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4명
22.2% (12표)
0% (0표)
77.8% (42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16
14
미입력
42/54
[4.21] 모든걸 알려주는 승률 84% 인생챔프 쓰레쉬

- 으녕(2014-12-12, 조회수: 19345)

 

안녕하세요. 쓰레쉬 공략을 적게 된 여신으녕 입니당.

 

현재 티어는 골드1이지만 MMR덕에 다이아5~플레1

 

분들하고 매칭되고 있어여. 20연승을 할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막판에 졌네여 ㅠ.ㅠ

 

 

 

 

 

 

 

닉네임 : 여신으녕

 

Rank Tier Record

12. 09 - Silver2

12. 10 - Gold 3

12. 11 - Gold 1

 

 

4.21패치 - 더이상 우물 밖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빠른 복귀 불가능) 

 

Update Content

 

12. 10 : 공략 게시글 등록

12. 11 : 쓰레쉬 매드무비 첨부

12. 12 : 와드 꿀 자리 캡쳐 및 기재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12.78
총 가격 : 12,291 IP

쓰레쉬랑 잘 맞고 가장 기본적인 룬 세팅이에요.

 

거의 대부분 룬을 이렇게 가고

바텀라인 상성이 우리쪽이 많이 우세하다면

 

빨강 공격x9

노랑 방어x9

파랑 마저x9

왕룬 이속x3

 

특성 0 / 9 / 21

 

이렇게 사용하여 로밍 및 시야장악으로 인한 버프컨트롤 운영으로 풀고 있어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정한 상황이 아닌 경우엔 0 / 16 / 14 사용해여.

 

디펜스 특성에 이중갑옷 OR 회피술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중갑옷은 후반에서야 효과를 보는 특성이고 회피술은 초반부터

 

후반까지 모두 좋은 특성인데 현재 메타는 초반 라인전 이득을 통한

 

스노우볼링으로 게임굳히기 입니다. 따라서 회피술을 넣고 합니다~

 

 

 

0 / 9 / 21 특성 사용할땐 아래에 있는 특성처럼 찍습니당.

상대방 원딜이 이즈에 미드,탑,정글중 암살자 또는 누커가 없다면

탈진빼고 점화드셔두 댑니당 하지만 이러나 저러나 탈진이 효과가

더 좋은것 같아요. ^-^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기준 인베 - > Q -> E -> W

1레벨기준 그외 - > E -> Q -> W

 

후 E W Q 선마로 쓰고 있어여.

 

전 인베를 갈때가 많기때문에 큐를 자주 찍으니 1렙에 큐를 자주 줍니당

 

왜 E Q W 순서가 아닌 E W Q 순서냐고 질문할 수 있는데여.

 

보통 라인전, 소규모, 한타시 큐는 한번 많아야 두번입니다

 

또한 큐 를 두번째 선마로 한다고 한들 E를 가장먼저 마스터하고

 

서폿특성상 레벨링이 느리기 때문에 교전시 큐를 두번을 쓴다는건 거의 불가능 이에요.

 

따라서 생존에도 좋고 깨알 쉴드량도 높은 랜턴을 두번째로 마스터 해주고 있습니다.

 

쓰레쉬는 딜보고 가는 챔프가 아니에여. Q찍어주면서 딜 올리려는 거라면 절대로 그러지마세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루비수정 2비스킷 1마나포션, 그리고 렌즈스타트 합니다.

라인전 단계 선2렙이 중요하니 빠르게 2렙 찍어준 후 부쉬장악 하면

토템으로 땅굴에 와드밖을거에여. 그거 지우는걸로 시작해서

맵 와드 체크하며 계속 지우고다니시면 됩니당.

 

아이템빌드는 시야석, 모빌 이후에 넣지 않았어요.

 

이유는 서폿의 아이템트리는 모든 라인중 가장 유동적이에여.

 

따라서 여기다가 빌드나 최종템트리를 넣지 않고 예시를 적어드리려 합니당

 

상대 AP누커 보유중 우리 탑 또는 정글러가 솔라리를 가지 않을경우 솔라리필수

 

솔라리를 갔다면 솔라리 자리에 미카엘 상대 브루저가 있거나 내가 어그로선상에

 

별로 끌리지 않는다면 얼어붙은 심장

 

이니시를 걸고 상대방에 진입을 해줘야 한다면 란두인

 

우리 조합이 올AD거나 원딜을 정말 잘 키워줬다면 지크의 전령

 

상대에 포킹챔프가 있거나 AP누커가 날 계속 먼저 죽인다면 밴시

 

이런식으로 유동적으로 잘 가주세여

 

 

12. 12 : 와드 꿀 자리 캡쳐 및 기재

 

[Tip] 와드를 부쉬에 넣을때 섬세하게 넣고싶으면 와드 키번호를 누른 후

마우스를 끄트머리에서 움직여보세요.

 

초록색 -> 부쉬 안

파란색 -> 부쉬 밖

 

블루기준 입니다.

 

핑크 와드 위치

 

1번 용 앞

최대한 오른쪽으로 붙여줘야 시야가 넓습니다.

용입구까지 다보입니다.

 

 

 

2번 바론 앞

여기 역시 오른쪽 으로 최대한 붙여줘야 시야가 굉장히 넓어요.

한 눈에 봐도 맵이 밝게 비춰진걸 볼 수 있으시죠?

 

 

 

 

3번 걸리지 않는 꿀

이 지점에 핑크와드를 깔아주면

상대정글러의 동선파악 및 버프잡는모습 확인

또한 시간무한 와드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좋은 위치지만 정글러가 확인하지 않는 부쉬입니다.

사진처럼 왼쪽에 최대한 붙여주셔야 잘 보입니다.

 

 

 

일반 와드 위치

 

1번 버프 및 두꺼비

이 와드는 약 6분 30초 이후에 깔아주시면 매우 유용합니다.

상대 정글러의 버프 확인으로 인해 아군의 선택권이 많아집니다.

카정을 갈 수도 있고, 상대정글러의 동선파악도 됩니다.

 

 

 

2번 늑대

이 위치는 1번 와드를 깔고나서 조금 더 위로 올라가 바로 깔아주는 자리로써

이 두곳만 시야확보 해주어도 아래쪽에서 오는 미드갱 및 바텀갱은

자유롭게 피할 수도 있으며, 정글러를 불러 역갱을 치기도 쉽습니다.

 

3번 맵핵

1,2번과 동시에 이곳까지 와드를 깔아주면 그냥 상대정글러의 동선파악 90%는 가능합니다.

이 세곳만 비춰줘도 오면 그냥 보이는거고 안오면 위쪽에 있는것이기 때문에,

여기 세곳만 장악해주는 순간 상대정글러의 갱킹력은 제로에 가까워집니다.

마타선수가 언급한 맵핵자리로 통하는 자리입니다.

 

 

 

이제부턴 라인전단계가 아닌 운영 와드 위치입니다.

 

 

 

4번 골렘

미드&바텀이 잘 풀리면 아군 탑라이너만 살려주면 됩니다.

삼거리에는 와딩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5번 레드버프

이 와드 역시 정글러 동선파악에 큰 도움이 되는 위치이고

추가적으로 7분10초 , 12분 50초정도에 깔아준다면

위에 언급한 것 처럼 카정, 역갱등 아군 정글러의 활약이

돋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6번 칼날부리

여기서 탑 삼거리에 와딩하지 않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4,5,6번 와드위치를 확인해보시면 정글러가 위쪽에 있을경우 탑을가는지

미드를 가는지 미리 보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굳이 3거리라는 정글몹을 먹는지 확인도 안되고, 정글러가 도착해야만

알 수 있는 위치보다 정글몹자리 및 동선자리에 깔아줌으로써

훨씬 많은 이득을 취해주는게 좋습니다.

 

 

 

퍼플기준 입니다.

 

핑크 와드 위치

 

1번 갱면역 및 갱호응

라인전을 하는 도중 우리 정글러가 올때 와드확인을 통해 호응도 좋고

상대정글러가 왔을때 시야덕에 한번 회피할 수 있어 좋은 자리입니다.

 

2번 레드 뒷 부쉬

이 위치의 핑와는 정글러가 무리를 하지 않으면 들어와서 부술 수 없으므로

오랫동안 안전하게 유지되는 위치이며 탑삼거리로 돌아오는 큰 동선갱과 더불어

미드 날카로운 갱면역에 도움을 주는 위치입니다.

 

 

 

일반 와드 위치

 

1번 버프 및 두꺼비

블루기준과 같습니다.

 

 

 

2번 늑대

블루기준과 같습니다.

 

 

 

3번 맵핵자리

블루기준과 같습니다.

 

 

 

4번 칼날부리

아래 오른쪽 구석에 잘 넣어줘야 칼날부리도 보이고 시야도 넓게 보입니다.

 

 

 

5번 레드버프

와드를 좀더 안쪽으로 넣게되면 레드가 안보이거나

부쉬 오른쪽이 보이지 않으니 저처럼 깔아주세요.

 

 

 

6번 골렘

저 위치에 넣어주셔야 시야가 가장 넓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그랩을 무용지물로 만들고 또 잘하는 시비르들은 그랩각을 내주지 않으면서
E를 쉴드로 막아냅니다. 카이팅은 계속당하고 물래야 물기가 힘들어여.
때문에 상대가 피지컬이 좋을 경우 굉장히 하드합니다~
라인 푸쉬가 강할뿐 맞딜이 쎈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아군 원딜러에게
무난하게 파밍만 시키고 로밍떠나시면 됩니당.
루시안
스킬은 e로피하고 패시브 스킬연계로 엄청아파여.
초반에 따놓거나 기죽여놓으면 할만하지만
초반에 잘못싸워서 한번죽으면 끝도없이 말려놓는 원딜이에여.
조심하셔야 합니다!
소나
쓰레쉬라는 챔프가 굉장히 좋지만 짤서폿에게 유독 약한모습을 보여줘여.
사실 짤서폿 대부분이 어렵지만 다 어느정도 대처가 가능하고
그중 소나가 그나마 까다로워서 올렸습니다.

사실 쓰레쉬 자체가 거의 무상성 서폿이기 때문에 어느 원딜이 어느 서폿이와도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본인 손과 판단력만 따라준다면 어렵지 않아요. 상대하기 쉬운챔피언은 그냥 위에 저 셋 말곤 다쉽기때문에

올리지 않습니다 ㅎ.ㅎ

쓰레쉬의 장점은 공수전환이 편리하고

내가 보는 시야가 넓을수록 갱호응, 갱면역에도 뛰어난 챔프입니다

쓰레쉬는 다룰 줄 아는 만큼 올라가는 챔프라고 생각해여.

물론 어느 챔프나 그렇겠지만 쓰레쉬는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 더욱 더 그렇습니다

쓰레쉬의 중요한 스킬은 Q가아닌 E입니다.

E로 먼저 슬로우 및 넉백을 시켜놔야 Q를 맞추기 쉽지 깡Q는 맞추기 어렵습니다.

또한 E쿨도 굉장히 짧아서 한타시 두번 세번 네번까지도 쓸 수 있기때문에

포지션을 잘 잡고 아군딜러를 지켜준다던지, 딜러들을 물러 쫒아다니며

괴롭히는 맛이 쏠쏠한 챔프입니다!

흔히 쇼부성 스킬연계인 Q -> W(넉백E) -> 평R -> 평평 말곤

대부분 상대챔피언 평짤 넣어주다가 E -> Q -> W 식의 연계기를 넣게 됩니다.

E스킬을 잘 맞춰야 Q도 맞추는거기 때문에 Q를 잘 쓸 줄 알아야 합니다.

E스킬에 대한 꿀팁을 드리자면 E눌러서 상대방을 밀치는것은 쉽지만

E를 통해 도망가는 적을 내가 원하는 위치로 당겨오는것은 어렵습니다.

 

때문에 저는 E스킬을 즉시 사용 키 하나 따로 더 지정해서 V키로 놓구 있습니다.

그럼 밀칠땐 항상 쉬웠던 수동인 E로, 당겨올땐 마우스를 상대챔피언에서 안쪽으로

놓은 후 V만 눌러주면 정말정말 넉백이 잘됩니다!

 

제가 매드무비 동영상 하나 올려드릴껀데요~

이 동영상 안엔 스킬연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라인전 운영법부터 로밍운영,한타시 쓰레쉬의 역할

와드를 어느타이밍에 어디에다가 놔야하는지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안에 꿀팁이 정말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비록 골드1 이지만 ㅎ.ㅎ MMR은 플레1에서 놀구있구
승률도 80%가 넘는 쓰레쉬니 부정적인 쪽으로만 바라보지 마시구

좋게 봐주셨음 감사하겠습니당..ㅎㅎ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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