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8명
85.4% (41표)
0% (0표)
14.6% (7표)
[다이아] Ahri, The Nine-Tailed Fox
AHRI
THE NINE-TAILED FOX
머리말
안녕하세요. 샤나입니다.
LOL을 시작하면서 점멸도 배우기 전부터
지금까지 아리를 주력 챔프로 사용해온 유저입니다.
노말 약 600판, 시즌2 200판, 시즌3 700판, 시즌4 400판
총 1900판 이상 아리를 플레이 해온 유저로서
믿고 공략을 읽어주시면 된다고 자부합니다.
자, 그럼 시즌5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부캐 승률
[140722] 시네마틱 트레일러: 여명의 시작
무려 아리가 주인공입니다!
인벤 메인 공략
인벤 메인 공략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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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211 공략 작성
141211 공략 간략화
141211 마스터리 변경
141211 아이템 트리 변경
141211 챔피언별 대응법 업데이트
150114 조회수 10000회
150122 신스킨 도전자 아리 출시
150125 주력 룬 세팅 변경
150127 아지르 상대법 추가
150127 조회수 20000회
150130 죽음불꽃 손아귀 삭제, 아리 변경 사항 추가
150202 조회수 30000회
150207 조회수 40000회
150212 조회수 50000회
150212 아리 너프 내용 추가
150214 조회수 60000회
150219 조회수 70000회
150225 조회수 80000회
150306 조회수 90000회
150318 조회수 100000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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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122] 아리 신스킨 도전자 아리 출시
[150129] 죽음불꽃 손아귀 삭제
[150129] 아리 변경 사항
데파를 최근 잘 올리지 않던 입장으로서 반가운 소식이네요. 요약하면,
1. Q에 이동 속도 상승 패시브 추가
2. 전반적인 스킬 데미지 향상
3. 매혹 추가 피해 삭제
4. 궁극기의 벽 넘기 판정 개선
따라서, 스타일리쉬한 메이지의 면모가 더 부각될 것으로 보입니다.
[150212] 아리 너프
챔피언 승률 1위를 기록하던 아리에게 너프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1. Q 마나 소모량 증가
2. W 회전 속도 증가
3. W 데미지 롤백 (버프 전의 데미지 수치로 돌아갔습니다.)
4. 여우불과 혼령 질주의 사거리 감소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 (+3) | 104 | 공격 속도 | 0.668 (+1.9%) | 0.884 |
5초당 체력회복 | 2.5 (+0.6) | 12.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총 가격 : 7,989 IP
1. VS AP 미드 라이너
표식: 마법 관통력
인장: 성장 체력
문양: 마법 저항력
정수: 주문력
와 같은 근거리 AP 딜러일 경우 쌍관룬으로 불리는
방어구 관통력 + 마법 관통력 룬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2. VS AD 미드 라이너
표식: 마법 관통력
인장: 방어
문양: 성장 주문력
정수: 주문력
문양에 마법 저항력이 필요 없는 경우입니다.
주문력 상승를 위해 성장 주문력 룬을 사용합니다.
미드 라이너의 꽃 솔킬과 부족한 딜을 위해 거의 모든 경우 점화를 들어줍니다.
점화를 들 경우 미드 2:2 교전에서 상당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또한, 추격과 도주 이외에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는 점멸을 들어줍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순서
의 순서로 마스터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쓰도록 합니다.
다음은 기본 스킬 콤보 양식입니다.
1. 기본 콤보:
혼령 질주로 시작하는 가장 이상적인 스킬 콤보입니다.
예상치 못한 각으로 들어가 매혹을 적중시킨 후,
현혹의 구슬의 데미지를 전부 주어 스킬을 이어나가는 방식입니다.
혼령 질주 사이사이에 스킬과 평타를 넣어줍니다.
2. 기본 콤보 2:
매혹으로 시작하는 스킬 콤보입니다.
혼령 질주로 매혹 각을 만들어 콤보를 이어가는 1의 스킬 콤보는 궁을 먼저 쓴다는 리스크가 있지만
이와 같이 매혹을 먼저 적중시킨다면 리스크 없이 확실한 콤보가 가능합니다.
스킬 활용 팁
1. 미니언에게 여우불이 적중되지 않게 하자
어느 정도 상대 챔피언에 근접하여 여우불을 사용해 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2. 혼령 질주는 연속으로 쓰지 말자
혼령 질주 3번 연속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중간에 스킬 쿨타임을 기다렸다가 함께 써주시는 게 좋습니다.
3. 혼령 질주의 마지막 1회는 도주용으로 쓰도록 하자
확실하지 않은 킬각에서 3회의 돌진은 데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돌진이나 도주의 판단을 내리시는 게 좋습니다.
매혹 점멸
을 시전 후 을 시전하면 매혹 딜레이가 일부 캔슬되며,
플래시 도착 지점에서 매혹이 발사됩니다.
쉔의 도발 점멸과 비슷한 원리이며 추격 시 매혹의 거리가 되지 않거나,
기습적인 도발을 걸어야 하는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위의 아이템 빌드는 어디까지나 예시입니다.
상황에 따라 도란링을 하나 더 사는 것과 같이 상황에 맞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템 빌드
※ 아래 아이템 트리는 예시입니다.
돈 보유 상황과 상대 팀의 조합을 보고 적절히 바꿔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VS AP 미드 라이너 [선 모렐로 템트리] [新 아이템 트리]
적의 조합이 아리의 진입과 암살을 막기 수월한 조합일 경우 선택할 수 있는 템트리입니다.
스킬의 난사가 힘든 아리의 단점을 매꿔주는 아이템 트리입니다.
마나 재생,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인한 스킬 난사가 가능합니다.
한타형 아리의 템트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VS AD 미드 라이너 [선 모렐로 템트리] [新 아이템 트리]
VS AP 라이너와 같이 마나 재생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통한 한타에 포커싱을 맞춘 템트리입니다.
공격 아이템
: 일명 모렐로로, 마나 재생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통해 아리를 한타에서 빛이 나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 일명 데캡으로, 아리의 주문력을 증폭시켜 주는 아이템입니다.
생존에 무리가 없고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을 때 좋습니다.
: 일명 보이드로, 상대 팀의 마법 저항력이 높을 경우 올려줍니다.
: 일명 리치베인으로, 평타를 강화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보통 딜이 더 필요할 때 가줍니다.
: R.I.P
: 일명 어비셜로, 마법 저항력과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방어 아이템
: 일명 존야로, 아리의 생존에 기여하는 액티브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한타 때 어그로를 끌거나 이니시에이팅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아리에게 포커싱이 너무 쏠릴 경우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궁으로 진입 후 사용하여 어그로를 끌고 궁으로 다시 빠져나올 수 있게 하는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 일명 가엔으로, 죽었을 경우 아리를 부활시켜주는 아이템입니다.
: 일명 밴시로, 상대가 한 방이 강력한 스킬을 가지고 있는
등의 챔피언들이 다수 포진해 있을 때 가거나, 적 AP 딜이 의식될 경우 가줍니다.
: 일명 퀵실로, 강력한 CC기를 푸는 데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상대 팀에 등의 챔피언이 무섭다 싶으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리아나
거리를 유지하면서 견제합니다.
초반 QW 데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무빙으로 소모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리아나의 스킬들은 마나 소모량이 크기 때문에
스킬들의 횟수도 한정되어 있다는 점을 참고합니다.
또한, 6레벨 이후 오리아나의 궁은 아리의 궁으로 피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초반 QW 데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무빙으로 소모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리아나의 스킬들은 마나 소모량이 크기 때문에
스킬들의 횟수도 한정되어 있다는 점을 참고합니다.
또한, 6레벨 이후 오리아나의 궁은 아리의 궁으로 피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카서스
카서스의 Q를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리는 카서스의 접근을 R로 회피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거리를 유지하면서 플레이 합니다.
아리는 카서스의 접근을 R로 회피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거리를 유지하면서 플레이 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드 카드가 빠진 트페는 무력하기 때문에 마음 놓고 견제하면 됩니다.
또한 6렙 이후에는 궁을 쉽게 못 타게 꾸준히 라인을 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트페의 경우 6렙 궁극기는 딜교환 용도가 아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아리가 우위를 점합니다.
또한 6렙 이후에는 궁을 쉽게 못 타게 꾸준히 라인을 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트페의 경우 6렙 궁극기는 딜교환 용도가 아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아리가 우위를 점합니다.
아리는 논타겟 스킬 위주로 구성된 챔프로서,
플레이어의 컨트롤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크게 어려운 챔피언은 없기 때문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만 선정했습니다.
이외에도 럭스와의 라인전도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1. 거리 두기
라인전의 기본은 상대와의 거리를 유지하는 겁니다.
상대의 스킬 범위에 들어오지 않고 어떻게 하면 아리의 스킬을 적중시킬 수 있느냐는 거리에 달려있습니다.
아리의 스킬은 적중시키고 상대의 스킬은 맞지 않도록 합니다.
2. 딜 교환
아리의 Q와 E는 미드 라이너 중 긴 사거리에 속하는 스킬들 입니다.
따라서, 이를 이용해 기본적으로 상대가 미니언 막타를 치려고 하면 Q를 맞춰주도록 합니다.
이 때, Q가 왕복하면서 미니언을 치기 때문에 라인의 당김 여부에 따라 적절히 사용해야 합니다.
마나가 허락된다면 EQW으로 상대 챔피언의 체력을 대량 소비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3. 마나 관리
마나 관리는 솔킬과 갱 호응에 직결되는 부분입니다.
최소한 스킬을 한 바퀴 돌릴 수 있는 정도의 마나는 보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1. 로밍
중반은 아리가 궁을 배운 이후로,
로밍으로 타 라인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라인을 밀지 않고 로밍을 갔다가 미니언을 놓치게 되면 안 되므로,
꼭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가는 걸 추천합니다.
로밍 시에는 항상 로밍 가는 라인에 있는 상대 챔피언의 움직임을 보고
빠진다 싶으면 다시 라인으로 복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밍에 집착해서 라인을 버리는 행위는 웬만하면 좋지 않은 행위입니다.
2. 소규모 교전
거리를 유지하면서 E와 Q를 적중하는 것에 집중합니다.
Q의 경우 가능한 많은 적을 맞추어 광역 딜을 넣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아리의 스킬은 모두 논타겟이기 때문에 적중률은 곧 딜과 연결됩니다.
최대한의 딜을 퍼부을 수 있도록 합니다.
후반 운영법
1. 한타
모렐로 아리의 경우는 스킬의 적중과 Q의 광역 딜, 스킬 쿨 돌리기에 신경을 씁니다.
하지만 한타 때, 원딜만을 노리긴 어려운 상황이 있는데,
그럴 때는 상대 앞 라인에 스킬 쿨을 한 번 정도 돌리고 진입하는 등의 방식을 취합니다.
EQW을 최대한 많은 적에게 적중시키도록 합니다.
2. 암살
아리는 다른 라인을 혼자 밀고 있는 적 챔피언을 암살하기에 최적의 챔피언입니다.
상대가 미는 라인 쪽 부쉬에 잠복해 있다가 끊어 먹는 플레이는 게임을 쉽게 풀어주는 계기가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Ctrl + F로 챔피언 이름을 검색해주세요.
갈리오
마방으로 무장하는 챔피언으로 AP 챔프의 카운터로서 활약하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챔피언의 크기가 커서 스킬 적중이 쉬운 편이며
논타겟 스킬도 회피가 쉬운 편이라 어렵지 않게 상대 가능합니다.
갱플랭크
최근에 잘 보이지 않는 챔피언으로 아리의 스킬 사거리보다
짧은 사거리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Q로 괴롭혀줍시다.
또한 갱플랭크는 푸쉬에 취약한 점을 참고합니다.
그라가스
너프 후 미드에서 등장하지 않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근접 기본 공격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으로
미니언을 먹을 때 Q로 견제해줍니다.
술통을 피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또한, E로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혀오는 플레이에 유의합니다.
니달리
너프 후 미드에서 잘 등장하지 않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미니언 뒤에서 창을 피해주면서 상대합니다.
니달리는 6레벨 이전 푸쉬력이 상당히 취약합니다. 참고하세요.
다이애나
6레벨 이전의 주도권은 아리가 가지고 있습니다.
근접하여 미니언을 먹으려할 때 Q를 맞춰줍니다.
6레벨 이후에는 다이애나의 Q를 맞지 않도록 합시다.
궁으로 근접할 경우 E를 빠르게 맞춰서 반격이 가능합니다.
라이즈
Q 사거리 버프 후 종종 보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리의 스킬 사거리가 더 길기 때문에
거리에 유의하면서 라인전 진행이 가능합니다.
라이즈는 푸쉬에 취약합니다.
럭스
럭스의 E 스킬은 사거리가 꽤 길기 때문에 주의합니다.
럭스의 스킬은 모두 논타겟이기 때문에 무빙으로 스킬을 피하는 게 중요합니다.
뒤로 빠지기 보다는 앞으로 무빙했을 때 오히려 스킬을 피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르블랑
스킬 콤보의 딜이 상당합니다.
하지만 체력이 적기 때문에 매혹을 적중시킨다면 상당한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분신 구별 법: 버프가 없는 쪽이 분신입니다. 참고하세요!
리 신
Q를 맞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혀오는 플레이를 조심합니다.
리븐
Q와 E를 이용한 순간적인 거리 좁히기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거리 조절에 유의하면서 플레이 합니다.
리산드라
스킬 사거리가 아리보다 짧습니다.
가급적 미니언 뒤에서 서지 않음으로써
리산드라의 Q 스킬을 안 맞도록 하면서 플레이 합니다.
또한, E로 순간적으로 근접하여 스킬을 연계하는 플레이를 조심해야 합니다.
말자하
라인전이 꽤 강력합니다.
오염된 아군 미니언에 근접하는 걸 피하면서 플레이 합니다.
수은을 빨리 올려주면 궁에 면역이 되므로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말파이트
근접 기본 공격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스킬 사거리가 아리보다 짧습니다.
사거리를 이용하여 견제하도록 합니다.
모데카이저
푸쉬력이 상당하지만 갱에 취약합니다.
정글러를 호출하거나, 실드가 없는 타이밍에 스킬을 적중시킵니다.
모르가나
푸쉬력이 뛰어난 챔피언입니다.
속박에 맞지 않도록 주의하며 견제합니다.
베이가
강력한 CC기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헤르메스를 빠르게 올려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수은을 올려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브랜드
논타겟 스킬을 피하는 데 주력합니다.
거리 유지에 집중하며 스킬을 적중시킵시다.
블라디미르
스킬 사거리가 짧은 챔피언이므로 사거리를 이용해 견제합니다.
더티 파밍에 들어가지 못하게 라인에 오래 붙잡아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빅토르
레이저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리를 유지하면서 견제합니다.
사이온
AP 사이온의 경우, E를 맞지 않도록 하고, 근접해서 실드를 터뜨리는 것에 주의합니다.
스웨인
아리의 스킬 사거리가 깁니다.
그 점을 이용해 거리를 유지하면서 Q를 적중시킵시다.
킬각이 아닐 경우에는 근접은 되도록 피합니다.
스웨인은 푸쉬에 취약합니다.
신드라
라인전이 상당히 강한 챔프에 속합니다.
무빙으로 스킬을 낭비하게 한 후,
거리를 유지하며 Q를 적중시킵니다.
신드라와 구체의 각을 보고 스턴을 맞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아지르
W를 이용한 견제가 상당히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몸이 상당히 약하기 때문에
매혹을 스타트로 하는 콤보로
체력을 상당 부분 소진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지르의 궁극기는 아리의 혼령 질주를
막아낼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아칼리
근접 기본 공격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6레벨이 되면 상당히 강해지므로
그 전에 견제를 하는 게 좋습니다.
궁으로 근접해오는 경우 E를 써서 역공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핑크 와드를 사서 플레이할 경우 은신한 아칼리를 공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애니
강력한 누킹이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상대가 무리하게 스킬을 맞추려고 들어오는 경우 EQW로 역공이 가능합니다.
푸쉬를 통해 스턴 장전을 무마시킬 수 있습니다.
애니비아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꽤 깁니다.
애니비아의 Q에 맞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아리의 Q를 적중시키도록 합니다.
야스오
막타를 먹으려고 할 때 평타로 실드를 뺀 후 딜교를 합니다.
미니언을 타며 스킬 샷을 피하고 거리를 좁혀오는 플레이에 유의합니다.
야스오의 W 스킬은 아리의 모든 스킬을 막아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오리아나
거리를 유지하면서 견제합니다.
초반 QW 데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무빙으로 소모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리아나의 스킬들은 마나 소모량이 크기 때문에
스킬들의 횟수도 한정되어 있다는 점을 참고합니다.
또한, 오리아나의 궁은 아리의 궁으로 피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이블린
현재 미드 이블린은 거의 사장되었습니다.
미니언을 먹을 때 Q를 맞춰줍시다.
이즈리얼
초반 구간에서 상당한 화력을 뿜어냅니다.
하지만 6레벨 이후 EQW으로 거리를 유지하면서 스킬을 적중시킬 경우
이즈리얼의 약한 체력을 상당 부분 소모시킬 수 있습니다.
자이라
서포터로 활약하는 챔피언입니다.
미드에 올 경우 속박에 주의하며 플레이 합니다.
자이라의 궁은 아리의 궁으로 빠르게 회피 가능하기 때문에
딱히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속박에 주의합니다.
제드
AD 근접 챔피언이므로 거리를 유지하면서 플레이합니다.
그림자를 이용해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히는 플레이를 유의합니다.
또한, 제드는 궁으로 아리의 E를 피하며 들어올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제라스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생존기가 없는 챔피언입니다.
스킬의 각을 주지 않으면서
EQW을 적절히 사용하여 플레이 합니다.
제이스
QE를 미니언 뒤에서 피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망치 폼으로 변경하여 근접해오는 경우 E로 상쇄시켜 반격이 가능합니다.
직스
논타겟 스킬을 주의해야하는 챔피언입니다.
무빙으로 상대의 스킬은 피하고 아리의 스킬을 최대한 적중시키는 데 집중합니다.
질리언
아리의 긴 사거리를 이용한 견제에 집중합니다.
초가스
근접 기본 공격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몸집이 크기 때문에 스킬을 적중시키기가 수월합니다.
미니언을 먹을 때 괴롭혀주도록 합니다.
카사딘
6레벨 전에 견제에 집중합니다.
근접 기본 공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미니언을 먹을 때 견제하기 수월합니다.
하지만 6레벨 이후 순식간에 거리를 좁혀오는 R은
상당히 위협적이며 갱에도 거의 당하지 않게 해주므로 주의합시다.
또한, 카사딘은 푸쉬에 취약합니다.
카서스
카서스의 Q를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리는 카서스의 접근을 R로 피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거리를 유지하면서 플레이 합니다.
카시오페아
라인전이 강한 챔피언입니다.
거리를 유지하면서 플레이 합니다.
카직스
근접 기본 공격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막타를 먹을 때 Q로 견제합니다.
카타리나
아리의 사거리가 더 긴 점을 이용해 플레이 합니다.
Q를 적중시키는 데 집중합니다.
케넨
사거리를 이용해 플레이 합니다.
케일
아리의 스킬 사거리가 더 길기 때문에
거리를 유지하면서 플레이 합니다.
코그모
모든 구간 아리가 압도할 수 있습니다.
스킬 샷을 모두 적중시키도록 합니다.
탈론
최대 스킬 사거리에서 스킬을 적중시킵니다.
또한, 순식간에 거리를 좁혀오는 플레이에 주의합니다.
트리스타나
AP 트리스타나는 한 방 누킹이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때문에 먼저 조개를 올려주셔서 한 콤보를 버티게 되면
이후 킬을 딸 수 있는 찬스가 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킬의 사거리가 트리스타나의 사거리보다
길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크게 밀리진 않습니다.
하지만 한 번 킬을 내주게 되면 계속해서 킬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골드 카드가 빠진 트페는 무력하기 때문에 마음 놓고 견제하면 됩니다.
또한 6렙 이후에는 궁을 쉽게 못 타게 꾸준히 라인을 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트페의 경우 6렙 궁극기는 딜교환 용도가 아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아리가 우위를 점합니다.
판테온
판테온은 초반 구간에서 강력합니다.
창을 맞지 않고 거리를 내주지 않으면서
아리의 사거리를 이용해 Q를 적중시킵니다.
피들스틱
피들스틱의 경우 6렙 때 벽 뒤에서 시전하는 궁을 조심합니다.
공포를 빨리 풀기 위한 헤르메스를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한, 피들스틱은 푸쉬에 취약합니다.
피즈
거리를 유지하면서 플레이 합니다.
재간둥이의 착지 혹은 근접 시 E를 맞춰 콤보 연계를 캔슬합니다.
피즈의 궁은 아리의 궁으로 회피할 수 있습니다.
하이머딩거
라인전이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미니언 뒤에서 W 스킬을 맞지 않도록 하면서 견제합니다.
마치며
제 공략을 읽은 분들 모두 화려한 솔킬을 바탕으로 소환사의 협곡을 휘어잡는 아리 플레이어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태까지 공략을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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