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37.5% (3표)
0% (0표)
62.5% (5표)
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21
0
9
5/8
Med Kog" Maw god !

- 뽀록막권(2014-12-13, 조회수: 17961)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ZrXFg

 

코그모가 안좋은게아니라

당신들의 손을 보세요 ㅡㅡ!

코그모는 좋고  손만 좋다면

티어는 폭풍 상승한다.

 

그러니까 코그모 는 좋다.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상대가 올 ad 일시에는

문양에 주문력룬 x9

 

상대가 올 ap 일시에는

문양에 방어룬 x9

 

 

상대가 골고루 ap ad 일시에는 위룬이 가장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유틸말고

방어 쪽으로 택하시겟다면

막기3포인트

회복력3포인트

꿋꿋함3포인트

고참병의 흉터3포인트

파괴전차1포인트 를 투자하시는게 안전하다고 봅니다.

 

 전 개인적으로 유틸이 좋다고봅니다.

 

도주기 없는 코그모는 Ghost(유체화)Flash(점멸)가 최고다.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Caustic Spittle(부식성 침)>Void Ooze(공허의 분비물)>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 코그모의콤보는 얼마나 잘마추느냐지

스킬 활용 팁

 Void Ooze(공허의 분비물)의 슬로우를 얼마나 잘마추느냐에따라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의 정확도가 상승해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발 > 성배 > 대천사지팡이 까지는 템 빌드는같다.

그후  가면 or 공허 를 가는게 낫다.

가면은 상대가 마저를 올리지않을시점에서 가면 어마어마한딜이나오고

공허는 상대가 마저를 올렷을시에 딜을 더 뽑아내기위해서 간다.

 

만약 공허를갓다면 다음템은 라바돈을 선택하고

가면을선택햇다면 다음템은 공허를 선택하는게 더 안전적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암살자가 나오면 닷지 ....!
탈론
알살자가 나오면 닷지...!
아칼리
걍 6렙후 노답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한테만큼은 꿀리지않는다
진짜 암살자나오면 유체화 점멸을 들어도 힘들다!

 

 


코그모의장단점

<장점>

1.안전적이게만크면 후반캐리가된다

2.후반 포킹이 좋아서 상대가 한타를할수없게 만들어버린다.

3.믿음직하다 ^^

 

<단점>

1.도주기가없다

2.초반에순간폭딜이안나와 (후반엔 나오는편!)

3.로밍력이안좋아
 

초반 운영법 (1렙~5렙)

코그모는 cs 를 먹는게 중요하다.

cs 를 먹을때는 상대가 견제를 할것이다. (코그모는 초반  고통을받을것이다)

코그모에게서는 견제보단 cs !

cs 보다 중요한것이 생존이다.

코그모가 얼마나 안죽고 파밍을하며 후반까지끌고가면 애벌래가 나비가된단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정글러가 투버프를 먹을쯤에 미드 옆에 와드를 박고 파밍을하며 6렙을 찍어가는게 좋다.

 

 중반 운영법 (6렙이후)

 원거리미니언은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Void Ooze(공허의 분비물)면 먹어지고 원거리미니언은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Void Ooze(공허의 분비물)면먹어지는시점이다

그럼 상대보다 먼저 미니언들을 먹어주고 압박하는데 단 와드를박고 압박하는게좋다

코그모는 도주기가없어서 누구보다 갱을 잘당하는챔프이기때문이다

후반 운영법 (16렙이후)

 코그모가 16렙이되엇으면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가 나왓을것이며 마나의문제는 별 필요없을것이다.

 

  코그모가

3렙궁을배웟으니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의 사거리는 1800이다. 후반은 cs를 먹으면서 상대를 견제할수잇다. 상대가 한타하려고 모엿을때  상대에게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을 계속써주며 피를 깎으며 상대를 압박하며 밀고가는것이 좋다.

팀파이트시 역할

코그모가 후반에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게임의 주도권이 바뀐다.

 

그러므로 코그모가 상대에게 포킹을 잘넣어야하니 팀파이트시 누구보다 뒤에서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의 사거리 1800을 을 이용하여

상대의 딜러진영을 무너뜨려야한다.

 

상대딜러진영에 궁의거리가안대잇다싶을땐 탱커들이 앞에서올떄 가치탱커를 공격해주는것도 나쁘지않은선택이다.

 

제일중요한것은누커들에게 물릴떄 살아남는것이중요하다.

 

한타때 유체화는필수이다.

생존에도 도움되는 유체화

상대에게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을 넣을때도 유체화가잇으면 헐씬 더 잘들어가기때문이다.

 

정리해주자면 코그모는 상대 딜러진에게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을 마니마출수록좋고 상대 한타 대치 진영을 무너뜨리는게 가장좋다.

마무리

공략 봐주셔서 감사하구요. 앞으로  좋은공략이되도록 노력하겟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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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 참여자 : 8명
37.5% (3표)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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