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디어 리메이크 공략으로 수정했습니다. 투표는 참가자가 별로없어서 그냐 개인생각대로 진행했구요
이전 공략글에서 팩트만 남기고 다 지웠구요 다만 조금씩 구식영상이 있지만 구식이든 신식이든 필요한 정보라고
생각 되는것은 남겨두었습니다. 리메이크 이후 리메이크공략도 아닌데 댓글에 악플 단 브론즈들은 다시 보고 댓글 다시구요 ^^ 공략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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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5일 추가내용 = 용 3마리 버프에 이속증가 5%가 있는데 정말정말 좋습니다.
룬 4.5 + 팬댄 5 + 용버프 5 + 왜곡유체화 40 + 특성이속 1.5 = 무려 56%의 순간 이속증가 효과를
누릴수있습니다. 이것도좋지만 중요한건 기본이속입니다 16%가 증가된 애쉬는 한타떄 누구도 잡지못합니다
다들 간접 버프된 애쉬의 버프를 누려보십시요~
안녕하세요
아프리카tv 애쉬장인 타이틀을 걸고 방송하고 있는
BJ KyuRers 입니다.
http://afreeca.com/andtech(방송국 주소)
------아이디 : KyuRers --------
탑레이팅 다이아1점 43점
수정일
02-26 동영상 및 중후반 운영법 추가
03-03 [추가영상] 및 가렌 상대법/영상설명 등등 추가
03-04 글 오타 및 글 배치 수정
03-16 아이디 : 애쉬장인 KyuRers로 변경
03-21 스카너, 트린다미어, 라이즈, 녹턴 공략법 및 [추가영상2] 추가
03-31 배너 변경 / 아이디 변경
04-02 카운터픽/공략 = 드레이븐, 레오나 추가 / 매드무비 제작자분 모집 추가
06-03 애쉬 매드무비 영상추가 / 인벤영상게시판 추천부탁
06-11 배너 수정
06-18 강조글씨 연두색 -> 빨간색 및 흰배경으로 변경
07-16 특성 안나오는 오류 수정
10-28 닉네임 애쉬장인 KyuRers -> KyuRers로 변경(롤아이디)
2015.1.2 아이템란 안나오는것 수정
1.5 머릿말 추가내용 추가
2.4 스페셜영상 추가
2.5 나르 공략법 추가
6.11 리메이크 공략으로 수정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왕룬 : 이속 3개를 박습니다. 특성과 겹쳐서 총 6%의 이속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렇게되면 광전사와 팬댄을 끼게 되는 애쉬는 기본 이속이 무려 411입니다
고스트(유체화)와 같이쓰게되면 최종적으로 27+6 = 33%의 이속이 증가합니다
이 순간 이속으로 적을 추격, 암살 및 생존, 카이팅, 한타때 적 개피를 쫒아가서 킬을 낼수 있는 저만의 코어 스펠입니다
이 스펠(고스트)를 최대한으로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왕룬 이속 3개가 필요합니다.
(생각해보십시요 고스트 : 추격,암살,생존,카이팅 / 베리어 : 생존 / 정화 : cc풀기, 생존 / 끝입니다
활용 갯수서부터 차이가 납니다~)
빨간색 : 고정 ad입니다.
리메이크 전에는 치확룬 2개를 들었지만 애쉬는 패시브치명타로 인해 치확이 필요가없어졌습니다(룬에)
또한 초반 2%의 치확을 올려서 데미지를 조금 올린다고 쳐도 체감이 많이없고 ad를 올려서 q계수와 w계수를
올려주어서 초반에 힘을 더 실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노랑색 : 고정 물방
파랑색: 고정 마방 / 고정 마방을 추천하지만 q스킬에 마나계수가 생기면서 마나관리가 약간 힘들어졌습니다.
그러므로 개인취향대로 마회룬 3개정도 박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룰루의 슬로우 스킬과 리븐의 스턴을 기본이속/카이팅으로 피하는 모습입니다. 이로 인해 킬을 따내는 장면입니다.
[무빙의 중요성]
설명 :
1번째 섹션 - 그라가스 e를 피한후에 딜교를 하게 돼는데 발리는 루시안,그라가스 있는 쪽이 아니고 이즈한테 쐇습니다. 적팀의 힐이 없었다면 이즈까지 따내서 2킬을 따게 되었을 것입니다. 이처럼 내 위치만 보는게 아니고 맵 전체를 봐야 더큰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2번째 섹션 - 아마 탈론이 e가 쿨이였었을껍니다. 그래서 쓰레쉬에 호응에 빨리 대처하기 위해 선 플래시를 아낍없이 써주세요 또한 애쉬는 q가 활성화 되는순간 맞딜은 거의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시비르에게도 바로 딜교를 시작했구요 포인트는 이 이후입니다. 우디르가 플래시써서 데미지를 주었는데 1대 남기고 살았습니다 이것은 룬의 차이라도 봐도 무방합니다 저는 방어나 마방룬에 딴거 안박고 무조건 고정 방어 박습니다. 이런거에서 차이가 나옵니다.
3번째 섹션 - 적이 날릴것 같은 위치를 예상해서 무빙을 위아래로 쳐주면서 딜교하시면 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오펜스에서 주의깊게 보실점은 양날의 검과 주문,무기 연성을 찍는 것 입니다.
양날의 검 - 원딜러는 대부분 맞는 횟수보다 때리는 횟수가 더 많습니다.조금이라도 데미지를 더 줄수만 있다면
1초라도 더 빠르게 적 진영으로 합류가 가능하겠죠? 전략시뮬이나 aos게임은 1초가 정말 중요합니다
연성 - 연성 꼭 찍으십시요 다른공략들은 이 특성 무시하는데 무시못합니다. 이러한 1%들이 조금씩 쌓여서
2대,3대 증가할수록 최소 100데미지 차이가 납니다
결론 : 잘 생각해 보십시요 양날의검 1.5% + 연성 + 2%(화살+발리) + 대파괴 3% =총 6.5%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디펜스에서는 막기 2개만 올려줍니다 원래는 더 투자했는데 맞딜이 강해진 애쉬에게 이제부터 오펜스에 더 투자하도록 합니다
유틸에서는 이속 1.5%을 올려줍니다 룬 이속 4.5%+1.5% = 총 6%의 이속이 증가합니다.
걷는 모션도 틀려집니다. 광전사, 팬댄을 끼게되면 애쉬의 기본이속은 무려 411입니다 이게왜 좋냐구요?
해보면 아실껍니다.
광란/분노 - 패시브로 인해 공속을 최대치로 끌어 들입니다 (룬 공속 들 필요가없는데 대부분 공속들던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q계수와특성으로 공속 올려주면 됐지 베인도 아니고 무슨 룬에다가 또 공속을 박나요?)
장군 - 다들 장군 쓰레기라고 안찍는데 저는 찍습니다 특히 인피가는 원딜들은 무조건 찍어주는게 좋다고 봅니다.
어떻게 됐든 데미지가 10~20차이난다고 해도 이것이 2대 3대 증가하게되면 50,60,70의 차이가 나는겁니다. 1대 1대가 중요한 aos게임의 특성에 따라 저는 장군을 다 찍습니다.
약점노출 - 봇라인은 초반에 1대로 죽이고 죽고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저걸 찍어줘야 내가죽었어도 서폿이킬을 낼수있고 내가 놓친걸 서폿이 킬을 낼수도 있습니다. 봇라이너라면 꼭 찍어주세요 게임은 혼자하는게 아닙니다.
미드나 갱호응으로인해 화살이 맞고 들어간다고치면 호응해주는 라이너의 피해가 1%증가하니까 이것또한 못잡을거 잡을수 있는 상황이 나올껍니다.
애쉬는 이속이 생명입니다 왜 베리어 정화들고 쳐맞을때마다 스펠을 뺍니까? 그러니 생존력 딸리단 소리를 듣는겁니다.
애쉬는 일반 원딜과는 틀립니다 베리어 정화 하면 어느정도 cc막고 라인전은 쉽겠지만 한타때 아무것도못합니다.
정화쓰고 플래쉬로 빼서 살앗다고 칩니다 언제 그 느린 이동속도로 애들 잡습니까? 프리딜 가능할꺼라고 보십니까
애쉬가 캐리하는건 그냥다 팀빨입니다
프리딜하게 만들어주는 팀원들때문에 그 느린이속으로 프리딜을 하는겁니다.
애쉬는 무조건 고스트 점멸 듭니다
애쉬는 cc를 맞고 정화로 풀고 나머지딜 다 맞는게 아니고 고스트의 이동속도와 기본이속증가의 시너지 효과로 무빙으로 논타겟스킬들을 피하고 거리유지하면서 카이팅 하는 챔프입니다.
다른 원딜들이랑 똑같이 운영한다면 지금 신세 면치 못할껍니다.
애쉬는 맞아주는게 아니고 피하는겁니다. 애쉬는 무조건 무빙입니다.
베인같이, 루시안, 시비르 같이 피지컬만 되도 좋은 딜 낼수 있는 그런챔프가 아닙니다.
애쉬는 피지컬과 경험을 중시합니다. 경험 없으면 아무리 피지컬좋아도 애쉬 못합니다 피지컬로 화살 잘 맞추는건 불가능합니다
사람들 하는말보면 " 애쉬는 생존기 있으면 최강 챔프야" 이러는데 왜 점멸 하나 남들다 드는걸 들고 다니면서 생존기 타령하나요? 고스트들면 생존기 하나더 생기는겁니다. 잘생각해보십시용!!
[화살 + 고스트 + 발리점멸 활용]
설명 : 특히나 우리 봇은 집에서 귀환해서 복귀할때 적 원딜이나 서폿이 탑치고 있을때가 많습니다. 복귀 타이밍에 맞춰서 화살 날리고 고스트로 탑데미지와 함께 암살해주시면 됩니다.
[고스트 점멸 활용법]
설명 : 애쉬의 꽃인 고스트 점멸 활용법 영상입니다 잘보시고 어떻게 무빙하는지 익히세요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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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설명 필요없겠죠 무조건 발리선마 입니다 발리 후 무조건 q입니다.
여눈애쉬 쓰레기입니다 왜만들었는지궁금함 하지마세요
스킬 콤보의 시작은 무조건 발리부터 입니다. 발리 맞고 평타딜을 시작합니다.
왜냐? 그건 바로 연성 특성때문입니다. 더이상의 설명은 필요없겠죠?
발리는 맞추고 딜시작해 보십시요. 그냥 뭔가 몸으로 느낌이 틀릴껍니다.
스킬보시면 e를 찍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q의 데미지를 극대화로 초반에 끌어들이기 위함입니다.
1번째 설명 : e스킬 1개 올릴 포인트로 q를 올려주면 초반 데미지가 막강해 집니다.
2번째 설명 : e가 없어서 라인전 갱에 취약하다고 생각하지만 다른원딜들 하는거 처럼 와드 꾸준히 사주면서 플레이 해줍니다.(징크스,바루스는 대쉬기가 있나요?)
3번째 설명 : 매를 찍어야 적 정글 위치 잘 확인하고 팀에게 도움이 된다? 그럴수도 있지만 그런말 하는사람들 꾸준히 40초 간격으로 계속 적정글에 매날립니까? 분명 하다보면 2스택 다 쌓여있고 노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결국에 활용 되는건 라인전하다가 갱오나 안오나 매날리는것, 그것뿐 다른 용도로 *자주* 활용 되지를 못합니다. 매날리기도 좋긴하지만 저는 q스킬에 1포인트 투자해서 맞딜을 조금이라도 증폭시키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까놓고 말해서 약간 실력이 딸리시거나 저티어에 계신분들이라면 매날리기 1개 찍어주세요
tip1. 발리선마냐 q선마냐 말이 많은데 실직적인 데미지 딜링은 발리라고 생각합니다. q스킬을 활성화되면 당연히 순식간에 딜이 잘 박히겠죠 하지만 지속적인 딜링은 발리가더 좋습니다. 발리로 라인클리어도 수월하구요 견제도 수월합니다. 데미지뿐만이 아닌 쿨타임에도 차이가 납니다 무조건 발리선마입니다 발리계수가 너프된다는 소문이 있지만 저는 발리선마를 추천합니다.
기본적인 애쉬의 콤보는
1. w - 평타 - (도망갈때나 킬각 나올때)r - q평타
2. r(멀리서 쏘고 추격할때) - w - 평타 - q평타
끝
tip- 평타와 q평타의 차이는 다들 아시겠지만 q스택과 관련 되어있죠. 5스택차게되면 바로바로 q 활성화시켜줍니다
주의할 점은 5스택전에 q를 활성화 시켜버리면 쿨은 도는데 활성화는 안돼니까 잘보시고 활용하세요
또한 발리 데미지가 너프가 된다고 하는데 실용적이나 활용적인면에서 생각해보면 발리만한게 없습니다.
q선마 하셔도 상관없는데 스킬활용도는 발리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애들은 자기가 이속이 느려지거나 선빵을 맞으면 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발리 선타가 중요한겁니다. 무조건 발리부터 딜 시작입니다 참고하세용 !!
애쉬의 스킬 활용 팁은 위에있고 남은건 화살 잘 맞추는거겠죵?
근데이게 글로는 설명이 아주아주아주 !!! 힘듭니다!!
영상 통해서 보시길 ! 기본적으로는 나와 적의 루트가 1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럼 맞추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봇라인은 대각선입니다. 갱을 왔다 ! 싶을때는 우리쪽 부쉬로 들어가게 되면 적 서폿은 또 적부쉬에있겟죠?
그러면 각이 좁혀지면서 나와 적 서폿의 위치는 1자가 됩니다 이때 쏩니다. 그러면 99% 다맞습니다.
지형도 중요합니다. 용에서 블루쪽 가는 길 같은 1자 지형, 아랫팀 블루쪽 블루 바로 아랫길 1자 지형같은 경우가 예를들어서 입니다. 이런 팁들은 집어치우고 영상보시는게 낫습니당!!!!!!!
그리고 논타겟의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 2가지방법이있습니다!!
서로 가로 방향일 경우
적 챔프의 위아래(상의,하의)를 반으로 쪼갭니다 거기서 상의쪽으로 쏘던지 하의쪽으로 쏘던지 합니다
어차피 논타겟의 확률은 1/2입니다.
세로 방향 일 경우
적 챔프의 왼쪽 오른쪽은 반으로 가릅니다. 둘중 하나에 쏩니다 이것도 반반입니다. 명심하세요!
[영상 1편] : 봇라인전 화살 맞추는법
[영상 1편] : 라인전 딜교방법(발리 맞추는법 / 스펠활용]
시작아이템은 설명 필요없겠죠?
핵심아이템
비에프 입니다. 애쉬는 비에프나올때 부터 시작입니다.
무조건 선인피입니다 무조건. 선스태틱, 곡태틱, 여눈가지마십시요
첫 귀환부터는 수정구슬로 바꿔서 다닙시다. 초반 노랑토템은 갱방지용입니다.
곡괭이는 라인전하다 어쩔수 없이 집가게 될때 돈이 1000원 미만이면 갑니다.
너무 선비에프 뽑자고 도란검으로 버티면 봇 파괴됩니다.
장화는 블리츠나 쓰레쉬같은 논타겟 애들 많을때 먼저 가주는것도 좋습니다.
마나물약은 룬셋팅에 마나룬이 없으므로 2개정도 들고 다녀줍니다. 또한 스킬에는 매날리기를 늦게 찍기 때문에
최대한 와드 1개는 꾸준히 가지고 다녀줍니다.
흡낫은 케이틀린 같은 견제 빡센 원딜일때 갑니다. 케이틀린같은경우는 라인유지력이 굉장히 중요하기때문에
돈모으기가 힘들다면 흡낫가서 라인유지해서 천천히 크시면 됩니다.
최종아이템은 무조건 저겁니다 무조건 다른템 ㄴㄴ 무조건 저거 !!!!!! 인피 후 무조건 왜곡 신발갑니다
왜냐면 왜곡이 고스트 점멸의 쿨타임은 25%감소해주기 때문에 저게 나오면 더이상 고스트점멸은 스펠이 아니고 궁극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고스트 쿨타임이 거의 궁극이랑 비슷) / 이로써 애쉬의 생존 스킬은 총 3개가 생겼습니다
(화살, 고스트, 점멸) 이제는 스펠적으로 쓰는게 아니고 스킬적으로 고스트 점멸을 활용 할수 있을겁니다.
이속이 생명인데 250초마다 쓰면 말이 됩니까? 그럴빠에 이속룬 안낍니다.
* 주의할점 : 상황이 좋거나 돈많이 벌고 라인이 안말리게되면 곡괭이정도는 먼저 올려주고 왜곡은 천천히 갑니다.
-시미터는 적 cc가 많을때 갑니다.
쓰레쉬, 아무무, 레오나, 피들, 스웨인, 리신, 스카너같은 애들 !! 그럴때 시미터 갑니다
-맬모셔스는 아주꿀템이죠 쉴드 400에 마방 40 정말 좋습니다
오리아나,블라디,코르키등등.. cc보다는 ap쪽이 많을애들일때 갑니다 원콤 절대안날껍니다 ~
* 최근들어 라이엇의 x같은 패치 때문에 사기성 챔프가 많아지고 신챔프 나올때마다 대쉬기, cc기는 무조건 하나씩은 갖고 나와서 애쉬가 맬모셔스 가는판이 손에 꼽을정도로 없어졌습니다. 최대한 시미터 테크를 타는걸 추천합니다.
또한 열정의검 나오고 바로 팬댄 올리는것 보다 시미터 하나 올려주고 팬댄타주면 더욱더 안전하게 딜링 할수 있게 됩니다.
인피 라위가 대단히 운영이 힘듭니다. 한타때나 .. 공속이 안나와서 힘들어 하실껍니다. 하지만 리메이크 이후 공속계수들이 많이 생겼으니 힙냅시다
익숙하지 않으면 좀 익숙해질때까지 2코어는 팬댄 후 3코어 라위를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은 애쉬가 3킬먹어도 집니다. 루시안 시비르 같은애들도 맞딜 이기지 못하는데
애쉬가 드레이븐을 이길수는 없습니다. 승부를 볼것은 1렙 딜교인데 애쉬는 1렙에 발리를
찍죠 1렙때 도박아닌 도박을 해야합니다. 애쉬의 콤보인 평 발리 평 을 이용해서 딜교를
해주어야 어느정도 피가 비슷한 시점에서 라인전을 할 수 있습니다. 2렙 이후로는 드레이븐
절대로 못이깁니다 네버 !
파헤법 1. 1렙 딜교를 한다.(제 공략 룬은 치명타를 2개를 넣어서 2%가 됩니다. 1렙때 2% 치명타가 터지게 된다면 딜교를 이기게 되어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갑니다.)
파헤법 2. 평-발리-평 콤보를 절대로 해서는 안됩니다. 무조건 발리-평 콤보만을 이용해서
카이팅을 해야합니다. 평타 한번이 무슨 차이냐는 소리가 나올수 있지만 님 죽을수도 있습니다. 한번 직접 해보세요.파헤법 3. 라인전은 최대한 안전하게 절대로 2:2 봇한타는 하면 안됩니다. 드레이븐한테 1킬
내줘서 피바라기 나오는 순간 봇도 끝나고 게임도 끝납니다. 얘는 히든챔피언임...
파헤법 4. 한타시
드레이븐을 죽이기 위해서는 공속이 중요합니다. 공속 없으면 드레이븐 죽이지 못합니다.팬댄을 빨리 뽑으면 좋습니다. 공속템 가지않고서는 드레이븐을 직접적으로 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cc에 약한 애쉬에게 가장 위협이 되는 스킬이 3개나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스펠없으면 무조건 죽는겁니다. 아무것도 못하고..쓰레쉬나 블리츠도 어려운데 그래도 개네들은 직선 논타겟 스킬이라 피할수 있는 상황이 좀 많지만 레오나는 궁 범위가 넓어서 스펠이없으면 무빙으로 피하긴 어렵습니다 게다가 다이아 티어라면 더더욱 그래서 레오나 있을땐 최대한 픽을 삼가 하시되, 만약에 그래도 애쉬가 하고 싶으시면 서폿은 알리,타릭,쓰레쉬로 픽을 해달라고 부탁합니다.파헤법 1. 최대한 e각을 안내줘야 합니다 e 맞는 순간 생사를오고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파헤법 2. 서폿을 타릭이나 알리를 하라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렇게 애쉬가 cc가 걸리게되면 적 원딜의 딜로스를 시켜주는것이 알리 타릭의 역할입니다. 소나,잔나,소라카 같은 애들은 우리팀 원딜이 맞아 뒤지든 말든 뒤에서 스킬이나 쓰는애들입니다 전 모든 원딜할때 이러한 장거리 서폿들을 꺼려합니다. 특히나 애쉬는 적원딜의 딜로스를 시켜줄수있는. 확정 cc기가 있는 서폿들을 끼고 하도록 합니다. 중요한건 확정cc라는점 입니다. 나미나 럭포터 같은애들은 논타겟이기때문에 스킬빗나가면 소나 소라카 만큼도 못하는애들입니다. 힐 있고 탱되고 확정cc를 가진 타릭,알리를 서폿으로 두고 합시다.
파헤법 3. 라인전이 말리게되면 최대한 더티파밍과 마나물약을 조금씩 사가서 발리로 뒤에서 막타만 치다가 떙겨져오는 미니언을 먹습니다. 애쉬는 대부분 맞딜이 약해서 라인이 자주 땡겨집니다. 괜히 앞으로가서 미리 미니언먹는다고 달라질껀 없습니다. 어차피 cs는 벌어지게 되어있습니다. 킬까지 안주셔도 됩니다.파헤법 4. 한타시
한타시에는 무조건 발리 카이팅입니다 레오나 궁극이 빠졋는지 확인하고 들어가도록 합시다.궁극이 있다면 킬각이 나와도 무조건 진입해서는 안됩니다 님 죽고 팀들도 다죽는답니다..l내
[블라디 공략법]
설명 : 블라디는 궁빼고는 애쉬보다 사거리가 높은 스킬이 없습니다. 적 블라디가 플래시를 들지 않으면 절대로 애쉬를 잡을수가 없습니다. 블라디플레이의 종류는 크게 2종류입니다
1. 선궁 - 다가가서 딜교
2. 선궁 - w로 다가가서 딜교
둘중 하난데 영상은 1번입니다 1번대로라면 저렇게하시면 돼고 2번으로 궁쓰자마자 w로 오는 블라디에겐 바로 플래시로 거리유지 해주면서 고스트로 다가가서 카이팅 해줍니다 도망갈때나 킬각 나올때 화살로 마무리 시전합시다.
[공략 1] 가렌
가렌은 별거 없습니다. 휠인드 돌면 못따라잡습니다. 그렇다고 휠인드안키면 딜어떻게합니까?
주의할 점 : 침묵걸리기전에 고스트써야 합니다. 침묵풀릴때까지 휠인드 맞으면 궁맞고 죽습니다.
[공략 2] 녹턴
녹턴은 궁쓰고 오면 바로 공포를 걸죠 공포 맞아줍니다. 공포효과가 시전 되기 전에 점멸로 스킬을 끊어줍니다. 중요한건 발리를 맞춰서 녹턴의 쉴드를 깍아야 다음 스킬인 화살이 들어가서 스턴시간동안 카이팅으로 잡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주의할 점 : 공포맞으면 죽는길 밖엔없습니다 / 꼭 점멸이 아니더라도 고스트만으로도 공포 끊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요우무 녹턴이 아닌이상
[공략 3] 라이즈
라이즈의 단점은? 장거리 스킬이 없다는 점입니다. 속박을 최대한 늦게맞거나 안맞는게 재일 중요합니다. 평타짤로 간보는척 하면서 계속 라이즈를 불러옵니다. 발리로 간을 봅니다.
주의할 점 : 라이즈는 스킬쿨이 짧기 때문에 최대한 스킬을 늦게 맞아야 스킬쿨 한번이 더 안돕니다. 발리로 카이팅해서 무기연성을 이용해 평타 데미지를 3%더 늘려줘서 딜이 동등해질때 까지 카이팅하도록 합니다.
[공략 4] 스카너
스카너의 단점 또한 근거리 챔피언 이라는겁니다 최대한 w키고 들어올때는 딜을 덜 하면서 거리유지에 힘을 씁니다. 가까워 질만하면 스펠부터 -> 그다음 가까워 지면 화살입니다. 제 애쉬의 특징이 무엇입니까? 왜곡 신발입니다. 스펠 아끼지 않도록 합니다. 부쉬로 들어가면 같이 들어가지않고 매 날려주면서 타겟팅 유지해줍니다.
주의할 점 : 스카너의 궁범위가 거의다 될때 쯤에 점멸 및 화살을 써줘야 스카너의 마우스 타겟팅이 꼬이기 때문에 사용자를 당황(?) 시킬수 있습니다. 애쉬는 피지컬이 아닌 심리싸움이라고 앞서 설명했습니다. 게임도 심리입니다.
[공략 5] 트린다미어
트린다미어는 고스트 몰락 쓰고 오는거 아닌이상 살아남기 쉽습니다. 베인,그브같이 반걸음->평타->반걸음->평타 같은 문워크가 아닌.. 한대쳐서 슬로우 걸고 쭉 ~~~~ 빼고 슬로우 풀릴때쯤 한대다시 쳐주고 쭉~~뺍니다
주의할 점 : 팽이돌리면서 개돌하는걸 주의 합시다. 바로 화살날리고 토까세요
[공략 6] 나르
나르는 점프와 스턴, 부메랑을 다 피해주면 좋습니다. 시간이없어서 카이팅을 하다보면 나르가 플래시를 써서 저를 잡습니다 잡은후엔 연속 cc로 저를 묶어두는데요 아무튼 퀵실이 있다면 스턴을 다 맞은후에 퀵실을 써서 고스트로 카이팅해주면서 따는방법과 퀵실이 없다면 나르가 접근했을때 플래시로 피해주면서 고스트로 카이팅을합니다. 다음 접근시에는 그때 화살로 마무리 합니다. 모든 챔피언 공략은 다 똑같습니다 플래시 -> 화살입니다 플래시 아끼지 마십시요. 왜곡고스트는 스펠이아닙니다~
애쉬는 무조건 원딜입니다 지혼자 살기 바쁜데 왜 서폿을해서 우리팀 원딜을 어케살릴껍니까 딜교도
힘들다는데 왜 미드라인 섭니까 무조건 원딜하세요!!
초반 운영법
발리맞추는게 라인전에 반을 가져가는겁니다. 미니언 사이에서 발리쓰면 애들 안맞습니다
그럼 라인만 밀리고 적원딜은 피가 많아서 디나이당하기 일수입니다.
리메이크 이후 포지션 변경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미니언 사이에서 딜교하고 그랬지만 지금 발리 너프로 인해
앞쪽에 있는 애들이 화살을 다 맞아버리기 때문에 아군 미니언라인에서 약간 사이드로 자리를 선정해서 밖에서
라인전 합니다.그래야 원딜 맞추기가 쉽습니다
* 자리선정은 적 서폿과 최대로 멀리떨어지게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봇한타시 위치선정]
설명 : 애쉬와 맞는 서폿은 몸빵이 좋은 서폿이라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영상같은 이유때문이죠 이길것 같은 싸움이지만 적의 갱이 온다면 더블킬 따이는 겁니다 그러니까 신중하게 해야하지요 결국엔 갱이 안왔고 우리서폿이 스킬딜을 다 버텨줍니다 그리면 애쉬의 프리딜이 가능하게 되는거죠 타이밍 잘봐서 역관광 시켜줍니다.
[봇한타법]
설명 : 애쉬는 역시나 맞딜이 약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될땐 갱을 유도해야하는데 우리팀이 갱을 오는상황에서는 최대한 맞딜을 하지말고 빠른 이속으로 심리싸움을 해줍니다. 애쉬는 심리가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톰과 제리의 제리처럼 플레이해줍니다. 저라고 100% 이러다가 안죽는다는 상황은없지만 자주 이런게 성공해주면 좋겠죠?
중반 운영법
잘컸다면 암살을 하고 다닙니다 왜곡신발도 있어서 고스트금방금방 돌아옵니다.
애들다 원콤 낼수있습니다 잘크면 ~
무난하게 컸다면 화살있을때마다 아무나 데리고 다니면서 킬따냅니다
못컸따면 화살 커버 계속 해주면서 무조건 파밍합니다. 파밍못하면 후반에도 딜부족해서 gg입니다 왕귀 하십시요 ~
[중반 용먹은 후 해야할 것]
설명 : 중반쯤부터 용을 프리로 먹게 되는경우 우리팀 피가 많이 있거나 적팀이 용 견제를 하다가 빠지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또한 라인을 먹으러 가겠죠? 이타이밍은 절대로 놓쳐서는 안됩니다. 화살이 있다고 한번 저격&암살 시도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런것이 스노우볼과 연관되는 것입니다.
중반 템트리
루난? 몰락 가지않습니다. 제공략에서는 인피 왜곡신발 라위 입니다. 그후에는 팬댄 가줍니다.
루난,몰락.. 공속 빨라서 딜은 잘 들어가는 걸로 보이겠지만 계란으로 바위치기 입니다. q는 ad계수로 데미지가 달라집니다 루난으로 2대 때릴꺼 인피 라위면 1대입니다 똑같습니다 발리 계수로만 따져도 인피라위가면 발리데미지 100증가입니다. 애쉬는 발리가 주딜 이기때문에 ad계수를 올려줍니다. 베인처럼 구르면서 프리딜 하지도 못하는 원딜갖고
q스킬때문에 템트리까지 거기에 맞춰버리면 팀원이 프리딜하게 만들어주는거 아니면 애쉬아무것도 못합니다.
후반 운영법
적 미드,원딜 맞추면 게임거의 끝납니다. 운영법 설명 빠진게 있는데 한타때 발리쓰고 빠지십시요 딜하지마세요
괜히 스펠빼고 피빼고 딜못합니다. 화살을 맞췄다면 발리만 쓰고 빠지십시요 우리팀이 알아서 죽입니다
님이 킬먹을 이유는 없잖아요? 무조건 카이팅이 중요합니다 못잡아도되요 ! 화살을 맞추게 되면 적 탱커진들이
지키려고 우리 딜러진한테 달려올껍니다 딜하러 가는척하면서 뒤로빼야 스펠도 온전히 남아있게 되고
한타 막바지때 고스트쓰고 전장을 누비면 됩니다.
후반 운영
모든 시간대에 해야할 것은 카이팅입니다 고스트 점멸을 통한 카이팅만 하더라도 많은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흡룬이 없고 고스트이기 때문에 라인전은 비록 밀리는 면이 있겠지만 하기나름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애쉬는 피지컬이 아니고 경험과 심리싸움으로 운영한다고 했습니다
더이상의 이론적인 글을 싸지르는것보다 방송이나 방송국 동영상 애쉬강의 보시면서
어떻게 운영하는 것인지 보시면 되겠습니다 궁금한건 댓글로 질문하세요~
[후반 한타법/ 위치선정]
설명 : 후반엔 뭐든지 카이팅입니다. 때리러 갈것처럼 하다 안때리고 빼주고 해야합니다. 무빙은 무조건 양옆이 아니고 앞뒤로 무빙해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뒤에서 발리로만 무조건 간봅니다 몰락대신 피바 가는 이유가 그겁니다. 발리 계수 25와 100의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평타딜에는 모르겠지만 평타딜 전까지 발리로 간보는 애쉬한테는 피바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애쉬는 공속 40퍼 더 올린다고 그공속 다 쓰지 못합니다. 몰락가려면 베인하세요
발리가 재일중요합니다 사거리 밖에서 계속 발리써서 애들 슬로우걸어주면 팀원이 알아서 다 죽입니다. 한타가 좀 무르익으면 프리딜을 시전합니다 고스트쓰고 날라다니면 애들 확정cc가 없는한 스펠,스킬,궁 다 빠져서 애쉬못잡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모든 챔피언은 다 똑같습니다 무조건 카이팅입니다.! 발리 스마트키 쓰지마십시요 무조건 사거리 재면서 쓰세요 애쉬는 거리유지가 재일중요합니다 느낌으로 거리유지하시면 안됩니다 느낌은 한계가 있어요
마지막 팁입니다.
화살 타이밍은 화살을 딱! 맞추고 발리든 평타든 뭐든 딜이 연계될때 원콤낼수 있을때 가장 적절한 화살 타이밍입니다.
선 화살은 갱호응이나 한타때 쓰세요
라인전시에는 발리 평짤로 간보다가 화살쓰고 발리평짤 할때 죽일수 있을때가 가장 적절한 타이밍인걸 잊지마세요!
한타법 및 화살 타이밍
고스트는 최대한 아낍니다. 뒤에서 발리로 간만보면 아낄수있습니다. 적이 플래시써서 갑자기 튀어나오는거나, 맞으면 피가 많이 깍이는 거면 써야합니다. 나중에 프리딜하게 될때 피없으면 프리딜 못합니다. 이속/카이팅으로 심리적 압박을줘야합니다. 애들이 분명 달려들면 이기는데 스킬쿨/스펠빠짐/궁없음 = 뒤로 물러납니다. 내가 너무 오바해서 깊숙히만 안들어가면 절때 애들이 죤나 달려드는일은 드뭅니다.
화살 맞추는법
화살은 봇라인전에서는 거의 대부분 부쉬에서 쓰세요 와드가 안되어있다면 진짜 감각적인거 아니면 못피합니다.
사람은 어느정도 예상을 하고 있으면 바로 움직일수 있습니다. 예상 못하는 시점에서 날라오면 절대반응 못합니다.
[화살 맞추는법]
설명 :
1번째 섹션 - 블리츠를 맞춰주는 상황입니다 저런 상황에선 당연히 저 골목길로 뺄수밖에없습니다 그래서 아무 고민하지말고 1자지형인 골목에 대충 쏴주면 다맞습니다.
2번째 섹션 - 이즈는 대쉬기가 있기 때문에 비전이 빠지게되면 바로 화살을 쏴줘야합니다. 베인, 그브, 루시안도 똑같습니다.
3번째 섹션 - 영상에는 길이 한정이 되어있고 샤코가 q를 썻는데 밑으로 빠지는 길과 오른쪽으로 빠지는 길이 있습니다. 제 생각으론 아래로 빠지는것이 재일 최선이라고 생각했기때문에 샤코의 생각을 어느정도 예측하고 샤코의 q사거리를 생각해서 화살을 바로 쏴줬습니다.
4번째 섹션 - 이것또한 갱플랭크가 플래시를 썻는데 빠지는 위치는 뻔합니다 위로 빠져야겠죠 플래시를 썻지만 보지도 않고 바로 화살 쏴줍니다.
5번째 섹션 - 적이 타워를 밀때 가끔 실수하는게 미니언이이제 다 죽어가는데 타워를 치고있다는 겁니다 영상처럼 리신이 저런짓을 하기때문에 타이밍 잘 맞춰서 화살 날려주고 그이후 이득을 보시면 됩니다.
6번째 섹션 - 6렙이후부터는 가끔씩 미드 상황보고 화살을 날려주는데 딱봐도 탑푸쉬 할것 같다. 또한 미니언이 사라져간다. 까지가 있는데 놓쳐서는 안될 팁 하나가 있습니다 그것이 뭐냐면 적 챔피언의 기본공격 사거리입니다. 타워를 때리려면 기본공격 사거리 최대거리에서 때리겠죠? 그 거리를 계산하고 쏴주면 맞습니다.
나머지는 설명은 비슷하니 쓰지않겠습니다.
일자지형에서 화살을 쏘는 경우
한타 하느라 집중하고있어서 사방으로 신경이 곤두서있는데 느리게오는 화살하나 못피할까요?
그러므로 각을 최대한 좁혀서 때려 맞춰야 하기때문에 일자지형/좁은지형에 쏘는 겁니다.
라인전에서 쏠 경우
위에서 말했듯이 부쉬쪽이나 거리는 가까운데 안보이는곳(언덕이용) 이런곳에서 쏘면 확률이 그나마 높습니다.
화살은 갱호응/한타 이니시 아니면 절대 선화살은 안됩니다.
한두대 남기고 못잡는일이 허다합니다. 영상에서 보시는바와같이 w쿨이 다시 돌아올때쯤에 화살써서 wr평타로
룰루 죽이지 않습니까? 이겁니다. 화살을 쏘고 마무리가 될 피다 싶을때 쓰는겁니다.
-*-
솔직히 고스트 점멸에 이속룬 상급자용 스펠이긴합니다. 라인전 흡룬가도 힘든데 올이속룬 이라뇨 힘드신분은 흡룬1개 가도상관은없을겁니다 인피 라위는 제가쓰는거 설명해드린거고 왠만하면 인피 팬댄 추천합니다. 이렇게 하라는게 아니고 '애쉬가 이런거다' '애쉬는 이렇게 쓰는거다' 라는 것과 조금의 팁을 알려드리고자 씁니다. 보셧으면 댓글부탁드립니다^^
* 질문은 댓글에 써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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