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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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280 (+40) | 960 |
공격력 | 66 (+3.7) | 128.9 | 공격 속도 | 0.67 (+2.5%) | 0.955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5.2) | 12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치명타율 +0.93%x1
- 방어구 관통력 +1.6x8
- 체력 +8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이동 속도 +1.5%x3
- 치명타율+0.93%
- 방어구 관통력+12.8
- 체력+72
- 쿨감소-9.948%
- 이동 속도+4.5%
-> 한개만 신고 있어도, +하고 타워 사거리 끝자락으로 달리면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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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봇 로밍 갈 때
상대 뒤쪽에서 덮치는 경우 먼저 박고 쓰세요.
선 쓰면 점멸이나 스킬로 피합니다.
뭐. 스펠만 빼도 이득히긴 하지만요 :)
참고로 하면 날아가는 동안 풀차징 된 걸로 계산됩니다.
라인전 같은건 "달인 헤카림" 님의 공략을 참고하세요.
글보다 동영상으로 봐야만 해요. 그냥 구글에 헤카림 vs ㅇㅇㅇ 치면 다 나옵니다. ex) 달인헤카림 vs 티모
헤카림 라인전은 깨알 같은 컨트롤이 정말 중요하거든요 ㅎㅎ
상대 하는 챔피언 마다 스킬 활용이 다 다릅니다.
운영에 도움 되는 스킬 활용을 알려드릴게요
1. +++ 의 시너지
로밍 자주가기 시작하는 9렙 기준으로
+++ +하면
공격력이 165정도올라갑니다.
계수가 1이니까 발차기를 맞는 상대는 330정도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간다고 볼 수 있죠.
9렙때 기본공격력 111(+165)+ 150 (+ 165) 하면 궁극기 하나없이
하나 만으로 600정도의 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상대 딜러는 이 때쯤 체력이 천 초반 이라서 이후에 반피가 되기때문에,
팀원이 조금만 호응해줘도 가볍게 킬을 딸 수 있습니다. 까지 있으면 필킬이구요,
미드의 경우 다이브해도 타워 한두방 안에 끝낼 수 있고
만렙때는 + 만 해도 공격력이 170정도 올라가요
+++ + 하면 200정도 올라갑니다
또한 만렙때는 그냥 만 써도 공격력이 50정도 올라갑니다.
2.와 타워다이브
미드 봇 타워 다이브 할 때 키면
우리 딜러들이 조금만 호응해줘도 타워 대미지는 무효화 시킬 수 있으니
거침없이 다이브하셔도 됩니다.
3. 상대 도주기 판정 무시
은 벽을 뛰어넘어 도망가는 스킬 대부분을 땅으로 찍어 누를 수 있습니다 :)
판정이 상당히 좋으니 염두하고 쓰면 종종 도주를 차단 할 수 있어요
ex)
4. 역공포
다 아시리라.
5. 상대 CC기 삼키면서 갱가기
CC기 무적을 이용하여, 상대 CC기를 삼키면서 들어가면 갱 성공률이 부쩍 올라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에는 그냥 짜증나는 정도인데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아파옵니다
무리만 안하면 견딜만 하지만
나르가 방심하지 않는다면 솔킬은 정말 어렵습니다
간신히 맞다이해서 딸피 만들었는데
어어 하는 순간 메가나르 궁스턴 맞고 역관광 당하면
헤카림 접고 싶어짐 휴
그래도 부쉬이용해서 와리가리 파밍하고,
2스택 쌓고 간 보다가
나르 스킬 빠졌을 때 부쉬로 뒤돌아서 E W QQ
하면 초반 딜교는 그럭저럭 할 만 합니다.
너프가 된건지, 너도 나도 럼블해서 실력이 하향평준화 된건지, 제 실력이 늘은건지
요즘은 할 만 합니다.
다만, 정직하게 싸우면 절대절대절~대로 이길 수 없구요
럼블은 열관리를 하느라 스킬을 난사해야 하기 때문에
열 게이지랑, 스킬 빠지는 타이밍을 잘 읽고 덮치면 싸울만 합니다
열게이지가 50 이하일 때 -> 못하는 럼블입니다. 대충 싸워도 될 듯
열게이지 50~60일 때 -> 멀리서 미니언 불로 지지는거 구경하세요, 못이깁니다. 이 순간에 혹여나 작살 맞으면 EQW 과열 평타평타평타 점화 맞고 사망
열게이지 7~80정도 일때 -> Q2스택을 쌓고 떨어져서 간보다가,
화염방사기 꺼질 타이밍에 부쉬 통해서 E로 뒤돌아가면
럼블은 당황해서 작살이랑 보호막을 쓰게되어 과열모드 들어갑니다.
럼블이 한동안 화염방사기를 못 쓰기 때문에 WQEQQQ하면 유리하게 딜교 할 수 있습니다.
이후 화염방사기 쿨타임이 돌아와도 이길 것 같으면 계속 싸우시고, 아니면 빠지면 됩니다.
싸울 경우 정직하게 싸우면 안되고,
럼블 주위를 앞뒤로 빙글빙글 뛰어다니면서 작살과 화염방사기를 피하며 싸우면 이길 수 있습니다.
비주류라서 괜찮아요
다리우스가 방심해서 Q E를 허공에 날린다면
몇 초 동안 기회가 생깁니다만
그 기회 동안에도 QQ만 소심하게 날릴 뿐입니다.
정직한 맞다이는 절대로 이길 수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욱해서 내 쪽으로 돌진하면 미니언과 함께 W Q 평 Q평 하면서 맞다이
쿨타임동안 힘이 쭉 빠져서 당황한 리븐이 도망간다 -> E 쓰고 따라가면서 QQQ
= 300원
쉽습니다. 몸도 약해서 킬도 잘 나오고. 체력 재생도 낮아서 라인 유지력도 떨어집니다.
6렙 찍어도 맞다이 이깁니다만, 풀피 아닐 때 방심하면 솔킬 두어번 따고도 질 때가 있어요
2스택 쌓고 그냥 후두려 패면
도주기가 없고, 체력이 워낙 낮기 때문에 손쉽게 딸 수 있습니다.
이런 애들 모두 헤카림에게 아주 고마운 아이들입니다.
헤카림이 미드봇 로밍가서 킬 따고, 용먹고 라인 복귀해도
아직도 미니언 웨이브 밀고 있는 애들 :)
로밍을 다니는데도 헤카림 CS가 오히려 많을때도 많습니다.
라인전은 6렙까지만 ! 민병대 나올 때 까지만 !
탑 라이너와는 싸울 수록 손해
라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합니다.
발리고 있으면 당연히 싸울 수록 손해고
압도하고 있을 때도 싸울 수록 손해입니다.
발리는 경우는 굳이 설명 할 필요가 없고
압도 하고 있는경우에도 싸우면 손해인 이유 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압도 하고 있다 = 2~3킬 솔킬을 땄다.
-> 너덜너덜해친 챔피언 더 따봐야 돈도 안벌린다
2. 아무리 압도하고 있어도 헤카림이 폭딜이 나오는건 아니기 때문에
타워끼고 방어적인 플레이하는 상대로 솔킬을 따려면 다 쓸 각오를 해야 한다
3. 혹여 킬을 따더라도 나 역시 만신창이가 되어있기 때문에 버프를 챙기기도 애매하고.
4. 용과 멀리 있어서 용을 먹을 수 도 없다.
5. 이미 균형이 파괴 되어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연쇄작용이 없다.
만약 미드 봇 로밍을 간다면..?
1. 싱싱한 챔피언. 300원 :) 개이득
2. 미드 타워 뒤로 가볍게 산책 = 1킬
봇 타워로 드라이브 = 2킬
3. 갱 성공 후 풀피인 상태로 여유롭게 상대 버프 시식
4. 갱 성공하는 순간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용. 상대는 3:5, 2:5로 용을 먹는 우리팀을 막을 수 없다.
5. 팽팽했던 미드-봇 에 갱을 성공하는 순간, 균형이 깨지고, 이후 스노우볼이 미드에서도 봇에서도 굴러가기 시작한다.
이래도 라인전 하실건가요?
라인은 미니언만 빠르게 정리하고
다른라인을 터트리러 갑시다 ㅎㅎ
단 이때, 라인을 안밀고 로밍가는건 절대로 이득이 아닙니다.
라인이 도착하자 마자 빠르게 밀고, 로밍을 가서
라인도 먹고, 로밍 이득도 봐야 이득입니다.
라인을 놓치게 된다면 개손해 입니다.
초반은 민병대가 나오기 전, 라인전에 주력 할 때를 의미 합니다.
라인전의 세세한 스킬은 달인헤카림 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
저는 레벨별로 운영 방법 및 이득 타이밍을 알려드릴게요.
1렙
첫번째 웨이브를 쉴세없이 평타로 계속 밀면서 상대가 미니언 먹으러 오면 .
상대보다 빠르게 2렙을 찍는것이 중요합니다. 혹여 인베를 가서 킬이나 어시를 땄다면 첫 번째 웨이브에서
선2렙을 찍고 싸울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하면 매우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어요.
2렙
2렙을 찍었을 때 상대가 적극적으로 나에게 돌격하며 맞다이를 걸 경우
대부분의 경우 내가 먼저 선 2렙을 찍게 되는데,
이 때 상대가 사릴 경우,평타와 로 라인을 빠르게 밀어주고
상대 정글로 갑니다
적절한 거리에서 를 키고 상대 버프몹에 도착하면 !
운좋은 경우 딸피인 상대 정글러를 그대로 발로 차서 잡고. 아니어도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꼬아버릴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10초라도 시간을 더 끌면 상대 탑과 경험치, 레벨 격차가 생기기 때문에
상대 정글러에게 겁만 주고 빠지는게 좋아요
와드 박는 모습을 보여줘서, 정글러가 맘편히 버프를 먹을 수 없게 만듭시다
혹여 상대 미드- 탑 - 정글의 기묘한 합작으로
혹은 나의 풀발기로 꼼짝없이 죽을 위기에 처했다면,
최대한 시간을 끌면서 상대 본진쪽으로 도망가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상대 탑-미드-정글은 나를 잡기 위해 기묘한 모험을 하게 되고
혹여 내가 죽더라도 바로 로 라인 복귀를 하면
오히려 상대 탑 보다 빠르게 라인으로 복귀해서
레벨도 더 높고. 아이템도 빠방해진 유리한 상태로 라인전을 이끌 수 있습니다.
3~5레벨
를 이용해서 계속 난타전을 유도하고
둘다 딸피가 되었을 때 를 이용해서 빠르게 라인 복귀하면
상대는 매우 불리한 입장에서 라인전을 진행 할 수 밖에 없어요
만약 상대가 너무 사릴경우
라인을 빠르게 밀면서
미드에 갱 가겠다고 미리 말을 해놉시다
도착 할 때즘 싸움을 걸으라고 한 뒤
상대 도주기가 빠진다면 로 개이득을 볼 수 있어요
다만 발차기만 하고 바로 바로 탑으로 복귀하셔야합니다.
안 그러면 탑과 경험치 차이가 벌어져서 오히려 손해를 봐요
6레벨
선 6렙을 찍었다면 빨리 싸움을 유도해서 솔킬을 따거나
여의치 않으면 바로 라인 쭉 밀고
미드갱 가서 로 손쉽게 킬을 따내면 됩니다.
또한, 6~7레벨 구간은
상대 버프가 젠 되는 타이밍이므로, 상대 버프에 와딩을 하고, 버프 뺏으러 가자고 정글러와 미드에게 미리 알립니다.
* 6렙 전에 에 다른 라인으로 타는 것 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봇에 상대 정글러가 갱을 왔거나,
봇듀오끼리 아슬아슬하게 개싸움 하고 있는 경우
혹은 미드에서 미드정글 2:2 싸움이 난 경우
가서 힘의 균형을 깨고 킬과 어시를 주워담으면 됩니다만
사실 그렇게 자주 나오는 그림은 아닙니다.
삑사리 나기 참 좋은 아슬아슬한 죠
삑사리 날 경우 답이없이 힘들어 지기 때문에 초반에는
더블~ 트리플킬이 보장되는 핫한 경우가 아니면 비추합니다.
핫한 경우를 가리는 팁이 있다면,
"힘의 균형이 팽팽할때"가 타이밍입니다.
"서로 킬 각이 나왔을때" 라고 말 할수도 있겠네요.
정말 서로 아슬아슬하게
양쪽 다 반피에다가
한 5초만 있으면
어느쪽이든 킬이 나올락 말락 할 때 !
누가 이길지 전혀 감이 안오는 아슬아슬한 상황 일 때
우리 원딜이 를 맞았다 ! = !
우리팀 미드가 를 맞았다 ! = !
스킬 빠진 상대를 가볍게 썰어준 다음
빠르게 라인으로 복귀하면 됩니다.
근데
정말로 조심해서 쓰셔야 합니다.
라인이 밀리고 있을때는 그냥 가지 마세요
초반에 쌓인 웨이브 놓치고.
마저 실패하면
답 없는 최악의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ex) 레벨 5 일때, 당겨지는 라인이라 미니언웨이브가 쌓여있다.
마침 봇이 갱을 당했고, 아슬아슬해 보여서 을 탔다.
까지 써서 거의 잡기 직전이었으나
우리 봇이 내가 도착하자마다 죽거나. 한대 맞으면 죽는 피거나. 호응을 안해주었다.
또한 상대는 대처를 잘 하여
만 빠지고 결국 아무도 잡지못했다.
나는 허망하게 집에 가야 했고 뚜벅두벅 라인으로 복귀했다.
상대탑은 그동안 여유롭게 3~4개의 웨이브를 풀 파밍하고 내 타워를 반피로 만들었으며
풀 파밍으로 어마어마한 돈과함께 레벨 6을 찍고 거의 7을 향해 하고 있다.
부랴부랴 복귀한 나는 어줍잖게 파밍 하려다가
선6렙을 찍은 상대에게 너덜너덜해져서 타워허깅 조금 하다가 다시 집에 가고
살 돈이 모자라서 빠른 복귀도 하지 못하고 계속 포션 빨면서 손해만 본다.
이후 벌어지는 골드차, 레벨차에 의해 파밍도 못하고.
텔포는 쿨타임이라 어딜 가지도 못하며.
이제 정글러가 와도 상대 탑에게 나무아미따블킬을 당하는 상황이 된다.
이후에는 내가 너무 못커서 다른 라인을 갈 때 딱히 이득을 보지 못하는 상황이 자주나오고
그렇게 한타 페이즈에 접어들면
괴물이 된 상대 탑에게 아스러져 가는 우리 팀원들을 바라보며
멘탈이 파괴되기전에 9명 모두에게 채팅 차단을 시전하며 다음 판을 기약한다.
나는 그저 봇라인 갱을 막으려 한 번 탔을 뿐이었는데..
모든게 잘못되었다..
후.. 예시 쓰는데 왜 이렇게 슬프죠
이런 꼴 당하고 싶지 않으면
6렙 전에는 가급적 다른 라인 텔을 타지 않기를 바랍니다.
혹은 겁주는 용도로 타는 척 만 하고 빠지기를.
중반의 기준은 가 나왔을때 부터 입니다.
정도 가 중반 끝물 이겠네요
1. 상대 정글 버프 젠 타이밍 = 개이득 타이밍.
2. 공짜로 용 먹는 타이밍
3. 이도저도 아닐때
이 세가지를 염두하여 플레이 하면 됩니다.
1. 상대 정글 버프 젠 타이밍 = 개이득 타이밍.
헤카림은 누구보다도 발이 빨라서.
상대 정글에서 싸움이 일어나도
상대 탑 라이너보다 먼저 합류 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을 바꿔서 해석하면
상대 정글 버프 젠 타이밍 = 개이득 타이밍.
상대 탑 라이너는 보통 빠른 로밍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대처를 잘 못하기 때문이죠.
2:3으로 싸우기 때문에 어떻게 싸워도 이득입니다.
이 때, 우리팀 미드와 정글에게 상대버프로 습격 가자고 1분전부터 설득을 해 놓으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다만 상대 탑 라이너의 동향을 주시하세요.
생각보다 빠르게 오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이때 상대 정글이 버프 안먹고 봇갱을 올 경우
우리정글과 미드는 버프를 빼먹으면 되고
저는 여차하면 을 타서 도와주면 됩니다.
이도 저도 아니면 그냥 버프몹 빠르게 뺏어먹고 라인 복귀하세요
탑라인은 오래 비우면 절대로 안됩니다.
2. 공짜로 용 먹는 타이밍
1.는 쿨타임인데 나와 상대 둘 다 탑에 있을 경우
2. 내가 가 있고. 상대 봇듀나 미드 뒤에 와드가 있다.
공짜로 용을 먹을 수 있는 두가지 타이밍을 알려드릴게요
1. 는 쿨타임인데, 나와 상대 둘 다 탑에 있을 경우.
일단 정글러에게 이번 라인만 밀고 용 간다고 말을 합니다.
그런 다음 라인을 최대 속도로 밀고 바로 용으로 달려갑니다.
( 탑에서 바로 뛰어내려 가는게 더 빠른데. 타고 가도 됩니다 비슷해요)
탑에서 뛰내려갈 때 운좋으면 가는 길에 상대 미드를 먹고. 용까지 먹기도 합니다.
3:5 혹은 4:5이기 때문에 공짜로 용을 먹을 수 있어요
용먹고 바로 타고 탑으로 오면 CS 손실도 그리 없습니다.
상대가 라인 푸쉬가 느릴경우 더더욱 그렇습니다.
2. 내가 가 있고. 상대 봇듀나 미드 뒤에 와드가 있다.
텔갱 간 다음 용먹을 거라고 정글러와 팀원들에게 미리 말을 합니다.
그다음 갱으로 상대 미드나, 봇듀를 끔살하고
지체없이 바로 용을 먹습니다.
3:5 혹은 2:5이기 때문에 공짜로 용을 먹을 수 있습니다.
역시나 끝나면 빠르게 탑으로 복귀하세요.
3.이도저도 아닐 때
라인 밀고 상대 정글에 와드하거나
그냥 미드 타워 뒤로 가서 미드 다이브 하세요 :)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일 경우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1. 정직한 한타
2. 잘라먹기
3. 맛있는척하며 시간끌기
셋중에 하나 하세요. 헤카림은 다 가능합니다
1. 잘라먹기
2. 시간끌기
3. 우리딜러 보호하기
4. 딸피낚시하기
1. 잘라먹기
눈치껏 해주세요. 후반갈수록 혼자서 상대 딜러를 자르는건 점점 힘들어집니다. 우리 딜러와 함께 잘라먹을 수 있다면 들어가주세요.
2. 시간끌기
상대를 잘라먹기가 애매 한 경우 를 통해서 최대한 시간을 끌어주세요. 이때 를 이용해서 싸우는척 하며 뒤로 빠지면서 상대 논타겟 스킬을 빼고,
카이팅 하듯이 와리가리 하며 겁만 주고 빠지고 하면서
영리하게 상대를 묶어두는것이 중요합니다.
3. 우리딜러 보호하기
헤카림이 가장 못 하는 것 중에 하나인데요.
을 통해서 어떻게든 딜러를 살려보려 발버둥 치지만
잘 안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으로도 도움이 되긴 하지만. 여전히 애매합니다.
4. 딸피낚시하기
한타시 진영붕괴하느라 이리저리 뛰어다녀 두~세대 맞으면 죽을 피가 남았을 때
한방 맞으면 죽을 피면 집에 갔다가 하면 되고
1~2초 정도는 버틸 수 있는 피 일 경우
딸피 낚시를 하면 좋습니다.
부쉬에 숨어 우리 딜러를 물으러 오는 상대 브루저나 딜러를 기다렸다가
하면서 급작스럽게 달려들면
상대 딜러는 본능적으로 딸피에 반응하게 되어있습니다.
라인전 하지 마세요
미니언만 먹고 로밍 ㄱㄱ
동영상을 첨부하는것이 좋을것 같은데..
조만간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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