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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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JAG 트레이스 쉬바나 15시즌 스프링 준PO 1경기
상대 서폿이 모르가나라 불굴을 찍어주는 모습입니다.
JAG 트레이스 쉬바나 15시즌 스프링 준PO 2경기
CJE 샤이 쉬바나 15시즌 스프링 준PO 3경기
두 선수 다 특정 상황을 제외하고는 방어에 올인하지 않았습니다.
은 체력3회복으로 바뀌어 한 라인 다 먹게되면 총 18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대 이게 1포인트로 18의 체력의 회복을 한다면 디펜스 같은 티어에 위치한 가 1포인트에 12의 체력이라는걸 생각하면 상당히 좋은 특성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미 라인 서는 포지션(탑,미드,원딜)은 모두 포식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원래부터 근접 브루저에게 잘 어울리는 스킬이지만 쉬바나의 E는 % 피해라 효과가 매우 극대화되는 스킬입니다.
둔화효과는 이동속도 감소등의 효과를 말합니다.(말파 Q는 둔화가 아니라고 하네요)
의 이동 방해 효과를 받는 적은 레넥톤, 잭스같이 스턴을 넣는 챔프라던가 문도같이 둔화를 거는 챔프라던가 입니다.
이 특성은 후반 원딜 카이팅을 보고 찍는 스킬이라 보시면 됩니다. 트린다미어 상대로는 매우 좋은 스킬이죠.
광역 딜을 넣는 챔피언 상대로 좋습니다. 라이즈가 궁키면 광역으로 판정받고 요즘 나오는 대부분 미드라이너는 광역 누킹을 합니다.
생각해보면 이건 5:5한타때나 효율을 발휘하는 스킬, 근대 이때쯤 되면 이미 아이템이 갖춰지고도 남을때라 5:5한타에서 생각보다 그렇게 큰 위엄을 보여주는 스킬이 아닙니다.
방어 마스터리에 마지막 특성인데요. 최근 추세로선 CC기 강한 챔프 아니면 찍지 않습니다.
차라리 저 위에 4개 스킬들은 방어력, 마법저항력과 별개로 계산이 되므로.. 저 네개를 찍지 않는가 하네요.
텔메타 시작 후 탑솔러 필수 스펠이 되었습니다.
현재 중국 LPL등 여러 리그에서 관심받는 강타텔입니다.
너프되고 어떻게 될지 모르겟네요...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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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는 W선마와 E선마로 나뉩니다.
1. W선마
2렙때는 자유롭게 찍어주시고 3렙부터 W -> E -> Q선마를 해주시면 됩니다. W선마 트리를 하시면 라인 주도권을 가져오실 수 있고 심하게 밀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W선마가 좋습니다. 몇 챔프를 제외하면 딜교환도 압도적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2. E선마 트리 1렙 E 2렙 Q또는 W(맞딜 또는 라인푸시) 3렙에는 2렙때 안찍은 스킬을 찍어주시고, R, E, W, Q순으로 선 마스터를 해주시면 됩니다.
딜은 W선마보다 나오지 않습니다. E선마 스킬트리에 장점은 E를 통한 짤짤이 딜에 있습니다. E를 쿨타임마다 날려주면서 딜교 이득을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 물론, W선마 장판깔고 딜교하는게 훨씬 압도적인 딜량을 자랑하나, W딜을 넣을 수 없는, 짤짤이를 주 딜로 하는 챔피언들이나, 초반에 라인전을 압도적으로 졋을때, 파밍을 위해서 가셔도 됩니다.
Q선마 트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Q를 찍는 이유는 Q에 공격력을 위해서가 아닌 E의 붙어있는 평타 한대당 최대 체력의 2%깎는걸 극대화하기위해서입니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쉬바나는 일단 E를 맞추고 행동하셔야합니다.
모든 스킬은 E에 최적화되어있다고 보셔도 무방하고요. E를 챔피언에게 맞추고 W를 켜서 적에게 접근 후 평Q평, 이게 가장 좋은 딜교환 방법입니다.
물론 상황에따라 다르게 활용할 수 있으나, 저 콤보가 가장 효율적인 딜교환 콤보입니다.
1. 궁을 아끼지 마십시오. 궁쿨이 꾀 짧은대다가 라인전 딜교때 매우 좋습니다.
2. 인간폼에서 W를 키고 딜교하다가 W가 끝날때 궁을 켜주시면 그 위치에 장판이 확 깔립니다. 더욱 효율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카운터픽 의미 없기 때문에 지우겠습니다.
쉬바나가 비교적 단단하고 빠르기 때문에 카운터픽을 만나면 강타 빼시고
그냥 빠르게 민병대신발 올리시고 미친듯이 귀한 라인복귀 하시기 바랍니다.
ㄱㄴㄷ순
힘듬
대부분 붙어서 딜교하는게 가능한지 의심스러운 챔프들이 많습니다.
1분 55초에 가장 가까운 정글몹 먹고 가줍니다. 이때 상대방의 견재를 조심하셔야합니다.
정글템을 올리지 않았기 때문에 강타를 사용하면서 잡아도 체력이 많이 빠지는데 상대방이 견재하러 온다면 점멸이 없기 때문에 바로 사망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위치에 와드를 설치하시거나 견재하러 오지 못하게 해주세요.
아니면 다른 정글몹을 먹고가주셔도 됩니다. 정글몹을 먹는 이유는 레벨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입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정글몹을 먹고 귀환 후 텔로 라인복귀하면 상대는 첫 웨이브를 민 상태라 레벨차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만약 라인전이 힘들다고 생각되면 절대 을 선탬으로 올리지 마세요. 잿불거인은 나중에 나와도 되는 아이템입니다. 라인전이 힘드시다면 민병대를 빠르게 올려 미친듯이 라인밀고 귀환 라인밀고 귀환 하시는게 좋아요.
특히 쉬바나로 힘든 챔프들은 AP 짤챔들이 많습니다. 이럴땐 당연히 또는 를 먼저 가주셔야 합니다.
정글몹이 나오면 라인을 빠르게 밀고 정글몹을 먹으로 가줍시다. 강타텔 쉬바나가 급부상한 이유는 압도적인 성장속도라는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어차피 탑라인에서 왼만하면 킬먹기 힘듭니다. 그럴빠엔 경험치, CS이득으로 상대를 압도하는게 좋습니다. 이게 안되면 강타텔 사용하는 의미가 좀 없어지는건데요. 차라리 다른 챔프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한타때 강타는 딜러에게 써주세요. 너무 당연한가요? 의 효과를 자세히 보시면 강타 맞은 챔프는 강타 쓴 챔프에게 주는 피해량 20% 감소라고 적혀있습니다. 이게 어느정도냐면요. 마오카이의 궁으로 감소되는 피해량이 20%입니다. 똑같은거죠. 물론 마오카이로 이 강타를 사용한다면 곱연산이 적용될려나요?
강타는 이욍이면 독두꺼비에게 써주세요. 쉬바나의 연소 + 독두꺼비의 강타효과 + 잿불거인의 불사르기 낮게잡아도 150 이상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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