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77.8% (14표)
0% (0표)
22.2% (4표)
베이가는 애초에 리메이크가 필요없는 챔이었습니다.
지평선 고작 0.75초에서 0.5초로 버프해줬다고 라이엇딸이나 치는 밸런스팀
썩은 얼굴이 눈에 선하군요
솔직히 말해서 즉발형으로 만들어준다고해도 저는 Q와 R 너프 때문에
미드로는 실론즈에서 양학할때 빼고는 전혀 쓸수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하면 이렇게 챔피언하나를 차츰차츰 엿먹일수있는지 궁금하네요
1. 데파 삭제 -> 베이가의 원콤 조건이 매우 어려워짐 (여기까진 어떻게든 쓴다하는 생각)
2. Q와 R 너프 -> 원콤 자체가 날수 없게 됨. 좆됨.
3. 지평선 즉발아님 -> 베이가 자체의 정체성, 운영방식이 멸종. 진짜로 미니언됨. 다른챔 너프와 비교 불가
4. 지평선 0.75 -> 0.5 꼴에 버프랍시고 라이엇들 어험어험 버프 딸딸이치는거 생각하니 더 역겨움.
베이가는 애초에 리메이크가 필요없는 챔이었습니다.
지평선을 건드릴필요도없었고 지평선과 맞물려 돌아가는 QWR의 딜과,
베이가의 유리몸은 베이가만의 특성과 운영방향, 장단점을 제시해줬습니다.
딱 하나만 하면 됐었습니다.
베이가의 몸 너프
이거하나만하면 지평선을 사용하는 베이가라고 할지라도 물고 들어갔을때
순식간에 녹아떨어지는것이 상대들의 공략법이라 할수있었죠
딜교자체도 짜잘하게했을때 서폿 베이가가 손해를 보는부분이었고요
라이엇은 자존심 고집만 세서 원상복귀후 다른방향 너프따윈 안할겁니다.
전혀 기대도 안하고있었으며 앞으로도 그러할 것입니다.
공략 정말 정성들여썼는데 지웠네요 베이가신님도 나름 칭찬해주신 공략이었고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영광스러웠습니다.
아깝지만 공략이 더이상 필요없기때문에 다 지우고 떠납니다. 딴챔하거나 롤접고 공부하시면될듯.
오늘자로 베이가가 고인이 되었네요.
생각보다 괜찮더라 베이가가 원래 좋았다. 플레이스타일이 달라진거지
너프라고봐야하나 이딴소리는 죄다 베이가 좃도 모르는
브론즈급 이해도 가진 사람들이 하는 말이니 무시하셔도 됩니다.
시즌3부터 애정 가지고 천판가까이 이렇게 진지하게 연구해온 챔프가
없었는데 베이가를 떠날려니까 너무 아쉽습니다
하지 않는 챔.. 앞으로 베이가 공략 업뎃은 없을것입니다.
지금까지 제 부족한 공략 읽어주신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베이가야 수고했어 이제 좀 쉬렴.
PBE패치대로 바뀌게 된다면
베이가는 걸어다니는 미니언이 됩니다. 고인도 이런 고인이 없어요.
Q의 논타게팅화는 도대체 무슨 개소리인지 상대방이 피할수있게
만들어놓고(포킹하면된다는 개소리 씨부리지마라 짜증난다)
지평선은 상대방이 개나소나 보고 피하게 만들어놨음.
지평선을 못맞추면 스턴이 안되고 스턴이 안되면 운석을 못맞춤
유리몸이 원콤을 못낸다? 그럼 상대방한테 그냥 뒤져야지 뭐
쓰레기챔인 죄로 죽으면 됩니다.
탈론이 다가온다? 제드가 궁으로 온다? 카타리나가 궁을 쓴다?
지평선이 어딨습니까 그냥 뒤져야죠 ^^
점멸 지평선으로 기습암살? 누가 스턴을 맞아줌 ^^
EWRQ로 원콤? 스턴을 안맞아주는데 운석을 누가맞아줌^^;;
아 Q도 피할수있게됐지 대단하지요!!!
결론 : 베이가에 대해 젓도 모르는 라이엇 때문에 챔피언 하나를 AI전에서나 플레이하게 생김
시즌4 인증입니다.
kda, 승률 관리가 잘되있어서 원한다면 후픽으로도 미드라인을 많이들 양보해주십니다.
얼마안됐지만 시즌5 인증입니다.
배치도 베이가로 매우 승률이 좋았습니다 미드안되면 서폿도 괜찮아요~
요건 부캐 승률.
통계로 봐도 그렇고 이쯤되면 주변에서 베이가 꽤 인정해줍디다.
베이가를 하시기 전에 가만 생각해보셔야할게 베이가는 몸을 포기하고 딜을 가는 존재로서
딜을 하는 것도 손이 매우 빨라야 합니다. 운영난이도 역시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노멀에서 수십판 연습하고 오셔야 하는 챔프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공략 곳곳에 '레훼이휜져훠'님의 동의하에 베이가 관련 동영상을 첨부하였습니다.
(필요하면 동영상 추후 더 업뎃.)
또한 저는 절대로 '취향'이란말을 쉽게 쓰지않겠습니다. 확실히 이해한 부분은 단정짓는 어조로
철저히 알려드릴것을 약속드립니다.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80 (+108) | 2416 | 마나 | 490 (+26.0) | 932 |
공격력 | 52 (+2.7) | 97.9 | 공격 속도 | 0.625 (+2.24%)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 | 86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총 가격 : 9,831 IP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6/0.7/0.8/0.9/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쿨타임도 짧은 여러 견제기를 활용해서
라인전 내내 야금야금 체력을 깎기 때문에 상당히
버티기가 힏듭니다.
스턴사거리도 매우 긴편이며,
궁 역시 단일타게팅 강력한 딜이기 때문에 자칫잘못하면
캐발릴 수가 있는 챔이죠
사리면서 갱을 요청할 필요가 있습니다.
라인전 내내 야금야금 체력을 깎기 때문에 상당히
버티기가 힏듭니다.
스턴사거리도 매우 긴편이며,
궁 역시 단일타게팅 강력한 딜이기 때문에 자칫잘못하면
캐발릴 수가 있는 챔이죠
사리면서 갱을 요청할 필요가 있습니다.
룰루
라인전부터 매우 빡셈.
딜교에서도 우월하고, 궁으로 킬도 잘안나는 힘든 챔프.
버티면서 어느정도 템이 나올때까지
cs라도 잘 챙기는게 좋습니다.
딜교에서도 우월하고, 궁으로 킬도 잘안나는 힘든 챔프.
버티면서 어느정도 템이 나올때까지
cs라도 잘 챙기는게 좋습니다.
제드
기력챔프이기 때문에 표창 짤짤이가 아프고,
궁이 위협적이라
지평선을 잘이용하는것이 매우 중요한 챔프입니다.
동실력이면 제드가 이깁니다.
궁이 위협적이라
지평선을 잘이용하는것이 매우 중요한 챔프입니다.
동실력이면 제드가 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스킬들이 크게 강력한 게 없는데다 궁 역시 로밍기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압살이 가능한 챔프.
라인전에서 압살이 가능한 챔프.
럭스
스킬들이 논타게팅이기 때문에 무빙만 좀 해주면
지평선을 이용해서 순식간에 원콤내버리는건 일도 아님.
다만 이런 럭스,제라스,코그모 등 포킹류챔들의 문제점은 후반에 거리유지를 하면서
멀리서 폭딜을 가한다는 사실.
지평선을 이용해서 순식간에 원콤내버리는건 일도 아님.
다만 이런 럭스,제라스,코그모 등 포킹류챔들의 문제점은 후반에 거리유지를 하면서
멀리서 폭딜을 가한다는 사실.
카서스
워낙 유리몸이라 적당히 무빙해주다가 원콤내주면 됨.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77.8% (14표)
0% (0표)
22.2%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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