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63.6% (14표)
9.1% (2표)
27.3% (6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21
9
0
14/22
[BGM] ☆반응인증! 한번의 기회를더 안전한 한타의 주도권을 가져오다 ! /AD용

- 따스한꼬리(2014-12-25, 조회수: 22617)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fn6U2


 

아리의 장점이라고한다면 매혹만 맞기만해도 최상급 대미지를 뽐내는

 

엄청난 딜량 , 패시브로인한 라인유지력 , 다른 미드라이너에비한

 

월등한 로밍력 , 아리의꽃 SS궁극기 (무긍무진한 활용도)

 

이런 아리의 AP암살자라는 메타를 잘살려주셔서 써주신글들이 많이보이고

 

다들좋은글들이라 칭찬하시고 저역시 배울점이많은 공략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면 (비하하는게 아닙니다.)

 

단점을 컨트롤로만 해결해야한다는 고질적인 문제점이 보입니다.

 

이런경험 잇으실겁니다. 한타떄 궁진입 삑사리한번으로 뭣도못해보고

 

그냥죽어서 게임이 끝나버린 경우. 확정cc기 하나만으로 사라져버리는 경우

 

잘큰 제드,리븐등이 맘먹고 물어버리면 답도없이 사라지는 물몸.

 

아리는 후반으로 가면갈수록 힘들어지는챔프임은 분명합니다. (확정cc)

 

물론 숙달된다면 몸이약한 라이너들과 마저탬을 덜두른 탱커들에게는 확실히

 

무섭습니다!... 하지만 아리 200~300판넘기면서 느끼는점은

 

주문력 500정도만 넘어가도 웬만한 미드라이너,원딜,딜서폿들은 원콤입니다.

 

굳이 딜을더 올릴필요가 없다이겁니다.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그래서 왜여기서 딜을더올리지? 이딜가지고 탱키함을 갖추고

 

아리의문제점인 몸이약한부분을 어루어만질수 없을까? 해서 적어본 것이

 

이번공략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

 

 

 

 

요 몇일동안 연구해보앗습니다. 미숙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실제 아리평점이 올랏습니다.

 

이번 아리의 컨셉이해

다시한번 이번아리의 컨셉에대해서 말씀드리겟습니다.

 

암살자라는 컨셉을 그대로가져갑니다.(딜이절대 부족하지않습니다.)

 

슬로우효과로 매혹의적중률 아이템들의 체력,방어력덕에

 

한타떄 딜탱처럼 버틸수잇는 탱키함.

 

매혹이 맞추기 어렵고, 궁활용이 어려우신분들이 쓰기도

좋을것같습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방어 +0.7
    x9
  • 체력 +26
    x1
  • 방어 +4.26
    x1
  • 마법 관통력 +2.01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7.59
  • 체력
    +243.08
  • 방어
    +10.56
총 가격 : 17,015 IP
빨강 : 표식 Mark

아리의 평타모션은 게임해보시면 알겟지만 정말좋습니다.

이번공략은 상대 미드라이너가 AD라고 가정하고 쓰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쌍관 x9 박아줍시다.


 

노랑 : 인장 Seal

이번 아리공략에서는 체력과 방어력에 중점을 둔만큼

인장에서의 성장체력이 다른룬자리보다 효율이높으니

인장에 꼭껴주시면 됩니다.


 

정수 : BIG

정수에는 (필수) 방어2개를 껴줍니다.

나머지는 성장체력,체력,마법관통력등으로 보완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저는 방어2,마관1 을주로사용합니다

이번공략에서는 마관이 부족하기떄문.)

 


 

파랑 : 문양 Glyph

부족한 딜을 보완하시고싶다며 성장주문을.

힘들거나.안전한 라인전을 하고싶으시다면 방어를.

 


<앞서 말씀드린 룬입니다>


<강력하게 평타로 밀어붙일때 참고>

이룬은 미드에 리븐,탈론,빵태가 왓을떄 내가 자신잇을떄 사용하는룬입니다.

상대방 근접공격 캐릭들은 3대만 맞아도 Q한방 맞는효과랑 똑같습니다.

(해보시면 알겟지만 평타떄리는재미가 아주쏠쏠하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가 이번공략에 쓴아리를 플레이할때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이번 특성에서는정신 확장주문력+6 을포기하는대신에 위험한 게임게임을가서

 

한번의 기회. 한타에서 안전하게 하기위해 비전 연마를 버리고 위험한 게임에 투자합니다.

 

비전 연마의 주문력+6보다는 적을 처치하여 얻는 5%의 추가적인 회복이 더좋아보입니다.

 

(마스터리는 취향입니다.) 사실여기서 대마법사(주문력 5%증가는 어찌보면 꿀마스터리지만 비효율적....)

을 버리고 양날의 검짐승 같은 힘에 찍어주셔도 무방합니다.  혹은

 

포식도살자투자해서 라인전을 오래하셔도 될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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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왜 디펜에 9를주셧지? 유틸 9가더편하고 좋을탠데...라고 하시는분들 잇습니다.

 

유틸을 가는가장큰 이유라하면 명상마나수급,연금술사포션연장,재빠른 발놀림이동속도증가,룬 친화력연장,소환사의 통찰력주문

 

이5가지가 가장클탠데 명상는 아리를 많이하다보면 관리가 잘되고 무엇보다 이번공략에서는 평타의

 

중요성이 높기떄문에 마나를 그닥쓸일이없습니다. 상대가 미쳣다면 매혹각에 Q를 허용하겟지만...

연금술사포션연장은 보류합니다. 디펜에 9를 주고 룬에 방어,체력을준만큼 체력관리가 쉬워서 뺏습니다.

 

 

 

 

 

 

누가 정한지모르겟지만. 안전하게 플레이

하기위해서 점멸은 필수!

 

보통 점화를 많이들지만 저는 탈진을 듬으로써 상대방의 딜을줄이고 안전하게 플레이

하겟습니다.

 .

보통 부족한딜을 점화로 매꾸시기 위해 많이들 점화 점멸이 진리다! 라고하십니다.

 

하지만 이번공략은 "안전하게 라는공략입니다. " 아리의 특성상 초반에이득을못취하면

 

한타떄. 중후반부에 도움이 안된다. 성장이 덜되엇다고 다들 그러십니다.

 

하지만 얼건과 존야만나와도 슬로우와 어그로효과까지 가져갑니다. 거기다. 탈진으로 상대 원딜러

 

AD미드라이너를 묶어버릴수도 잇습니다. 성장이 느리셔도 됩니다.

 

솔로킬 안내셔도됩니다. cs와 아리에게 부담이컷던 더티파밍 을 자주해줍시다.

 

오리아나 썅뺨칠정도입니다. 어쩃든 안전하게 탈진 가져가줍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얼건에 라일라이까지 뽑은상황이면 상대방은 거의 멈춰잇다고 보시면됩니다.

 

아리의 정확한 스킬콤보는 다른 공략을 봐주셔도됩니다. 활용도에 따라다르지만

 

아리의 스킬콤보가 많지 않은점에서 기본적인 아리콤보와 이탬트리로 어떤식으로

 

킬을 따내야할지 알려드리겟습니다.

 

6렙전 콤보.

 

상대방이 근접평타다 Fox-Fire(여우불)와함꼐 평타를 떄려줍시다.

 

상대방이 Q각에 들어오면 지체없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날려줍시다. (마나는 항상 반이상을 유지)

 

기본적인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콤보. (주의하실점은 가끔가다 매혹과함께 바로 Q를날리시던데. 매혹이맞은걸보고 날리셔도 늦지않습니다.)

 

Charm(매혹)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마나소비가 극심합니다. 잘쓰지않습니다.

 

6레벨 이후콤보.

 

아리의꽃 아리 필수스킬 Spirit Rush(혼령 질주)찍는 순간입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는 딜스킬이지만 자신의 포지션을 잡는용도로 써야합니다. 스킬이 돌아오는걸 사거리에 다을정도만 접근하시면됩니다.)

 

안전하게 Charm(매혹)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Spirit Rush(혼령 질주) Spirit Rush(혼령 질주) Spirit Rush(혼령 질주)

 

혹은 Spirit Rush(혼령 질주)Fox-Fire(여우불)의 딜레이를 이용해서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

하셔도됩니다

 

(주의!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 제가다햇지만 Spirit Rush(혼령 질주)을 그냥 난사하시면 돌아오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도 빗나가고 충소리듣습니다

쓸떈 쓰셔야하지만 항상 변수를 생각해 천천히씁시다.)

----------------------------------------------------------------------------------------------------=

저는 보통 스킬콤보를 넣을 Spirit Rush(혼령 질주)로들어가 Fox-Fire(여우불)를 켜줍니다.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는 써주지않습니다.

그리고는 Spirit Rush(혼령 질주)한번더로 완전히 접근하고 Charm(매혹)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정확히 넣어줍니다. 상대가 딸피로 도망갈께

 

남은 Spirit Rush(혼령 질주)한번으로 추노해서 킬을 따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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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부터는 이탬트리로어떻게 딜을넣어야할까를 알려드리겟습니다.

 

일단 (얼어붙은 건틀릿)나왓다고 가정합니다.

 

방어력 +60과 룬방어력+특성체력 덕에 이정도면 어느정도 탱키해졋다고 볼수잇습니다. (그래도 사리세요!)

 

이번 핵심은 (얼어붙은 건틀릿)의 슬로우를이용해 Charm(매혹)의적중률을 크게올리는것입니다.

 

마나소비가 적은 Fox-Fire(여우불)로 얼건을 켜주시고. (얼어붙은 건틀릿)을 평타에 뭍혀줍니다.

 

그리고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딜교 혹은 각이나오면 (얼어붙은 건틀릿)로 느려진 상대에게 Charm(매혹)날려줍시다.

 

스킬콤보는 위랑 동일합니다. 어느정도 킬각이 잡혓다싶으시면 Spirit Rush(혼령 질주)키시고

 

(얼어붙은 건틀릿)뭍히고 떄립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얼어붙은 건틀릿)떄리고 슬로우뭍힌상태에 Charm(매혹)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얼어붙은 건틀릿)

 

마지막 남은 Spirit Rush(혼령 질주)(얼어붙은 건틀릿) 뭍혀주시면 대부분 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는 돌아옵니다. 마무으리.

 

이동안 상대방은 엄청 고통입니다. 실제 짜증난다며 그냥 게임나가거나 던져준 고마운

 

플레이어도 만나보앗습니다. (Ashe(애쉬)Frost Shot(냉기 화살)만큼이나 고통스럽죠)

스킬 활용 팁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뭍혀지는 (얼어붙은 건틀릿)의 쿨타임을 잘보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이번공략이 탱키함이 주제라지만. Spirit Rush(혼령 질주)의 스킬활용은 익혀둡시다.

 

(얼어붙은 건틀릿) 로 슬로우뭍히고 Charm(매혹)날리는건 매우매우 맞추기가 쉬우니. 부담가지지 말아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아리가 저탬트리가면 딜량이 나오긴하냐? "

 

라고하시는분 계시는데 한타떄 존재감.부족하지않은 딜링.을 생각할떄

 

시너지효과가 큽니다. 한번 비교해보겟습니다.

 

이번탬트리 아리: 체력 2500~2700+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의 쉴드!+700쯤됩니다. / 주문력 450~ 520 / 방어력 220~250

 

기본탬트리 아리: 체력 1900~2200 / 주문력 700~850  / 방어력 60~80

 

일단 기본적으로봣을땐 "뭐야 기본아리탬트리가 쌔니까 좋은거아니야?" 네맞습니다.

 

어떻게본다면 마방을덜두른 탱커들과. 몸이약한 원딜러에게는 무섭습니다.

 

하지만 이번탬트리 아리는 한타떄 Spirit Rush(혼령 질주)로 상대방진영에 순간적으로 진입하여도

 

어느정도 견뎌주지만 기본적 아리탬트리일경우 Ki Shout(기 폭발) Crescendo(크레센도)Dark Binding(어둠의 속박)Dragon's Rage(용의 분노)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Rune Prison(룬 감옥)요론거

 

에걸리면 사라집니다. 실제로도 한타떄 뭐해볼려다가 그냥없어져버린 경험 많으실겁니다.

 

그걸커버해주고 (얼어붙은 건틀릿)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의 슬로우로 한타를 안전하게 이끌어가는게 이번공략 핵심입니다.

 

풀탬기준입니다.Sivir(시비르)Graves(그레이브즈)Miss Fortune(미스 포츈)Varus(바루스)Ashe(애쉬)Jinx(징크스)Caitlyn(케이틀린)이런 원딜러나 Zilean(질리언)Thresh(쓰레쉬)Annie(애니)Vel'Koz(벨코즈)Nami(나미)

 

몸약한 라이너들은 주문력 굳이 800~900아니어도 주문력 400~500으로 충분합니다.

 

괜히 한타때 몸약한데 이놈들 무리해서 끊을려다가 치명타몇번에 속박몇번에 사라진적잇을겁니다.

 

그걸 커버해줍니다. 그리고 일반적 아리특성상 쿨타임 도는데로 Charm(매혹)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Gnar(나르)Garen(가렌)이런 탱커나 Master Yi(마스터 이)Renekton(레넥톤)Nocturne(녹턴)순간적으로 치고 들어오는챔프에겐 Charm(매혹)한방이 중요한데

 

빚나갈경우 리스크도 큽니다. 하지만 (얼어붙은 건틀릿)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의 슬로우로 우리 원딜 라이너를 지키는게

 

이번 공략핵심이다. 이겁니다. 어느정도 몸이커버가되니 그닥 위협적이지도 않습니다.

 

차분히 이끌어가면 됩니다.

 

>TIP기괴한 가면같은경우는 표식과 정수에 마관덕에 초반에는 견딜만합니다. 그리고 마방을두르면

기괴가면까지만 올려주시고 다른코어탬 올리시고나서 공허지팡이라던지. 리안드리라던지 유동적으로 바꿔주시면됩니다.

 

<이번공략 풀탬기준> / AD대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
이번 공략에서 상대가 AD캐릭이라면 카운터픽의 의미는 그다지 없습니다.

이번 공략아리 입장에선 이런 AP딜서폿이 엄청무섭습니다. 이점유의하면서

게임 이끌어갑시다.


/라인전이 무서운게아닙니다. 한타 난전속 애니의 스킬들이 무서운겁니다.

(저같은경우는 탑이나 서폿이 AP다그러면 각나올떄마다 로밍가서 성장을
방해해줍니다.)
티모
이번 공략에서 상대가 AD캐릭이라면 카운터픽의 의미는 그다지 없습니다.

티모의경우 버섯과 강력한 Q한방에 아리가 떡실신합니다.

한타떄 끊을수잇다면 끊어주는게 좋지만 안된다면 자신의

원딜러를 지키는데 주력해줍시다.
야스오
이번공략이 AD라면 카운터픽에 의미가없다고 말씀드렷지만 방금만나서 느껴본결과

수정하겟습니다.. 이번탬트리는 기존탬트리보다 초반딜이 부족하긴햇습니다.

근데 야스오의 장막까지 잇고 치명타까지 떠버리면 답이없습니다.

야스오상대로는 천천히하시길 추천하며 선얼건보다는 먼저 팔목부터 올리고

빙하의장막 탬트리타시는게 안전하고 딜이잘뽑힙니다. 6렙이후에는

장막만주의하면 안전하게잡습니다 ^^~(궁쓰기 직전 야스오한테 탈진걸어주시면

죽을걱정도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이번 아리의 공략에서 카운터픽의 의미는 그닥없습니다.

AD 대용 탬트리기떄문입니다. 탈론의 주스킬인 칼퀴손을 잘피하고 아리의 Q짤과

칼퀴손이 빠질떄마다 아픈평짤을 넣으시면됩니다.

(가끔탈론이 못참아서 먼저 목긋기로 오는데 목긋기는 챔피언 뒤로이동합니다.
그떄 매혹날려주고 풀콤보와함꼐 평타를 날려줍시다.)
제드
탈론과 똑같습니다. 탈론의 주스킬인 표창을 얼마나 잘피하냐에 따라서

6렙싸움이 결정납니다. 6렙전에 아리의 구슬이냐. 제드의 표창이냐에따라

싸움이 갈리니 6렙찍기전에 피가 반이하시면 집가시길 추천합니다.

/가능하시다면 6렙되자마자 제드가올탠데 그떄 포탑쪽으로

점멸궁해서 끌어오시고 매혹으로 포탑딜량을 먹여줍시다.

(한타떄는 제드의 활약이그닥 크지않습니다. 나만느끼나..?
우리 원딜에게 탈론이 그림자로들어오는걸 매혹으로 맞춰줍시다.
라인전떄도 마찬가지입니다. 제드 궁자리에 제드가 떨어지기떄문에
굳이 슬로우 안넣으셔도 맞추기가 쉽습니다.)
판테온
요즘 자주보이는 빵태입니다. 한타떄는 슬로우와 뛰어스턴걸로오는걸 매혹으로 저지합시다.

라인전떄는 스턴걸로 뛰어올떄 매혹으로 처리하면됩니다.

(아무래도 빵태는 근접공격이다보니 창던지기로 많이 파밍할탠데 창이빠지면
신나게 평타넣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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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븐도 마찮가지입니다. 6렙이후 갑작스런 점멸기폭팔로 들어올수잇기떄문에 6렙전에

QQQ로 치고들어오는걸 매혹으로 견제하며 평타와 W로 견제를 많이해서 쉽게

접근못하게합니다.

(한타떄는 탈진을 걸어주셔도되고 슬로우로 늦추셔도됩니다.)

 조만간 풀탬기준으로. 이들의풀콤보를 맞을떄의 대미지. 그리고 이탬트리로갓을떄 딜량이부족하지않은지.

 

영상참고하겟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평타가 정말중요합니다. 다만무리하게 평타를 칠려고 의식하다가 자칫 당하거나

 

스킬을 못넣을수잇으니 주의합시다. (라인관리를 잘하셔야합니다. 정글러개입 양쪽 바론,드래곤쪽

 

부쉬하나씩 잇을탠데 돈아끼지말고 와드꼭 박아줍니다. 와드아끼다가 상대방에게 300원줄빠에

 

와드가 좋습니다.

 

초반 운법

 와드와 평타가 중요하다 햇습니다. 아무리 룬특에 방어체력특성을 투자햇지만 얼건과

존야 타이밍전에는 몸이약하니 주의하며합시다.

 

중반 운영법

 상대방에 AP캐릭이잇다면 그라인중심적으로 로밍다니셔도됩니다.

바론,드래곤 부쉬에 와드박아 상대방 의 탑,봇,미드 로밍을 방지합시다.

얼건으로 로밍도쉽고 라인전도꿀입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이용해서 더티파밍 필수!

 

후반 운영법

 나는 탱키해. 나는 딴딴하지 라며 잘큰 라이너에게 다가가면 도륙납니다.

 

그저 궁의 활용도가 낮은분들이나 한타떄 한번에실수로 죽어버려서 끝나는걸 방지하기위해서

 

가는 탬트리일뿐 . 절대 혼자다니지맙시다. 와딩필수

 

팀파이트시 역할

 평타를 꼭넣어줍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의 효과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효과를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자신의 몸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어그로를 이용해 한타이니시를 하셔도되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얼어붙은 건틀릿)를 이용해 자신의 라이너들,팀원들을 상대방 탱커들이나 Master Yi(마스터 이)Nocturne(녹턴)Maokai(마오카이) 이런얘들로부터

 

보호하여줍시다. 절대 Spirit Rush(혼령 질주) 이걸 딜넣는데 쓰지마십시오. 포지션입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얼어붙은 건틀릿)! 중요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갑자기 치고들어오는 Last Breath(최후의 숨결)Lunge(찌르기)Ki Shout(기 폭발)Audacious Charge(대담한 돌격)Cutthroat(목 긋기) 를 주의하며 평타를 적절히썩어줍니다.

 

마치며

 처음하는 공략이고 이런공략이 자주보이지 않앗기에 한번 도전해보앗습니다.

 

많이부족하고 주절주절 설명햇지만 끝까지봐주셔서 정말감사합니다.

 

 

 

저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얼어붙은 건틀릿) 이렇게뿐인 탬

 

상대방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망령의 두건)이렇게 탬나온상태로

 

라인전길게하였습니다. 하지만 제드가

 

참다못하여 "뭔데**딜이안들어가 --"

 

라는질문을하였구. "제드야 이탬트리어떄

 

딜도좋고 탱도 좋지?" 라는물음에 답변한겁니다. (리븐,빵태,녹턴등 상대로 많은스샷 찍어놧으니 원하시면 올려보겟습니다~)

 

 

당연스래 상대미드라이너는 암이걸리고

자연스래 딜탱을 견비하였습니다.

 

(닌자신발에 라일라이 뽑고나니 그냥제드가

서렌쳐버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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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식으로 이끌어주시면 됩니다.>

 

/위스크린샷은 초반에끝내버렷지만 이번껀 운이좋아 오래오래햇습니다.

 

앞서만씀드렷듯이 상대 AP딜서폿이나 AP탑라이너가 잇으면 미리미리

 

로밍으로 압살하거나 견제해주어 저런식으로 못크게해버리는것도 중요합니다.

 

 

 

 

이탬트리가 쓸만하다고 인정받으면 추후에 수정을통해 또연구중인

 

AP대용 탬트리도 올려보겟습니다. (원딜러등 변수가많아 아직은..)

 

다시한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상 "따스한꼬리"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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