히드라는 깡딜도 되는고로 요즘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보단 (굶주린 히드라 (근접))추천한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안가봐서 모르겠는데 2단쉴드 우디르 어떤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수 약탈자) 딱 보기만 해선 우디르의 숨은 꿀템오브 꿀템인데 마나템이 없으면 이 템을가도 마나조루나더라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거가면 원딜 1초컷일려나? 근데 가지마셈 트롤임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블클같은경우 q의 도트뎀으로 스택이 쫙쫙 올라서 우디르와 시너지가 잘 맞는다.

우리팀에 자신포함 ad가 셋이상일경우 브루탈 - 탱템 - 블클 순으로 업그레이드 해주면 된다. 웬만하면 다른 딜템은 섞지 않는다.

 

딜템은 정글템과 더불어 딱 두세개까지가 적정선이다. 잘컸어도 욕심내지말고 탱가자 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곰으로 들이대면 띄우고
그래도 들이대면 밀치고...... 망할 한우자식
르블랑
우디르의 접근을 막을수있는게 총 3개있음 wer ...
환영사슬 한대 맞기시작하면 qerqw맞고 끔살당함 이거 조심하면됨 이속빨라서 사슬피하기 수월함
애니비아
접근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움... 장판안에선 슬로우걸리는데 그 상황에서 q피하는게 쉬운게아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qq하면 스턴먹이고 역관광
카타리나
카타리나 숨은 한타카운터가 우디르임 곰꿍한번이면 카타리나가 포커싱잡혀서 존야빼거나 죽어있거나 둘중하나
샤코
변수가 많긴 많은데 우디르는 웬만하면 샤코한테 안짐

 

 

 

라인 / 정글 운영법

 Tiger Stance(호랑이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마나관리하면서 피유지 할정도로만 스킬사용하기

 

초반 운영법

 정글링과 갱킹으로 이득보고 스노우볼굴리기, 기회 될때마다 용챙기기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다음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선마하면 솔용도 수월함

 

중반 운영법

 초중후반내내 와딩은 철저히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우디르는 적을 문다기보단 아군을 지키는 형태로 갔을때 더 강하다.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스킬을 무한반복하면서 치고빠지는형태로 하면 된다. 다만 적딜러를물땐 치고빠지기보단 피깎이기 전까진 악착같이 물어라. 딜템 한두개만있어도 딜량 충분하다. 거기다 도주도 쉽다! 다튀었을때 Death Sentence(사형 선고)사형선고맞거나 그런거만 아니면...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차례차례 수정하겠음.

엑셀 그닥 기대안하지만 닥밷은 안해줬으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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