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50% (7표)
0% (0표)
50% (7표)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5
11
14
7/14
서폿 자르반 4세 골드가 끄적여 봅니다.

- 루시아르스y(2014-12-10, 조회수: 9785)

친구들이랑 할 때마다 잘반 서폿으로 봇파괴 혹은 봇듀 도는데 애들한테 많이 밴도 당하고 (잘반 많이 하지도 않는데...)

다이아,플래 봇듀 애들한테도 먹힐 정도니까 (나만 그렇게 생각?, 그래도 피방비 내기 개빡겜) 한번 끄적여 봅니다.

제가 골드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자르반은 서폿도 OP인거 같습니다.

그 어렵다는 세기말 실버->골드를 뚫었거든요. 골드 4까지갔고 앞으로도 통할지는 모르겠지만요.

패시브 사기, Q패시브 사기, E패시브도 사기

걍 딜탱 다 된다고 봅니다. (템을 탱만가도? 블클갑니다요...)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4.3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9,215 IP

빨강 : 치명타율 + 고정공격력8

말할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모를 치명타는 라인전에서 개꿀잼을 안깁니다.

 

노랑 : 방어9

고정방어를 쓰고 있긴 한데요. 친구들끼리 할때 성장방어를 들고 해보는 중입니다.

 

파랑 : 쿨감6 + 성장마저3

룬쿨감 5% + 마스터리 쿨감 5% 맞춰서 라인전 쌔게 갈겁니다. 성장마저는 보너스(?)

 

왕룬 : 고정공격력3

다 이렇게 들지 않나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5/11/14

 

오펜 : 저는 어떤 서폿을 하든 저렇게 5는 일단 다 찍습니다

 

디펜 : 남는거 찍어봄.

 

유틸 : 쿨감/이속까지 찍을 필요 있나 라고 매번 생각합니다.

 

 

더 좋은거 있으면 댓글 바랍니다 ㅠㅠ

서폿은 당연히 탈진 점멸이죠.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8%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를 안배우는 이유는 이속 느리게 해주는거 별 쓸모 없다 생각합니다. 그냥 아군 공속버프나 방어력 감소가 더 꿀이에요.

스킬 콤보

 E-Q가 무조건 들어가야 싸움이 성립 되겠죠?

E-Q가 안들어가도 평타는 때려주고 나옵시다.

스킬 활용 팁

 EQ가 안들어가도 평타 한대는 때려주고 나오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궁은 무조건 원딜을 향해 쓰세요.

가능하면 베인처럼 EQ안맞을라고 구르기를 쓴 상태, 즉 도주기가 빠진 상태면 베스트입니다. 플래하위까지는 플 막빠지는데 플래 상위부터는 딜싸움 가자고 달려듬 패기싸움임.(당연한 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기동력의 장화를 먼저가는 이유는 미드로밍으로 터뜨리려는 의도가 다분하기 때문입니다. (탑도 가고~)

도주기가 있어도 만약 킬각 가까이 딜이 들어간다 하면 플까지 빠지는 것 어느 티어든 여러번 봤습니다.

그 다음에 시야석 가는거에요. 무조건 선 신발입니다.

 

솔라리냐 저항 공성기냐

AP가 쌔다 - 솔라리

라인전 힘들다 - 저항 공성기

 

저항 공성기 왜 가냐고요? 포탑 다이브를 하려고 하거나, 막으려고 하거나. 진짜 유용합니다.

무엇보다 2차 포탑 다이브 할 때 4대 정도 맞고 써보시면 왜 사용하는지 아실거고요. 쌍둥이 포탑에서 사용하면 2개 다 공격 안합니다.

 

정당한 영광은요. 프로, 전 프로, 아마추어 챌린저가 봐도 이 템은 꼭 가야한다는데 골드인 제가 봐도 슈렐+란두인이 있는 이 템은 꼭 가야합니다.

 

막템은 공템으로 블클을 적어 놓기는 했습니다.

근데 상황에 따라서는 공템 안가고 가갑이나 벤시로 떡탱을 가기고 하고요.

주로는 피흡을 위해 지크의 전령도 갑니다. (쿨감 40%가 넘어가는건 기분탓입니다.)

블클은 쿨감 40%맞추려고 가는 것이기도 하지만, 저는 트포, 피바, 요우무, 인피 등의 템을 유동적으로 갑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딜러진 물어 뜯는다 하면 트포, 인피.

우리팀 지킨다하면 요우무 추천 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선고+구르기 잘하는 사람 만나면 가두는게 전부가 되어버려요. 딜을 서폿한테밖에 못넣으니 진짜 힘들었어요.
코르키
말 안해도 아실거 같은데 트포 이후가 쌥니다. 방템 하나만 둘러도 그냥 씹어요.
칼리스타
상대해본적은 없지만 상당히 껄끄러울 걸로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쉬
도주기가
바루스
없으면
시비르
라인전 미친 이득. 서폿끼리의 카운터는 없습니다.

서포터끼리의 카운터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라인전 2:2 3:3 싸움에서 힘든건 알리스타 하나밖에 없던데요.

그 이외에 나머지는 다 씹을 만큼 할만 합니다. 도주기가 있는 챔이면 도주기 먼저 찍게 2랩쌈 미친듯이 걸면 되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2랩 이후 EQ평의 딜과 아군 원딜을 믿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선 기동력의 장화로 타 라인 로밍을 가는 것이 제일입니다.

더해서 핑와로 적 정글을 밝혀주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중반 운영법

 딱히 뭐가 없는게... 저는 라인전 끝나면 봇 버리고 미드 탑만 죽어라 갑니다.

그리고 당연한거지만 와드3개+ 핑와1개는 무조건 용 근처에만 박습니다...

 

후반 운영법

이 때 쯤이면 막템 혹은 정당한영광 이전까지는 뽑으셨을 겁니다.

유리해서 공격 시에는 포탑 다이브, 강제 이니시하고 포탑 어그로 나한테 끌고, 솔라리도 있고 저항 공성기도 있고

불리하거나 포탑 방어 시에는 달려든다 싶으면 공성기 키세요. 개꿀임...

팀파이트시 역할

1. 방어형.

쿨감 30%정도로 무난하게 지킵니다. 트린, 마이, 워윅, 나르 같은 지속뎀 애들한테 탈진 넣지 마시고요.

리븐, 카타,  피즈 같은 폭딜 애들한테 넣는겁니다.

가능하면 들어오기 이전에 EQR을 넣으시는게 베스트입니다.

우리팀 딜러는 밖에 있고 나랑 상대팀 딜러들이 같이 있는것. 피즈 상대 할 때는 무조건 아군 딜러 반대편에 있는게 중요합니다. 찌르는 걸로 빠져나가면 겜 터짐 ㅡㅡ

 

2. 공격형.

EQ를 원딜 혹은 제라스 같은 뒤에서 딜넣는 챔프한테 꼭 넣으셔야 합니다.

만약 상대 딜러들이 뒤에서 지속딜 넣는 애들밖에 없으면 걔네한테 궁까지 넣으시면 되고요.

리븐, 피즈, 나르같이 어떻게는 아군 딜러를 물어뜯을 수 있는 챔이라면 스킬 하나라도 묶어두시면 됩니다.

탈진은 전자의 경우 딜 쌘놈에게, 후자의 경우 리븐 피즈 같은 애가 궁을 쓸 때 쓰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노말에서 쓰다가 손에 익어서 랭겜에서 쓰고 좋다고 생각해서 쓴건데.

별거 아니고 이거 보고 다른 분들이 많이 쓰시거나. 혹은 제가 잘되거나. 언급이 됬으면 좋겠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50% (7표)
0% (0표)
50% (7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