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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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Xin Zhao, The Seneschal of Demacia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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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1.5티어 정글 신짜오.

- 나낙시로마이(2014-12-09, 조회수: 7056)

 

 

짜오로 꿀빠는 법 알려드림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273.8 (+35.0) 868.8
공격력 63 (+3.3) 119.1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9.6%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방어
    +8.52
총 가격 : 10,452 IP

 

 

룬은 무조건 이렇게 가는 걸 추천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특성도 이렇게 가셈.

결심 (Challenge)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15/30/45/60%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 짜오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3.5/4%(1/6/11레벨에서) (+0.65AP)만큼 회복됩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16/29/42/55/68 (+0.4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풍전참뢰 (Battle Cr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 짜오가 창을 가르며 30/40/50/60/70 (+0.3AD)의 물리 피해를 입힌 뒤 그대로 찔러 50/85/120/155/190(+0.9AD)(0.6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1.5초 동안 50% 둔화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무쌍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현월수호 (Crescent Swee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 짜오가 창을 매섭게 휘둘러 75/175/275 (+1.0 추가AD)(주문력의 110%) + 적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고 0.75초간 기절시킵니다.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선마 이후 W 3개 찍은 뒤 E마스터 하면 됨. 묻지도 따지지도 마3

스킬 활용 팁

 

 "E"를 최대한 아끼셈. 잘하는 짜오 못하는 짜오 차이는 이것임

 

 상대 뒤 잡았으면 최대한 걸어가서 Q칠수 있으면 치고 점멸이나 회피기 쓰는데

 

 그때 "E"를 사용하면 됨.

 

 

 평 - "Q" 기본 소양임. 상대방 도주로로 같이 이동하면서 무빙 Q 해주셈

 

 잘하는 짜오 못하는 짜오 차이는 이것임.

 

 

 갱킹시 궁극 먼저 쓰지마셈. 상대 정글 항상 생각하고 아껴놓으셈.

 

 어차피 1렙 궁은 먼저 쓰나 늦게 쓰나 뎀지 차이 쥐꼬리만함.

 

 내가 역갱 칠시 -> 상대 미드 한테 e 쓰고 궁으로 상대 정글 밀어내면 필승

 

 내가 역갱 당할시 -> 상대 미드 계속 조지면서 상대 정글 붙으면 상대 정글 밀어내면

 

 필승

 

 

 한타 할시 상대방에 3명이상 뭉쳐있다면 풀 발기해서 궁 쓰셈 절대 안뒤짐.

 

 잘하는 짜오 못하는 짜오 차이는 이것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 공략이니 무조건 이렇게 따라하는게 좋음.

 

 

일단 정글템은 혹한? 승부? 이런거 가지말고 무조건 폭발 가서

 

<칼날부리 나올때 마다 강타 무조건 써줘서 시야장악 하는게 가장 중요함>

 

 

이후에 올 ad가 아닌이상 아니 올 ad더라도 cc기 줫같으면 무조건 걍 헤르메스 가셈.

 

이후에 코어템인 "얼심"을 가야함. 상대 2ap라도 무조건 얼심 가셈.

 

여기서부터 룬이 엄청난 역할을 해줌 성장체력 성장마저 + 헤르메스 마저 땜에

 

어차피 위협적인 딜은 안들어옴.

 

이후에 상대 ap 있으면 솔라리 없으면 스킵하고 바로 란두인 가면 됨.

 

얼심 + 솔라리는 자동적으로 팀 파이트에도 최강인 템임. 상대방은 이 두 아이템이

 

없고 울 팀은 내가 이렇게 갔다면 한타에서 진짜 차이가 남.

 

근데 요즘 <얼심, 솔라리> 사람들 잘 안감. 그러니 님은 이걸로 꿀빠시면 됨.

 

 

얼심 + 솔라리 떳으니 공템 가야지 ㅎㅎ 라고 생각하지마셈 더욱 단단해지면서

 

란두인 같은 상대팀 입장에서 짜증 나는 템 또 가셈. 이후에 겜이 안끝났으면

 

경비대 팔고 척후병으로 갈아타셈 단돈 700원 투자로 요우무 몰왕 같은 템 보다

 

딜 더 잘나옴.

 

 

나머지 한칸은 가갑 or 수호천사 가셈. 근데 왠만하면 수호천사 추천함.

 

 

 

만약 정글템 용사 갈꺼면 똑같이 얼심 솔라리 타다가 란두인 말고

 

무조건 최후의 속삭임 가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너프 먹고 요즘 거의 안나오는데 다행이라 생각함.

나도 람머스 할때 신짜오 가장 만만하게 느껴졌고, 신짜오 할때 람머스가 가장 어렵다고

생각함.
판테온
인정하기 싫지만 솔직히 말하면 판테는 지금 확실히 1티어임.

워윅 케일 벤되면 판테 하는게 가장 이상적임.

노멀에서 5판 정도만 돌려봐도 바로 다룰수 있을만큼 쉬운챔임.



워윅
필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판테 워윅 정도만 아니면 그닥 무서운 챔은 없음.

다 자기 하기 나름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두꺼비or 골렘 먹고 바로 상대 1버프 먹는 곳 카정 하는 방법

 

 <단 미드가 푸쉬가 좋은 챔일때> 사용하도록 하셈.

 

  여기서 추가하자면 겜 시작전에 아군 서폿한테 말해서 정글+서폿 카정 가는 법도

 

  있음. <듀오 일때는 무조건 하셈>

 

 

 무난하게 간다면 내가 밑팀이라고 가정한다면 골렘 - 레드 - 블루 먹고 3렙찍음

 

 사냥 동안 미드 탑 갱각 도저히 안나온다. 할때 늑대 먹으면 됨.

 

 초반에 탑을 잘 관찰하는게 중요함. 울편이 라인 밀었으면 바로 땅굴 ㄱㄱ

 

 라인 당겨져 있으면 갱 ㄱㄱ 하셈. 요즘 거의 3렙 탑 역갱 잘 안옴.

 

 3렙 탑 갱킹 이후에 미드 라인 보고 갱각 나오면 바로 바론 뒤 상대 레드 뒤 부쉬

 

 쪽 길 타면서 미드 뒤로 가는 갱 가셈. 

 

 짜오는 초반에 한번씩 흔들어 놓고 시작하는게 가장 이상적임.

 

 

 

 겜 시작전에 fow로 상대방 미드 탑 룬 검색해도 좋고 게임 내에서 클릭해서

 

 일단 능력치 확인부터 하자. 만약 상대미드 탑 중에 고정방어 안끼고 오는 사람들도

 

 있다 고정체력 혹은 성장체력 같은 이 사실을 확인하면 아 이 새끼는 나한테 맞으면

 

 무조건 반피 다는 새끼네 점멸 있을때 좀 무리하면 바로 따겠네라는 확신이 들며

 

 좀 더 킬을 띄우기가 쉽다.

 

 

 

 상대 점멸 시간 기억해둔다. 점멸 쓴 순간 +5분만 해주면 계산이 쉽다. 만약 나도

 

 점멸 썻고 임마도 점멸 썻으면 당연한 말이지만, 내 점멸 쿨일때 임마도 쿨이고

 

 내 점멸 돌아왔을때 임마도 점멸이 돌아왔을 것이다.

 

 탑이나 미드에서 가끔 솔킬 났는데, 상대 노점화 노점멸만 외치고 끝내는 아군이 있다.

 

 그러지말고 탑 점멸 x:xx 분에 점멸 돌아옴 이라고 상세하게 말해주자.

 

 

 아무런 확신 없이 무리해서 뒤지지 마라. 그냥 게임을 여유있게 해야한다.

 

 상대 정글은 나보다 무조건 아래라는 생각을 가지고 하자. 초반 상대 정글 1~2킬을

 

 따냈다고 아 이판 줫댔네 라고 생각하지 말라. 너가 죽은게 아니기 때문에 담턴

 

 아군오면 갱 가서 같이 따주면 된다. 

 

 노멀을 해보면 이런 생각이 많이 든다. 상대 정글이 마스터니 다이아1이니 하면서

 

 지레 쫄아서 갑자기 소심해지는 정글러들 말이다. 이런 애들은 뭔 짓을 해도 그판을

 

 이기기가 힘들다. 초반에 설사 흥했어도 결국 게임은 진다. 

 

  

 첫 귀환시 녹색와드 장신구 팔고 빨간 탐지 장신구로 바꿔라. 게임 중반 이후

 

 최대한 빠르게 탐지 와드 업글을 해라. 아는 사실이지만 정글 별로 안 해본 애들은

 

 게임 끝날때까지 녹색와드 장신구 들고 있는데 걍 이길 생각이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중반 운영법

 섬광 + 얼심 + 헤르메스 이렇게 뜨면 중반인데, ㅋㅋ 얼심 만으로 탱이 되나? 라고

 

 생각하는데, 물론 3~5명의 집중 포화를 받으면 뒤지는 건 똑같다. 하지만 이 타이밍에

 

 짜오는 어차피 상대 원딜만 무조건 물기 때문에 상대 원딜 + 서폿의 딜만 감당하면 된다.

 

 사실상 내가 상대가 2ap든 4ap든 상관없이 얼심을 정글템 이후 바로 가라고 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상대가 베인이든 징크스든 티모를 제외하곤 딜이 아예 안들어온다.

 

 왜냐하면 얼심의 방어력 100도 그렇지만 패시브 공속 15퍼 감소가 이 타이밍에

 

 사기적인 딜감소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상대 원딜 서폿 둘다 죽였는데

 

 한타 졌다? 정말 그럴 경우에는 아군이 잉여병력 천국이던가 상대가 준프로급이라는

 

 것을 쿨하게 인정하자. 짜오는 최소 2인분 한셈이다.

 

후반 운영법

 내가 정글템으로 포식자를 추천한 이유다. 가면 갈수록 짜오가 유통기한이 없어지고

 

 오히려 더욱 쎄진다. 하지만 용사를 갔다면 이 구간에서 "최후의속삭임" 이던지

 

 "요우무" 이 둘 중 하나를 가줘야 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짜오의 사기력은 상대 원딜을 너무나 손쉽게 제압할수 있다는 것임.

 

 타켓팅 돌진기에 에어본 거기에 쿨타임도 너무나도 짧음.

 

 하지만 극딜<포식자 + 삼위, 혹은 몰왕>을 갔다면 e - qqq 원 콤에 상대 원딜을

 

 무조건 죽여야 1인분을 하는 것이다. 하지만 현실은 이렇게 템가고 상대 서폿이

 

 탈진 걸면 0.2인분 하고 혼자 산화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아 이 새끼는 공템가도

 

 유통기한 있는 챔프, 공템가도 뒤가 없기 때문에 구린 챔프라고 생각하는데

 

 내가 말한 룬과 템트리를 타보면, 와 왜 짜오는 벤도 안당하고 상대방이 픽도 안하는지

 

 에 대해 궁금함을 느낄 것이다.

 

 그리고 바로 이것이 진정한 꿀챔의 표본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본케는 가상공간2  , 부케는 속 속 이다.

 

 친추 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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