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55.6% (5표)
0% (0표)
44.4% (4표)
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21
9
0
미입력
5/9
현 탑솔 무상성1인자 나르 간단공략

- 더스트데빌(2015-11-03, 조회수: 19485)

장점1 - 무상성픽이다
장점2 - 라인전이 강하다
장점3 - 다이브에 강하다(당하든 하든)
장점4 - 완벽한 탱커역할 수행가능



시즌5 나르공략 업데이트 했습니다. 짧게짧게 핵심만 짚어가는 공략이라 생각해주세요

11/3
제가 현재 군인이라 공략 업데이트도 그렇고 힘드네여... 

너무나 오래전 공략인데도 아직까지 나르 공략이 그렇게까지 많지 않은걸 보고 오랜만에 한번 업데이트 하려합니다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0 (+3.2) 114.4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2.1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24
  • 공격 속도
    +7.7%
총 가격 : 7,063 IP
룬은 언제나 취향이죠. 주문력을 간다든지 하는 일만 아니면 취향에 맡깁니다.
(11/3 약간 예능이긴 한데 주문력을 가는것도 은근히 쎔 ㅋㅋ;)

다른공략보면 미니나르 w 3타 터트리려고 공속 쓰신다는데 

어짜피 미니나르 w는 평q평이라든지 q평평이라든지 해서 콤보로 때리기때문에 굳이 공속 아니어도 터트리는데 큰 문제가 없어요

제가 공속쓰는 이유는 메가나르시점에는 미니나르의 공속 보너스가 사라지기 때문에

w - 평 - q 가 공속룬을 쓰지않으면 피해지는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점멸이라든지 강인함을 올렷다든지...

개인적으로 답답해서 쓰는거니까... 룬은 항상 취향!


11/3 이번판은 상대 정글이 나를 많이 노리겟다 또는 상대가 너무 하드한 ad라서 무섭다면 노랑 체력에 왕룬 방어2개 공속1개도 좋습니다 대신 부족한 공속을 파랑에서 채워야겟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21/9/0 또는 16/14/0만 사용하는데 거의 21/9/0 를 들어요

나르의 핵심은 우선적으로 강력한 라인전에 있기에 오펜스쪽에 투자를 해주고요

상대가 하드한 ad 혹은 ap일 경우에는 오펜스의 강력한 일격과 대파괴, 분노1포인트를 빼서

디펜스의 강건함, 저항력, 억압, 이중갑옷, 회피술을 찍어줍니다. 

ad일땐 강건함 이중갑옷, ap일땐 저항력 회피술

유틸에선 이속이랑 소환사 쿨감이 아쉽긴하지만 나르는 탱커니까요


11/3
원래는 나르가 마땅히 갈만한 쿨감템이 정령의형상이나 솔라리뿐이었는데

도끼라는 나르전용템급 아이템덕에 쿨감걱정이 사라졌습니다

이제 특성은 왠만하면 21/9/0 에 라인전을 공격적으로 가져가면서

스플릿과 라인푸시에 주력하면 좋은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점멸 텔을 들어줍니다. 요즘 탑라이너가 텔이 없으면 바텀 소규모 교전이나 드래곤싸움에서 초반에 게임이 끝나는경우 정말 많죠...

다행히 나르는 초중반 소규모교전에 아주 강력한편입니다.

상대가 점화를 들었더라도 나르는 라인을 미는식으로 플레이하기때문에 밀고 텔포식으로 라인전 복귀에 써도 됩니다. 그리고 텔을 들어도 라인전 압도하는경우가 상당히 많아요. 하지만 우선은 안죽는것을 목표로합시다. 요즘 탑라이너의 덕목이에요



새로운 맵 패치, 특히 정글의 큰 변화와 여태까지 미드라이너에 실렷던 힘이 점차 배분되면서 저는 시즌4때 줄어들었던 탑라이너의 입지가 다시 늘었다고 생각합니다. 정글이 함부로 갱킹을 가기가 힘들어지지만 한번 갱을 성공하면 벌려지는 격차자체가 매우 커졋기때문에 텔포를 절대 아끼지 마세요. 

시즌4에는 텔을 잘못써서 상대라이너만 텔포가 있을때는 용을 먹히는 손해가 매우컸어서 함부로 텔을 못쓰는 상황도 여러번 나왔지만, 이번에 용 패치로 초반 용 한번정도 먹히는것은 큰 리스크가 아니기에 적극적 텔포활용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비교적 하위티어에서는 역시 라인전 승리를 위한 점화를 추천드립니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는것이 더 보이는 이득이 있고, 초반용이 승부수가 아니기에 빠른 라인전 파괴이후 한타를 가져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11/3 이거 1월인가에 쓴 공략이엇는데 탑라이너의 입지가 늘거라고 예언한듯; ㄷㄷ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미니나르일때 평평  도망 or 추격. 메가나르일때는 w평q가 가장 기본입니다. 는 아끼지마시고 메가나르에게 거리를 줬다! 하면 바로바로 써도 괜찮습니다. 라인전을 최대한 이기는쪽으로 가는것이 중요해요

스킬 활용 팁

 e스킬이 정말 중요한데 스킬트리상 e스킬 쿨타임이 18초로 정말 깁니다. 저는 미니나르일때는 밟아서 데미지를 주면 킬이다! 가 아니면 쓰지 않고요 메가나르일때는 기동력이 그나마 있는 유일한 기술이기에 딜교할떄 쓰는편입니다.


그리고 갱킹이 왔을때는 상대 정글러를 q로 맞춰서 슬로우를 거는것도 좋지만 여의치않을경우(점멸로 피할거같다든지 리신 방호나 엘리스e 라든지) 떄리고 있던 미니언에 q평을 써서 빨라진 이속으로 도망가는것도 좋습니다. 이때는 돌아오는 q를 너무 잡으려하지 마시고 도망가주세요.


한타에서의 궁극기는 정글싸움일경우는 자신감있게 밀쳐주세요. 궁극기의 임팩트가 엄청나기때문에 질싸움도 이기게됩니다.


하지만 미드라인이라던지 널찍한 곳에서 싸운다면 저는 우리팀 캐리를 지키는 궁을 쓰거나 아예 상대딜러진을 밀어내는 궁을 씁니다. 특히 라이즈나 럼블같은 비교적 사거리가 짧고 이동기가 없지만 접근하면 무서운경우 제가 상대 진영으로 들어가서 걔네들을 밀어주면 딜로스가 엄청 길어요




라인이 흥했거나 상대가 w3타를 계속 맞아줄수밖에 없는 챔피언일경우, w를 섞어서 스킬을 찍어줘도 됩니다. 하지만 요즘 추세가 탑라인이 첫코어 딜템을 가는편이기 때문에 대부분 q선마를 하는 편이에요.





시즌 5도 q선마로 갑니다. q를 올려서 얻는 라인전 짤짤이, 슬로우, 라인푸쉬 등등을 포기할수가 없네요


11/3 

요즘은 나르를 다들 많이 알고 플레이를 하기때문에

상대팀이든 우리팀이든 나르의 분노를 다들 예의주시합니다.

기습적인 점멸궁이나 변신되기 조금 이른시기쯤에 부메랑 슬로우를 묻혀두고 점프해서

란두인을 쓴다는가 하는 변칙적 플레이도 필요합니다(한타는 더 어려워진듯 ㅠ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그외아이템

11/3
아이템빌드 싹 갈았습니다

솔직히 무난하게 라인전이 유지되고 공격적으로 가져갔다면

도끼를 첫템으로 가져가는게 가장 안정적이고 딜탱 밸런스도 잘 맞습니다

그 이후에 란두인/밴시(정령의형상) - 상대 라이너를 보고 순서대로 가주시고

팀에 필요한 아이템을 둘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어그로가 필요하다 - 가엔
우리팀에 솔라리가 없거나 상대가 장판형 ap가 많다 - 솔라리 (제일 좋아함)
그냥 ap깡패들이 많다 - 멜모셔스 및 각종 마저템
나는 더 거대한 메가나르를 보고싶다 - 스테락 (2코어 흥햇을때 조음)

얼망같은 경우에는 라인전에서 간혹 도끼대신 가는데요
완벽한 카이팅을 할수있겟다 싶으면 빠르게 올립니다
1코어가 아니면 갈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메가나르 점프를 해머폼e로 끊는 제이스를 만나면 굉장히 힙듭니다. 나르의 q는 미니언을 통과하지 않고 맞춰야 딜교환이 강력한데, 그 각도에서는 제이스의 해머폼qe가 날아오기때문에 각도 잡기도 애매해요. 한타기여도는 좀 우위지만 제이스는 라인전 우위를 바탕으로 한타활약을 하기때문에... 텔포이용과 2:2 싸움이 중요합니다. 죽지않으면 나르쪽이 이깁니다!
룰루
나르는 원래 ad상대로 강합니다. 그러나 ap상대로 할만한 이유가 스킬팁에서 적었듯이 라이즈 럼블등 주요탑 ap 라이너들은 뚜벅이이기때문에 한타에서 충분히 카운터를 치고, 나르의 기동석을 이용해서 라인전도 수월합니다. 하지만 룰루는 한타에서 카운터를 칠수없고 오히려반대입니다. 보통 나르가 2단 점프를 이용해서 이니시를 하게되는데, 그 타이밍에 w를 걸어주면 나르의 스킬 콤보가 무너지게되요. 라인전도 밀고 로밍 밀고 로밍 이런식으로 하면서 평짤 데미지도 안밀리기때문에 어려운편이에요
갱플랭크
11/3
무난히 나르를 버티면서 클수잇는데
같이크면 개손해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11/3
솔직히 쉬운건 아니고
다른 캐릭들이 다리우스를 무서워하는것보다 들 무서워해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2단점프로 다리e를 상쇄가능하고
평타짤을 절대 넣지않고 q짤만 하다가 다리q가 빠지면 그때 평타를 넣습니다
6렙 이후에는 변신각에선 붙어주고 분노가 부족하면 그냥 빠집시다
한타에는 나르의 손이 일정수준만 되도 기여도는 비슷한편입니다.
헤카림
11/3
개깡패 무적의 캐릭 헤카림이지만
라인푸시를 강력하게 하면서 타워에 넣고 때리면 너무 아파함
첫템 도끼로 가져가주면 선 얼심 헤카림이라도 매우 아파합니다
마오카이
나르는 탱커를 때리는데 특화되이있습니다. 마오카이는 q스킬로 막타를 챙기면서 각을 보다가 ewq 하고 패시브 평타로 이득을 보고 유유히 걸어나가는 딜교방식인데, 패시브 평타로 차는 피가 나르 w로 다는 피와 거진 비슷합니다. 그래서 마오카이가 스킬이 전부 빠지고 걸어나갈떄 평q평 평평 이런식으로 강력하게 딜교를 걸어야합니다. 다행히 나르는 ap,ad 딜이 전부있고, 마오카이는 맞는데 익숙할지라도 체력비례 데미지와 q의 강력한 슬로우효과로 기본적으로는 소극적으로 할것입니다. 만약 마오카이가 w거리가 되는데 안쓴다면 부메랑을 보고 w로 씹겟다는 딜교의지이니 q를 아껴주세요

10.17: 궁 너프 이후로 6렙이후에 딜교환 이깁니다. 겁내지말고 싸워줍시다. 그리고 마오카이와 싸울때는 한번 싸우고 스킬쿨 돌릴때 미니언에 평타 못치게 해야되요 패시브를 못쌓게 하면 이깁니다
기본적으로 라인전이 강력한 나르이기에 자신감 있게 플레이해주시면 됩니다. 정글러와의 갱호응과 2:2 교전도 강력하고요.

중요한건 메가나르에서 미니나르로 변했을때는 라인전에서 큰 이득을 본게 아니라면 사려야하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분노관리를 못하시는분 많은데, 저는 이것을 라인푸쉬를 하면서 자동적으로 관리하는 플레이를 합니다. 

q는 상대를 첫번째로 맞추는걸 노력하면서 평타로 미니언을 쳐서 빨라진 이속으로 다시 q 또다시 q 이런식으로 하면 
분노가 굉장히 빠른속도로 차게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대략 분노가 60, 70정도인 상태로 우리팀 미니언을 상대타워에 넣을수 있게됩니다. 그리고 타워에 있는 챔피언을 향해 q 또 넣어주고요. 평타는 치지않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피가 약간 까진 상대방이 딜교를 생각할텐데, 미니언으로 라인이 초기화가 되면 나르 분노가 80정도인 상황입니다. 그럼 상대방이 생각이 있다면 딜교를 걸지 않겠지요? 이때 우리는 미니언을 치지않고 최대한 미니나르 상태로 q를 던져줍니다. 그러다 막타만 먹으면서 분노 100을 기다려서 미니언 2웨이브를 모아요.

분노가 100이되기 직전에 부메랑을 최대한 많은 미니언을 맞춰서 라인클리어를 합시다. 최대 10마리 정도의 미니언일텐데, 부메랑과 미니나르w를 맞춰두고 변신해서 qw로 라인을 빠르게 밉니다. 그리고 귀환을 하거나 메가나르 q로 강력한 견제를 해도 되고요, 각이 나온다면 다이브까지 염두하셔도 됩니다. 특히 이런식으로 경험치 차이나는타이밍에 선6렙인 나르는 다이브를 해도 안죽는 괴물같은 상황이 나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스킬팁에도 적었듯이 e를 함부로 쓰지 않는거고요, 라인전을 이기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걸 알아주세요!

10.17: 야스오 카운터픽 삭제했습니다. 야스오가 10.17 너프 이후로 상당히 힘이 빠졋습니다. 이제 극초반에 붙어서 딜하면 반드시 이기는 각이 나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을 이기는것을 꼭! 목표로 합니다. 텔포를 쓸 타이밍이 안나온다면 라인복귀에 1번정도 쓰는것도 좋아요. 

 

초반 운영법

 나르가 6렙이 된 타이밍에 다이브를 해도 좋고, 바텀딜교가 가능한 타이밍이나 서로 역갱을 노릴시에 빠른 라인푸쉬 후 텔포로 게임을 초반에 터트릴수 있습니다.

 

만약 라인전이 좀 힘들어졌다 하시면 1차타워를 막는걸 목표로 해주세요. 나르가 있는팀은 라인전투에서는 비교적 약하기때문에 최대한 많은 타워를 남겨두는것이 좋습니다.


11/3 

텔포를 바텀가서 킬을 먹기위해 아낄지 아니면 미니언을 놓치지 않기 위해 라인복귀에 써버릴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간단한 팁


우리팀 대포미니언을 보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집을 갈때 라인을 밀어두고 집을 가겟죠? (다이브 위험이나 솔킬각이어서 집을 갓다면 걍 라인복귀에 텔 쓰세요)


라인을 밀어둔걸 상대가 라인복귀에서 다 먹고 제 라인을 못먹게 하기위해 라인을 빠르게 밀겁니다


이때 우리팀 대포미니언이 우리 2차와 1차 타워 사이에서 라인으로 가고있다면?


이때는 라인복귀에 텔 안써도 됩니다. 상대가 다음 라인을 대포를 밀어야되서 시간도 걸리고


빠르게 밀엇다고 해도 상대 대포미니언이 타워 맞어줘서 미니언 손실이 그렇게 크지 않아요.


이걸 노리고 라인을 밀고 집가는 당신은 이미 고수;


3줄요약

1. 라인밀고 집가서 복귀텔 쓸지 안쓸지는

2. 상대가 밀어야되는 라인이 대포미니언이면

3. 안써도 된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을 이겻다면 자신갑있게 플레이해주세요. 나르는 라인전투보다 정글전투가 휠씬 강력하기에 상대 버프쪽을 점령하면서 스노우볼링을 굴리는걸 추천드립니다. 타워농성은 나르랑 잘 맞지않아요.


라인전을 졋거나 비등비등하다면 지금이 기회입니다. 상대방이 들어오는걸 받아쳐도 좋고, 2단 점프로 이니시를 열어도 좋습니다. 1.5코어나 2코어가 나온 타이밍이 나르가 가장 강력한 타이밍입니다. 강하게 가세요

 

후반 운영법

 상대방 원딜이 강력하다면 란두인과 가시갑옷으로 지옥을 보여주세요. 다만 w스킬은 r을 벽꿍으로 적중시키지 못햇다면 원딜이나 미드에게 날리기는 힘듭니다. 보고피하기 굉장히 쉽고 판정이 안좋기때문에... 저는 미니나르로 우리팀을 지키면서 q각을 보다가 q를 미드나 원딜에게 맞췄다면 바로 들어가서 분노를 빠르게쌓고 2단점프로 이니시를 겁니다. 핵심은 한타에서 메가나르에 집중하기 전에 최대한 미니나르를 활용하고 들어가는겁니다! (특히 부메랑 적중이 참 중요해요.)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입니다. 만약 팀원에 아무무같은 하드 이니시에이터가 있으면 콤비를 맞춰도 좋고, 우리팀 보호로 나르가 기다리는것도 좋습니다. 다만 나르는 궁을 아낄필요는 전혀없어요. 궁이 변신 조건부이기 때문에 아끼다 똥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시즌5, 특히 프리시즌이기에 어떤 챔피언이 탑에 올지 모릅니다. 그러나 모든 캐릭터 상대로 푸쉬, 타워에 미니언 넣고 견제, e빼지 않기, 다이브 등등 만능적으로 대응할수 있는 나르만큼 완벽한 캐릭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ex) 리븐은 라인전 육식이지만, 작정하고 사리면서 라인관리하고, 피수급 하는 상대는 이길수 없습니다.

ex) 럼블은 라인전이 굉장히 강력하고 망해도 1인분은 하지만, 푸쉬밖에 할줄 모릅니다

ex) 문도는 누가와도 잘 버티지만, 정글러와의 합동 다이브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ex) 리산드라는 갱호응, 다이브, 로밍, 라인 관리, 갱탈출 등등 만능이지만, 탑라이너에게 기대할만한 딜과 탱 둘다 애매합니다


저는 그렇기에 탑라인의 최강자는 나르라고 생각하고, 실제로 모든챔프 상대로 대처가 다양하기에 최고라 생각합니다 


11/3 근데 진짜 만능인 다리우스 피오라 갱플이 나와서 망햇다고 합니다 ㅠㅠ

그래도 나르 저 3명에 꿀리지 않는 수준이라고 생각하고 그만큼 재미를 보장합니다!

 

마치며

 나르 좋습니다. 선픽해도 되는 무상성과 조합을 타지않는 이니시에이터로 활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귀여운 나르! 많이 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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