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5명
77.1% (27표)
0% (0표)
22.9% (8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21
9
0
27/35
시즌5)(정글우디르)- 거듭되는 정글의변화 속 노려보는 우디르

- Hvoros(2015-10-01, 조회수: 295822)

 

최상급의 생존력

최고속의 기동력

 

 

 

시즌5 암살챔프의 너프와 탱커들의 시대

 

 

 

5.17패치 정글템 수정 ~

 

전체적인 정글 몹 하향

 

 

날쌔고 빠른 정글링과 강력하고 날카로운 갱킹 능력의 소유자

 

우디르의 인식을 개선하고자 공략글을 써봅니다.

 

지속적으로 티어를 높힐생각으로 게임에 임하고있으며,

 

브론즈티어에서부터 시작한 우디르인지라, 낮은 티어공략법과 사용법

 

그리고 정글을 잘다루고싶은분들에게 추천하는 캐릭터입니다.

 

 

2014. 11. 01 수정 시작 시즌4 종료와 앞으로의 템트리 추후 수정

2014. 11. 15 시즌4 플레티넘 마무리 & 우디르 비공식 1000판 달성

2014. 11. 29 시즌5 정글개편과 우디르 공략 수정 전격 교체

2014. 12. 01 시즌5 돌격병과 정당한 영광 그리고 용의 중요성 소식

2014. 12. 16 시즌5 리그 시작전/1차수정

2015. 01. 13 시즌5 리그 시작전/2차수정

2015. 01. 22 시즌5 리그 시작

2015. 01. 24 시즌5 리그 시작 공략글 조회수 30,000 만 감사합니다 . 

2015. 01. 31 시즌5 정글 용의 상향과 버프하향 수정

2015. 02. 05 조회수 40,000만 돌파 ! 감사합니다.

2015. 02. 13 조회수 50,000만 돌파 ! 감사합니다. !!

2015. 03. 24 시즌5 정글 템 개선과, 정글몹의 하향 소식 수정

2015. 03. 29 조회수 100,000만 돌파 ! 감사합니다 !! ㅎㅎ

2015. 06. 06 글쓴이 잠적 복귀

2015. 08. 30 5.16패치 공략

2015. 09. 04 5.17패치 공략 / 엘리스/그라가스/스카너 내용 첨부

2015. 10. 01 5.19패치 이후 특성변화

 

우디르의 공략/(정당한 영광) 의 플레이로 날개를 달다.

 

날개도 모잘라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어깨까지 !!

 

죽지않고 달려다니는 탱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SA79H

 

 

http://afreeca.com/baritoner

 

안녕하세요~ 방송 시작했습니다.

아프리카TV 바리준 검색하시면 될것같습니다 !

 

잘부탁드리겠습니다 ~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984 IP

Mark

우디르는 정글러입니다. 

정글러의 기본적인 룬이 있죠. 바로 공격속도입니다.

공격속도는 정글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는것은 정글링이 빠르다는것과 갱킹에 좀 더 빠른 진입이 가능하다는것이죠.

그리고 R(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 3타효과를 위해서라도 공격속도로 맞추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Seal

정글러의 기본적인룬 방어입니다.

정글을 돌려고하면 피지컬이 필요한데, 방어력은 초반 안전을 위해 반드시필요합니다.

우디르 뿐만이아니라 다른 정글러도 기본적으로 들고가주는 것으로

방어를 추천드립니다.

 

 

Glyph

정글러의 기본적인룬 마법저항력입니다.

정글을 돌려고하면 피지컬이 필요한데, 마법저항력은

초반 안전을 위해 반드시필요합니다.

우디르 뿐만이아니라 다른 정글러도 기본적으로 들고가주는 것으로

마법저항력를 추천드립니다.

한가지 견해가있자면 우디르는 초반 육식캐릭이니 초반에 이득을 취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레벨당 저항력보다는 마법저항력이 좋구요.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쿨감입니다.

상대편에 AP누커들이 약하거나 AD가 강력하다 싶으면

쿨감룬을 들고가주면서 초반 압박을 강하게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Quintessence

왕룬입니다. 우디르는 도주기, 대쉬기가 없는 비운의 챔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디르에게는 이동속도가 아주 좋은 룬이죠.

다른 여타의 챔프들도 이동속도를 많이 박을 겁니다.

하지만 우디르는 절대적으로 왕룬에 있어서는 이동속도를 지참해주시길바랍니다.

이건 추천이아니라 필수입니다.

3개다 이동속도입니다. 그래야 우디르가 우디르가될수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우디르를 계속 쓰다보니 공격적으로가도 충분히 잘될것같아 연습한결과

 

역시 상대에 맞춰 특성을 둘러주니 게임이 편해졌습니다.

 

오펜에 투자한 결과 초반 카정과 갱킹에서 강한면모를 보이게되었으며,

 

상대가 약챔으로 판단 가능한경우 특성을 들어주게됩니다.

 

그렇다고 딜템을 이빠이 두르는건 아니구요 !

 

윗앤이나, 얼건정도가 가장 적당한 수준입니다 !

 

 

 

 

 

자 , 특성 수정에 들어갑니다. 요즘 방송에서도 이 특성을 쓰고있는데

 

특성이름은 곰 발바닥입니다. 그만큼 요즘 롤에서 정글러에게 요구되는것은 탱커군입니다. 우디르는 탱커에 적합하며, 소규모 , 대규모에서도 팀의 포지션잡는데 굉장히 탁월한 능력을 지니고있습니다. 어태커정글러에 비하면 다소 공격력은 미흡하겠으나 두터운 수비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가장 적합한 특성이라고 판단됩니다.

 

오펜에 9는 공속과 쿨감을 잡아주어 정글링에도 좋다 판단되며,

 

디펜에 기본기에 싹투자하여 초반을 이끌기 편하고

 

억압전설의 수호자 억압과 전설의 수호자를 찍는 독특한 특성이지만 굉장히 쓰기좋은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소 초반형 탱키특성이지만 초중반을 장악해야하는 우디르에겐 더할나위없는 특성이라고 판단됩니다.

 

 

 

 

 

 

Smite(강타) + Flash(점멸)  보통 우디르는 이 스펠을 사용 하곤합니다.

 

Smite(강타) + Ghost(유체화) 이것도 나쁘지 않은 스펠이죠. 색다른 갱킹루트를 마련할 수 있죠.

 

 

 

 

 

 

이 두가지 스펠말고는 우디르에겐 필요없습니다.

 

 

 

 

강타의 활용

 

 *정글몬스터의 효과

 

리그오브레전드 시즌5 정글공략 버프종류 능력은?

 

※ 정글링 하기 엄청 귀찮아지면서 빡세게 변화된것 같습니다.

 

※ 큰 몬스터들만의 고유 능력버프를 획득할수 있습니다. (강타로 사용했을시에 효과발동)

 

강타를 사용해야 버프효과나타나게 됩니다.

 

블루 -

 

푸른파수꾼입니다. 이는 강타 사용해서 잡았을경우

2초간 대량으로 마나 회복해주게 됩니다.

 

레드 -

 

붉은 덩쿨정령입니다. 블루와 비슷하게

2초간의 걸쳐 체력이 올라갑니다.

 

늑대 -

 

강타이용시에는 90초동안 주변을 밝혀주는 정찰 와드형식의

유령이 소환됩니다. 근처적이 있다면 발각하게됩니다.

 

 

고대돌거북 -

 

강타사용시 공격시 5중첩효과로 대상에서 스턴이들어가게됩니다.

아주 좋은 CC기를 연계할수있습니다.

또한 타워에게도 고정데미지 50 추가데미지가 들어가게됩니다.

 

두꺼비 -

 

독갑옷을 부여합니다. 이를 가지고 적과싸운다면

3초간 36의 마법피해를 입힐수 있습니다.

 

칼날부리 -

 

칼날부리 잡으시면 머리위에 예언자영약 먹었을때 아이콘 나타나면서

근처 와드 지울수 있습니다. 전술적으로 도움이 되기도합니다. 갱킹을 노릴만한 변수

 

협곡바위게 -

 

일단 와드가 위치에 생성이 되고 와드 주위를 통해서

이속버프가 생기게 됩니다. 물론 아군만 효력을 가질수 있습니다.

 

드래곤 -

드래곤의 자체 사거리가 350 -> 500으로 조절되었습니다.

1중첩 : 6% 추가 AD AP 계수증가(8% > 6% 로 하향되었습니다.)

2중첩 : 15% 미니언과 몬스터 추가 데미지

3중첩 : 5% 이동속도를 상승

4중첩 : 15% 건물 추가 데미지

5중첩 : 1~4중첩 x 2배 + 공격시 3초간 "150" 고정데미지 발동

+ 드래곤을 죽인 팀에게 받는 데미지 7% 감소 + 데미지 20% 증가

 

바론 -

 

바론 버프 : 바론 버프는 용 5스택 버프보다는 아래지만 중후반까지 강한 효과를 부여합니다.

공통적인 버프 : 모든 챔피언들은 이동속도가 90% 이상 상승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근접 미니언 : 80% 데미지 피해를 감소 시킵니다.

원거리 미니언 : 기존 공격력과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대포 미니언 : 포탑에 대한 데미지가 4배로 강한 데미지를 부여할 수 있으며 단일이 아닌 광역피해를 입힙니다,

                     단점은 공격속도가 기존에 비해서 50% 감소하는 디버프가 생성 됩니다.

슈퍼 미니언 : 이동속도가 75% 공격속도가 25% 상승하는 버프를 가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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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몹에 인내심이라는 편의성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리쉬를 받을 때 좀 더 수월할수있다는것이죠. 정글러입장에서는 간접적인 상향이되겠습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우디르의 세부적인 특색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원숭이의 민첩성

 
우디르가 태세를 변환하면 잠시 동안 공격 속도가 10%, 이동 속도가 5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3번까지 중첩됩니다.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호랑이 태세

마나 소모: 47/44/41/38/35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지속효과: 기본공격 시 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우디르가 첫번째 기본 공격으로 호랑이의 일격을 날려 2초에 걸쳐 30/80/130/180/230 (+1.2/1.3/1.4/1.5/1.6AD)

추가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호랑이 태세에서 우디르는 총 공격력의 1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상승합니다.

 

일명 "호디르" 라고 하는 스킬태세 입니다. 정글에서 절대적으로 초반에 게임을 터뜨린다고 하면 호디르만큼 무서운 스킬은없습니다. 하지만 리스크가큽니다. 위험부담이 높죠. 오르면오를수록 한계가 크고 벽이 큰스킬이라 제공략에서는 중요하게 여기지않는 스킬입니다.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거북이 태세

마나 소모: 47/44/41/38/35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지속효과: 10/12/14/16/18%의 생명력 흡수 효과가 생깁니다.

 

사용 시: 5초동안 60/100/140/180/220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일명 "거디르" 라고 하는 스킬태세 입니다. 정글링하면서 아주 완소 좋은 스킬입니다. 소규모 한타, 대규모한타에서도 정말 죽을것 같았는데 살아가고 점수가 낮은 티어에서는 이스킬을 통해 상대방에게 딸피유혹을 시전하여 큰 이익을 얻을 수도있고

매력적인 스킬입니다.

 

Bear Stance(곰 태세)곰 태세

마나 소모: 47/44/41/38/35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지속효과: 기본 공격 시 대상이 1초 동안 기절합니다. 이 효과는 5초 안에 같은 대상에게 다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용 시: 우디르의 이동 속도가 2/2.25/2.5/2.75/3초 동안 15/20/25/30/35% 증가하며, 이동 시 유닛을 통과합니다.

 

일명 "곰디르" 라고 하는 스킬태세 입니다. 날렵하게해주는 스킬로써 대쉬기의 부재를 메꾸는 스킬입니다. 순간속도로 상대방의 딜러진을 묶어주고 탱커진을 흔들어주는 스킬로 도주하는적을 반드시 잡을 수 있는 스킬이며, 상대방에게 빠른 갱킹능력으로 아주 색다른 갱킹루트가 가능해지는 스킬입니다.

 

이번 패치로인해 곰태세전환후 적에게 순간적으로 대쉬발동이 됨으로 조리있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불사조 태세

마나 소모: 47/44/41/38/35

재사용 대기시간 : 6초

 

지속효과: 최초 공격 이후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우디르가 정면에 있는 적을 불꽃으로 집어삼키며 40/80/120/160/200 (+0.45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우디르가 요동치는 불꽃으로 공격하여 5초 동안 매초마다 15/25/35/45/5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일명 "피디르" 라고 하는 스킬태세 입니다. 우디르하면 가장 떠오르는게 불사조입니다. 그만큼 후반으로 지속되면서도 딜도 잘 박히면서 정글링에 꽃이자 우디르의 꽃입니다. 정글우디르에겐 반드시 먼저 마스터되야하는 스킬로써 중요한스킬입니다.

 

 
우디르의 초반운영법

 

우디르는 초반 3렙이 중요합니다.

 

버프를 빠르게 먹어주면서 쌍벞상태에서 갱을 가느냐, 4렙을 취할것이냐인데

 

요즘 제가하는것은 킬각이 확실하지않다면, 4렙을 취하는방법입니다.

 

우디르는 3렙과 4렙의 차이가 엄청난 캐릭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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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지 질문이 있어 급히 수정을 합니다.

 

시즌5가 되면서 블루팀을 기준으로

 

골렘-레드-부리-블루-두꺼비-늑대 이순서로 돌아주시면됩니다.

 

저런식으로 돌아서 4렙을 만들고 집 , 그리고 갱킹을 보거나 다시 정글링 하는 방법

 

이 있으며, 또다른 방법은 블루까지만 먹고 나서 바로 탑이나 미드를 찌르고 집을

 

가는 방법이있습니다. 무리한 3렙이라 상대 정글러를 보면서 아군라이너의  캐릭을

 

보고 진입해야합니다. 블루를 먹고 집을가서 템을 사고오는 방법도 또한 방법입니다.

 

 

우디르의 중반운영법

 

우디르는 초반의 이득으로 점점 강대해지는 성장형 정글러입니다.

 

소규모 용한타와 라이너 갱킹, 역갱으로 지속적인 이득을 취해주시며

 

상대방의 딜러진들 CC기에 맞는 적합한 템을 올려주시며,

 

버프관리 정글링관리를 소홀히하시면안됩니다.

 

와드구입을 통해서 꾸준히 상대방의 헛점을 노리며

 

아군과 타워철거에도 신경을 쓰셔야합니다.

 

우디르만의 탁월한 기동력과생존력을 100%사용하셔야합니다.

 

 

우디르의 후반운영법

 

위와같이 플레이를 하시면서 바론싸움을 준비하셔야합니다. 

 

상대방의 3차타워, 억제기, 라인클리어를 빠르게하시면서 항시 맵을 보시는게 관건

 

한타가 벌어지면 아군의 딜러진을 보호하면서 상대방의 탱커라인을 붕괴

 

상대방의 딜러진을 무력화시키는것이 우디르의 목표이자 필수지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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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

 

우디르는 시즌4만큼 시즌5에도 역시 탁월한 탱커역할을 수행해야합니다.

 

우디르는 어느껏 시즌중 가장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한 이번시즌으로

 

이번에 용이 바뀌면서 아주 용과 바론이 중요한 하나의 전술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를 활용하는것도 아주 관건중에 핵심입니다.

 

 

우디르의 패시브 활용법

 

우디르의 패시브가 바로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 원숭이의 민첩성입니다.

 

스킬 세부적인 사항을 보자면 공속 10퍼 , 이속 5가 달린 패시브인데

 

3중첩이가능한 완소스킬입니다.

 

정글링을 할때나 갱킹을 갈때 가장 중요한점인데,

 

갱킹에서의 우디르가 어느정도 거리감이 들어오게되면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 로 1~2스택을

 

쌓아주고 갱킹이 시도할 시 보다 성공률이 오르게됩니다.

 

패시브 시간은 5초니 5초안에 또다른 스킬을 쓰면 스택이 계속 유지가됩니다.

 

이점을 고려하여 갱킹을 시도하며 , 용바론, 정글링, 한타서 항상 3스택을 유지 !

 

 

그리고 또 중요한점은 쿨감룬 5프로에 돌격병, 그리고 빙하의 장막등

 

쿨감 20퍼를 맞추면 하나의 스킬로만으로도 3스택이 유지가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 빌드는 정말 변동이 크죠.

 

고정 템이라는건 존재하지않습니다.

 

상대 AD챔프의 비중이 크다싶으면 방어력위주인 템트리가 좋을것이며,

 

상대 AP챔프의 비중이 크다싶으면 마법저항력의 템트리가 좋을것인것은 아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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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인 방템의 하향

그리고 마저템의 상향이 있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 우디르 1순위 아이템 )

 

2750원 우디르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템이되었습니다.

 

뚜벅이 우디르를 위한 우디르만의 템입니다. 무조건 가야합니다.

 

이동속도가 60까지 오르면서 추진력 중첩이 100까지 쌓이는데 CC기를 맞게되면 급격하게 줄어들지만 둔화로는 조금씩 감소합니다. 중첩 2당 1의 물리공격력을 지녀 한번의 공격에 추가데미지를 넣을수있게됩니다. 앞으로 우디르는 더욱더 기동력과 생명력을 지닐수있게됩니다.

 

 

 (추적자의 검) 추적자의검

 

기존 350원에서 45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초반 정글카정이나 이득을 봤을시 게임이 크게 기울임에 인해 조절하였습니다.

 

 

(추적자의 검: 돌격병)우디르의 시즌5 정글 추격자의(돌격병)검 입니다 = 신 고대골렘

 

2,250 원이며,

체력이 500,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10%

 

강인함 : 기절, 둔화, 도발, 공포, 침묵, 실명, 변이 및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35% 감소됩니다.

 

강타를 사용하면, 상대방의 이동속도를 훔쳐옵니다 !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잿불거인 

 

2200 Gold

 

체력 +350

추가 체력 +25% 

 

고유 지속 효과 - 불사르기 : 전투 시 근처 적에게 초당 16(챔피언 레벨당 +1)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량은 전투 시간에 비례해 초당 최대 24(챔피언 레벨당 +1.5)까지 증가합니다.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바미의 불씨

 

1000 Gold

 

체력 +300

 

고유 지속 효과 - 불사르기 : 근처 적에게 초당 5 (챔피언 레벵당 +1)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그렇습니다. 바미의 불씨라는 아이템이생긴것이지요.

 

잿불거인의 하위템 그리고 태양불꽃망토의 하위템으로써

초반 정글링과 시너지효과가 굉장합니다.

 

우디르입장에서는 잿불거인의 추가체력 25퍼 이것이 탄탄한 우디르에겐 아주 꿀의 옵션이라고할수있죠.

 

하지만 헤르메스가 다시 필요해진것은 사실입니다.

기존의 돌격병에는 있던 강인함이 없기때문이죠.

 

이제부터 신발은 닌자타비, 헤르메스, 신속의장화로 폭이 넓어졌습니다 ㅎ

 

 

(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

 

이것 역시 시즌5가되면서 생긴 완소 아이템이라고  할수있으며

아주 시너지가 잘맞아 떨어지는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체력 500 마나 300 기본 체력 재생 +100%

카탈리스트의 상위템으로 레벨이 오를때마다 8초간 체력과 마나 150/200을 회복하는 기능이있고,

 

사용효과가 대박입니다. 반경 적 챔프나 포탑 쪽으로 순간 다이브나 딸피잡아주기에 근처아군에게 이동속도 60% 3초간 상승과 그후 충격파를 주어 적 챔프의 이동속도 80%를 늦추는 기능을합니다 (재사용 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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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정당한영광이 재평가되었습니다.

 

2500 Gold

 

체력 +650

마나 +300

기본 체력 재생 +100%

 

고유 지속 효과 - 용맹의 보상 : 레벨이 오를 때마다 8초에 걸쳐 체력 150과 마나 200을 회복합니다.

 

고유 사용 효과 : 적이나 적 포탑 쪽으로 이동할 때는 3초간 근처 아군의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3초가 지나면 충격파를 발산하여 1초간 주변 적 챔피언의 이동 속도를 80% 늦춥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효과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다시 사용하면, 기다릴 필요없이 충격파를 즉시 발산할 수 있습니다.

 

네, 이번 5.5패치를 통해서 체력이 150나 더 뻥튀기가 된 완소템입니다.

 

 

정당한 영광은 란두인+승천이라고 불리는 2500원 핵심 사기 아이템으로 거듭나고있습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우디르에게는 또하나의 완소아이템입니다.

초반 갱킹력과, 빠른 정글링과 그리고 생존력

 

1000 Gold

 

고유 지속 효과 - 이동 속도 향상: 이동 속도 +60

 

고유 지속 효과 - 둔화 저항: 이동 속도 둔화 효과가 25%감소합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도 상대방에 따라서 고려를해줘야하는 템입니다. 무작정 신속의 장화만 고집한다면 게임을 이기기 힘들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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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적자의 검: 포식자)추적자의 검- 포식자

 

2250 Gold

 

공격 속도 +50%

적중 시 마법 피해량 +25

 

기본 지속 효과 - 포식자 : 대형 몬스터를 처치하면 이 아이템의 마법 피해량이 +1 오릅니다.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이 아이템의 마법 피해량이 +2 오릅니다

 

 

추적자의 검 - 포식자 또한 우디르에게 좋은 템중에하나입니다. 생각보다 게임이 원할하게 잘 풀리면서 갱킹이 성공이 잘된다면 거침없이 올려주는것이좋습니다. 윗앤하고 시너지가 잘맞는 템이기는 하나 추적자를 올리고 탱템을 둘러줘야 용쌈시에도 버텨주면서 딜을 뽑아낼 수있게됩니다. 정글링에 날개를 달아준 격이되겠고,

 

갱킹에서도 매서운 공격력을 보여주어 우디르가 재평가되는 초중반의 안전성과 더불어 공격력을 보여줄 수 있는 패턴으로 가져갈수있는 템입니다.

 

  

 

Cloth Armor(천 갑옷)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이템이 중요한 템이되었습니다.

 

천갑옷과 마법무효망토가 재검토되어

 

란두인의 예언자 , 가시갑옷, 태양 불꽃 망토, 얼어붙은 심장 정글링템들과 수호천사까지

 

모든 아이템의 하위템으로 바뀌게되었습니다. 이것은 전시즌 비중이 적었던 템들을 사용하고자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Chain Vest(쇠사슬 조끼) 은 천갑옷과 마법무효망토의 상위템으로 바뀌게되었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자

 

3000 Gold

 

체력 +500

방어력 +70

 

고유 지속 효과 -

차가운 강철: 기본 공격에 맞으면, 1초간 공격한 챔피언의 공격 속도가 15%, 이동 속도가 10% 감소합니다.

 

고유 사용 효과: 주변 적 유닛의 이동 속도를 2초 (+방어력 200당 +1초, 마법 저항력 200당 1초) 동안 35% 감소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

 

2600 Gold

 

방어력 +100

마나 +40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고유 오오라: 주변적의 공격 속도를 15% 감소시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 불꽃 망토

 

2650 Gold

 

체력 +450

방어력 +45

 

고유 지속 효과 - 불사르기 : 근처 적에게 초당 25 (+ 캐릭터 레벨)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2750 Gold

 

체력 +450

마법 저항력 +55

5초당 체력 재생 +2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자기 자신에 대한 치유와 체력 재생력, 생명력 흡수, 주문 흡혈의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2800 Gold

 

체력 +400

마법 저항력 +2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사용 효과:

5초간 근처 아군들을 보호막으로 감싸 최대 50 (+ 레벨당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고유 오오라 - 군단: 주변의 아군은 마법 저항력이 +20, 5초당 체력 재생량이 +10 올라갑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2750 Gold

 

체력 +450

마법 저항력 +55

 

고유 지속 효과:

다음 번 적 챔피언의 스킬을 1회 막아내는 주문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이 보호막은 적 챔피언으로부터 25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재적용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적 챔피언으로부터 피해를 입거나 주문 보호막이 깨진 후 최대 10초 동안 체력이 5초당 45씩 회복됩니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마법사의 최후

 

2400 Gold

 

공격 속도 +42%

마법 저항력 +25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시 대상에게 마법 피해 42를 추가로 입힙니다.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 시마다 대상의 마법 저항력을 5만큼 훔칩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

 

위 아이템들은 우디르를하면서 한판에 꼭 들게되는 템들입니다.

 

우디르와 시너지가 잘맞으면서 적합한 템이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보는것이좋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얼어붙은 건틀릿

 

2900 Gold

 

방어력 +60

주문력 +3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마나 +500

 

 

고유 지속 효과 - 주문 검 :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기본 공격 적중 시 대상 근처의 적들에게 기본 공격력의 125%만큼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간 역장을 생성하여, 안에 갇힌 적의 속도를 30% 늦춥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원거리 공격의 경우 역장 크기 절반)

 

 

얼어붙은 건틀릿 우디르가 프하와 마찬가지로 마나수급이 아주 딸린결과

 

게임내에서 우디르의 입지가 있다싶으시면 들어주는템트리

 

절대적으로 초반 이득을 취한뒤 가야합니다.

 

이템이 나오기시작하면 우디르가 압도적으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Sword of the Occult(비술의 검)비술의검

 

1200 Gold

 

공격력 +10

 

고유 지속 효과 : 매 포인트마다 공격력이 +5 오릅니다. 킬을 올릴 경우 2포인트, 어시스트를 올릴 경우 1포인트를 얻습니다. ( 최대 20포인트까지 효과중첩) 사망 시 포인트의 1/3이 사라지며, 20포인트가 중첩되면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우디르에겐 가장 중요한 템입니다.

 

물론 제플레이 입장에서 말이죠.

 

제가 공략글에서 남들하고 다른점이 바로 이 비술의검입니다.

 

생존력과, 기동력을 바탕으로 우디르를 수백판을 한 저로써

 

방어력은 기가막힌데, 시간이지나면 지날수록 딜이 들어가질않습니다.

 

미리 쌓아둔 비술의검으로 공/방의 단점을 완와시키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이로써 우디르의 완성형이라고도 볼 수 있다는것이죠.

 

우디르의 이해도가 높으시다면, 이템을 고려해보시면 좋을것입니다.

 

 

 

 

(고대 골렘의 영혼) 우디르에게 있어서는 "꿀" 아이템입니다.

초반 탱키함과, 쿨감, 정글링 추가 돈 수급 그리고 강인함

 

2000 Gold

 

체력 +35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

 

강인함: 기절, 둔화, 도발, 공포, 침묵, 실명, 변이 및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35% 감소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도살자: 몬스터에게 3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가한 피해량의 6%를 체력으로, 3%를 마나로 회복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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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립: 대형 및 에픽 몬스터 처치 시, 이전에 적립이 발동됐던 시간에 따라 최대 40까지 추가 골드를 획득합니다.

 

골드 힉득 아이템은 1개로 소지가 제한됩니다.

 

 

Feral Flare(야생의 섬광) 야생의 섬광

 

2700 Gold

 

공격력 +15

공격 속도 +35%

 

고유 지속 효과 -

무력화 : 몬스터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1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12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몬스터로부터 획득하는 골드가 30%가 증가합니다.

 

고유사용 효과: 180초 동안 주변 지역을 보여주는 투명와드를 설치합니다.

 

 

섬광에는 정말 할말이많습니다.

 

우디르 + 섬광 시너지 잘맞는 챔프입니다.

 

안그래도 정글링이 빠른데 이런사기적인템을 주시다니요.

 

하지만 생각을 많이해보아야 할템입니다.

 

이템을 통해서 바론까지 23분이걸리더군요.

 

Wit's End(마법사의 최후)이템과 시너지도 굉장히 잘맞기에 이거까지만 들고 탱키하게 두르면 좋은 결과를 얻을수도있습니다.

 

정말 고려가 많이 필요한 템입니다. 섣부르게 올리면 게임이 힘들어지고, 조심스러운템입니다.

 

너프를 많이 먹었기에 저는 (고대 골렘의 영혼) 이템을 통한 플레이를 주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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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5 전격 템트리 빌드

 

 

위에 올려둔 템트리는 정말 교과서적인 템트리입니다. 항상 유동적으로가야합니다.

 

 

Te 1 - 선 영광 / 후 정글템

 

 

이 방법은 타 공략법에서도 나옴으로 우디르의 기동성과 부족한 CC기를 극복하게되는 초반 정글깡패로 거듭 나게 되는 방법입니다. 돌격병을 사용한 결과 조금 늦어도 된다 싶히 같이 테크를 올리면서 고려해주는템으로 영광을 올리고 란두인이나, 벤시등으로 탱키함을 올려주셔야합니다.

 

 

(추적자의 검: 돌격병)(정당한 영광) 이 두개가 우디르의 전성기 템입니다.

 

행여나 다른템들도 고려해보았지만 탱디르에겐 이것이 전초기지라고 보시면됩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늘 말하지만 이템과 (정당한 영광) 이템의 시너지효과는 상당합니다.

 

 

 

 

Te 2 - 선 포식자/ 후 탱템

 

 

이 방법은 초반 우디르의 정글링을 가속화시켜 우디르의 초반성장에 도움을줍니다.

선 포식자를 올린뒤 파밍을 하면할수록 강력해지는 템으로 중후반에 탱템만둘러줘도

강력한 딜을 뽑을수있게됩니다. (추적자의 검: 포식자) 매력속으로 한번 빠져보십시요 !

 

 

 

Te 3 - 정당한영광과 망자의갑옷

 

이번 망자의 갑옷이 나오고나서, 우디르는 챔프직접적인 상향소식은없지만

 

간접적인 상향을 먹게됩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활용과 (정당한 영광)시너지로 협곡을 지배하는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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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5.19패치에서의 우디르는 빙하의장막이 필수템으로 프하, 얼건

 

망자의 갑옷을 필수로 꼭지녀주시면서 벤시를 올리는 식으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굳이 정글러 입장에서는

 

카운터는 없습니다.

 

솔직히 라이너들과 소통이 잘되고 ,

 

본인하기 따름이지 정글러입장에선 카운터라는것은 좀 웃긴일입니다.

 

물론 초반 육식정글러/초식정글러는 분류를 할 수있지만

 

정글링이 중요해진 이 시점에서 우디르만큼 최고의 정글사냥꾼에게는 ,

 

좋은 시즌이라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우디르 플레이 역할

 우디르에게 있어서 시즌5는 아주 혁명입니다. 요즘 정글링이 다소 힘들다보니 갱킹보다

 

는 초반 정글링에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인듯싶습니다. 다소 정글링이 느리고 힘들어진 이

 

시점에 애매모한 갱킹은 팀을 몰락시키는 효과를 가져올수도있습니다. 그렇다고 갱을 가

 

지 말라는 것이아니라 초반 갱킹보다는 정글링에 포커싱을 두고 풀어나가는 것이 좋다는

 

발상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개처럼 막아내고 생존하십시요.

 

어떻게든 스턴을 최대한 넣어주고 어떻게든 최대한 버티면서

 

엑티브스킬 코어템들을 극대화 활용하시면됩니다.

 

집중하시면 게임이 수월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로 까다로우시고, 어떻게하셔야되는지 궁금하시죠? ㅎ

 

제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그라가스 정글입니다. 종종 상대법을 요구해오시는 분들이 많이들 계셔서 조사를 했습니다. 그라가스는 상당히 떠오르는 챔프인데요. 하지만 이번패치로 인해 챔프 자체 너프로 다시금 잠잠해질것으로 보입니다.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잿불거인과 빙하의 장막으로 탱과 동시에 쿨감트리를 들고 나오는 그라가스입니다. 요즘 메타에 맞게 상당히 튼튼하고 E점멸등 포지션을 무너뜨리면서 한타를 이끌어내는 이니시형 그라가스입니다. 그라가스의 상대법은 역시 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로 동선파악과 갱킹을 읽어내야합니다. E로 언덕을 자유자재로 드나드는 그라가스의 갱킹은 우디르보다 선택의 폭이 넓고 Explosive Cask(술통 폭발)의 무시할수없는 데미지와 포지션붕괴로 소규모한타와 용한타가 우디르에겐 불리합니다. 그라가스의 동선파악과 아군 딜러들의 수호 그리고 포지션을 잘 유지하면서 싸운다면 능히 이길수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Skarner(스카너)스카너

 

이번 5.16패치로인해 스물스물 올라오던 정글 스카너입니다.

 

최근 1년사이에 리메이크 또는 신챔프 등장과 상향 하향조정이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스카너의 이번 리메이크는 승률 58퍼/벤픽률 1,2위를 다투면서 최강의 정글러로 입지를 다지게됩니다. 바로 너프를 먹게된 스카너였지만 이번 폭주는 막기 힘들것으로 전망되지않나싶습니다. 스카너 역시 우디르와 같은 뚜벅이의 대표주자입니다. 우디르와 동일된 템트리와 비슷한 갱킹루트 하지만 다른것이있다면 바로 궁극입니다.Impale(꿰뚫기) 이 확정 CC기를 통해 우디르보다 더욱더 강력한 갱킹이 가능해졌고 Crystallizing Sting(수정 첨탑) 새로운 패시브존재도 기가막히게됩니다. 점령시 15초간 상대는 점령할 수 없게되고,  수정 철탑 근처에 스카너가 있을시 이동속도 100과 더불어 공격속도 증가와 기하급수적인 마나회복력을 보여주게됩니다.

 

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통해 무조건적인 동선파악은 중요하게되고, 첨탑을 꼭 확보하고 초반 분위기에서 밀리면안됩니다. 스노우볼에 강력한 챔프이기도하며 강력한 스킬들 또한 매섭습니다. W의 체력계수로 쉴드로 바뀌기때문에 앞서 노틸러스와 비슷하게 엄청난 상향으로 바뀌게된것이죠. 그라가스던 스카너던 , 엘리스던 우디르는 분위기를 뺏기면 한도끝도없이 밀리게됩니다. 우디르의 장점인 기동성과 특유의 생명력으로 초반의 피해를 최소화해야한다는점이 중요합니다.

 

Elise(엘리스)엘리스

 

엘리스 또한 상향으로 인해 예전의 위상을 되찾은 듯 싶습니다.

 

엘리스는 예전 3대 정글러중 카직스 , 엘리스, 리신시절에 강력한 정글러로 벤픽을 먹던 챔프였으나, 고치속도 저하와 여러 챔프의 상향으로 묻히게된 정글러였으나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의 스턴시간 증가와 Spider Form(거미 형태)의 뎀지 증가가 또 다시 엘리스의 시대로 도래하게된것이죠.

 

현시즌 스카너와 벤픽률 1,2위를 다투고있으며, 쿨감 40퍼가되면 거의 지속적인 고치난사로 엄청난 CC기를 갖게된것입니다. 특유의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플레이로 기가막힌 생존력과 전술의 다양성이 불러온 이번 정글러의 원탑급이지만 너프로 인해 조금은 잠잠해질것입니다.

 

우디르와의 맞다이에서도 강력하며 , 갱킹 2:2싸움까지 유리하니 우디르에겐 너무나도 큰 적입니다. 벤이 필수이며, 엘리스를 만난다면 직접적인 싸움보다는 팀원과 함께 제압하는 융통성있게 게임을 지배해야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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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노틸러스는 정글링이 생각보다 느린챔프입니다.

 

우디르를 상대로 카정을 치는것은 무리수가 큰 챔프이지요.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 추가데미지와 스턴이들어갑니다. 9초에 한번씩 동일대상에게 스턴이들어가지요.

우디르와 아주 흡사한 스킬인데 Bear Stance(곰 태세) 6초에 한번씩 스턴기를 넣을 수있어 우디르가 훨씬 강력합니다. Dredge Line(닻줄 견인) 이스킬은 피하시는것이 좋고, 설령 맞았다고해도 우디르가 절대지지않습니다.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이게 노틸러스의 꿀스킬인데 아주강력해지는 스킬이며 추가체력과, 지속피해를 입힙니다. 하지만 우디르에겐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스킬로 대응할 수 있으며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공격기술중 딜이 강력하게 들어가기때문에 노틸러스는 쉽습니다. Depth Charge(폭뢰) 궁을 조심하며, 한타시에 노틸이 쉽게 접근을 못하도록 막아주는것이 좋습니다.

 

 

 

Nocturne(녹턴) 녹턴

 

녹턴은 강력한 cc기를 포함한 궁을 지니고있어 갱킹이 매우 날카로운 챔프입니다.

 

하지만 우디르보다 정글링이 느린것은 매한가지입니다.

 

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 녹턴의 스킬중 패시브입니다. 10초에 한번씩 주변적에게 파생되는 딜이 들어가는데요. 히드라의 효과랑 비슷하다고 보면됩니다. 이게 또 평타가 들어가면갈수록 1초씩 줄어들게되는데 우디르가 초반이득을 본상태가아니라면 맞다이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 이스킬로 뿌리고 들어올겁니다. 피해주시는것이좋고 맞게되면 곤란합니다.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스킬은 이동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로 녹턴에게 날개를 달아주는것입니다.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그리고 바로 이스킬 방패를 시전할때 우디르가 어떤식으로 치던간에 녹턴은 5초간 공격속도가 증가하게됩니다. 그리고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스킬로 통해 공포를 넣고 계속 평타딜을 허용하게됩니다. 그렇기에 우디르는 빠른정글링으로 레벨링에 앞서서 상대방의 빈틈을 찌르고들어가 초반부터 격차를 벌어주는것이상책입니다. Paranoia(피해망상)녹턴이 6렙갱이 강력한데 6렙전에 우디르가 이득을 취해주는것이 바람직한 전술이겠습니다. 설령 6렙갱을 허용하더라도 역갱을 치면서 빈틈을 메꿔주시는게 좋습니다.

 

 

 

Nunu(누누) 누누

 

누누는 정글링이 Consume(잡아먹기)Smite(강타)로 초반버프컨트롤과, 지속되는 버프컨싸움에서 아주 강력합니다. 누누의 정글링을 따라다니면서 최대한 괴롭히며 , 마찬가지로 갱킹에서 앞서야합니다.

 

 

누누는 Blood Boil(끓어오르는 피)통해 빠른 속도로 정글링을 돌아다니며, 빠른 솔용을 합니다. 수시로 와드체킹을하면서 버프와 용 등을 절대 쉽게 허용하지말며, 갱에서 이득을 취하셔야합니다.

 

Ice Blast(얼음 덩어리) 추노, 딸피제거 등 아주 강력한 스킬입니다. 누누가 계수가 높은 챔프이기에 조심스럽게 잡아내야합니다. Absolute Zero(절대 영도) 부시로 유인하면서 갑자기 궁을 터지고 지나가다가 갑자기 폭딜을 맞을수가있습니다. 하기에 맵리딩을하면서 누누의 움직임을 파악하며 초반에 말리지않는것이 상책입니다.

 

 

 

Rammus(람머스) 람머스

 

 

람머스는 우디르보다 빠른 갱킹과 CC기의 최강인 도발의 소유챔프입니다.

 

Spiked Shell(가시박힌 껍질)람머스의 패시브입니다. 람머스는 롤에서 가장강력한 방어력을 소유한 챔프입니다.

 

그렇기에 우디르와 맞다이를 해도 절대 쉽게 잡혀줄 캐릭터가아닙니다. 그러기에 람머스의 갱킹을 바로바로 따라다니며 허용을 안당하게 보호해줘야합니다.

 

Powerball(대회전) 스킬이빠지면 우디르가 훨씬빠릅니다. 우디르는 지속속도가 500이 계속 유지되기에

람머스가 어디로 굴러갈지만 안다면 막아내는데 어려움이없을것입니다.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 이상태로 적을 신나게 패는데 Thornmail(가시 갑옷) 잘맞는 스킬입니다.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도발을 통해 갱킹에서 정말 성공률이 높은 챔피언이며 Tremors(지진)포탑철거에도 아주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한타시 미니언을 끼는게좋고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들어오는것을 막고 Powerball(대회전)굴러오는것을 저지하면서 간격유지를하면서 아군을 보호하면 능히 승산이있습니다.

 

 

 

 

Rek'Sai(렉사이) 렉사이

 

 

렉사이는 OP정글러 입니다. 갱킹 루트가 다양하며 정글링도 수준급이며 우디르는 캐릭터의 특성상 렉사이보다 좋지못합니다. 최대한 아군의 피해를 줄이며 우디르가 역으로 갱킹에서 성공하는 것 만이 승리의 길이 되겠네요.

 

 

Rengar(렝가) 렝가

 

렝가는 부시를 통한 폭딜 은신&암살챔프입니다.

 

렝가의 움직임을 파악하는것이 좋겠지요.

렝가또한 정글링이 빠른편은아닙니다.

 

그렇기에 반드시 6렙전에 이득을 취해야합니다. (상급 렌즈 (장신구)) 구입하면서 렝가궁을 대비하며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매우강력합니다. 날아오면서 딜이 순식간에 들어가게됩니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자력으로 회복하는 스킬도있고 Bola Strike(올가미 투척) 속박기로 갱킹에 매우강력한 암살형 챔프입니다.

 

반드시 초반에 이점을 따내며 설령 이득을 보지못했다면 역갱을노려 피해를 최소화 하는것이 급책입니다.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궁은 은신이됩니다. 그리고 스택이 쌓이지요. 잘큰 렝가가 아군 딜러진을 물게되면 정말 원콤이 날수도있습니다. (상급 렌즈 (장신구))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Lee Sin(리 신) 리신

 

변칙이 많고, 날카로우며 예측을 벗어나는 플레이로

아군에게 많은 피해를 입히는 챔프

 

 

리신은 기력으로 정글링을 하게되는 즉 노코스트 챔프입니다.

노코스트챔프이기에 기력에대해서 잘아시고 게임이해도가 높다면

리신을 이기기힘듭니다. 리신이라는 캐릭을 이기기 힘들다기보다는

리신이라는 챔프의 플레이를 감당할 수없다는것이죠.

그렇기에 리신을 잘 알고 있어야 다음상황 다다음상황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이스킬을 맞게되면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날아올수있는 연관기술입니다. 리신의 콤보에 가장기초핵심이자 가장중요한스킬이될수도있죠.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맞고안맞고 차이가 크기때문에 리신에게 쉽게 실축하는것은 있어서는안됩니다.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방호를 통해 와드나 미니언 상대방의 챔프를 유유히 옮기는 기술로 도주기, 콤보기 사용범주가 큰 기술입니다. Tempest(폭풍 / 무력화) 슬로우도있고 근접을 허용하면 맞게되는기술로 도주를 방지하는 기술입니다. Tempest(폭풍 / 무력화)Cripple(무력화)를 간과하게봐서는안됩니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이게우선적이며, Dragon's Rage(용의 분노) 이게정말 조심스러운스킬입니다. 리신에게 저스킬로 이니시에이팅이가능한데 다들아시다시피 프로게이머들도 경이로운 플레이와, 사람들이 많이 하는 챔프이기에 많은 생각을하고 리신과 게임을펼치셔야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 마스터이

 

마스터이는 섬광이 나오면서

다시 출몰하게된 정글러입니다.

 

 

마스터이는 빠른정글링과 Teleport(순간이동) 이것을 통한 역갱과 생각지도못한 폭풍 클리어가 골치아픈 챔프입니다. Thornmail(가시 갑옷) 필연적으로 들어주시는게좋고 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통한 마킹이 필요합니다.

절대적으로 허용을해서는 안될것을 운영으로 내주시면 계속 힘들어지는챔프입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 로 스킬을 무력화시킬수도있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 스킬을쓰고 평타를 긁으면 Double Strike(2연속 공격)발동되어 연타가 너무아픈챔프입니다. 하지만 평타기반의 챔프이고 Highlander(최후의 전사)없으면 정말약챔이기에 요리조리 쿨타임을 생각하면서 싸우십시요. Meditate(명상) 하실때에는 Bear Stance(곰 태세)막아주시면됩니다.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생각보다 딜도좋고, 갱킹도강력한 마오카이

 

 

마오카이는 우선 정글링이 대체적으로 3렙갱을가기전까지가 빠릅니다.

그렇기에 방심하고있는 라인을 제대로 물고늘어지면 멘붕오기쉽상입니다.

Sapling Toss(묘목 던지기) 이걸 피해주시면서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맞고 Arcane Smash(비전 강타)치는 콤보가 매우아픕니다. Sap Magic(마법 흡수)Vengeful Maelstorm(복수의 소용돌이)것으로

 

마법피해 우디르입장에선 곤란한 놈입니다. 되도록 갱을 허용하지말며,

 

우디르가 더확신한 공격력을펼쳐야합니다.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말파이트는 준수한 정글링과 6렙갱의 매서움과

한타를 지배하는 챔프입니다.

 

 

말파이트는 생각하는것보다 튼튼한챔프가아닙니다.

바로 하드탱커치고도 다른 탱커에비해 딜이더들어갑니다.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 방패는 10초간 공격을 받지않으면 쉴드가 생기는데 부수고 나면 정말 딜이 잘들어갑니다.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상대방의 이동속도를 뺏고 달리는 말파이트 하지만 우디르에겐 Bear Stance(곰 태세)(신속의 장화: 민첩성)가 있기에 금세 따라가 잡아줄수있습니다. Ground Slam(지면 강타)지면으로 내리치고 공격속도저하가있어 다소 애를 먹게하는 챔프이지만 우디르로써는 그렇게 위협적이지않고 초반에 러쉬를 한다면 능히 제어가가능합니다.

 

 

 

 

Vi(바이)바이

 

 

바이는 체력에 비례하는 공격력과 방어수치감소와 이니시에이팅을 겸비한 챔프

 

 

바이는 우디르의 카운터급의 힘든 챔프입니다.

바이를 정글에서 만났다면 쉽사리 싸울수없는 챔프이며,

 

역갱을 볼때도 바이는 강력하기때문에 정말 우디르를 잘쓰지않으시면

이기시는것은 힘듭니다.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 진입과 Denting Blows(찌그러뜨리기)Excessive Force(과도한 힘)로 뼈아픈 데미지를 넣고 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이스킬로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한챔프이며 우디르보다 따먹기도, 갱킹도, 한타기여도도 좋습니다.

 

단순히 우디르가 앞서는건 피지컬과 기동력입니다.

하지만 그것으로 승부를 봐야하며 카운터급으로 이기는것이 더 값질것입니다.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볼리베어는 우디르와 비슷하면서도 비슷하지않은 챔프입니다.

아군을 보호하는쪽보다는 선두에서서 딜러진을 무력화시키며 무너뜨리는챔프입니다.

볼리베어는 롤에서 아주 좋은 패시브를 지니고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이것입니다. 30%아래로 체력이 떨어지게되면 피가 자력으로 재생합니다. 그리고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대쉬기도되며 순간 Flash(점멸)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는 무시무시한 이니시에이팅이됩니다.

 

Majestic Roar(우렁찬 포효)로 상대방을 둔화효과를 먹이면서 Frenzy(광란)3스텍이쌓이면 시전이가능한데 엄청난딜이들어가게됩니다. Thunder Claws(천둥 발톱) 이것도 뼈아픈 궁이죠. 자신을 아바타하여 광역딜을 넣을수있게됩니다. 가능하면 볼리베어와 정글루트를 한발앞서서 돌며 갱킹과 잦은 소규모접전을 이기셔야합니다.

 

 

 

Shaco(샤코) 샤코

 

 

교모한 재주, 파악하기어려운 루트, 난해한 운영

 

운영의 재간둥이 샤코입니다.

 

샤코는 우디르입장에서보면

3렙이후엔 우디르가질수가없습니다.

제가샤코한테는 거의 져본적이없지만

 

항시 샤코를 만난다면 레드,블루를 필히 먹고시작을하게끔 미리 팀과 의사소통을 끝내놓습니다. 샤코를 이기기위해서는 아군부터 잘 잡아놓고 하셔야 말리시더라도 극복이가능합니다. 샤코는  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예언자의 렌즈 (장신구))로 잡아내셔야합니다.

 

 

 

Amumu(아무무) 아무무

 

종잇장인 아무무입니다.

 

5렙까지 아무무가 편하게보내주시면안됩니다. 카정을 통해 레벨링을 방해하던지, 갱킹에서 반드시 앞서야합니다. 스코어를 게임이끝날때까지 앞서야합니다.

아무무는 6렙부터 강력한 갱을 펼치며 봇갱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는 챔프입니다.

 

Bandage Toss(붕대 던지기) 로 진입과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 정말 뼈아픈 한타력입니다.

 

이것을 저지하기위해선 우디르는 교묘하게 자리를잘잡아주어야합니다.

 

포지션을 잡는것은 게임을 하시다보면 되십니다. 그 기묘한 흐름이 있거든요.

 

우선 초반에 승부를 내놓지못한다면, 정말 어려운게임이될것입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 자르반 4세

 

 

현존하는 정글러중에 가장 정글러다운 면모를 보여주는 캐릭

 

 

자르반4세는 저또한 자주하는 정글러입니다. 왜냐하면 확실하기때문이죠. 뭘해도 평타는 확실합니다. 확실히 우디르보다 상위호환입니다. 하지만 롤은 모르는 게임입니다. 우디르 또한 자르반에 못지않은 알아도 피할수없는 갱 이게 뭐냐면 기동력이 빠르기때문에 알아도 피할수가없다는 말입니다. 와드항상 지우고 시야 확보를 꾸준히 하면서 차분하게 게임을 주도하면되겠습니다.

 

 

 

Khazix(카직스) 카직스

 

정글 3대장인 카직스

 

 

제가 3대장이라고 한이유는 다름아닌 픽률입니다.

 

리신, 카직스, 렝가 간지난다는 캐릭은 고티어에서 보다 저티어에서 주로 픽이 나오는 챔프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디르에게는 그저 곤충일뿐입니다. 맞다이는 조금 위험한듯하지만, 역갱 포지션과 한타시 딜러진을 보호하면서 움직인다면 잘큰 카직스라 할 지라도 쉽게 게임을 가져갈 수 있을 것 입니다.

 

 

 

 

  

 

마치며

지속적으로 응원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인사드립니다.

 

즐겁게 게임하면서 티어를 조금씩올려보겠습니다.

 

계속 추가공략을 적어나갈테니 응원부탁드리겠습니다.

 

 

우디르만세~

 

아프리타 TV 바리준 항시 여러분들의 방문을 기대하고있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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