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5명
91.4% (96표)
1% (1표)
7.6% (8표)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21
9
0
96/105
공속 29%룬 트리스타나 ^u^

- 로켓짱짱걸(2015-10-11, 조회수: 1072255)

 

시즌 2부터 쭉 트리스타나, 미스포츈을 플레이해왔습니다.

 

트리스타나는 더 이상 초중반이 약하지 않지만 후반엔 기본 공속이 낮아서 딜량은 좀 낮지만 Draw a Bead(정조준)긴 사거리와 Rapid Fire(속사)의 높은 공속 버프, 초기화 되는 Rocket Jump(로켓 점프)도주기,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 Shot(대구경 탄환)도주기 2개인점으로 생존력이 좋아 캐리력이 좋은 원딜입니다.



 


(북미승률 출처 : http://loldb.gameguyz.com/statistics/)




(한국승률 출처 : op.gg)



리워크로 후반 캐리력 너프 (사거리 감소, 공속 감소), 방어 스탯 너프(체력, 방어 감소)가 되고  Rocket Jump(로켓 점프)깡딜, Explosive Shot(폭발 탄환)스킬의 변화가 되었습니다.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250 (+32.0) 794
공격력 59 (+3.7) 121.9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7) 669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탑이나 미드갈때는 성장 체력룬, 성장 마법저항력등 성장룬을 사용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리워크로 주문연성의 효율이 좋아졌습니다.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7 x (레벨-1)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5/80/95/110/125%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95/145/185/245/2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5/2/2.5/3초 동안 적의 속도를 6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70/80/90/100/110(+0.5/0.75/1.0/1.25/1.5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할 때마다 E - 폭발 화약의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300/400/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에 스킬 레벨당 추가AD계수가 증가하고 쿨타임이 감소하기 때문에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를 선마합니다.


3렙에 꼭 Rapid Fire(속사)를 찍어야지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와 연계가되서 스택쌓기가 편해집니다.


Rocket Jump(로켓 점프)선마도 해봤지만 역시나 너무 리스크가 크고 Rocket Jump(로켓 점프)1렙효율도 좋기 때문에 마지막에 찍습니다.


Explosive Shot(폭발 탄환)는 4초뒤나 4스택 이후 Rocket Jump(로켓 점프)를 하거나 한대 더치면 바로 터집니다.


- 최대콤보는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 평 - Rapid Fire(속사) - 평 평 평 - Rocket Jump(로켓 점프)입니다만 극초반 (4렙전까지)말고는 앞 로 딜을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5.7 패치이후 Rapid Fire(속사)를 킨 상태로 평타를 맞추면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쿨타임이 감소되어서 쿨타임 감소 빌드를 타면서 스킬지속딜 위주로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을 묻힌 상대에 평타를 맞추면 Rapid Fire(속사)의 쿨타임도 감소하기 때문에 속사로 충분히 지속딜을 넣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적편이 방어력이 높은 경우 3코어로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갑니다.


방템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헤르메스의 시미터)Guardian Angel(수호 천사)중에 필요한거 가면 됩니다.


 

라인전 운영

*************************************************

 

Rapid Fire(속사)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쓰는 타이밍을 잘 잡아서 쿨타임 감소를 최대한

 

얻으면서 딜하는게 핵심입니다.

 

- 첫귀환전까진 빠른 공속으로 라인 푸시하면서 딜교를 피하다가(딜교할때는 E있을때만!!) 곡갱이든 BF든 뽑으면 적극적으로 라인전 하시면됩니다.

 

- 1코어이후엔 공속룬 효율이 엄청좋아서 성장 공속 낮음의 딜로스가 거의 없어집니다.

*************************************************




 - 딜교환에 사용할수 있는 스킬이 Explosive Shot(폭발 탄환) 밖에 없지만, 쿨타임이 길고, 3스택이상 쌓기가 힘들어서 딜교환을 이기기는 힘들지만 맞다이는 4스택이 쌓을수 있기 때문에 강력합니다.


 - 일방적인 견제 : 적 원딜이 미니언 막타를 칠때는 를 공격할수 없으므로 이때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평으로 견제를 해줍니다. 견제후 적원딜이 딜을 넣을 각이되면 아에 Explosive Shot(폭발 탄환)를 날리고 바로 Rocket Jump(로켓 점프)로 뒤로 뺍니다



 - 견제 받을때 : 역으로 막타를 칠때 견제 맞는 경우 막타를 포기하고 뒤로 빼면서 맞딜을 하거나 막타를 치면서 Explosive Shot(폭발 탄환)의 기본지속효과 범위딜을 넣고 뒤로 빼면서 Explosive Shot(폭발 탄환)-평으로 딜교를 해줍니다.




 - 딜교환이 불리하지만 Explosive Shot(폭발 탄환)로 마나소모 없이 미니언 푸시를 할수 있기 때문에 평타 공격속도마다 게속 미니언 푸시를 하면 딜교환, 전투를 할때 뭉친 미니언 공격력 + 트리스타나 평타 Explosive Shot(폭발 탄환)로 딜교환을 하거나 아에 딜교환을 회피하면서 파밍을 할수 있게됩니다.

 이는 꼭 아군 미니언이 많아야하고, 적 원딜이 평타를 쳐야지 되는 상황입니다.


 - 라인 푸시가 되면서 갱킹에 노출되지만 극초반엔 정글러가 갱킹하기 힘들고, 첫귀환후엔 시야석이 나오고 좋은 도주기로 최대한 갱킹을 피할수 있습니다.


 - cs를 상대원딜보다 덜 먹더라도 절대로 솔로킬을 내줘선 안됩니다.


 - 6이후엔 딜교환를 걸면 평-Explosive Shot(폭발 탄환)-평-Burst Shot(대구경 탄환)-평으로 밀어버리면서 맞딜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 Lee Sin(리 신)의 Dragon's Rage(용의 분노)킥처럼 Rocket Jump(로켓 점프)Flash(점멸)Burst Shot(대구경 탄환)로 아군쪽이나 포탑으로 밀수 있습니다.


 - 라인전에서 갱호응등의 앞 Rocket Jump(로켓 점프)는 적편의 cc가 빠진후에 해야 합니다.

 

한타



 - 한타할 때 기본 마인드는 우리편을 방패(?)로 세우고 게속 무빙샷(쏘고 딜레이간 움직임)하면서 최대한 많은 딜로 프리딜 하는 것 입니다, 이는 딜템만 가기 때문에 딜는 높고 몸은 약하기 때문에 당연한 것 입니다.


 - Draw a Bead(정조준)긴 사거리를 이용해서 포탑 & 대치시 평타로 포킹을 할수 있습니다. 적편이 물기에는 애매하지만 트리스타나 사거리로 공격이 되는 포지션에서 포킹할수 있습니다.


 - 앞에 브루저 탱커들에게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4스택을 한후 Burst Shot(대구경 탄환)-평으로 적 딜러진들에게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4스택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 적편에 장거리 포킹류, 속박류, 그랩류, 돌진cc류(Jayce(제이스)Nidalee(니달리)Morgana(모르가나)Lux(럭스)Thresh(쓰레쉬)Malphite(말파이트))등이 있을때는 안하는게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미리 툭툭 치는것이 좋습니다. Rapid Fire(속사)는 아끼는것이 좋습니다


 - 보통 한타시 급하게 를 쓰지마시고 (스택을 하나도 못쌓을수도 있음) 프리딜 각 나오면 바로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를 걸고 Rapid Fire(속사)키고 4스택쌓으면서 딜하시면 됩니다. 물렷다고 바로 Rocket Jump(로켓 점프)도주기를 쓰는 것보다는 최대한 딜을 넣으면서 어그로, 딜분산을 하면서 더물기 애매한 곳으로 Rocket Jump(로켓 점프)를 쓰거나 Burst Shot(대구경 탄환)로 밀어 버리면 됩니다.


- 아군 근접 전사 챔피언이 적 원딜, 마법사 챔피언를 물어서 적 마법챔피언의 스킬이 빠지거나, 적 원딜이 카이팅을 하는 경우 앞 Rocket Jump(로켓 점프)로 트리의 사거리의 최대지점 & 적 근접전사가 바로 물지 못하는곳으로 가서 빠르게 적 딜러들을 죽이고 Rocket Jump(로켓 점프)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킬수 있습니다.


 - Wukong(오공)이나 Riven(리븐)Amumu(아무무) 등 근접 딜러 & 장판인 경우 바로 Burst Shot(대구경 탄환)를 써서 팀원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 (스태틱의 단검)의 번개가 터진 후 Rocket Jump(로켓 점프)로 (스태틱의 단검)의 이동거리 스택을 쌓아서 바로 (스태틱의 단검)번개를 또 터트릴 수 있습니다.



 -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의 Rocket Grab(로켓 손)는 Rocket Jump(로켓 점프)로 피할수 있습니다.


 - 적편의 돌진기에 맞춰서 맞 Rocket Jump(로켓 점프)를 하면 스턴등 cc가 걸린채로 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

 - Warwick(워윅)의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는 Burst Shot(대구경 탄환)로 스스로 제압을 풀 수 있습니다.


 - Rocket Jump(로켓 점프)의 공중에서 Explosive Shot(폭발 탄환)Burst Shot(대구경 탄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Burst Shot(대구경 탄환)후 바로 평타를 날려서 날라가는 동안 평타를 한대 더 칠 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5명
91.4% (96표)
1% (1표)
7.6% (8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