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템씨 관전하다가 발견한 템트리로 현재까지 꿀빨고있다.
기존 아무무유저는 이거보고 티어급등 하길 바란다.
1. 쿨감으로 추노력,기동성 甲
2. 딜링과 탱킹이 동시에 가능. 존나쌘데 안죽는다
3. 난이도 최하 / 보통 아무무가 가질 수 있는 리스크가 크게 감소됨.
<단점>
1. 체력이 비교적 낮다.
2. 알려지지 않아 인지도가 적다.
Dia팀랭
파랑아무무 첫시도했을때
솔랭
+'이어시'전적을 확인하시면 최근 아이템들고 씹캐리한 모습을 볼 수 있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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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5 (+94) | 2283 | 마나 | 287.2 (+40.0) | 967.2 |
공격력 | 57 (+3.8) | 121.6 | 공격 속도 | 0.638 (+2.18%) | 0.874 |
5초당 체력회복 | 8.88 (+0.85) | 23.33 | 5초당 마나회복 | 7.38 (+0.53) | 16.31 |
방어력 | 33 (+4) | 10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주문력+14.85
왕룬에 이속을 박아도되고 표식에 공속을 박아도 상관없다.
근데 난 룬페가 3개라서 공속룬이 별로 안땡김 그래서 그냥 마관감.
솔직히 패시브로 마관터트리는 상황이 위로 올라갈수록 잘 안나온다.
성장방어는 개인취향임. 전 5개 섞어서 끼는중
이제 영약이 쿨감을 안줘서 쿨감룬도 생각중인데, 너무비쌈;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난 탱을 추구하지만, 아무무는 이상하게 약간의 딜템만으로도 굉장히 강한 정글러이다.
그 강력함을 이유로 오펜스에 투자하는게 답인것같다.
이 특성은 점화걸렸는데 어시 들어와서 기적적으로 살아 남을 수 있는 좋은 특성이라 생각함.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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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스킬은 w를 찍는편이다. e를 찍지않는건 쳐맞으면서 리쉬받진 않기때문이다..
그뒤론 R>E>Q>W 로 변함없다.
가끔 E다음에 W를 선마하는 사람이 있는데 개인취향은 존중한다만 W대신 Q찍으면 티어가 오르는 기이한 버그가 생긴다.
q > q맞추면 본능적으로 w를 킨다 > e > 적 퇴로로 무빙하면서 평타 > 적이 돌변하면 빠진다.
qwre는 누구나 아는 기본콤
e는 맞으면 쿨이 줄어든다. 그래서 다른 정글러랑 다르게 적미니언이 많을수록 유리한 상황이 많아진다.
q는 사거리가 블츠그랩보다 길기때문에 이 점만 유의하면 존나멋진 이니시를 걸수있다.
r은 사거리가 닿을거 같다라면서 쓰지마라 자신위치를 중심으로 탄성파처럼 퍼져나가기때문에 이런애들은 눈으로 보고 피할 수있다.
시즌5가 다가오면서 아무무는 무난한 정글러가 된거같음. 정형적인 ap탱을 보여주자.
첫템은 무조건 마체테 2포션을 시작함. 이제 체력관리가 그리 쉽지가 않고 카정의 위험성이 이전보다 훨씬 크니 아무무픽할때마다 매번 주의해야됨. 를 가는건 광역피해로 인한 빠른 정글링 때문에 상당히 쓸모 있다고 생각함. 상위템은 어지간하면 가서 체력 보충해주시길 바래.. 요즘 새끼들 죄다 고정딜 쳐박아서 체력 안올려두면 훅간다진짜(강타쿨감 너프먹었지만 다른 정글템들어봤자 강타아낄 여유도 없어서 어쩔 수 없이 경비대 가야해)
+++ 추가체력+25%로 바뀌고 쿨감이랑 강인함이 삭제되서 이전만큼의 화력이 안나옴. 이제 3:1은 못이긴다 약간 고려해야됨.
는 동선이 매우 긴 정글러 입장에서 항상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지만, 나중에 로 꼭 바꿔주길 바란다.
{이거 갔을 때랑 안갔을 때랑 딜링 체감이 좀 크게 나서 개인적으로 자주 가는편}
그 다음에 가는템은 보통 를 많이간다. 하지만 이건 진짜 엄청나게 좋지않은 판단이다.
무무가 적한명만 타겟팅하는 스킬은 밖에 없다. 나머지는 주위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스킬로써 적에게 20%의 슬로우밖에 주지못한다. 더군다나 지속효과도 1초대라서 도주기를 사용한다면 빠른추노가 여간 쉽지않다. 거기다가 물마방의 부재로 탱이 힘듬.
나는 거의 무조건 다음템을로 간다. 이건 아무무에게 아주 필요한 3가지가 크게 존재한다.
20퍼센트의 쿨감, 높은 방어력, 마나통.. 이건 존야이상으로 아무무에게 좋은 아이템이다.
하지만 아무도 이걸 안가고 이런걸간다. 이러니 아무무보고 초식이란 소리를 듣는거다.
아무무 유저들은 얼어붙은 심장을 보고 말하더라.. "정글템 가니까 마나관리가 쉽더라구요. 그래서 프하는 딱히 생각 해본적없어요." 물론 맞는말이다.
근데 여러분들도 많이 봐왔을 것이다. 한타가 오래 지속됬을때 아무무가 마나가 없어서 "아마나 ㅅㅂ " 이러면서 적한테 당하거나 못잡는 모습을..
<대신에 를 감으로써 초반에 탱킹이 ap상대로는 그리 잘 되진 않는다. 그래서 최근에는 성장체력룬을 끼고 정글 도는편.>
만약에 3ap 이상이거나 적ap딜러가 너무 강력하면 하나 띄우고 를 간다.
이 템의 쿨감과 높은 방어력이 의미하는 것은 의 리스크를 안정적으로 보장하고 궁의존도가 매우 높은 아무무가 훨씬 유리한 자리에 설수 있게 되는 결과를 자동적으로 가져다 주는 거다. 마나통은 사실 덤일 뿐이지만 그것마저 아무무에겐 더할나위없이 꿀인것이다.
애초에 아무무는 계수같은걸 바라보는게 아니라 많이 비비면 누구든 개바를 수 있다.
적에 ap 비율이 많다한들 가주는게 맞다고 본다. 저건 정글링부터해서 갱킹이나 적과 대면했을때도 아주좋은 선택이 될 수 있기때문이다.
그 다음템은 와 를 간다.
이 두아이템은 아무무와 정말 잘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아무무는 같은거 없어도 의 효과를 극으로 뽑을 수 있는데다가 는 4번뒤질꺼 한번도 안죽게 해주는 개쩌는템이다. 원래 를 필히 갔었는데, 지금은 예전과 상황이 많이 다르다.
이 5개의 아이템이 나왔을때 아무무는 딜과 탱이 동시에 되는 일명 개깡패라고 불리워지는 상황이 온다.
중간에 를 올린다면 유리했던 상황을 더욱 좋게 끌어나갈 수 있다.
마지막 템은 적을 고려해서 정도 가주면 된다. 이러면 강력한 파랑아무무가 될 수있다.
올 ad 일때는 밴시대신 가시갑옷을 가주면된다.
그 이후 를 나정도로 바꾸면 된다. 특히 효율이 진심 개쩌는편이라서 란두인보다 먼저가도된다.
: 안그래도 프하가서 체력없는데 이거 가버리면 같은 op들한테 반피넘게 남아도 궁맞고 뒤진다.
그리고 는 팀생각 해서라도 가지마라. 내가 피하면 누군가는 다친다.
(필자는 자주 가는건 함정)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의 근본은 적을 묶어서 나에게 포커싱을 끌어모으는 탱커다. 잊지마라
몇가지 팁을 준다.
1. 적군이 라인을 민다 = 적정글이 역갱 대기중이다 >> 뒤로 갑자기 뺀다 = 적정글이 라인과는 거리가 먼상태이다 >> 와드를 박는다 --진짜 거의 모든 탑라이너는 이 순서를 유지한다. 와드를 박는 순간 아군 탑이 핑찍으면서 "ㅇㄷ"이럴 것이다. 그 순간부터 정확히 1분뒤에 탑갱가면 된다. 이때 주어진 1분동안은 정글몹 3마리 잡으면 된다.
2. 봇에서는 장기전을 할때가 굉장히 많다. 니가 탑에 있다한들 봇에서 싸움나면 무조건 달려라. 이득을 챙길 수 있다.
3. 적이 갱을 갔는데 다소 먼곳에 있다면 적정글을 카정해라. 적의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
아무무에게 가장 중요한건 '레벨링'이다. q와 e스킬이 얼마나 찍혔나에 따라 적과의 대치에서 사냐 죽느냐가 결정된다. 이 레벨링을 위해서라도 갱을 가야한다. 갱을 성공한다면 적을 죽여서 받는 경험치와 라인밀때 탑라이너와 나눠먹는 경험치가 너를 성장시켜 줄것이다. 이것이 솔랭에 적합한 자세다.
그리고 블루는 핑찍고 바로 안오면 먹은 다음에 미드라이너라 "아왜 블루안줘요 ㅡㅡ"이러면 "아이사발면같은년 핑을 몇번을 찍어야 오냐"이러면서 대충때우면 넘어가준다 꿀팁.
내템트리를 따랐다면 지금쯤 괴물이 되어있을 것이다. 넌 누구에게도 지지않는다. 마음을 단단히 먹어라.
솔킬따는 꿀팁을 하나 알려준다.
아군라이너가 집을 가서 커버를 치면 적 라이너는 라인을 밀게된다.
너는 그상황에서 적에게 다가가 e로 비벼라
그러면 적라이너가 "뭐야 이새킹 ㅋ"이러면서 널 후려칠것이다. 그러면 참지말고 게속 we로 비벼라.
"어 너쫌쌔다 ㅋ? 점화궁걸어서 쥭여버려야지!" 이러는 생각할 적라이너에게 마지막으로 er쓰고 r효과 끝나는 시점에 q해서 한번더 e로 비벼라 그러면 솔킬. 이러면 적라이너는 병신소리를 들으면서 그판 멘탈을 책임질 불쌍한 적정글러를 지켜보면된다.
이니시를 거는 매우 좋은팁을 가르쳐준다. 5대 5 대치일때 꼭 포킹할려고 깔짝대는 애들이 있다.
이런애들의 가장 큰 특징은 내가 다가갈때는 빼다가 내가 빼면 다가온다는 것이다.
앞에서 말했다 시피 우리의 Q사거리는 블츠그랩사거리 보다 길다.
그냥 앞에서 슬픈얼굴 보여주다가 뒤로 빠지면서 q를 꽂아라
맞으면 궁바로써라 적들이 포킹하는 아군을 따라가는게 인간심리라서 굳이 점멸까진 안써도 될것이다.
그러면 같은애들 리폿먹고 게임셋이다.
q가 여러모로 개사기이기 때문에 부쉬를 제외한 전장의 안개를 이용하면 윗동네에서도 매우 쉽게 낚을 수 있다.
이 방법만 있는것이 아니다.
파랑아무무는 후반부에 영약과 더불어 쿨감이 40퍼센트다. 이 때 q쿨타임은 4.8초인데,
일단 적앞에서 q를 허공에 날린다. 그러면 적들은 아무무의 q가 없다는 것에 대해 안도감을 느낀다.
곧바로 4.8초 후에 꽂아봐라. 6/10확률로 맞는다. 맞으면 를 시전한다.
↑다이아 이상에서는 걸리지않는다. 오히려 역낚을 걸어서 골치아프기 때문에 아군이 가까울떄 말고는 함부로 이니시 걸지말자. 가만히 있어도 이리저래 걸어오기 때문에 적의 경로를 예측할 수 있다면 아무무에 굉장히 빨리 숙달 될 것이다.
그리고 아무무는 딜러를 지키기에 굉장히 좋은 캐릭터이기 때문에 한타도중에 딜러진형을 꼭봐라. 적브루저나 씹딜탱들이 아군들을 학살하면 그 한타는 이겨도 이득을 챙기기 힘들 것이다.
반드시 죽어서라도 딜러는 지켜야된다.
선프하아무무는 많은 것을 할 수있다. 적을 짤라 먹을 수도있고, 한타에서 탱커가 될수도 있으며, 가장큰 역할은 모든 적들을 양념 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팀원들이 브론즈라도 내가 잘들어가면 이기는게 아무무다.
아무무는 다른 탱커와는달리, 어느정도 몸이 되어주다 빠지는 챔프가 아니라. 한번 물었으면 죽자고 달려들어야된다. 적이 죽던가, 내가 죽던가 둘중 하나다.
누구든 아무무로 씹을 수 있고, 아군 입장에서는 그 어떤 챔피언도 아무무와 어울린다고 단언할 수 있다.
본캐영정잼
부캐들고 세기말 다이아 승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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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정말 감사드립니다.
+꼬릿말
이제 올 시즌도 막바지에 다가와서 복귀전에 대부분을 알려드렸습니다. 올라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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