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5명
69.1% (38표)
5.5% (3표)
25.5% (14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27
0
3
38/55
아지르 입문자를위한 공략. (수정 完)

- 충은되지말자(2015-08-31, 조회수: 619105)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amtkI

 

 

 

(본 공략은 pc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모바일로 보시면 엉망일껍니다)

 

안녕하세요 현 티어 다이아에 서식하는 아지르 유저로

 

아지르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입문하실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공략

 

을 작성하였습니다.

 

(한번 끝까지 정독해보세요~)

 

 

부족한 공략인 만큼 지적을 해주시면 좋겠으며, 모르시는게있으시다면 댓글로

 

아는선에서 답하겠습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61 IP

빨강: 마관

 

노랑: 성장 체력

 

파랑: 성장 쿨감

 

왕룬: 주문력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자유입니다.

 

21/0/9

 

스펠이 빨리 돌아오는게 좋고 비스킷을 좋아함.

 

 

21/9/0

 

난 탄탄한 아지르를 좋아한다.

 

 

이 외 자신의 취향대로 올리면 되는 부분입니다

 

전, 공속과 쿨감을 다 찍는것을 좋아하여 제가 사용하는 특성을 올렸습니다.

 

 

 

Heal(회복)barrier(방어막)  둘중 하나 선택. (필자는 힐을 안들고 베리어를 드는편)

 

Cleanse(정화)=> cc기가 많을 때 들어줍니다. 상대 미드라이너만 보고 드는것이 아닌,

 상대 정글, 서폿의 cc기를 고려하여 적팀에 3명정도가 cc기를 보유시 듬.

 

 

Ignite(점화) => 안갑니다. e 에어본삭제등 여러 너프로 솔킬각 안나옵니다. 

후반을 위한 베리어, 정화가 훨~씬 좋습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 + q =>병사 소환 후  찌르기.(가장 기본적인 스킬 콤보)

 

w + e + q  =>적에게 순간 진입 + e와 q의 데미지가 동시에 들어감

 

w+ e + q + r => 적군 배달, 딜러 지키기, 나를 지키기 (궁활용 영상 참조)

 

 

스킬 활용 팁

우선 영상하나 첨부합니다

 

 

 

 

[w+e+q 콤보]

 

[w+e+q 콤보] :  지정 위치까지 w+q+e와 달리 노딜레이 돌진을 의미.

 

사용법:  원하는 위치에 커서를 대고 eq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기억해둘 점

 

1. q 범위 밖에 커서 대고 w+e+q 할 시, w 소환사거리까지만 돌진하고 멈춘다

 

2. w+e+q 콤보는 q 사거리까지만 날아가기때문에, 사용할려할 때 q사거리를 눈에 익힌다.

 

 

[w+e+q 콤보] 추가 설명

 

1. 첫병사 소환뒤 e,q키를 동시에 누르는것이나,  e를 누른 후 아지르가 병사에 도달하기 직전 q를 쓰는것은 거리차가 없다. (아지르 기점으로 q사거리만큼 날아간다.)

 

 

 

 

 2. 위의 영상은, e,q키를 동시에 누르는것이 아닌, 병사를 q로 미리 보낸 후, q쿨이 돌아올 때 e로 날아가다가 도착하기 직전에 q를 쓸경우, 아지르 기점으로 q범위의 2배만큼의 거리를 날아갈 수 있다.

이때는, e,q키를 동시에 누를경우, 100%실패.

(병사가 좌우로 왔다갔다한뒤 아지르가 날아가서, 결론적으로 q거리만큼만 날아감)

 

 

(https://www.youtube.com/watch?v=za__SMP1i7Y#t=250   cj vs skt 장면인데, 5분 45초 부분에서 코코가 사용한 기술이 2번.  먼거리를 이동할 수 있기에 변수를 충분히 만들 수 있고 예측이 힘든 스킬임으로 알아두면 좋다.)

 

 

 

연습하기

 

1. 커스텀에서 일정한 레벨을 올린뒤 eq 동시에 눌러서 돌진하는 법을 숙지와  q 사거리를 눈에 익힌다.

 

2. e로 병사에 도착하기 직전 q를 눌러 돌진하는것은 미리 보낸 병사로만하자.

 

 

 

(w+e+q콤보를 두가지 방법 중 어떠한 방법을 선택할지는 경험이 쌓이면 판단이 들어온다. 시간이 알아서 해결해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 빌드

 

1. 상대ap가 쎄다.

 

선내셔-심연의홀- 라바돈의 죽음모자- 적이 탱이 많으면 보이드 , 아니라면 존야나머지 둘중 하나

 

 

(최종 템트리: 내셔, 데켑, 존야, 심홀, 보이드, 마관신)

 

 

2. 상대 ap가 그리 쎄지않거나, ad 상대

 

내셔-라바돈의 죽음모자-존야or 보이드- 추가 탱템 or 라일라이의 수정홀

 

(최종 템트리: 내셔, 데켑, 존야, 보이드, 벤시or 라일라이, 마관신) 

 

 

 

 

만약에 첫귀환 때 돈이 1250원정도가있다면 가야될 템: 820 고서+ 와드2개, 마나포션 잔뜩.

 

먼저 고서부터 뽑고, 나머지는 마나포션 및 와드를, 특히 와드를 꼭 삽니다.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

 

Q: 아지르 내셔 왜가나요? 추과효과 제대로 못보지 않나요?

 

A:  추과효과때문에 가는거 아닙니다.

 

지르에게 필수적인 쿨감, 공속, 높은 주문력때문에 가는겁니다.

 

 

 

Q: 아지르 이 템트리 어떤가요? ~~라는 점에서 괜찮은거같아요!

 

A: 저도 왠만한 템트리 다가봤지만,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선로아의 장점인 탱킹, 여눈을 같이가는 마나풍부등은 자신이 포지셔닝을 잘해서 물리지않고 딜을 잘 넣거나, 마나관리만 익힌다면 충분히 커버칠수 있습니다. 그 외 이런저런 템트리는 생각해볼수있지만, 현 템트리가 좋다생각합니다.

 

극 카운터 이런건 없음.  카운터라하면 적 정글이 카운터.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라인전 영상입니다.

 

 

 

 

 

 

아지르같은경우, 선 2렙 주도권을 가지고있어 빠른 2렙을 찍자마자 q+평이 가능한챔프입니다.

 

초반 라인전의 핵심은, 선2렙 주도권을 먼저 가져와서 상대피를 빼는데 목적을 두고 만약 적 정글이 2렙갱이 특화된 챔프라면, 되도록 바론쪽 부쉬쪽에서 미니언사냥 및 견제를 하는게 좋습니다.

 

적챔프가 딜교가 안되는상황에도 아지르쪽으로 무빙해서 cc기를 넣을려하면 80퍼가 갱 확률이므로 이상한 무빙을 하면 바로 뒤로 빼줌으로서 갱을 당하지 말아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1. 견제는 하되, 마나관리를 꼭 하자.

 

->  자신의 마나가 50퍼 아래로 떨어졌다싶으면, q로 적견제를 자제하고, 평타 및, w 병사로 막타만 치는식으로 도란링의 효과로 마나를 어느정도 수급 후에 다시 견제를한다.

 

 

(마나가 떨어지면 역디나이 당해서 경험치만 멀리서 먹는일이 생김)

 

만약, 적이 잘한다싶으면 w+q로 어떻게든 먹을 수 있는 cs만 먹는다.

 

 

 

첫귀환후, 와드는 필수로 삽니다. 

 

아지르는 라인을 밈으로서, 상대미드라이너와 cs격차를 벌이거나 트페같은경우 로밍을 못가게 막아줘야하는데, 이 때 와드없이 라인복귀시, 라인을 함부로 못밉니다.

 

만약 자신이 어쩔수없이 못하는경우, 아군정글러에게 부탁을합니다. 그만큼 시야가 정말 중요합니다.

 

 

두번째 귀환시, 자신의 돈을 봤을 때, 딜템하나 뽑고, 신발살돈은 있는데, 이걸 사면 와드살돈이없다하면, 과감하게 핑크와드와 와드 2개, 필요에따라 렌즈로 바꿔줍니다.

 

 

=>시야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없다. 결론은 시야.

중반 운영법

1.소규모 한타는 무조건 참여합니다. 씨에스 조금 욕심내다가 겜이 터집니다

 

2. 6렙을 찍었으니, 배달궁 및 아군 정글러를 적극 활용합니다.

 

아군정글러가 아지르의 배달능력을 잘 모르는경우, 미리 말해줍니다 "정글님, 궁배달 해드릴테니 미드갱부탁요"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1. 포지션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지르가 포킹능력도 있긴 하지만 항상 적의 cc기에 주의를 합니다.

 

하드 cc기가 있는 적 상대 (레오나, 말파이트)가 있을 경우

 

포킹은 자제하고 뒤에서 사리다가 적의 cc기가 빠질 때 딜링을 시작합니다

 

2. 궁활용

 

1. 아지르와 적을 분리시킴으로서 안정적인 딜링.

 

 

 

 

 

 

 2. 도주 및 아군이 물렸을 때.

 

 

 

 3. 딜러를 보호함과 동시 적의 진입차단 후 딜러와함꼐 안정적일 딜을 넣을 때

 

 

 

 

등 여러 상황에서,  궁활용도가 높은만큼, 딜러를 보호함과 자신의 딜을 최대한 넣기위해 궁을 어떻게 쓸것이냐는 경험과 여러상황에 써봐야 감이잡힙니다.

 

                    

 

[적절한 카이팅, 궁활용, 지속딜]

 

이것이 팀파이트에서의 아지르의 역할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미드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챔프들을 적겠습니다.

 

Viktor(빅토르) 

빅토르와의 라인전은 첫귀환으로 갈라지는데, 처음에는 아지르가 유리합니다. 라인클리어, 견제등이 아지르가 우위를 가집니다. 

 

하지만, 빅토르가 마공학핵 업그레이드를 하면 라인클리어, 맞딜교가 아지르가 따라가지를 못합니다. 게다가 원거리 미니언을 긁다가 아지르가 이 레이저를 잘못맞는 순간 사리면서 파밍을해야되는데, 피가 60퍼정도가 되면, 점멸+점화+궁콤보돌리면 아지르 죽습니다. 

 

6이후 아지르는 선택을 해야되는데, 빅토르 하는것을 보니 레이저도 잘 못맞추는애면, 레이저 피하면서 q로 피를 빼면서 cs를 앞서면 됩니다. 하지만 e레이저를 잘 맞춘다면,

맞파밍을 선택한뒤 아군 정글러를 부릅니다. 빅토르는 도주기가없어, 아지르의 배달궁엔 살기가힘듭니다.

 

또한,  배달궁을 하되, 빅토르의 순간 폭딜은 무시할수가없기에 자신의 피상태를 보고, 거의 풀피라면 들어가되, 피가많이 없다면, 베리어가 있을 때 들어가줍니다.

 

추천 스펠: Flash(점멸)barrier(방어막) 

추천 템트리: 1번 ap 대비 템트리

 

 

Yasuo(야스오)

6이전까지는 야스오가 우세, 6이후는 동등.

 

1렙부터 e로 와리가리하면서 아지르한테 e타고 평타넣고 미니언타고 도망갈텐데, 1렙~2렙정도는 들어오면 병사말고 아지르의 평타+미니언으로 적극 맞딜교 해줍니다. 

 

3렙부터는 들어오면  평타와 백무빙을 하면서 미니언과 같이 치되, 야스오가 빠지면 그 때 q+ 병사 평타로 찔러주면됩니다.  이과정을 6까지 반복하되, 자신의 피가 50퍼 아래로 떨어졌다싶으면 그냥 멀리서 wq로 최대한 먹을 수 있는 미니언만 먹습니다

 

야스오 힘드네 이생각이 들수도있지만, 이것은 정상이며, 자신은 cs차가 나더라도 820원짜리 악마의 고서 돈만 모우자라는 마음으로 6전까지최대한 파밍해줍니다.

 

6이후가 되면 아지르한테 e쓰고 들어오는순간 아지르는 궁을 사용하여 포탑쪽으로 밀어버리고 싸우면 포탑맞다가 사망 or 겨우 도망가는 야스오를 볼 수있습니다. 궁 아끼지말고 들어오면 바로 밀어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BDeRiIFLE8  페이커님이 사용하신 방법.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추천스펠:Flash(점멸)+ cc기가 많으면Cleanse(정화)  없다면 barrier(방어막)

추천 템트리:2번 템트리.

 

Morgana(모르가나)

속박안맞게 미니언 뒤에있으면 되고, 모르가나나 아지르는 정글개입없이는 킬따기가 힘들다고 보면되기에, cs로 승부내겠다는 생각으로, 라인클리어를 빠르게하여 포탑에서 cs를 먹게 해줍니다.

 

이떄 가장 중요한건, 와드 필숩니다. cs차로 승부내겠다고 생각하는 미드라이너는 라인을 최대한으로 밀겠다는것이니 이 때 갱을 당하지않기위해 와드 무조건 박고 밉니다. 모르가나의 깜짝 궁 스턴에 대비하여 정화 필수로 듭니다.

 

추천스펠:Flash(점멸)+Cleanse(정화)

추천 템트리: 2번 템트리 but 적이 모르가나 제외 ap가 많다면 1번템트리.

 

Xerath(제라스)

이론적으로 아지르의 카운터라 불립니다. 

 

제라스와 비슷한 류로, 오리아나, 빅토르등도 마찬가지지만, 얘네들도 견제기를 잘 맞추면 라인전이 힘들어지고 디나이당하는거지,  아지르가 무빙으로 피하면 할만한 상대가 됩니다.

 

카운터로 뽑히는 이유는,  오리아나, 빅토르보다 더 긴 사거리로 견제가 더 수월하기에 "잘 맞춪다는 전제하에" 이론적으로 카운터입니다.  즉 무빙을 피한다면 쉬워진다는건데 솔직히 말이 쉽지 피하기는 판마다 다르겠죠.

 

여하튼 중요한건, 6전까지는 제라스의 q는 그렇게 아프지가 않습니다. q를 잘맞추는 제라스 상대로는, 내가 맞을 때 나도 q+평을 하면 됩니다. 딜교측면에서 노귀환 기준 아지르가 딜교 우윕니다.

 

  6이후 서로간의 템이 뽑힌 상태도 마찬가지로 딜교를 해줍니다.그다가 피가 60퍼정도가 됬다하면 과감하게 weq로 들어가서 궁으로 밀고 싸우면되는데, 이게 자신이 없으시다는분은 그냥 아군정글러 불러서 궁배달로 따는게 좋습니다.

 

추천스펠: Flash(점멸)+barrier(방어막)

추천 템트리: 1번 AP대비 템트리

 

 

 

Ahri(아리)Orianna(오리아나)Zed(제드)

 

얘네 같이 논타겟 견제기가 있는애들은 서로 누가스킬을 잘피하고 잘맞추느냐로 갈리는애들로 상대와 나의 무빙차이로 라인전이 갈리는애들이라 딱히 언급할게없습니다.

 

내가 스킬잘피하고 Q평으로 찌르면 라인전 우위를 점하고 CS 수급이 쉬워지는거고,  아리 매혹 잘맞고 오리아나의 QW 및 제드의 표창에 잘맞아주면 라인전 힘들어지는거죠.

 

추천스펠: 아리->정화,  오리아나 및 제드-> 베리어

추천 템트리:  상대가 잘컸다면 1번 AP 대비 템트리, 별로면 2번 템트리. 제드는 예외로 내셔다음 바로 존야.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쉬운듯 까다로운 트페.  

트페뿐 아니라, 확정 CC기가 있는애들 상대로는, 정글개입없이는 쉽지만, 롤은 팀게임.  트페같이 확정 CC기를 가진경우, 초반 노귀환이라 와드도없는데 견제한다고 라인 밀면 아군정글러 역갱콜 필숩니다. 아군정글러가 근처에도 없는데 트페견제한다고 생각없이 밀다가 트페의 골카에 적정글러 갱오면 대책없습니다. 

 

 6전에는 라인은 적당히 밀되, 귀환후에는 와드 필수로 사고 양옆 와드박고 라인 최대한 미는게 핵심입니다. 트페같은경우, 로밍을 최대한 방지를 해줘야하기때문에, 라인을 밀면, 딴데 가기 힘들어집니다.  트페가 귀환 및 라인전 도중 사라지면 바로 백핑 찍어줘야합니다.

 

로밍력에서는 쉔이나 빵테같이 글로벌 궁이없는 이상, 따라가기가 힘듭니다.  어쩔수없이 트페 로밍에 당한경우라면, 미드포탑을 최대한 데미지를 입혀주는게 최선입니다. 트페입장에선, 아지르가 힘든걸 알기에, 텔포들고 레드카드+와일드 카드로 견제 최소한으로 받고 텔포로 빠른귀환으로 템을 뽑는식으로 아지르 상대 거의 안해줄려 합니다.

 

아지르입장에선 로밍을 막기위해 라인을 최대한 밀어줘야하기에, 와드를 무조건 사서 라인전해야합니다. 근데 되도록 트페는 벤을하는게 좋습니다. 덤으로 쉔도.

 

추천스펠: Flash(점멸)+Cleanse(정화)

추천 템트리: 2번 템트리

 

 

Kassadin(카사딘)Talon(탈론)Diana(다이애나)

얘네들은  6이전까지 맞기만하다가 6이 후 짧은 궁쿨 기반으로 궁으로 들어와서 상대피 깎고 각보이면  킬내는 애들입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건, 아지르 템이 더 우위라는 점이에요. 설령 템이 비슷하더라도, 상대방쪽에서 돌진해서 궁까지 이용한 콤보를 쓸려고 하면 아지르도 궁쓰고 맞대응해줘야돼요

 

탈론같은애가 e로 돌진해서 wq 궁쓸려한다?

 

e쓰는 순간 아지르는 weq후 바로 궁으로 포탑쪽으로 밀어내고 싸우세요.

 

 

 

 

 

 

다른애들도 마찬가지로 궁으로 돌진기 쓰면 바로 weq쓴뒤 궁쓰고 싸우세요.

 

남은 궁쓰는데  소극적으로 q+평으로만 대응하면 라인전 힘들어집니다. 

 

=> 궁을 아끼지말자!

 

  

 

 

 

 

아지르 유저중  w+e+q 궁배달에 집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신도 그런 성향이다하면 자제하세요.

 

우리쪽이 유리하거나 상대가 빼는 상태가 아닌이상

 

처음부터 상대가 뭉쳐있다고 무리하게 이니시를 하지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각 잘못재거나 잘못 진입시 cc기 맞고 죽을시 한타 망합니다.

 

안전하게 뒤에서 포지션 잘 잡고 프리딜과 딜러 잘지켜도

 

충분이 1인분 이상 하는겁니다. 

 

 

 

 

  

(절대 필자가 그짓하다가 많이 짤려서 하면 안되겠다고 생각해서 쓰는거 아닙니다 ㅎㅎ..)

마치며

  

연습을 충분히 "일겜"에서  많이해보시고 랭에 해보세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황제는 사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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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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