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5명
80% (28표)
0% (0표)
20% (7표)
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21
9
0
28/35
[M1 2800] 멸치장사17년 우르곳장인 공략

- 루니온응가(2014-12-11, 조회수: 282237)

 

멸치장사17년

 

현 다이아1 우르곳 1700판 장인 공략.

@2014-07-15 특성교체

@2014-08-16 전체적으로 수정 및 보완

@2014-08-20 스킬활용팁란에 Tip 추가

@2014-09-09 많이받는 질문 답변추가

@2014-12-11 시즌5 맞춤 업데이트

 

지금 관전친추 다시받고있는데

닥초대,겜중귓,비매너는 바로바로

그냥 차단하니까 주의바랍니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2014-08-16 룬 설명 추가

 

빨강 - 방관룬 필수

노랑 - 체력&방어, 방어 둘중 선택으로 하셔도됨

파랑 - 제 공략대로 하신다면 성장마방으로 하시는 걸 추천

왕룬 - 방관 혹은 공격력

          방관룬- 중후반이 강력함

          공격룬- 초중반에 cs먹기 수월, 초중반딜교 조금더 편해짐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뭔가 아쉬운느낌이 드실거임 

 

대체로 빨강, 파랑 룬은 왠만하면 그냥 하시고 노랑, 왕룬은 취향대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014-07-15 양날의검 1포 - > 분노 1포로 옮김

@2014-08-16 특성 변경

 

 

미숙련자는 Heal(회복)Flash(점멸) 숙련되셨다면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도 추천해드립니다.

 

 

 

질문 많이 받아서 적어봅니다

"원딜인데 텔을 드시나요?"

"텔들면 라인전 힘들지않음?"

"트롤러?"

보통 이런반응을 보이시는데

라인전이 힘들어지는게아니고

우르곳이란 챔프자체가 초반에 힘들기 때문에 텔을 듭니다.

저같은 경우 초반라인전시작후 750원이나 1180원 오차범위 100원 정도 벌면

바로 집가고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or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or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Faerie Charm(요정의 부적)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로 복귀합니다.

그리고 텔이 상향을 먹으면서 타워로 이동하면 200초의 짧은 쿨타임이 생기죠 !!

텔르곳으로만 플레이하는 저에겐 정말 희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다음 텔은 1200원 오차범위 150원 정도 모으고 집을 갔다가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Long Sword(롱소드)를 삽니다. 바로 텔로 복귀하죠

그리고 여기가 중요합니다. 두가지 길이 생겨요. 1100원 오차 100원 일때 집을갑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or Manamune(마나무네)를 가는데 저는 여기서 여신의눈물 스택을 봅니다. 스택이 300이하면 신발을 갑니다.

스택이 300초과면 마나무네를 가요 마나무네는 마나량이 많을수록 데미지가 더 나오는데

마나무네가 스택이 많을때가는이유가 상대가 우르곳을 이길것이다. 라고 생각하고 대부분 2:2 싸움을 겁니다.

마나무네의 갑작스런 폭딜에 역관광하기 딱좋죠..

마나무네가 나오면 거의 1~2킬은 땁니다. 여기에 킬먹거나 킬을 못먹어서 라인전을 유지하면 다음 텔정도에

900~1300 정도가 모이는데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Long Sword(롱소드)를 삽니다. (여기에 롱소드는 라위재료)

그 이후는 거의 라인전이 끝나서 한타를 합니다. 여기까지가 기초라고 할수있습니다.

일단 초반라인전에서 마나소모가 크고 여눈을 빨리올릴수록 빠르게 무라마나를 올릴수있다는 장점이 생기죠

그리고 힐,점화,방어막 다 들어봤지만 생존률이 크게 상승되지는 않았습니다.

차라리 죽더라도 빠르게 라인복귀를해서 cs격차를 줄이는게, 또는 바로 부쉬와드로 이동해

방심한 적을 죽이는게 더 이득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텔점멸은 고도의 기술과 맵리딩이 필요하죠.. ;

우르곳 30판 이상 손에 익으신분들만 추천해드립니다..;

 

방템없는 베인 루시안 트위치 뭐 이런 원딜들이랑 1:1상황에 상대원딜이 풀템이여도

Muramana(무라마나)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렇게 들고있으면 1:1 거의 80% 이깁니다.

물론ㅋ 조건은 상대가 부쉬에서 습격했거나 수류탄을 못맞출경우 이경우 빼고는 거의 다이깁니다.

그럼 수류탄을 잘맞춰야겠죠? 연습만이 살길.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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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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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이거 4.15패치 이후 우르곳 상향은 반갑지만 ..

Q가 뭔가 미묘한 발사체 딜레이가 생겨서

플레이하는데 뭔가... 아 뭔가 답답한 느낌이 생겼습니다.

Q가 0.05~0.10 초 정도 딜레이가 생겼다가 발사됩니다.

이거 굉장히 그정도야 뭐 어때 할수있는 시간이지만

유저vs유저로 붙었을때 스킬이 미묘하게 느리게 나간다는 느낌을 받으면

굉장히 거슬립니다. 이게 버그인지 뭔지 모르겟습니다. 처음엔 제컴퓨터만

그런줄알았는데 어느 피시방을 가봐도 다 똑같네요 .

아마 우르곳 100~200판 이상분들은 눈치채셨을거 같은데.. 하;

스킬 콤보

 우르곳 관심있는분들은 E 맞추는거 연습하기실 맞추기만하면 이거는 질수가없습니다.

[E를 맞았는데 도망간다]

 E(맞는다)-W,Q (동시에 한방 그럼슬로우걸림)-Q(따라가며)-Q(날리고 빠지세요)

*만약 블루나 쿨감 25% 라면 4방이 들어가요 Q한번 더 날려주세요

 

[E를 맞았는다 달려든다]

 E-WQ-평-Q-평-Q 싸울때 항상 상대 서폿에 주목하셔야되요 우르곳이 CC기에 굉장히 취약해서ㅎㅎ

 

[상대 서폿이 와딩을 하러가거나 상대하 혼자있다]

 점멸-R-EW-Q평-Q평-Q

 

스킬 활용 팁

@2014-08-20 스킬활용팁란에 Tip 추가

 

★ 깨알 Tip1

갱호응시 트리스타나, 이즈리얼 같이 도주기가 있는 챔피언은 점멸 궁으로 바꾸실때

먼저 점멸을 써서 따라가면 이즈나 트리는 분명 당황해서 뒤로 도주기를 쓸겁니다

그 도주기 모션을 보자마자 궁을 쓰면 궁거리+도주기 거리로 바뀌기 때문에 갱호응에 대성공 할수있죠.

하지만 깨알 팁일뿐 실패하면 극심한 손해를 보는것이니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 깨알 Tip2

무라마나 사용하시는 분들보면 계속 키고 미니언먹고 정글먹고 한타하고 하시는데

마나소모가 극심하기때문에 평소엔 끄고있다가 싸울때 on 시키는 버릇을 들이세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무라마나의 특성상 마나가 떨어질수록 데미지도 떨어지기때문에

마나를 얼마나 잘 운용하느냐가 딜을 더 넣을수있는 요인이겠죠 !

 

★ 깨알 Tip3

우르곳 유저들의 플레이를 보다보면 잘라먹기 시도하려할때

예를 들어 궁으로 원딜을 바꿨다 하시면 꼭 그 바꾼 원딜을 잡으로 갑니다.

그러면 원딜하나 잡게되겠죠?

하지만 원딜을 바꿔서 우리편에게 넘기고(이미 어시는 먹으니) 바뀐거리에있는 가까운 다른상대를

죽이는 겁니다. 그럼 혹시라도 우르곳이 죽더라도 상대 원딜은 죽었고, 누군가는 때렸거나 잡았을테니

추가적인 이득을 가져갈수 있다라는 거죠. 항상 그때 그때 판단을 잘하셔야 합니다.

 

★ 깨알 Tip4

이건 정말 흔하지 않은 경우인데 상대 잭스나 이렐 같은게 달라붙었을때 벤시를 들고있을때

벤시 풀고 딜하기 까다롭잖아요? 그럴땐 그냥 궁으로 벤시를 푸세요 그럼 우르곳 방어,마방이 120씩올라가고

상대는 벤시빠졌으니 수류탄(e스킬)을 맞겠고 저는 wq평-q평-q평 하면서 잡아낼수있을겁니다.

아무리 상대가 강해도 방어력이 우르곳 얼건까지해서 200이 넘는 적을 순삭하기란 쉽지않습니다.

그런식으로 궁을 사용할수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2014-08-16 아이템빌드 상세히 수정

 

첫귀환에 여눈(최대한 수비적으로 움직이시고 cs에 집중하세요)을 사고 라인복귀

두번째 귀환에 1000~1100원 으로 복귀 몽둥이, 포션후 복귀(이때부턴 수비적인 플레이를 조금 풀어도됨)

세번째 귀환에 곡괭이 혹은 곡괭이,신발(325) 구입후 복귀

네번째 귀환에 1300~1400원 마나무네,장화업글후 복귀 (이젠 갑자기 강력해짐 싸움 거세요)

4번째 귀환쯤이면 아마 라인전 막바지 단계이고 마나무네 스택은 300이상 최대 450 정도 됨

여기까지가 기본 템구성 이후로는 빌드대로 타시면됨

 

우르곳 강력한 타이밍

1. 여눈 몽둥이 + 6레벨

2. 3코어 신발,마나무네,몽둥이 일때 (이때가 가장 킬관여가 높음)

3. 18분30초~21분 30초 사이에 무라마나가 나왔을때 (반드시 죽은적은 채팅창에 "?" . "뭔딜?" "헐 뭔딜임" 등등 쓰게됨)

4. 라위가 떳을때 (마나무네(650~700),몽둥이,라위,아이오니아)

5. 풀템 (인피시 크리티컬 최대 1200 상대 미드나 원딜은 반드시 5방을 못버티고 요단강 건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우르곳 E스킬이 모든 딜교의 시작이지만
다들아시다시피 주문방어막이 수류탄을 막으면 봇 2:2난전에서 시비르를
Q스킬로 논타겟팅을 계속 맞추기란 쉽지않겠죠 거기다 시비르의 사냥개시가 있다면
더욱더 맞추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상대할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거기다 원딜중 라인푸쉬력이 최상위급의 원딜챔피언이기때문에 타워옆에서
미니언먹기조차 힘든 .. 소위말하는 고통을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비르가 금장급 이하의 플레이어라면 굉장히 쉬운상대가 되는
이상한.. ㅋㅋ

100판 이하의 미숙련자분들 무조건 피해줍니다 우르곳으로 고통받습니다.
루시안
케이틀린,시비르와 마찬가지로 굉장히 푸쉬력이 빨르고 마나소모도
우르곳에 비해 굉장히 적기때문에 마찬가지로 타워옆에서 고통을 받을수있습니다.
양쪽다 풀템상태에서 유일하게 저에게 패배를 안겨준 챔피언입니다.
패시브가 강력해서 라인전 선피바라기를 가는경우 상당히! 고통받습니다.
그리고 E스킬로 수류탄을 피할수있고 궁+W+Q로 슬로우를 걸어도 E스킬하나로 슬로우를
풀어내고 놓치는 경우도 허다해요
상대할때는 레오나, 쓰레쉬, 알리 같이 cc가 굉장히 강력한 서폿을 요구합니다.

50판 이하의 미숙련자분들 무조건 피해줍니다 우르곳으로 고통받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괜찮은 데미지와 괜찮은 라인 유지력, 포킹능력을 고루 갖췄지만 cc기에 굉장히 취약하고
몸도 약한편이라 잡기어렵지 않습니다. 라인전도 힘들지않고 초중후반 모두 우르곳의
우월한 q사정거리로 잡아낼수있습니다.

추가로.. 브라움 벤좀..; 브라움이랑 있으면 갑자기 쌔짐;
베인
평타사거리가 우르곳보다 약간 길지만 베인을 상대할때는 서폿을 더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도 베인은 상대하기 굉장히 쉬운편이죠 베인은 우르곳의 딜을 따라갈수가 없습니다.
풀템 상황에서도 우르곳이 1:1에서 수류탄만 먼저 맞춘다면 순삭되는 챔피언입니다.
드레이븐
회전도끼가 굉장히 아프지만 도끼가 떨어지는 곳에 수류탄을 던져주면 도망..ㅋㅋ
보통 올AD로 템을 가기때문에 우르곳의 데미지를 감당할수없을 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은 무조건 버티기입니다. 버텨주세요 !

버티면 후반에 우르곳의 딜을 따라올 챔피언은 어떤 챔피언도 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이공략대로 하실려면 초반에 엄청낮은 뎀지로인해 미니언 먹는데 조금 힘든감을 느낄수있습니다.

그리고 초반부터 미니언 막타만 쏙 빼먹지마시구 체많은 미니언을 치다가 체없는 미니언막타를 드시는식으로

라인을 미세요 !

 

초반 우르곳의 킬타이밍은 2번 찾아옵니다

2렙때 or 3렙때, 6렙때 이때가 중요합니다

서폿과의 소통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2렙때 상대 서포터에게 cc기를 넣어달라는 요청을 드리고

콤보 넣으시면 킬나옵니다

[2렙] *조건은 서포터가 상대 부쉬에 들어가있고 저희가 와딩이 되있어서 서포터 서있는게 보이는경우

이경우 원딜이 프리딜을 넣게 되는데 그걸 버틸정도로 빠르게 서포터 제압이 가능합니다

잡고 빠지시고 저희 서포터는 자연스레 저를 살리려 cc기를 원딜에게 넣을거고

빠지면서 e-q 빠지면서 q 빠지면서 q 그럼 당황한 원딜이 도망갑니다 

이도중 가끔 2킬도 나오기도합니다.

 

[6렙]

 이건 뭐 말씀드릴게 없을정도로 걍 서폿 cc기후 궁넣으시고 바꾼다음 콤보넣으시면 되는데요

이경우 서폿터의 반응을 잘 살피셔야 됩니다. 궁도중에 cc가 들어오면 우르곳 궁이 풀리기때문에

서포터위치를 잘 보시면서 하셔야되요

 

 

중반 운영법

 2렙 6렙을 다 놓쳤다면 분명 라인전이 비기고 있거나 지고있거나 일겁니다.

6렙이후에는 라인을 무조껀 당기셔야됩니다.

야만의 몽둥이, 마나무네를 뽑게되면 상대 원딜체빠지는거 보시면 진짜 가관일겁니다.

그리고 몽둥이 라위 무네 3템 가면 .. 이건 진짜 상대가 뭘들고있어도 엄청난 데미지에

후덜덜거릴겁니다.

 

후반 운영법

 우르곳이 가끔 초반강캐라는 말씀을 하시는분이있는데

후반을 위해 극방관으로 갔기떄문에 이거는 진짜 대박데미지 보실수있습니다.

만약 완전후반 무한의 대검까지 뽑았다 그럼 미드라이너, 원딜은 진짜로 순삭수준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이 3렙이면 사정거리가 엄청나게 길어져서 상대방이 우르곳에 대한 경험이 전무하다면

정말 어이없이 위치가 바뀌어 죽는 모습을 보여줄수있습니다.

점멸+궁 하시면 거의 챔피언 시야보다 더 먼거리까지 바뀌기때문에 이니시는 물론 잘라먹기의

황제인 궁극기를 적극활용하여 한타에서 우위를 가져갑시다!

 

강제이니시 최강자 우르곳!

 

챔피언별 대응법

 Ashe(애쉬)이녀석은 굉장히 몸도약하고 초반딜도 약하기때문에 초반에 말리게 만들어놓으면 끝까지 말려서

          비교적 쉬운녀석입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이녀석은 초반에 한발에 두놈으로 짤짤이가 굉장히 아픈녀석이에요 짤짤이 넣으로 오는타이밍을

         잘노려서 이녀석 역시 초반에 죽여놓으셔야 편하죠 후반에는 우르곳 딜을 따라올수가 절대!없기때문에

         초반에 죽여서 후반까지 스노볼링 해줍니다.

Graves(그레이브즈)이녀석은 은근히 패시브덕분에 단단합니다 초반에 2~3렙때 킬 먹는거 시도해보시고 안되시면

        무조껀 사리시면서 cs만 챙기셔야 합니다. 갑자기 달려들어서 스킬 퍼붓고 폭딜 뽑는데 초반에 잡아놓으면

        쉬워지긴 합니다. 후반에는 3렙궁으로 바꾸기도 쉬워서 비교적 무난한 편입니다.

Varus(바루스)제가 생각하는 1:1 맞딜에서 거의 최강자의 면모를 보이죠

        유일하게 2~5렙때 잡을수있는데 그 저렙때 잡지못하면 6렙부터 거의 헬입니다 .;;

        조용히 갱이 올때까지 버텨줍니다.

Vayne(베인)원딜의 꽃이자 3대 충중 구르기충인 베인입니다. 하지만 제가 살고있는 티어기준으론 베인은

        그렇게 만만한상대가 아니죠.. 수류탄을 구르기로 피하고 맞딜시에도 궁쓰고 구르면 투명이라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선 우르곳이 더 강한 면모를 보이죠

        제가 생각할때는 그렇게 어려운 상대라곤 생각되지 않습니다. 쉬운편이죠.

Ezreal(이즈리얼)제가 생각하는 우르곳으로 상대했을데 가장 약한 챔피언입니다. 일단 수류탄이 맞았다면

        wq를 날리면 슬로우가 걸리겠죠 유도탄이 날아온다는 생각에 벗어나려고 뒤로 비전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슬로우 때문에 0.3~0.5초 아주 짧은시간안에 다시 유도 사정거리 안에 들어옵니다.

        또 쏩니다 3발까지 무난히 다들어갑니다 수류탄 맞았다면 비전+점멸 쓰지않는이상

        도망 100%로 못갑니다. 무조껀 3대 다맞습니다.

        몸도 단단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굉장히 쉬운 상대로 생각됩니다.

        이즈상대로 진다는건 거의 생각하기 힘들다고 생각될 정돕니다.

Caitlyn(케이틀린)제가 생각하는 우르곳 3대 카운터중 하나인 케이틀린입니다. 일단 평타사거리가 가장 긴 원딜챔피언이고

        우르곳은 모든 원거리 챔피언중 가장가장가장가장!!!!!!!!낮은 평타사거리를 가진 챔피언입니다.

        그냥 같은 라인에 서있는것 자체가 헬입니다. 우리팀 서포터가 레오나,쓰레쉐, 블랭이 아니라면 무조껀 cs만

        간신히 챙겨줍니다. 점멸 궁으로 한방에 순삭하거나 하지않으면 거의 잡기힘드니 최대한 cs만 챙기면서

        기회를 노려줍니다. 몸은 그리 단단하지않고 폭딜이아닌 지속딜이 강한 챔이기 때문에

        점멸궁 이후 한번에 몰아치면 꽤 할만한 편입니다.

Sivir(시비르)원조 카운터라고 알려져 있는 시비르입니다. 이녀석은 쉴드로 기술을 1번 막는데요 수류탄을 막으면 좀

         짜증나죠.. 딜을 아예 못넣는 상황이되니.. 하지만 서포터의 기본적인 센스만 있다면

         그렇게 어렵다고 생각되지는 않는 챔피언입니다.

Draven(드레이븐)도끼 떨어지는곳에 E살포시 쏴줌 ㅋㅋ

Lucian(루시안)요즘 라인의 깡패입니다. 우르곳의 숙련자이시거나 플레기 이상분들은 루시안상대로 우르곳선택하시는건

        비추천드립니다. 굉장히 후반까지 고통받을수 있습니다.

Jinx(징크스)얼마전에 나온 징크스입니다. 푸쉬력과 빠른 공격속도, 그리고 강력한 물리계수를 가진 스킬을 지녔지만

        마나소모와 논타겟팅이라는 단점이 있는 챔피언입니다. 일단 w기술이 굉장히 맞추기가 어렵지만

        맞는다면 1.4의 어마어마한 계수의 공격을 받게됩니다. 하지만 w만 피하면 뭐...없는것같습니다.

        요즘 징크스는 op라고 보기 점점 애매해지고있죠..ㅎㅎ

Corki(코르키)요즘 안보이지만 가끔 아주가끔 보이네요 삼위일체 전에 괴롭혀줘야하고 상대 서폿이 소라카를

         모시고 왔다면 주의를 기울여주면서 견제를 통해 진입을 허용치 않아야 합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뭐.. 별거없습니다. 2~3렙때만 잠시 주의해줍니다. 극후반 폭딜이 쏟아지는 챔피언이지만

        우르곳에게는 힘없이 무너질겁니다. 이녀석 역시 로켓점프발동과 동시에 궁을 써서 엄청난거리로

        위치를 바꿔줍시다.

        후반에 점프로 진입할때 바로 궁을 써서 점프+궁 데미지를 줄입시다 안그럽 우르곳 화면 회색됩니다.

        순간 판단이 생사를 가르는 싸움입니다.

Twitch(트위치)사실 이 챔피언은 파일럿빨을 굉장히 많이 받는 챔피언이고

        파일럿 스타일에 따라 한타시 딜넣는 방식도 다릅니다. 라인에서 은신으로 다가와 갑자기 딜 몰아치면

        당황해서 죽는경우도 많고 만일 당황했지만 바로 반응하여 잡더라도 독에걸려서 죽기 쉽상이죠

        상대하실때 굉장히 심여를 기울여줍니다. 위치가어딜까? 라는 의문을 항상 품고 임하여야합니다.

        만약 갑자기 튀어나와서 옆에서 독병을 던지는걸 봤다 그럼 수류탄을 맞추려고 하지마시고

        바로 궁으로 바꾸세요 그리고 나서 수류탄을 맞춰 줍니다 제 경험상 바로 수류탄을 맞추다가

        실수로 못맞추고 하는 경우가 있어서 일단 방어력을 올리고 싸워주는게 베스트 입니다.

Quinn(퀸)얼마전에 다이아2 퀸 장인을 만났는데 오 생각보다 라인전이 힘듭니다. 후반가서는 이기는데

         초중반 라인전이 상당히 까다롭고 우르곳 e-wq-q-q를 피해서 도망갈정도의 속도를 가졌습니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라인전에서 킬내는 것도 좋지만 죽지않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후반엔 무조껀 이기니까..

 

 

 

마치며

@2014-09-09 많이받는 질문 답변추가

 

Q1]트포는 안가나요?

A1]일단 우르곳은 초반에 가장핵심아이템인 여신의 눈물로 이미 딜로스가 있습니다

     거기다 추가적으로 트포를 뽑기전까지의 딜로스가 너무 심합니다. 트포가 나쁜효율을 보이는건 아니지만

     베스트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또, 얼심,트포,빠른멜모,얼건,요우무(추가방관) 질문 많이 받는데

     얼건이 1순위고 2순위를 굳이 뽑자면 얼심일거 같습니다.

     얼건의 쿨감으로 Q로 더 빠른딜을 할수있고, 추가마나로 무라마나의 딜상승, 고유효과로 평타강화 및 cc기 적용

     방어력 상승으로 우르곳의 이니시력 상승 어느하나 버릴 능력이없습니다. 얼건이 베스트!

 

Q2]탑이나 미드는 안가세요?

A2]갑니다. 자주안갈뿐 픽순이 밀리거나 잘하시는 원딜러가있다면 제가 우르곳으로 탑이나 미드를 갈때가있습니다.

     하지만 탑이나 미드는 와드만 더 추가적으로 구매할뿐 플레이의 변경이나 템트리 변경은 별도로없습니다.

     원딜과 동일하게 올리고 진짜 망했다 싶을때만 몽둥이 다음 빙하의 장막가서 조금더 버티려는 유동성은 있지만

     최종템은 변경없습니다.

     *추가적으로 미드로 갈때, 탑으로 갈때의 피하셨으면 하는 챔피언 적어드립니다. (대표적으로만)

       

        탑 피할것 - 엘리스, 케넨, 잭스, 나서스, 피오라, 이렐리아, 니달리, 트린다미어, 신지드

        탑 해볼만함 - 리븐, 말파이트, 쉬바나, 레넥톤, 헤카림, 케일, 제이스, 오공, 블라디, 그라가스, 티모, 야스오

 

        미드 피할것 - 카타리나, 신드라, 아리, 질리언, 자이라, 피즈, 직스, 다이애나

        미드 해볼만함 - 탈론, 제라스, 오리아나, 카사딘, 카서스, 트페, 제드, 야스오, 모르가나, 리산드라

 

Q3]흡혈템은 안가요?

A3]이건 개인 취향인데 저는 안갑니다. 제가 생각하는 우르곳은 일단 다른 우르곳 유저분들은 기본공격력을 갖춘후 

     방어력을 올려 이니시하는 형태로 많이 이용하시는데 전 무조껀 깡딜우르곳이라 Q로 초장거리 암살을 주

     목적으로 하고있기 때문에 사실 20~25분까지는 평타쓸일이 미니언먹을때말곤 없고 한타때 흡혈템은

     쓸모없다고 보기때문에 저는 흡혈템은 따로 가지않습니다.

 

Q4]새로운 아이템 '정수약탈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4]아 이거 굉장히 질문 많이받는데 그냥 돈이아깝습니다. 3천원 넘는 아이템이 950원짜리 빙하의 장막보다

     효율이안나옵니다. 살며시 버려줍니다. (설명하기도 귀찮을만큼 안좋음 그냥 사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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