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100%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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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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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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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Challenger쓰레쉬 프리시즌 끝나면 전면수정

- 전홍석(2014-12-10, 조회수: 2787)

 

쓰레쉬는 라인전,한타,서포팅 그 어떤 방면에서도

꿀리지않는 캐리형 서포터

 

입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방어 +0.7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3.77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6.7
총 가격 : 13,630 IP

이것은 제 쓰레쉬의 가장 기본적인 룬 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가 특성에서 막기회복력인내심 이 세가지를 넣은이유는

저는 도란방패쓰레쉬

를사용하는데 도란방패와 효율이 적절하다 생각하여 꼭찍습니다

 

 

그리고 명상를3개 안찍고 재빠른 발놀림3개를 찍은이유는

쓰레쉬는 초반에 상대를 발라버리겟단맘으로 스킬을 난사하지않는 이상

마나관리만잘하면 딸리지않습니다 오히려 재빠른 발놀림3개찍는게 로밍 성공률이 더 좋고요

저는 거의 모든상황에 쓰레쉬로 Flash(점멸)Exhaust(탈진)을듭니다

상대가 물몸이거나 바텀을 확실하게 제압할수잇다 라면 Flash(점멸)Ignite(점화)를 들어주세요

 

 

그외에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Revive(부활)Teleport(순간이동)  Flash(점멸)Ghost(유체화)   Flash(점멸)Heal(회복)   취향이지만 절때 선호하지않습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제가 Flay(사슬 채찍)3개를 찍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선마를 하는이유는 제 아이템 빌드는 쿨감입니다 한타 페이지에 들어갔을 경우

 쿨감이 10~40정도 맞춰졋을거라 생각하는데 쿨감이 40퍼가 됬을경우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의 쿨타임은

 끌었을경우 3초 입니다

 그래서 적딜러진을 계속 끌어주거나 우리팀 원딜을 지킬때 더 좋다는 이야기죠

스킬 콤보

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 or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상대방이 점멸과 도주기가 없을경우

Dark Passage(어둠의 통로)The Box(영혼 감옥)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우리팀은 멀리잇는데 난상대 바로 앞에 잇을경우

Dark Passage(어둠의 통로)The Box(영혼 감옥)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우리팀은 멀리잇는데 난상대 바로 앞에잇고 상대가 점멸 or 도주기가 잇을경우

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Death Sentence(사형 선고):상대방이 내 e 사거리 안에 들어올경우

 

스킬 활용 팁

Thresh(쓰레쉬) 는 Flay(사슬 채찍)를먼저 쓸경우 슬로우가 붙어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를 맞추기 좀더 수월합니다 가까이있을경우 Flay(사슬 채찍)를 먼저써주세요

 

 

 

리쉬를 해주기 전

 

 

 

상대팀이 인베이드를 올수도 있기 때문에 1분 44초까지 스킬을 배우지 않습니다

왜 1분 44초냐하면 Thresh(쓰레쉬)Flay(사슬 채찍)스킬 패시브중 평타강화가 있는데요

리쉬할때 Flay(사슬 채찍)스킬 평타강화가 최고점 이 되기까지 10초가걸립니다 그래서 리쉬도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위해서 1분 44초에 Flay(사슬 채찍)를 찍습니다

 

 

대채적으로  인베갈때:Death Sentence(사형 선고)      우리팀이 죽을거같을떄:Dark Passage(어둠의 통로):    상대가 인베를 왓을때:Flay(사슬 채찍)

이렇게 찍습니다

제가 아이템 빌드에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을 안넣은 이유는 상황에따라(산악 방벽)를 가야되는 상황도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가 Lux(럭스)Riven(리븐)Malzahar(말자하)Lissandra(리산드라)Poppy(뽀삐)Yasuo(야스오)Zed(제드)Katarina(카타리나)이렇게 우리 딜러진이나 탱커들을 한방에 녹일수잇는 누커들이 있을경우는 (산악 방벽) 를 가주는편이 좋습니다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이건 상대팀에Blitzcrank(블리츠크랭크)같은 기동력이 빠른 캐릭이 잇을경우 추노 or 도주용으로 사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2렙까지 무조건패요 1렙에 라인주도권을 못잡을경우 서서히 지고있는 바텀을 보실수 있게
됩니다
애니
6렙을조심합시다 애니는 갱에 약하므로 갱이 오지않는이상 타곤산으로 돈벌며 사립시다
브랜드
Fuckkkkkkkkkkkkkkkkkkk


갱부르세요 갱안부르면 이렇게되요


베인(1.7.0) : 쓰레쉬 존나못하네 ㅋ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너와
베인




나의

베인




그렙걸이
베인은 아주 쉽지만 6렙이후에 꼭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를 사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쓰레쉬는 갱호응에 아주강하지만 역갱이 올경우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상대 원딜에게 못마출시 대부분의 상황 에서 집니다 신중하게 써주세요 

초반 운영법

 

 초반에 라인이 밀려잇거나 원딜이 잠시 혼자 파밍해도 괜찮은 상황일경우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신고 미드로 로밍 가줍시다 상대가 도주기가 없는 미드챔프Galio(갈리오)Lux(럭스)Malzahar(말자하)Viktor(빅토르)Syndra(신드라)Xerath(제라스)Pantheon(판테온)Talon(탈론)라면 거의 성공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시야석)가 나왔을경우 무조건(예언자의 렌즈 (장신구))으로 바꿔줍시다

 

또 상대 정글이 죽엇을경우 or  탑에서 보일경우 바텀쪽 상대 정글에 와드를 해두시면 우리정글이 좋아해요 ^^

중반 운영법

 

 Thresh(쓰레쉬)는 용 한타 바론한타에서 이니쉬도 가능하고 우리 원딜을 지키기에도 좋은 캐릭입니다 상황에맞게 잘사용하시길바랍니다

 

 

후반 운영법

 

 쓰레쉬는 후반에 다른서폿에 비해 스킬을 100퍼 맞추지 않는이상 조금딸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미카엘의 도가니)은 후반에 막쓰기엔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이기때문에 우리원딜이 cc기에 걸렷다거나 Nasus(나서스)Nunu(누누)Dr. Mundo(문도 박사)Shen(쉔)과 같은 하드탱커들 에게 쓰시면 최대 체력의 10%만큼 체력을 주기때문에 신중하게 써주시길 바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Nami(나미):나미는 2렙에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를 마출경우 무조건 이길수잇습니다

단,초반에 나미상대로 이득을못봣을경우 사리면서 용쌈 or 소규모 한타에서 이득보시길 바랍니다

 

 

 

첫템: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Leona(레오나):레오나의Zenith Blade(천공의 검)은 쓰레쉬의Flay(사슬 채찍)로 끊을수잇습니다 상대가Zenith Blade(천공의 검)을 쓸거같을경우에 생각해뒀다가 Flay(사슬 채찍)로 튕겨주시면 쉽게 이기실수있습니다

 

 

 

 

Lulu(룰루):나미와 같습니다 2렙에 이득을 보지못할경우 사리면서 갱을기다리는것이 좋습니다

Lulu(룰루)가 6렙이됬을경우 바텀 역갱싸움에선 Thresh(쓰레쉬)가 불리하니 용쌈이나 한타에서 이득보시길 바랍니다

 

 

첫템: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Vel'Koz(벨코즈):벨코즈는 2렙과 4,5렙에 쓰레쉬가 이기실수있습니다 6렙부턴 아무리 바텀을 말려놨어도 2:2싸움은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첫템: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Braum(브라움):브라움은Winter's Bite(동상)원딜이나Thresh(쓰레쉬)가맞았을 경우에 Thresh(쓰레쉬)가 Flay(사슬 채찍)Braum(브라움)상대 원딜을 튕겨주며 상대원딜을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묶으며 상대 Braum(브라움)Unbreakable(불굴)를 잘못쓰지 않는이상

바텀 2:2싸움은 못이깁니다 그냥 무조건Winter's Bite(동상)피하면서 때려주세요

 

 

 

첫템:(고대유물 방패)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는 그냥패주세요 정신차립니다

우리원딜이 끌렷을경우 뒤로가서 신중하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던져주세요

 

 

 

가끔 블리츠가 우리팀 버프를 땡기러 오는데Thresh(쓰레쉬)Flay(사슬 채찍)는 챔피언들의 대다수의 진입기 도주기를 끊을수 있는것처럼 블리츠가 Rocket Grab(로켓 손)로 끄는 것을 다시 Flay(사슬 채찍)로 가져올수 있습니다

 

 

 

첫템:Ruby Crystal(루비 수정)

 

 

 

 

Sona(소나):소나는 Thresh(쓰레쉬)가 유리하지만 거리를 잘제는 소나라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로 짤짤이하면서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로회복하면 답이없기때문에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믿고 들어가 Ignite(점화)걸고 죽입시다

 

 

 

첫템: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Alistar(알리스타):알리의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콤보는 쓰레쉬를 능숙하게 다를수있을경우 레오나의Zenith Blade(천공의 검)처럼 Headbutt(박치기)로 달려오는것을Flay(사슬 채찍)로 끊어줄수잇습니다 어렵기때문에 초보자들에겐 비추합니다

그냥계속 패주세요

 

 

 

첫템:(고대유물 방패)

 

 

 

 

Annie(애니):애니는그냥 갱기다리면서 사리세요 대신 라인을 당겼을때 갱올경우 99퍼이상 필킬입니다

뒷쪽부쉬에 와드 해두는거 잊지마시고요 역갱 조심합시다

 

 

 

첫템: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Zyra(자이라):자이라는 2렙에 못땃을경우 사리다가 귀환후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구입해 줍시다

자이라 또한 갱에 약하기에 빠른 이동속도로 자이라를 묶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첫템:Ruby Crystal(루비 수정)

 

 

 

 

Janna(잔나):잔나 ㅋㅋ 답없어요 상대 원딜이 Twitch(트위치)Lucian(루시안)Draven(드레이븐)Graves(그레이브즈)Corki(코르키)일경우 짜집시다

 

 

 

첫템:(고대유물 방패)

 

 

 

 

Zilean(질리언):6렙전에 쉬워요 자신있게 들어가주세요 대신Thresh(쓰레쉬)가 공격룬을 들었을경우 들어가는 것은 자살행위입니다

 

 

 

첫템:Ruby Crystal(루비 수정)

 

 

 

 

Karma(카르마):카르마는 Thresh(쓰레쉬)사용자의 실력에따라 쉽고 어렵고가 갈립니다. 즉 손싸움이죠

 

 

 

첫템:Ruby Crystal(루비 수정)

 

 

 

 

Taric(타릭):부쉬를조심하세요

 

 

 

첫템: (고대유물 방패)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스틱은Ignite(점화)를 드셧다면 개밥이지만 6렙 때 소규모 싸움 열리기전에 와드꼼꼼히 안해주시면 훅가요.

 

 

 

첫템:Ruby Crystal(루비 수정)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는 제가 제일 싫어하는 서폿입니다 ㅋㅋㅋ1렙에 주도권을 못잡을경우 스노우볼링이 굴려지기때문에

Flay(사슬 채찍)를찍고 모르가나가 짜증나서 탈주할정도로 패줍시다 

 

 

 

 

 

첫템:Ruby Crystal(루비 수정)

마치며

 제가 너무 당연한걸 올리는지는 잘모르겠네요 부족한점 있으시다면 뎃글로 써주시길 바랍니다

이상 Challenger쓰레쉬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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