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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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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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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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할때 하는 서폿 갱플

- 네이버무속인(2014-12-09, 조회수: 3076)

난 갱플을 자주 안하는 편이지만

 

갱플 서폿의 부유함은 충분히 장점이 될수 있다고 생각함.

 

그러므로 그 방법에 대해서 살짝 써볼까 함.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5,828 IP

갱플 서폿은 짤짤이를 많이 함.

 

그러므로 초반에는 다소 공격적일 필요가 있음.

 

후반까지는 그럴 필요가 없지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단순히 초반 공격력만 보고 가주는 거임.

 

어차피 갱플로 몸빵 할것도 아니니까 방어특성은 포기 하도록 함.

 

 

하지만 오펜스만 저정도 선에서 유지한다면 나머지 포인트는 뭘 하던 상관없음.

패시브 둔화 효과가 그렇게 큰 cc효과를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에

 

탈진을 들어줍시다.

 

다른건 그닥... 쓸만한거 없네요.

 

뭐 혹시라도 우리팀 미드라이너가 탈진을 들었을 경우에 한해서 Ignite(점화) 정도는 쓸만할지도...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40/50/60/70/80%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Parrrley(혀어어어업상)는 잘 사용하기 바랍니다.

 

일단 마나 여유가 있을때는 견제와 돈수급을 함께 하면서 쓰시되

 

마나 여유가 없다면 둘중 하나만 합니다.

 

우리가 딜교환을 유리하게 끌고 갔는데 마나가 부족하다면 비상용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마나만 남겨놓고 견제 해주시고

 

불리한 상황이라면 돈템으로 돈수급 할때만 써줍시다.

 

어차피 딜교환 불리해서 디나이 당하기 시작하면 미니언 웨이브때문에 교전 걸기도 부담스러워 집니다.

 

 

 

Cannon Barrage(포탄 세례)는 이번에 개편이 좀 되서 초당 지속딜로 바꼈습니다.

 

더이상 로또가 아니죠...ㅋㅋ

 

맵 잘 보시다가 알아서 써 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쓸만한 것들


 


라이엇의 개 어이없는 패치로 인해서

 

갱플의 핵심이었던 Avarice Blade(탐욕의 검) →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로 이어져야 하는 아이템 트리가 망가짐.

 

이제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가 없어졌으므로 시즌4 보다 갱플 서폿의 의미가 더욱 퇴색되어 버림.

 

이제 2돈템을 하던 말던 상관없음. 굳이 하겠다면 후반에 팔던가 공격적으로 하려면 스태틱or요우무 뽑으면 됨.

 

 

 

 

그리고 (산악 방벽)이거는 후반에 팔고 다른걸 써도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미
때리러 가면 밀물 썰물로 역효과 납니다.

cc 맞을까 부담스럽진 않지만

딜교환에서 거의 천적급...
피들스틱
cc가 타겟팅이라 대신 맞을수도 없고

빨대 꼽으면 끊어줄수도 없음...

궁도 마찬가지.

쓰는거 보면 ㅌㅌㅌ 해야지 끊을수가 없음.
레오나
내가 cc 맞으면 살아나올 수 있는데

원딜이 맞으면 답이 없음.

타릭은 뚜벅이고 힐도 마나를 많이 잡아먹으니 원딜만 조지면 되는데

애는 그냥 원딜한테 돌진 해버리면 내가 막아줄 방법이 없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사형선고 대신 맞아주고 귤 까먹으면 됨.

물론 피할수 있는건 피하고

원딜이 좀 불안하다 싶을때 가드해주기 바람.

물론 갱플 입장에서는 쉬운 상대지만 얘는 어디서 무슨짓 할지 모르니

좀 귀찮긴 함.
타릭
cc가 타겟팅이긴 한데 돌진기도 없고 힐도 마나를 많이먹음.

W를 써버리면 방어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때 때리면 레오나만큼 단단하다는 느낌은 아님.

물론 원딜의 차이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지만...

한대씩 툭툭 때리기에는 좋음 ㅋㅋ
소라카
애 왜하는거임?

원딜만 죽자고 패면 알아서 힐 쓰다가 개피됨

도대체 소라카는 리메이크를 한건지 대규모 너프를 한건지 모르겠음.

힐의 리스크가 너무큼.

내가 생각하는 갱플의 최대 장점은 2돈템이라는 거임

 

돈템을 (고대유물 방패)가주는 이유는 Cannon Barrage(포탄 세례)이걸로 미니언 막타 때려도 적용이 된다는데 있음.

 

탑이나 미드에 교전이 났을때 미니언에 살짝 걸치게 써주면

 

그 미니언이 죽어서 체력회복을 해주는게 어떤 변수를 만들지 혹시 모름..ㅋㅋ

 

비록 체력 40 회복이지만 없는것 보다는 낫잖아?

 

 

 

 

 

결론

 

1. Parrrley(혀어어어업상)+(고대유물 방패)+Avarice Blade(탐욕의 검) 2돈템과 스킬로 돈 수급을 최대로 끌어 올린다.

 

2. (고대유물 방패)의 효과는 Cannon Barrage(포탄 세례)으로 막타를 먹어도 적용이 된다.

 

3. Avarice Blade(탐욕의 검)이 아이템은 (스태틱의 단검)뿐만 아니라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으로 업글 할 수도 있다. (패치로 처형인 없어짐. ㅅ/ㅂ)

 

4. 은근히 데미지는 잘 나온다

 

5. 평범한 cc로는 맵장악 하다가 짤리지 않는다. (빠른 반응속도를 필요로 하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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