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 쿨감 40%를 고집하는 이유?
도주기가 말곤 마땅치 않은 는 생존을 위해, 딜을 위해 쿨감 40%를 반 필수적으로 가져가야 합니다.
럭스의 장점
1. 스킬의 사거리가 전부 1000을 넘어가서 먼 거리에서 딜을 넣어 줄 수 있다.
2. 라인전이 말려 코어템이 몇개 못 나오더라도 포킹이 따갑다.
3. 예쁘다
3. 꽤나 튼튼한 덕분에 슈퍼세이브상황을 많이 만들어 낼 수 있다.
4. 속박인 , 슬로우인 를 통해 한타시 기여도가 높다.
5. 사거리 3340의 준글로벌인 는 의 로밍력이 강한 이유이자 버프스틸, 용스틸, 바론스틸 등에 큰 도움이 된다.
6. 에도 계수가 붙어있어 라인전 초반 에서 매우 강력한 마법피해를 뽑아낼수 있음. ad챔프와 딜교시에도 꿀리지 않음
럭스의 단점
1. 몸이 매우 약해서 한번 물리면 바로 끔살.
2. 의 투사체가 매우 느려 맞추기가 쉽지 않다.
3. 모든 스킬이 논타겟이라 난이도가 높다.
2014년 12월 7일 공략작성 시작
8일 전체적으로 업데이트
10일 아이템 추가, ap누킹챔프 상대시 템트리 추가, 그 외 추가공략 업데이트
22일 내용 업데이트
2015년 1월
2일 추가공략 업데이트
13일 내용 업데이트
29일 작성자 재배치 브4로 배정받음. 당분간 이 빌드대로 안합니다
스킨 추천
1. 기본스킨 0rp
광녀일러스트에서 눈물이...
인게임은 나쁘지 않습니다. 강철군단을 제외한 모든 스킨이 평타 모션이 같아 크게 다른점이 없고, 기본스킨 치고는 화려합니다. 보기 나쁘지 않아요
추천도 ★★★☆☆
2. 마법사 럭스 520rp
럭스 스킨중 속살이 제일 많이 드러납니다 만세이이이이!!!
일러스트중 제일 예쁩니다. 인게임도 정말 깔끔하고요. 520rp치고는 매우 쓸만합니다.
추천도 ★★★★★
3. 마법도둑 럭스 750rp
일러스트는 나쁘지 않습니다. 인게임을 보시면 알겠지만 은근히 존재감이 없어요(한타때 잘 안물립니다, 한변 껴보세요!)
한번 물리면 끔살인 럭스로써 나쁘지 않은 스킨입니다. 스킨이 예쁘면 다지 물리고 말고를 왜따져?
추천도 ★★★★☆
4. 특공대 럭스 520rp
마법도둑과 같이 인게임이 존재감 없는 스킨입니다. 일러스트가 깔끔한 맛이 있습니다.(남자다운데..?)
인게임이 매우 듬직합니다. 게다가 웬지 모르게 탱키해보여요.
추천도 ★★★★☆
5. 제국군 럭스 975rp
빵빵하다...!
일러스트는 깔끔하게 예쁘고 강철군단 다음으로 쓸만합니다.
하지만 인게임이 아줌마 같아서 저는 사놓고 잘 쓰지를 않네요.
추천도 ★★★★☆
6. 강철군단 럭스 975rp
매우 예쁩니다. (몸매 개착하다!!!)
일러스트는 보시다싶이 괜찮은 편이고 인게임도 나쁘지 않고 평타모션, 스킬 이펙트 모두 괜찮으나
어그로가 너무 잘 끌립니다.
서폿럭스로써는 괜찮은 편이지만 미드럭스하실땐 잘 안쓰시는게 좋겠어요.
하지만 난 무빙이 쩔어서 어그로 끌려도 거리 잘 벌리고 잘 산다 하실때는 끼셔도 됩니다.
추천도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80 (+99) | 2263 | 마나 | 480 (+23.5) | 879.5 |
공격력 | 53.5 (+3.3) | 109.6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1 (+5.2) | 10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체력 +8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72
- 주문력+25.56
가 때문에 평타를 많이 넣는것은 맞지만, 와 ,, 모두 마법피해이고 후반으로 갈수록 평타는 덜 꽂기 때문에 쌍관이 아닌 마관을 넣어 스킬피해를 좀더 늘려줍니다.
하지만 취존합니다 빨강에 쌍관 박으셔도 무관하고 파랑에 성장주문 박으셔도 되고, 마저 박으셔도 됩니다. 노랑에 방어력 박으셔도 되고요
이속은 1포인트와 신발로 충분한듯 싶습니다. 고정ap를 박아 초반에 더 힘을 주는 룬셋팅으로 바꿨습니다.
상대가 올ad일때는 노랑에 방어를 박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오펜스에 과 을 넣지 않는 이유는 후반으로 갈수록 평타를 잘 안넣기 때문입니다.
또한 은 긴 사거리를 통해 거리를 벌리고 멀리서 딜을 넣는 의 특성을 더욱 살리기 위함이며, 은 을 좀더 자주넣기 위함입니다.
또한 을 찍은 이유는 와 로 어시를 먹기 쉬운 와 잘 맞기 때문입니다.
에 포인트를 준 이유는 상대 포탑을 밀때 평타데미지를 위함입니다
그외 , , , , 은 말이 필요없다고 보고요
유틸리티에 과 . 의 1레벨 마나가 딱 334인데요. 1~7렙까지는 1포인트의 효율, 8~13렙까지는 2포인트의 효율, 14렙부터는 3포인트(실제론 줄수 없죠.)의 효율입니다. 꼭 찍어주세요
은 의 생존력을 위함입니다. '나는 보다 이 더 체감이 크다!'하시는 분은 에서 2포 빼시고 에 2포 넣어주세요.
는 생존기가 없는 에게 반필수적인 스펠입니다. 들어주세요
는 에게 나쁘지 않습니다만, 소규모 한타, 후반 한타 등에서 자리를 잡는데는 보다는 이 더욱 좋습니다. 그래도 타이밍 잘 재시는분이면 이렇게 드셔도 무방합니다.
우리팀 정글러가 미드를 많이 찔러준다고 할 때, 갱 호응을 위하여 들어줍니다. 깨알같은 이속 증가로 정글러에게도 도움이 되요
, , 이게 에게 필요 할까요?
상대가 라던가 미드쉔 텔포든 라던가 그러면 들어줍니다. 혹은 라인전 개 털어버릴수 있을것같으니 다른 라인에 로밍 자주 다니겠다 하시는분은 드세요
상대가 미드+정글같은 cc조합일때 듭니다. 타이밍 잘 재시는분만 드세요
미드챔프는 주로 를 들고 오는 챔프가 많기 때문에 보다는 의 효율이 더욱 좋습니다.
또한 의 은 체력에 입힌 데미지만 표식 데미지로 터지고 쉴드에 입힌 데미지는 표식데미지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상대로도 많이 듭니다.
상대가 이라던가 라던가 라던가 그런 순식간에 접근 가능한 챔프면 들고 찢어버리셔도 됩니다.
상대가 이나 라던가 같은게 오더라도 들지 않습니다. 차라리 를 빠르게 구입하세요 는 거리를 잘 유지하는게 중요한데 를 걸 거리가 잘 나오지 않습니다.
잘 쓰시는 분은 쓰시면 되요 쿨이 매우 짧기때문에 상대 정글 동선 파악, 상대팀 첫템 파악 등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결론 : 그냥 드세요.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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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상대가 좀 빡시면 4~5렙때 에 1포 더 주셔도 무관합니다.
으로 계속 짤짤이 하다가 적 회색화면. 럭스 국민콤보죠?
로 슬로우를 묻히고 를 맞춘다는 입롤을 실현할 생각 마세요. 오히려 로 페이크 먹이고 상대 이동 방향에 를 던지는게 더 현실적입니다.
는 주로 미니언을 맞춰주세요. 미니언위주로 챔피언은 맞추면 좋다! 라는 생각으로 던져주시는게 좋습니다.
를 의 이동방향으로 던지면 2번째 를 빨리 받고, 의 이동방향 반대로 던지면 살짝 늦게 받습니다. 이점 잘 활용하세요
를 던져놓고 평타를 쳐 평타 투사체가 나간 후 를 터트려 안정적으로 의 데미지까지 입히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상대가 의 끝에 걸친것 같거나 도주기가 있어 금방 피할 수 있을것같을땐 그냥 바로 터트리고 평타 넣어주세요.
위의 빌드는 ap챔프를 상대할때 입니다.
ad챔프를 만나셨으면 후 돈되는대로 이런식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또한 상대가 라던가 이라던가 라던가 그런것들이면 신발을 로 가주세요.
또한 라인에 빨리 복귀해야한다면 를 구매하시고 최대한 빨리 으로 인첸트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은 ad를 만나든 뭘 만나든 가지 않습니다. 마나회복은 와 로 충분해요.
단 상대가 파밍만 하고있을때는 을 올려 파밍에 힘을 더 줍니다.
그리고 는 우리팀이 꽤나 흥했을때 굳히기용으로 가야지 절대 도박용으로 가시면 안됩니다. 는 가 쌓기 쉬운만큼 까이기 쉬운 챔프이기 때문에 매우 주의하셔야합니다.
의 경우 상대가 근접챔프(ex : , )라 평짤 넣기가 어렵지 않을때 후 첫코어템 혹은 두번째 코어템으로 올립니다.
특성상 후반으로 갈 수록 평타 칠 일이 없어지기때문에 의 유니크 패시브가 쓸모 없어집니다. 그런 이유에서 사놓은 후 3~5코어 사이에서 파는게 좋습니다. 또한 7~9렙 사이에 첫 코어로 뽑았을때는 유니크 패시브 데미지가 125정도로 매우 낮은것 같지만 한번 해보시면 상대 피가 꽤나 까이는게 느껴집니다. 게다가 의 와 함께 터질때는 그 데미지가 두세배가 되죠.
의 경우 상대가 매우 아픈 ap챔(ex : )이 나올때 를 빨리 올리기 위해서 가끔 갑니다.
일단 가 실제로 빨리 나오기는 해요.
는 아주 아픈 AD챔프(말곤 딱히...?)를 상대할때 첫템으로 갑니다.
마나관리 매우 못하시면 그냥 라도 시작하세요 cs 몇개 포기하더라도 로만 파밍하며 거리만 계속 벌리시면 됩니다.
스펠을 라던가 라던가 (?!)이런식으로 들으셨다면 를 로 인챈트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발)목 긋기로 들어오면 속박을 맞춘 후 때려패시면 됩니다.
는 사거리가 길기때문에 무상성 챔프입니다.(카운터는 당신의 손!)
하지만 는 정말 짜증나요 가 은근히 피하기 어렵고 을 통한 순간 접근은 정말 막을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가 매우 아프기 때문에 후 는 꼭 가주셔야합니다.
나머지 위의 두 챔프들은 의 를 모두 막는 스킬(의, 의)때문에 뽑아준겁니다.
긴 사거리를 이용해 Hit and run식으로 딜교를 하시면 됩니다 (너죽고 나살자!)
는 미니언과 챔피언을 같이 맞춰주는것이 제일 좋지만, 미니언을 중심으로 맞추며 라인을 미셔야 합니다.(양옆 와딩는 진짜 필수)
대략 정도는 나왔을텐데, 끊임없이 포킹을 해가며 맞을때마다 를 갈겨주세요. 그리고 는 아군에게 최대한 많이 맞춰줘야 합니다.
을 통해 오브젝트를 스틸, 혹은 적딸피 저격, 혹은 상대챔프들이 1자로 서있을때 딜링용으로 사용해가며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풀템나온 럭스의 딜은 세계제이이이이일!)
원딜과 함께 후방에 자리잡고 우리팀 원딜을 서포트해주는 식으로 하시면 웬만한 한타는 다 이깁니다.
럭스로는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너프를 먹고 나서는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럭스로는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녹턴이 궁을 배우기 전에 피를 야금야금 깎고 라인을 밀면서 먼저 6렙 찍으시고 따주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녹턴이 로 들어오면 아무 대응도 못하고 죽어요.
ap너프이후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의 딜이 제일 아픈 다이애나입니다. 가 논타겟이므로 무조건 피해주셔야하고 을 찍기전에 한두번 따주셔야 수월해요. 특히 거리를 줄경우 에 아주그냥 영혼까지 찢길 우려가 있으니 거리를 무조건 벌리셔야 합니다.
럭스로는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침묵이 사라진 이후에는 럭스로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럭스로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미니언으로 스텍을 다 쌓고 을 통해 딜교를 하는 입롤같은 플레이를 실현 시키는 마이충입니다. 사실 못하는녀석은 럭스한테 다가오다가 맞고 에 죽습니다만, 머리좀 있는 마이는 마이 특유의 빠른 이속을 통해 럭스 스킬 다 피해가면서 딜교는 다 하고 궁배우면 의 슬로우도 무시하며 모조리 다 찢어버리는 괴물이 됩니다.
럭스로는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적군으로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모르가나의 투사체 속도는 은근히 느린 편이여서 조금만 집중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조심해야할건 를 통한 속박 무시, 를 통한 라인 푸쉬, 점멸 를 통한 갱호응 등인데요
이 세가지정도만 조심하시면 무난합니다.
그 외에도 때문에 라인 유지력이 괜찮은 모르가나이니 가능하다면 정글러를 불러 몇번 따주는것이 좋습니다.
모든 ap챔프의 카운터 베이가군요! (**가 매우 커다래서 다른 차원에 넣어놓고 산다는 대마법사...아닙니다)
이 배배꼬인 요들녀석을 상대하실때는 가 필수입니다! (데파 삭제이후엔...눙물만이 남아있죠.)
미드에서는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쌓였을때 스킬, 연타만 조심하면 그리 어렵지는 않지만 마관브랜드가 나오면 스턴뿐만이 아니라 딜이 매우 따가워서 꽤나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럭스로는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초반에는 럭스가 라인을 밀면서 스웨인 압박이 가능하지만, 배우고 나면 럭스가 죽어도 못따요.
뽑아와야 뭐가 되는 상대입니다 가능하면 6렙전에 정글러 불러서 몇번 따 주세요.
이챔프를 상대로 를 가는것이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저의 경우 을 가서 '내가 맞기 전에 먼저 죽이겠다!'는 식으로 상대를 합니다.
럭스로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구구구구구 황금비둘기 구구구구구)나오면 매우 따가운 아지르입니다. 우선 제일 중요한건 당연히 모래병사 주변에 있으면 안된다는겁니다. 한마디로 거리조절만 된다면 상대하기 괜찮은 챔프죠, 를 통한 진입콤보를 조심하시고 으로 인한 퇴로 차단등을 조심하시면 됩니다. 포탑의 경우 일반포탑보다 아프므로 절대 다이브는 치시면 안됩니다
평도 아프지만 을 통한접근이라던가 를 통한 생존등이 매우 빡신 아칼리입니다. 가 매우 짜증나므로 를 사주시던가 9레벨에 를 로 업글시켜주세요.
로-리로리로리다!!!가 매우 짜증나는 애니입니다. 게다가 평타사거리도 길어서 평타딜교에서 매우 밀리게 되는되요. 로 멀리서 파밍하시다가 첫귀환에 정도는 뽑아 와 주셔야 합니다.
빙닭때문에 짜증나고 길막도 짜증나고 딜량도 짜증나고 을 통한 라인정리+포탑키핑도 짜증나는 빙닭애니비아입니다. 야 뭐 피하기 쉽고 만 조심하시면 로만 파밍해서 서로 클수있습니다. 물론 서로크면 먼 거리에서 원콤을 낼 수 있는 럭스가 유리하죠.
하세기! 다슬기! 가 정말 짜증납니다. 럭스의 이 모두 막혀요. 거기다가 평도 정말 따가워서 상대하기 짜증나지만 이 나오기 전에는 상대해볼만합니다.
은 에 안막히기때문에 딸피일때 저격해주셔도 되고, 하나 던져서 를 뺀 후에 으로 따버리거나 집 보내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때문에 딜이 잘 안박히고 로 인한 방어력 감소가 뼈아프고 으로 페이크+딜과 를 통한 순간 접근, 로 인한 에어본과 이덕분에 매우 높은 갱호응 능력 모두가 짜증나는 우콩입니다. 최고의 방법은 그냥 거리 안주고 싸우는것이므로 마나관리 잘하시는분들은 선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스킬 사거리도 럭스만큼 길고, 는 평타에 무조건 뭍고, 쉴드량도 짜증나고 슬로우도 짜증나고 때매 궁이 이상하게 나가는것도 짜증나고 그냥 상대하기 싫은챔프입니다. 그래도 럭스만큼 물몸이니 6렙때 다이다이쳐서 질 일은 없겠군요.
ap로 올때도 있고 ad로 올때도 있어서 어느 장단에 맞추며 템을 올려야 할지 모르실수도 있겠지만, ap이즈든 ad이즈든 초중반 주 딜은 입니다! 참고로 는 물리피해죠. 고로 후 ~ap템들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시작템을 챔피언별로 따로따로 추천해드리지는 않습니다. ap챔프를 상대하실땐 체감대로 하시면 됩니다.
적챔피언이 따가울것 같다 싶으시면 시작, 맞딜하면 꿀리지는 않을것 같다 하실땐 을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AD챔프는 그냥 언제나 시작(는 예외입니다. 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계속 업데이트 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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