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66.7% (8표)
0% (0표)
33.3% (4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21
9
0
8/12
[시즌4 100만조회수 현 다야1] 정글마이

- 무진느(2014-12-20, 조회수: 52513)

어제 솔랭에서 펜타킬함 ㅋ 오예 ㅋ 

인증

이 글은 오로지 효율을 중시합니다.



귀찮아서 대충씁니다. 참고만 하세요.







12.14 야간 편돌이라 알바하면서 인벤 마이공략들 읽다가 생각나서 씀

원래 마이란 챔프가 좀 다양하게 플레이가 가능한 챔피언이라, 정글템 용사나 포식자나 둘다 무조건 특징이있고 장점이있음, 하지만 대부분의 마이충(마이유저)들은 자기만의 플레이 방식이 하나씩은 있을거란 말임, 그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는게 내가 플레이하는 마이정글은 기본적으로 게임이 루즈해지고 기울지 않을수록 유리하기 때문에 포식자를 무조건 올리는거고 위험성이 있는 경우의 라인에는 갱을 잘 가지도 않고 차라리 내 레드를 주고말지 라인전 쳐발리는 탑라인을 따지도 못할걸 가지는 않는단 말임, 어떻게 보면 가장 마이충에 적합한 플레이 방식이 내 마이 플레이방식인데 그래도 다이아 중상위 티어에서 승률 60퍼가 넘는다는거도 나름 자랑스러운 결과이고. 내가 다른 마이 플레이방식을 안하기도 하고, 워낙 솔랭에선 처음하는 챔프나 템을 거의 안기기때문에 실험정신이 모자라기도 함( 최근엔 롤도 많이 안했고 )
그렇기 때문에 난 내 공략이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도 안하고 남들이 가는 템들을 부정하지 않음. 예를 들면 내가 하는 마이의 룬은 공속과 체력이 기반이고 공격력은 아주 최소한의 수치만 들기때문에 당연히 초반 갱이 약해질수 밖에 없음. 게다가 공15룬이면 3렙 늑대캠프 먹을때 알파 두번이면 정리가 끝나는데 공속룬은 알파 2번해도 한대씩 더때려야 작은 늑대가 죽음. 하지만 그래도 공속룬을 고집하는 이유는 내가 답답해서도 그렇지만 첨부터 후반 지향이고 포식자가 뜨기전까진 힘이 굉장히 약한걸 알고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몸을 더 사리고 덜 죽을수 있음. 포식자가 뜨는 순간부터 큰 힘이 실리는건 당연한거고. 그만큼 마이를 제대로 파보려고 하면 내 공략만 보지말고 한그루님이나 노네임노민님 글도 같이 보면서 마이정글의 종류에 대해 좀 파악해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플레이방식을 찾는것을 극히 추천하는 바임. 

그리고 하나 더 내 템트리를 보면 팬댄이 항상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거기서 가장 내가 공속을 선호하는 것을 보여주는 부분임 공속이 빠르면 알파 액션을 더 자주 사용 가능하게 되어서 어려운 한타나 교전에서 말도안되게 살아나거나 잡는 경우가 자주생김, 난 그맛에 마이를 하는거임. 하지만 요즘에는 포식자 몰왕 헤르메스(닌탑) 요우무가 나온다음템은 대부분이 벤시나 란두인임. 마이무쌍도 좋지만 정글러 마이를 파고싶다면 방템에 대한 이해도도 중요하다고 생각함. 

주절주절...
즐롤하세요~ㅋ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32.12
  • 쿨감소
    -0.83%
  • 공격 속도
    +14.14%
총 가격 : 6,453 IP
룬에서 볼만한거는 
표식엔 공격력
정수엔 공격속도 
이유는 얘들 둘이 룬 하나당 효율이 가장좋음

체력은 고정 / 성장 아무거나 쓰셔도됨 
저는 성장위주로 쓰는편

문양은 공속 9개 박아도되고 쿨감 5퍼 맞춰도 좋음. 
쿨감 5퍼 찍을거면 특성도 5퍼 찍어주는걸 추천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건 쿨감룬 안쓰면 위에대로 쓰시면 되고 

쿨감룬 쓰실거면 밑에거 추천
그냥 이거 쓰시는게 좋을듯

강타는 골렘, 레드 위주로 쓰는걸 추천함. 
(정령석도 없고 피 관리랑 수급이 어려워짐으로 딜을 최대한 덜받으면서 정글링 해야함)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게 최고라고 생각함.
변수로 가끔 내 몸 내가 간수하기 힘들땐 명상 중간에 하나 더 찍어주고 돌아도 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딜템 / 방템 추천
빌드
아이템은 딱히 이거 가라! 할만한게 없는게
마이 유저들이 자기 각각 플레이 방식도 다양하고 상황마다 템을 가야하는게 다양한 편이라 .. 간단하게 적어드림.

무조건 포식자 관련템을 가는걸 추천, 다음 패치 (4.12?) 에서
포식자가 일단 한번 너프 (40->25 으로 시작스택)  되기 때문에 용사를 올리는것도 나쁘지 않을수있음, 용사+요우무 같이 빠르게 나오면 아마 어마어마한 딜이 나올거라 예상함, 아무튼 4.11 현재 기준으론, 포식자가 마이 최고 효율템이고, 몰왕과 효율도 엄청 좋기 때문에 무조건 빠르게 포식자를 올리는게 중요함.

포식자를 올린 다음엔 똥신 하나 곁들이는거도 나쁘지 않고, 몰왕부터 최대한 빠르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몰왕 나온다음, 또는 몽둥이 까지 산다음에 신발 적 챔프 보고 닌자탑, 헤르메스 올려주시면 되고요 (광전사가지마요, 그냥 방템신발가셈)

요우무 까지 나왔다면 일단 딜은 더이상 올리지않아도 충!분!히! 쎕니다. 
그 다음이 문제인데 방템을 가는걸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바이지만, 하급 티어에선 그냥 딜템 빠르게 올려서 혼자 게임 캐리하는거도 나쁘지않음을 확실히 인지하고있음. 딜템을 간다면 팬댄->인피 순서로 가는걸 적극 추천함.

예외로 적팀 탱커가 '값싸진' 가시갑옷을 빠르게 띄웠다면
 팬댄 - 피바를 추천함. 
가갑이네? 라위가야지 <- 라는 생각이 당연하기도 한데, 어짜피 현재 마이정글은 E의 트루뎀과 포식자, 몰왕의 추가딜로 가갑 무시하고 데미지를 주는거보다는 피바 올려서 E뎀 극대화 한다음 내 피도 안빠지게 하는게 훨씬좋음.

 초반 정글링에 관한 질문이 많을거 같아서 미리 씁니다


블루팀

마체테 2포션 시작


골렘 리쉬받고 골렘에 강타

 2렙 E찍고 레드 

  블루 가기전에 망령 ( 작은거부터 한대씩 치고 알파 한번 돌리면 작은거 정리됨, 큰거 빠르게 때려잡으셈)

   블루 가서 선 강타던 막타 강타던 쓰고 집으로 갑시다. (450원)

    먼저 독두꺼비쪽으로 가서 반대방향으로 계속 정글링. 

     갱킹은... 현재로선 이게 해답이다! 하는게 없기 때문에 그냥 와달라고 하는곳 가고 아무도 없으면 계속 정글링.

      900 원 넘게 모아서 단검 두개사고 포션or핑와 (그냥 와드말고 핑와) 사서 우리 블루 옆 꺾는 길에 핑와박고 

       포식자 띄우고 용한타 준비 


퍼플팀

똑같이 마체테 2포션 시작


독 두꺼비 한테 강타쓰고 리쉬받아서 잡기

 2렙 E찍고 블루 

  늑대는 작은것 잡기가 되게 까다로움, 그냥 큰놈만 계속 E키고 떄리면서 알파 계속 써주고, 다잡으셈

   레드 먹기 (피 빠지면 강타써도 되고, 그냥 바로가서 쓰고 빨리 강타 쿨 돌려서 골렘 잡을때 써도됨)

    집가서 상위템 올리고 포션2개 

     똑같이 반대방향에서 골렘한테 쿨되면 강타 때려박고 골 - 망 - 늑 - 두껍 순으로 정글링 

      ※ 여기서 혹시나 골렘한테 강타 못써서 망령한테 썼으면 가까운 미드쪽 부쉬에 적 와드있는지 보러가주셈, 그정도               만 해도 마이 정글이 초반에 할수있는 견제는 한거라고 봄. 운좋으면 미드 라이너가 호응 잘해서 킬먹을수도.


그 외에 궁금한건 댓글이나, 롤 닉네임 무진느 로 친추해서 대화 거셔도 알려드릴수있음. 제 나이가 20살이다 보니 학교던 알바던 술이던 해서 접속률이 많이 낮은편임 양해좀 ㅎㅎ


뭐 스택 40 -> 25 너프 당했다고 해도 예전 섬광보다 훨씬 좋아진건 사실이니까 그냥 신경안쓰시고 포식자 빠르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스택이 쌓일수록 강해지는건 당연하니까요 ㅎ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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