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란?
팀원의 멘탈을 지켜주며
원거리딜러의 성장을 도와주며
이니시를 열때 자기목숨을 아까워하지말고
cs는 먹으면 안되고
맵장악을 통해 잘라먹는 유동적인 플레이를 자주해주어야한다.
장점
1.공 수 밸런스가 아주좋음.
2.이니시에이터가 없을때 이니시를 열수있는 서폿(모든서폿의 비슷한 공통점)
3.를 이용한 쓰레쉬만이 할수있는 슈퍼플레이.
4.다양한 cc기 스킬에만 3가지의 cc기 (넉백,당기기,패시브슬로우)기절슬로우
5. 공격적인 서폿중에서 유일하게 원딜을 아주 잘지키는 서포터
.(,,이런애들은 궁극기나 주력스킬을 지키는데사용하면 픽의 의미가 사라짐
but쓰레쉬는 예외)
단점
1.도주기가없음(서포터라면 도주기없는것은 전부다 공통점
2.자리를 잘못잡으면 할것이없음
.스킬맞추고 들어갈지 안들어갈지의 판단이 아주중요함
3.손을 중요시하는 챔피언
그렇게 어렵지는 않지만 모든 스킬들의 활용도가 히나하나 너무너무 중요함
공략시작할께요~
-----공략 업데이트---
12.11 공략작성
12.12 동영상업로드가 안되서 링크걸어놀게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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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30 (+120) | 2570 | 마나 | 273.92 (+44.0) | 1021.92 |
공격력 | 56 (+2.2) | 93.4 | 공격 속도 | 0.625 (+3.5%) | 0.997 |
5초당 체력회복 | 6.92 (+0.55) | 16.27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3 (+0) | 33 | 마법 저항력 | 30 (+1.55) | 56.35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공격력+8.55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12.78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은 필수고 냐 냐 이것인데 라인전이 강력한 쓰레쉬는와도 어울립니다. 하지만 적팀미드가
암살자인즉 등 강력한 누커이면 추천해요 는 초중반에 이득을봐야하
는 스펠이라면 중후반 그리고 한타나 대치상황에 아주유용한 스펠입니다 각자 자기만의 장점과 단점이 분
명히존재합니다. 저는 그래도 를 선호해요 쓰레쉬는 강려크하기
때문에 스펠은 상황에봐서 바꾸어주셔야해요
:이 없으면 들만한 스펠이지만 나쁘지는 않지만 순간적인 진입이 안되기때문에 그렇게추천은안해요
: 너프먹은 은 원딜한명이들어도 충분해요 비추입니다.
: 웩.............Afk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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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베갈경우에는 찍고 아닌경우에는 를 찍어줍니다. 그다음에는 마찬가지로시즌4와 같이 라인전을 위해 에 3포인트를 투자하고 를 선마스터해줍시다 그다음에는 를 했었지만 최근 패치로인해 쉴드가 가장먼저 닿이는 아군에게만 적용되기때문에 를 2번째로 마스터해줍니다.
스킬연계는 상당히 다양한데 대표적인예로 몇가지 쉽고 응용력있는것들만 설명할께요
1.기본콤보들어간후 평평평평평평평
2.적팀 딜러와 거리가 가까울때 평 후 들어간후 평평평평평
3.랜턴으로 아군정글러갱킹호응하는방법은 다양합니다
3-1 를 맞춘다는가정하에 을정글러에게 준후 정글러가탄 이후에 로한번더 들어가서
슬로우 묻히고 댕기고 평평평평평
3-2 를 매우빠르게한뒤 정글러에게준다음 적팀딜러나 서포터가 빠지면 그경로로
침착한 스킬샷
4.궁극기를 이용한 콤보
를 맞춘뒤에 들어가지않고 3걸음정도걸어간뒤 켜시면 궁에닿입니다. (무작정 들어가면 역관광의
위험이잇으니 ...) 그다음에 당황하지않고 로 댕겨준뒤 평평평평평
5. 한타때나 대치구도때
한타나 드래곤싸움에서 대치할경우에는 쓰레쉬는 말했다시피 공 수 밸런스가 아주뛰어납니다.
즉 축구로 따지자면 미드필더입니다. 공격적이지않고 수비적으로 해도 좋다는겁니다.
쓰레쉬의 포지션 선정방법은 로 갈립니다. 이스킬이 적팀딜러진 미드라이너나 원거리딜러 서포터등이
맞았을시에는 을 같은팀 탱커에 준뒤 같이 들어가서 모든스킬쓰고 장렬하게 전사하면됩니다.(안하면더좋고..ㅎ)
만약 쓰기전에 한타가열렸다. 근데 우리팀 원딜은 위험하다 그러면 우리팀 원딜을지키면서먼저키고
넉백후 지키는데 이용해도됩니다.
앞에서도 말했다시피 쓰레쉬 스킬활용도는 매우중요합니다.(다른서포터도 마찬
가지) 하지만 조금더 다양하게 쓰레쉬는 스킬을어떻게쓰느냐 그리고 위치선정
에따라 공격적으로되고 수비적으로 됩니다. 이건 설명보다는 센스가중요합니
다. 빠른상황판단과 센스있는 스킬샷으로 한타를 좌지우지 할수있습니다.
일단 쓰레쉬의 생명과도 같은 스킬의 팁을 약간전해주려고합니다. 일단 캐스팅시간1초에 논타겟형 스킬이기때문에 약간의 숙련도를 필요로하는스킬이죠 여기서 약간의 팁을 주자면 내가 를 날리면 상대는 일명 와리가리라
는 깨알무빙을 칠겁니다 (브론즈,실버)구간도 다칩니다. 여기서 와리가리를 잡
을수있는 간단한팁을 소개시키려고해요 (촬영도와준 '레기레기레'님께감사의말씀을...)
아래영상은 그냥 단순히 예측으로 날렸을때
보시는 바와같이 간단하게 와리가리치면 무난하게 피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방향을 챔피언에게 클릭을해놓으면 어떨까요?
보시는 바와같이 와리가리를 무시한 가 나오네요 아 그리고 중요한게 한가지 더있습니다. 흔히 원거리딜러들의 도주기를 커트하는방법이죠?대표적인예로 이노무 새끼가 있죠 이것을 예측하려면 반박자늦게 써주시면 좋아요 동영상으로 보시죠
http://blog.naver.com/sadoctor여기서 동영상보세여~
보시는 바와같이 약간 엇박자로 타이밍을 늦게쓰면되요 이거는 보여주기위한식이라서 조금 어색할지몰라도 실제에서는 선을건다음 평타를 때리신다음 을 예측경로로 던져주시면 80퍼센트는 맞는다고 보면됩니다.
서포터도 선택할수있는 아이템트리가 상당히 다양해졌습니다.
하지만 시작템은이제 은 진리이자 진리이며 진리입니다.
무조건 갑니다. 쓰레쉬의 특징상한가지가 원거리모션이지만 근거리스텟의 챔피언입니다.매우좋아요
하지만 막타먹기힘듭니다. 아군과 커뮤니케이션이 잘되야하는데 간단한방법으로는 먹으려는 미니언에 핑
을 2 3번찍으면 양보해줍니다. 양보안해주면 그때 따져도됩니다.
첫귀환시 돈에따라 아이템을 뭐살지가 바뀌는데 일단 기본으로 무난하게 라인전을 끝내거나 3 4레벨에 집을간다면 500~700골드정도가모입니다.(무난한경우에) 거기서 첫귀환에 와 사주는게 좋아요 왠만해선 하지만 800골드 이상이 모인다면을 바로 띄어줍니다. 맵을 활개차게 돌아다닐수있고
로밍각도 자주
볼수있어요 렌즈는 2번째 귀환시에 시야석이 나오든 안나오든 그때 바꾸어주시는게 적당합니다. 시야석이안나오는 가정에 2번째 아이템은 이런식의 템트리
중 후반으로넘어가서 을 두번째에갈아타지않고 풀로 업그레이드해줍니다. 쓰레쉬의 탱킹능력을 조금이나마 더 채워줄수있습니다.을 가지않는이유중 첫번째는 탱킹력이딸립니다. 그다음 도주시나 이니시에이팅에는 도움이되지만 한타때 아군을 지킬수있는건 이아이템이 조금더 효율적으로 지킬수있습니다 그 다음은 이 아이템때문인데요 이아이템을 간단히 설명하면 와 을 섞어놓은것
입니다.
적이나 포탑쪽으로 이동할때는 3초동안이속증가 3초뒤에 충격파가터지는데 그충격파에 맞으면 슬로우가 묻
어나옵니다.
이아이템은 적팀에 ap챔피언이 많거나 도주기없는챔피언들 상대로 가주면좋은거같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이 강한쓰레쉬입니다. 적극적으로 1렙때 를통한 딜교를 건뒤 선2레벨을 노린뒤 디나이or킬을 내줍시다. 하지만 스킬이 맞지않으면 그냥 뒤로 쭉뺴야합니다. 딜교에서엄청난 손해를봅니다. 그리고 때때로을 이용한 영혼수집그리고 딜교할때
아군에게 던져주는 센스가 필요해요 그리고 스킬사이 평타를 섞어주는게 아주중요해요
평타캔슬이되기때문이에요
나올타이밍인데요 적극적으로 로밍도다니고 맵장악도하고 이게 서포
터의 핵심역할입니다. 무조건 해주셔야합니다. 팀원들과 의사소통을 자주해주
셔야해요 그래서 매복을해서 짤라먹는 유기적인 플레이를 자주해주시면 좋아요
말했다시피 쓰레쉬는 축구로치면 미드필더이기 때문에
한타에서 자신의위치와 스킬 적중 상황에따라 들어갈지 뺄지 정해주셔야합
니다.
공략을 차츰차츰업데이트할예정입니다. 그리고 동영상올
리는방법을모르겠어요 댓글남겨주시면 제 플레이를 동영상
으로 찍어서 하나하나 올리려고해요 챔프대응법은 댓글로
물어봐주시면 감사할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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