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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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297.2 (+37.0) | 926.2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94 (+3%) | 1.048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16 (+0.35) | 13.11 |
방어력 | 26 (+4) | 9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주문력+10.71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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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코는 스킬 콤보가 단순하지만, 꼬이면 딜이 안나오게됩니다.
갱 진입: 연기 안보이게 Q진입 - W - 평타 평타 평타 - E - 점화
기본 짜르기 콤보: Q진입 - 평타 - 히드라 - E - 평타 (중간에 R 사용하여 주요 스킬 회피)
[여기서 강타] or [마무리 강타]
TIP 1: 액티브 아이템은 사용해야합니다.
TIP 2: 샤코의 Q 는 상대에게 연기가 보이지만, 깜작상자는 보이지 않습니다.
TIP 3: E가 활성화 된 상태라면, 기본 공격이 슬로우를 묻힙니다.
TIP 4: 샤코는 R 로 0.5초간 무적이되어 특정 스킬들을 피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 실력이나 쉬바나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게 이유일지도 모르지만,
초반에 샤코는 Q 가 빠지면 공포 상자가 발동되도 감당할수없는 딜을 가지고있습니다.
공포상자가 발동되도 데미지를 넣을수있는 스킬이있고,
샤코 초반 체력으로는 존나 감당하기 힘들더군요.
스턴한번 걸리면 아무것도 못해보고 스턴이 풀리기도 전에 죽습니다.
그렇다고 cc기 푸는 아이템을 가자기엔 너무 아깝고 정말 까다롭습니다.
얼마전에 만나본바로는 렉사이가 힘든거같습니다.
초반에 카정을 가서 한대만 때려도 죽는걸보니 초반 정글이 안좋은듯 싶으나,
항상 어디서 꾸역꾸역 킬을 먹고오면 성량 차이가 많이 나는거같습니다.
*은신 감지가 카운터 픽인 대표적인 이유가 아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은신감지가 치명적인건 사실이지만, 진입할때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고
샤코가 한타에서 리신을 먼저 공격하는 일도 거의 없기때문에 카운터급은 아닙니다.
추가 내용: 리신이 잘하면 리신이 이기고, 샤코가 잘하면 샤코가 이깁니다.
자세한 이유는 카운터 픽에 보시면 나옵니다.
못하시는 샤코만 만난거 같습니다.
아무무가 초반에 버티는거랑 샤코가 장애인이 되는거랑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강타는 더 이상 샤코 박스에 통하지 않고,
점화 든 샤코를 조심하라는데 요즘 샤코는 점화가 대세라죠
- 샤코의 W 깜작상자는 이제 강타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 잭스가 공격 무시 스킬을 사용해도, 샤코의 Q 는 막지 못합니다.
- 샤코는 벽에 붙어서 궁을 사용하면 벽을 넘을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잘 모르겠습니다.)
- 피가 낮을때 상대방에게 안죽으려고 바로 궁을 사용하지 말고, 스킬을 피하기위해 침착하게 타이밍을 노려 사용합시다.
- 용을 먹을때는 퍼플팀일 경우, 벽 넘어에 상자를 설치하고 블루 팀일 경우 상대 블루 앞에 상자를 설치 합시다.
팀파이트에서 샤코의 역할은 대부분 세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1) 팀이 우세하다면 합류하지않고 계속 스플릿 푸쉬 (+ 자신이 강하다면 스플릿 푸쉬하면서 오는 애들 짜르기)
2) 팀파이트가 시작하면 상황이 어수선할때 진입 (후진입)
3) 시야 장악이 잘 되있다면 한타 시작 전에 모여있지 않은 솔킬각 상대편 삭제
팀파이트할때 진입 타이밍
1) 상대방을 짜르고 살아서 나올 수 있다하면 선진입
2) 한타가 시작되고 서로 치고박고 어수선할때 주요 딜러 (대부분 원딜) 처리하러 후진입
원하는 챔피언의 상대법, 좋은 실험 아이디어가 떠올랐는데 하기 싫거나, 궁금증, 보완할 점들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정성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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