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54.5% (6표)
9.1% (1표)
36.4% (4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21
9
0
6/11
아프리카BJ달인 정글렝가[현명한극딜탱렝가]

- 짝눈(2014-12-08, 조회수: 75823)

저만의 비법이나 노하우를 공개하려고

글재주가없지만 이렇게 글을 올렸습니다.


아직 미완성된 글이니..부족하지만

읽어주세요 차근차근 공략의 완성도를

높이고 부족한부분을 매꿔 많은도움이되겠습니다.


탑은없습니다.

무조건 정글입니다.

탑으로가서 하기엔 분명히 한계가있습니다.

많이좋았으면 분명 프로들사이에서도

탑렝가가 나왔겠지만

너프를 많이당한 시점에서

지금은 정글이 최적화 되있다고 봅니다.


http://afreeca.com/sinking1511


http://afreeca.com/sinking1511


http://afreeca.com/sinking1511


제방송국입니다.


현재 아프리카티비 방송을 하고있으며


얼마안됬지만 많은 사랑부탁드립니다.


뼛속까지 정글러  BJ달인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방어 +0.7
    x2
  • 공격력 +0.28
    x1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4.63
  • 방어
    +10.4
  • 쿨감소
    -4.98%
총 가격 : 9,215 IP

시즌5로넘어오면서

렝가 카운터1위는 정글 몬스터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그걸 이용해서

2랩카정 역시 육식정글의 힘을 그대로 가져가는 빌드로

가져왔습니다.


쿨감5%를 주는이유는


특성에 공속5%를주면서 초반 공속을올려주고


룬에 5%

아오니아 신발 15%

요무무 10%

정글템 10%

해서 40%를 맞춰줍니다.


만약 적이 ap가많다면 특성에 쿨감5%를 주시고 마저룬을 착용하시면

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일반 AD육식정글러와 비슷합니다.


일단 렝가는 스택관리와 체력관리과 힘들기 때문에 [질긴피부]를 두개찍어주시고요


 이제 시즌5로패치가되었기에


초반정글링이 많이 중요해졌습니다.



공격쪽에 [주문연성과][무기연성]을 찍는이유는 말안해도 아실겁니다.


QWE 전부 빠른 스킬을 돌리며 평과섞어주면 데미지가 많이 올라갑니다.


[양날의검]은 취향일수있으나..  저는 렝가를 탱커가아닌 암살자로 선택했기 때문에 찍어줍니다.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정글러이기때문에 당연히 강타

플래쉬는 도망치는 적을잡을때

그리고 도망칠때 좋기때문에 드는것이구요

만약교전이 정글쪽 부쉬에서 일어난다면

부쉬와 플래쉬를 활용해 스킬쿨타임을 돌리면서

싸워도 이길수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날아가면서 강화EWQ티아멧을써주시면되겠습니다.

다음부터는 스킬쿨이도는대로 써주시면되는데

두번째 돌아오는 강화스킬은 Q나E로 사용해주시면되구요

적을땃는데 내가 죽을것같다고하면 강화W로

방어와마저를 올리시고 피를회복하시면됩니다.

어디까지나 유동적인 스킬을 사용해야합니다.

순간순간 판단이 중요한 두번째 강화스킬입니다.

 

스킬 활용 팁

Q선마를해주고 E선마를 하지않고 W선마를 하는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무리잘하는 렝가유저도 E를 100% 맞출수는없습니다.

인정하십니까?

그런데 왜 2개까지는 먼저찍냐... 2개찍을시 효율이좋고

초중반이라 한타교전이 심하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초중반에 극딜로 운영하는 챔프이기에 중반이 넘어가면서

교전이 많이 일어나면 뚜둘겨 맞는 상황이생깁니다.

이때 W스킬은 배울때마다 방어와 마법 방어력이 늘어나는데

부족한탱을 W스킬로 매꿔주면서 원딜을 잡으면 되겠습니다.

E스킬로 부족한데미지로 적을못짤랏다.

이러면 애초에 자르지못할 적이였던겁니다.

그리고 E스킬을 놓쳤을시 딜로스+탱로스를

심하게 놓치게됩니다. 

이유는 W를배웟더라면 탱이늘고 E를맞추지못햇다면

CC와 딜을 놓치게됩니다.

히지만 어느정도 능숙해지고 e스킬을 잘맞추신다면

확실히 e스킬이 킬각을 보기엔 좋습니다.


[다른유저들과는 다르다는점 그리고 조금더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을선택했다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즌5

아이템은 취향입니다.


뭐라고할수없지만 아이템빌드로 가는것은

거의 제가 늘 사용하는 확정 빌드라고 보시면되겠습니다.

강타의 조건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폭발강타가

안정적인 정글링을 도와줄것입니다.

카정위주로 공격적이다 싶으신분들은 파랑색을들어서

적정글을 잡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렝가는 코어템을 빨리빨리올리는것보다

여러가지아이템을 많이가는게 더좋습니다.

요무무를 제외한 나머지템을 말합니다.


요무무 히드라 이렇게가는거보다

 요무무 티아멧 빌지워터

이런식으로가는게  더효율적임을 말씀드립니다.


딜탱렝가라고해서 딜을 줄이고 탱을 많이가는것이아닙니다.

최대한 딜을 뽑아내기위해 딜렝가를갑니다.

하지만 자기딜을 다넣고 죽지못하면 딜렝가 의미가없습니다.

그래서 딜탱을 렝가를 하는데 그탱은 최소한의 탱을 의미합니다.

최소내가 암살을 시도했을시 적 원딜이나 미드를 따고 죽을수있는

탱을 의미하며 벤쉬나 란두인 가엔을 추천합니다.

이러면 적 원딜이나 미드를 자르고나서도 생존이나 다른챔프에게 추가딜을 입일수있습니다.




@노란색뼈이빨 목걸이를 사용하시다가@

@첫귀환이나 6~8렙구간에 팔아서 빨강 뼈이빨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인생각으론 흡낫이 많이 중요해졌다고 느꼇는데...

조금더 연구를통해 확실한 정답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가끄보이는챔프로 폭딜과 재간둥이
즉.. 한방극딜과 회피기를 보유하므로 엄청 까다롭습니다.

정글 렝가이지만 정글 카운터는 별로 느끼지못해
미드챔프로 적습니다.
신드라
신드라역시 CC기와 한방 궁 딜로
딜렝가를 녹일수있기에 적습니다.
제드
초반에는 상관이없으나 중반을 넘어가면서부터
제드를 아무리말려도 렝가가 스플릿을 하고 운영을할때
제드가 꾸역꾸역 크면 제드 궁때문에 이길수가없습니다.
제가 수도없이 만나봤지만
제드가 궁쓰는 타이밍에 플래쉬로 빠지고 다시 궁을키고 싸우고이래도
최소 코어템하나이상 렝가가 나와야 이길수있습니다.

딱히 정글에서 만났을때 까다로운 챔프는

샤코 정도가되겠으며  리신은 벤을 많이당하니까

신경안써도 되지만  그렇게 까다롭지도 않습니다.

다만 팀원이 갱을 자주당해서 문제일뿐...


 

 

라인 / 정글 운영법

렝가는 2렙때 강하기때문에 QE를배우시고 2렙카정을 가셔서

이득을 보게되면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정글을 도실때 꼭 5스택을 만들어서

갱을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아무래도 렝가는 초반갱이 약합니다.

이를 와드로 극복하고 땅굴과 역갱 카정으로 극복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궁이 생기며 갱킹이 수월해지니

티아멧이 나오는시점부터는 정글링속도와 라인클리어

속도가 굉장하므로 운영을시작하거나

적원딜이나 미드를 잘라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백도어를하면서 한명씩 오는 상대유저를 짤라주시면되구요

다수가올경우를 대비해 와드를 잘해놓고 많이오거나

나뉘어서오면 궁을써서 한명만 빠르게 자르고

요무무로 도망치시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무조건 적 원딜을 1순위로 정해서 짜르고 살아남게되면

미드나 주변에 있는 적을 최대한 딜을넣어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54.5% (6표)
9.1% (1표)
36.4%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