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1명
67.7% (21표)
3.2% (1표)
29% (9표)
샤코, 악마 어릿광대
Shaco, The Demon Jester
27
0
3
21/31
[인증有] 간단한 샤코 공략

- 리틀토르(2015-07-16, 조회수: 298277)



현재 랭크 샤코 판수: 약 1400 판


 

인증:


12월 8일 공략에 제시된 룬/특성/아이템 빌드 기준으로 시즌5 첫 펜타킬 달성!!!

시즌 5, 2월 1일 기준 인증


플레티넘 3으로 떨어지고 하루만에 다이아 재입성!

샤코, 악마 어릿광대
소환사 주문 강타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297.2 (+37.0) 926.2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94 (+3%) 1.048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16 (+0.35) 13.11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주문력
    +10.71
총 가격 : 7,062 IP
파랑에 쿨감을 섞어 넣거나 왕룬에 공속이나 주문력을 넣으셔도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PS: 룬과 같이 특성에 진리는 없습니다. 


샤코 입문자들에게 좋은 안정적인 21/6/3 특성



정글러에게 필수인 강타와 갱이나 전투시 안정적인 이득을 보기위해 점화를 듭니다.

PS: 많은 장인분들께서 강타, 점화를 적극적으로 추천하시지만 개인적으로 텔레포트도 가끔 사용합니다.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샤코는 스킬 콤보가 단순하지만, 꼬이면 딜이 안나오게됩니다.

   


  갱 진입: 연기 안보이게 Q진입 - W - 평타 평타 평타 - E - 점화


  기본 짜르기 콤보: Q진입 - 평타 - 히드라 - E - 평타  (중간에 R 사용하여 주요 스킬 회피)

                                          [여기서 강타]        or       [마무리 강타]

 



 TIP 1: 액티브 아이템은 사용해야합니다.

 TIP 2: 샤코의 Q 는 상대에게 연기가 보이지만, 깜작상자는 보이지 않습니다.

 TIP 3: E가 활성화 된 상태라면, 기본 공격이 슬로우를 묻힙니다.

 TIP 4: 샤코는 R 로 0.5초간 무적이되어 특정 스킬들을 피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샤코는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를 가는 경우는 카타리나, 애니 등의 순간 폭딜형 챔프를 죽이기 위해 가고
(추적자의 검: 용사) 는 카타, 애니 등이 없으면 무조건 가는편입니다.
(경비대의 길잡이: 용사) 는 초반에 구매하고 나중에 다른 정글템이나 코어템으로 갈아타는 방식으로 좋습니다.


3AP 이상일때는, 히드라 또는 광전사의 신발 후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를 구매합시다. 



마지막 아이템 구매하기

상대방이 3AP 이상이라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을 구매해야되서 마지막 칸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여러가지 아이템을 갈 수 있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 등등...

샤코는 대부분의 AD 아이템과 잘 조화가 이루어져서 맘에 드시는걸 가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삼위는 필수로 가는 편이고 마지막 아이템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를 구매합니다.


특정 아이템 리뷰:
Guardian Angel(수호 천사) 팀이 잘하는데 제가 못하면 (굶주린 히드라 (근접))(스태틱의 단검)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다음 템으로 가는 편입니다.
          극딜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팀이 잘해준다면 안전하게 딜을 넣어줄 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쉬바나
아직 많이 만나보지 못한 상대이지만, 만날때마다 이겨본적이 없습니다.

제 실력이나 쉬바나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게 이유일지도 모르지만,
초반에 샤코는 Q 가 빠지면 공포 상자가 발동되도 감당할수없는 딜을 가지고있습니다.

공포상자가 발동되도 데미지를 넣을수있는 스킬이있고,
샤코 초반 체력으로는 존나 감당하기 힘들더군요.
판테온
이와 같은 녀석으로 애니라는 애가 있습니다.

스턴한번 걸리면 아무것도 못해보고 스턴이 풀리기도 전에 죽습니다.

그렇다고 cc기 푸는 아이템을 가자기엔 너무 아깝고 정말 까다롭습니다.
렉사이
원래는 워윅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에 있었는데,
얼마전에 만나본바로는 렉사이가 힘든거같습니다.

초반에 카정을 가서 한대만 때려도 죽는걸보니 초반 정글이 안좋은듯 싶으나,
항상 어디서 꾸역꾸역 킬을 먹고오면 성량 차이가 많이 나는거같습니다.



*은신 감지가 카운터 픽인 대표적인 이유가 아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이 샤코의 대표적인 카운터로 알려져있는데, 쉬운 상대는 아니여도 카운터는 아닙니다.

은신감지가 치명적인건 사실이지만, 진입할때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고
샤코가 한타에서 리신을 먼저 공격하는 일도 거의 없기때문에 카운터급은 아닙니다.


추가 내용: 리신이 잘하면 리신이 이기고, 샤코가 잘하면 샤코가 이깁니다.
자세한 이유는 카운터 픽에 보시면 나옵니다.
아무무
카운터 픽보면 아무무 장인들께서 샤코를 쉽게 보시는 몇 분이 계시던데,
못하시는 샤코만 만난거 같습니다.

아무무가 초반에 버티는거랑 샤코가 장애인이 되는거랑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강타는 더 이상 샤코 박스에 통하지 않고,
점화 든 샤코를 조심하라는데 요즘 샤코는 점화가 대세라죠
샤코에게 가장 큰 카운터는 핑와입니다. 항상 핑와 유무를 잘 확인하시고 전투를 하셔야합니다.

 

알아두면 좋은 샤코 TIP

 - 샤코의 W 깜작상자는 이제 강타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 잭스가 공격 무시 스킬을 사용해도, 샤코의 Q 는 막지 못합니다.

 - 샤코는 벽에 붙어서 궁을 사용하면 벽을 넘을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잘 모르겠습니다.)

 - 피가 낮을때 상대방에게 안죽으려고 바로 궁을 사용하지 말고, 스킬을 피하기위해 침착하게 타이밍을 노려 사용합시다.

 - 용을 먹을때는 퍼플팀일 경우, 벽 넘어에 상자를 설치하고 블루 팀일 경우 상대 블루 앞에  상자를 설치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에서 샤코의 역할은 대부분 세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1) 팀이 우세하다면 합류하지않고 계속 스플릿 푸쉬 (+ 자신이 강하다면 스플릿 푸쉬하면서  오는 애들 짜르기)

  2) 팀파이트가 시작하면 상황이 어수선할때 진입 (후진입)

  3) 시야 장악이 잘 되있다면 한타 시작 전에 모여있지 않은 솔킬각 상대편 삭제



 팀파이트할때 진입 타이밍


  1) 상대방을 짜르고 살아서 나올 수 있다하면 선진입

  2) 한타가 시작되고 서로 치고박고 어수선할때 주요 딜러 (대부분 원딜) 처리하러 후진입

 

 

마치며

  원하는 챔피언의 상대법, 좋은 실험 아이디어가 떠올랐는데 하기 싫거나, 궁금증, 보완할 점들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정성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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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 참여자 : 31명
67.7% (21표)
3.2% (1표)
29% (9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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