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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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나 재생 +0.33x3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 속도 +0.64%x3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나 재생+0.99
- 마법 저항력+4.02
- 공격 속도+1.92%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라는 질문이 있겠죠. 안싸우면 됩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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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모르는 사람도 있나요. 평 - W - 평이죠.
W에는 평타 모션캔슬이 붙어있기 때문에 평타와 평타사이에 딜이 들어가게 됩니다.
일제사격을 1렙때 찍는건 다들 아실텐데, 2렙때 E를 찍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마세요.(제발)
2렙때 E를 찍는 상황은 상대가 1레벨때 심각한 피해를 입어서 애쉬 근처로 올 생각도 하지 못할때 정도입니다.
2레벨때 E 찍고 디나이 당해서 CS를 2~3개 놓친다면 E 하나 찍은거 치고는 너무나 억울한 피해를 받아야 하죠.
오히려 Q를 찍고 슬로우를 묻혀야 상대방이 '아, 건들면 안되겠다' 하는 마인드를 갖게 됩니다.
정글러가 왔는데, '누구한테 궁을 쏴야할까?' 하는 생각도 들고
'맞출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겁니다.
애쉬의 궁극기를 맞추는건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만, 생각만큼 어렵지도 않습니다.
라이엇의 챔피언 설명에 친절하게 적혀 있죠. '적 챔피언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쏠 것'
이 방법이 가볍게 통하는 티어는 브론즈부터 플레까지.
플래티넘 별거 아닙니다. 그냥 골드에서 플레로 올라간거 뿐이지 라인전 개인기가 조금 더 낫다 빼고는
그냥 한타에서 하는건 여러분이 골드에서 체험하는 딱 그 수준입니다.
오죽하면 다이아가 브실골플이라 놀릴까요.
다이아는 제가 다이아가 아니라 말씀 못 드리겠네요.
다만, 이 공략은 어디까지나 초심자를 위한 공략임을 다시 한 번 숙지해주시길 바랍니다.
Q는 토글형 스킬이죠. 평타에 묻힐 수 있는 온오프 스킬입니다.
마나야 후반에 저거 못 쓸정도로 안남는건 본인이 마나관리를 못한다는 뜻이겠죠.
1~2레벨때는 그냥 레드정도의 슬로우인데, 3레벨부터는 좀 무섭습니다.
5레벨일때는 그냥 지옥이라 보셔도 무방하구요. 애쉬가 후반갈수록 강력해지는 이유중에 하나가 되겠군요.
슬로우가 어마무시하게 달려있기때문에 카이팅이 편리합니다. 순식간에 들어오는 제드나 바이같은 챔프가 아니면
애쉬에게 접근하는 것도, 도망가는것도 힘들겠네요. 밀리는 상황에서 상대 애쉬가 무서운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E스킬은 애쉬 챔피언 별점 보니까 불만이 아주 많으신거같더군요.
다른 스킬들은 몰라도 E는 정말 불만이 폭주를 합니다.
하지만 원딜중에 그렇게 광대한 범위에 빠른 속도로 시야를 체크할 수 있는건 오로지 애쉬 뿐입니다.
아마 롤 모든 챔프중에 트페를 제외하면 없네요. 딸피가 아니라면 워윅도 효과를 발휘할 수 없구요.
원딜에게 이 스킬이 있다는건 좀 안습이긴 합니다만
대신 활용을 잘한다면 E스킬이 공격 스킬이 아닌 부분에 대해서는 불만을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들어서 적 원딜이 도주를 하는데 부쉬로 들어갔습니다. 토템와드도 하나 남아있지 않았는데
이 상황에서 애쉬의 E가 있다면 가볍게 처리할 수 있겠죠.
혹은 상대팀이 우리팀 부쉬쪽에 있는거 같은데 직접 들어가긴 애매한 상황이라면,
역시 E스킬로 위치 파악이 용이하겠죠.
여러분, 어차피 원딜은 평타딜입니다. 공격스킬 하나 부족하다고 해서 딜량이 압도적으로 밀리지는 않아요.
코르키나 코그모는 예외할게요. 얘네는 걍 너무 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한번의 실수가 겜을 말아먹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적어도 플레까지는 동실력 기준으로 베인은 애쉬를 라인전에서 이기지 못합니다.
하지만 드레이븐 유저는 애쉬를 싫어하죠. 라인전에서 도끼잡는것을 집중적으로 방해할 수 있다면 애쉬의 승리가 될 수 있겠네요.
Q만 피하세요. 창 범위가 니달리급이라 잘 피해지니까 Q를 안맞고 싸우면 무난할 수 있습니다. 드레이븐이랑 난이도는 비슷하겠네요. 그리고 E스킬의 중첩딜이 심각하게 아플 수 있으므로 되도록 서폿에게 폴짝이의 어그로가 끌리도록 유도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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