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3명
69.8% (30표)
2.3% (1표)
27.9% (12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12
18
0
30/43
펜타킬 영상 첨부 가렌장인 1위 므흐흐흣의 공략

- 므흐흐흐흣(2015-10-20, 조회수: 235730)

 


 

안녕하세요 가렌을 사랑하는 유저 므흐흐흣입니다.

 

아프리카TV 시청자 분들과 함께 가렌에 대해 많이 공부하고 많은 플레이를 통해 제가 느낀 가렌이라는 챔프에 대해 공략글을 작성해봅니다.  

글재주가 부족하여 도움이 되실지.. 혹은 이해가 되실런지는 모르겠지만.. 모두가 공유할수있고 함께 할수있길 기원하면서.. 이글을 남겨 보아요.. 혹여 수정사항이나 개선해야할 부분들, 그 외 추천해주고 싶은 아이템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시면수정 보완토록하겠습니다^^ 이 글은 어디까지나 저의 견해에서 쓴글이니 정답은 아니란걸 숙지하시고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많은 가렌 유저분들 믾이 질타해주시고 부족한 제 글 많이들 읽어주시길 바랄게요^^

 

저의 가렌 플레이는 아프리카TV에서 가렌을

 

검색하시면 제 펜타킬 동영상은 가렌 펜타킬 혹은 므흐흐흣<===을 검색

 

하시면 플레이를 영상으로도 보실수있습니다.

 

지난 시즌이후 잠시 침체기를 가졌었는데 근간 일반 게임을 하며 아이템에 대해 알아가고 난후 많은 변화를 가지고 오게 된 이번 시즌 5의 가렌을.. 감히 주제 넘게 제가 느낀점을 토대로 여러분들에게 알리고자 공략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4.3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5,525 IP

룬은 가장 최적으로 가렌이라는 챔프를 해보면서 느끼는거지만

 

요즘 탑 라이너 메타가 자주 바뀌면서 가렌이 솔킬을 먹을수있는 확률이 현저히 줄고

 

고통받는 라인전이 지속되는걸 자주 느끼게 됩니다.

 

그에 해당하여 라인전에서 잘 버티면서 간간히 cs를 챙기시는 룬을 추천드립니다.

 

기본AD 룬인 빨강 9개 고정공격력 노랑 성방방어 or 고정방어 파랑 고정마방or성장마방

 

왕룬 3개는 상대에따라 고정방어나 고정마방 고정공격을 통하여

 

초반 방어력을 높게 가줌으로써 라인전에서 최대한 잘 버틸수있는 룬이라고 자부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자 특성부분입니다.  


현재 제가 쓰는 특성입니다 올 ad 일 경우엔 바꾸어서 저항력과 회피술을 뺴시고 쌍연성에 2개 포인트와 위험한 게임 1개 포인트 도살자에 1개 포인트 투자하여주세요!!.


이번 가렌 리메이크후 W에 강인함 효과가 사라지면서 특성에 불굴에 1개 포인트를 주어 강인함 효과 10%를 부과해줍니다.


그리고 란두인의 예언이 이번에 바뀌면서 치명타 10% 감소가 붙었습니다. 그래서 강건함3포인트에 이중갑옷 1포인트를 주신다면 치명타 10% 감소가 더 붙게 되어 효율이 극대화 되게 되어지구요.


저항력과 회피술을 줌으로 인해 요즘 ap챔프들의 딜은 단일딜보단 광역딜이 많기에 가주신다면 단단함이 묻어 나오게 될겁니다.



자 서머너 스펠은

누구나가 지향하는                을 사용함으로써..

 

상대방을 깜놀할수있게 만들고 갱을 무력화 시킬수있는

 

"점멸과 Q스킬과 함께라면 난 어디라도 도망갈수있오~"

 

라며 달려간다면 힘들게 탑까지 올라온 정글러로 선 멘탈이

 

붕괴가 되겠지요~~

 

그리고 더불어 점화는 약간은 아쉬운듯한 장면들..

 

아주아주 많이 경험하실텐데요.. 가렌유저라면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점화 없어선 안될 완소 불꽃이지 말입니다..

 

언제나 아쉬울때 한건씩처리해주는 점화  저는 정말

 

사랑합니다.

 

탑솔러들은 언제나 외로운 싸움을 하는곳이기에 상대방에

 

게 나의 체력보다 빠르게 상대방의 체력을 고갈시킴으로서

 

우위에 선다는걸 잊지 마세요 점화를 너무 남발하여도 안되

 

지만 적제적소에 사용하신다면 역관광 및 킬을 획득하지

 

못하더라도 패기있게 미니언들 옆에 나란히 패기있고 위풍

 

당당하게 서있는 본인의 패기있는   을 보시

 

될겁니다,

 

요즘 자주 가긴합니다만 Teleport(순간이동) Flash(점멸) 점멸도 맵리딩이 잘되시는분이라면 혹은 라인 유지가 힘든 상대의 챔프라면 이 스펠도 효율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는 저는 딱히 정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면 평타치고 Judgment(심판)스킬을돌리고 평타치고  Decisive Strike(결정타) 로 치면서 추노하고 다시 평타 치고 궁을 써도 무관하고요.

그냥 간략하게 Decisive Strike(결정타) 치고 Judgment(심판)로 돌다가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로 승부수를 던지는 경우도 많고 스킬 콤보는 정말 그때그때상황에 따라 바뀔수있기에 그건 본인들의 센스라고 생각됩니다.  

내가 쫓는 입장인지 내가 쫓기는 입장인지에 따라 스킬을 넣는 순서는 언제든지 바뀔수있으니 참조하시길 바랄게요.

중요한건 콤보를 넣는것보다 Courage(용기)를 언제 어떻게 적제적

 

소에 써주는지가 정말 관건이라 생각됩니다.

스킬 활용 팁

 

 

아참 위에 보이듯이 Decisive Strike(결정타)를 1렙에 넣고 5렙에 Decisive Strike(결정타)를 다시 넣었는

 

데요 이는 Judgment(심판)스킬의 대미지 극대화도 좋지만 1렙이든 3렙

 

든 5렙이든 둘중에 하나를 Decisive Strike(결정타)를 넣어줌으로 인해 이속증

 

시간이 더 길어 질수있음으로 추노를 더욱이 강력하게

 

하고 혹은 초반 갱에 취약할때를 대비하여 도주하기 용이

 

하게 할수있도록 Decisive Strike(결정타)스킬을 한번은 더 넣어주세요.

 

그래야 Flash(점멸)덜쓰게되니까요 ㅋㅋㅋ Judgment(심판)스킬의 레벨이 낮

 

다고하여 딜이 낮아진다.. 그건 그렇지 않습니다.

 

가렌을 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느끼시겠지만.. 까짓거 한방

 

콤보(평타+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Ignite(점화)+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가 안될것같은 체력이다 싶으면

 

과감히 Ignite(점화)Flash(점멸)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을 아끼어 다음번 쿨타임에 꼭 확실

 

한 매듭을 지어주신다면 무난한 딜교환은 충분하실듯 합니

 

다. 왜냐 초반 가렌은 거의 무쌍수준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위에 템트리는 요즘 제가 가렌하면서 쓰는 플레이 템트리 입니다.


시작은 천갑 5포션으로 시작후 첫템을 탐식의망치를 가주어서 초반 공격력과 체력을 겸비하게 해주고 또한 평타혹은 Q 혹은 E스킬을 쓰더라도 추노를 할수있거나 도주에 용이할수있도록 이속 증가가 붙기 때문이지요.


그 이후 시즌2때의 딜탱형 가렌으로 변신을 시도하였습니다. 시즌2에서는 브루탈 라위테크를 타던시기를 바탕으로 브루탈대신 탐식의 망치를 라위를 대신하여 티아맺을 연상시켯는데요.. 효율은 정말 좋았습니다.


탐식의 망치와 티아맺이 나온이후엔 블클을 완성시켜주어서 쿨감 20%의 효율과 체력 400이라는 어느정도의 탱키함도볼수있구요


그 이후에 방템트리를 타주는데 방템은 상대성장도에 따라 망자의 갑옷이나 란두인을 먼저 가줍니다. 체력과 방어를 위해서죠 만약 상대팀에 치명타 템트리를 쓰는 챔프가 2명 이상일경우 혹은 상대 원딜러가 상당히 잘 컷을경우엔 망자의갑옷보다 란두인을 먼저 타줍니다. 이유는 이번에 란두인이 바뀌면서 치명타 10% 감소의 효과가 붙었기 때문이죠..


또한 란두인과 제가 쓰는 특성중에 디펜스쪽에 이중갑옷을 찍어주신다면 치명타감소 20%의 효과를 얻게 됩니다.


그 이후 정령의형상을 가주신다면 마법저항력이 크게 오르게 되고 더불어 쿨감 10%의 효과가 있어 블클과 함께 쿨감 30%가 세팅이 됩니다.


그리고난후 이속증가와 방어력 체력을 갖춘 망자의갑옷을 업그레이드해주신다면 란두인과 함께 높은 방어력과 높은 체력을 얻게 되구요 막템은 아까 올려준 티아맺을 업그레이드 시켜서 거대한 히드라로 업그레이드 해주신다면 체력 딜템이 완성이 됩니다.


제가 써본바로는 현재 이 템트리가 가렌에게 있어서 정말 쎈 가렌을 볼수있게 되더군요


방어력도 18렙기준 230대 마방 150대 공격력 220~240대 룬특에 따라 살짝 변동사항있음 이렇게 완성이 됩니다.


한번 시전해보세요 정말 강려크 합니다 ㅋㅋㅋ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티모
아칼리

가렌은 상대하기 쉬운챔프는 없는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이 제 말씀에 대해 말씀이 많으실것으로 사료 됩니다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이 롤이라는 게임은 5:5 게임이라는 입니다.

 

단순히 1:1 라인전에서는 한순간의 실수가 서로 좌지우지 하기에 쉬운 챔프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5:5 게임이기에 타 라이너의 로밍과 갱을 통하여 미니언들의 이동경로에 따라 내가 불리함을 가지고 가게되거나 이로움을 가지고 가게 되기때문에 쉬운챔프도 없고 또한 너무 어려운챔프도 없다고 생각되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운영법입니다.

라인 운영법은 룬에서 소개시켜드린바와 같이 탑이라는 곳 자체는 외로운 싸움터 이기에.. 누가 도와주지도 또한 누가 눈여겨보지도 않는 정말이지 집중력과 패기.. 그리고 심리전에 강해야 살아 남을수있는 곳입니다.

상대방이 미니언 막타를 먹으러 오느냐 내가 미니언 막타를 치러 가느냐 하다가도 한순간의 막타 17원~25원 먹으려다가 순간 딜로 인해 본인 피가 3분의 1~많게는 원콤에 이르기까지 정말 무지막지한 싸움터이니.. 운영법은 초반 운영

법에서 심리전에 대해 강의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초반 운영법

 

 

자 초반 운영법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초반 운영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집니다. 초반에 갱에 취약한 가렌에게 있어 방어적인 방법과 갱이 오더라도 둘다 잡아버리겠다 라는 패기를 가지고 돌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각 취향에 맞게끔 스킬 마스터트리가 구분되어집니다.초반운영법은 다른 딜교환과는 달리 심리전에 강해야하는데요. 내가 미니언을 한마리를 놓치고 상대에게 딜을 넣느냐 아니면 상대방에게 내가 딜교환을 당하더라도 미니언을 먹고 상대방과 무리한 딜교환을 하느냐.. 이점 상당히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미니언을 먹으러 올때 근접챔프를 상대할때는 1레벨 딜교환이 정말 크게 좌우합니다. 자 그럼 참고할만한 동영상이 없어서 못보여드리는점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하구요 1레벨 딜교환방식은 미니언을 먹으러올때 평타를 때리

고 Decisive Strike(결정타)를 때립니다 그럼 상대방의 피가 10이면 10 전부 3분의 1피가 날라가게 됩니다. 거기서 중요한데 상대방이 제Decisive Strike(결정타)를 맞고 침묵 걸린상태로 뒤로 뺀다 그럴경우엔 미니언에게 서로 막혀 느리게 이동이 됩니다 그때 Decisive Strike(결정타)스킬의 이속

이 붙어있는 가렌으로 다가가서 평타를 한대 더 때리고 빠집니다.

그럼 상대방체력은 반피가 빠지게 될겁니다. 그리고선 2레벨까지 파밍을 합니다. 무난한 파밍이 끝나면 상대방은 포션을 먹고 막타도 못먹고 뒤에서 움크리고 잇을텐데요 상대방보다 2레벨이 빠르게 도달했다 싶다면 Flash(점멸)  Decisive Strike(결정타) Judgment(심판) Ignite(점화)로 마무리도 노려볼수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2레벨이 비슷하게 달성이 되었다 싶다면 2레벨때도 똑같이 미니언 먹으러올때 평타 Decisive Strike(결정타) 평타 한대 더 때려주시고 3레벨에 Judgment(심판)스킬을 한개 더 찍어 주어 마찬가지로 Flash(점멸) Decisive Strike(결정타) Judgment(심판) Ignite(점화)로 킬을 다시 노려보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그러하시면 무난하게 6레벨까

지 상대방보다 패기있게 파밍이 가능할겁니다. 만약 킬을 못따더라도 상대방의 체력이 고갈되거나 Flash(점멸)이 빠지거나 포션을 다 쓰게 되어 집에 다녀올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위에 언급한 내용처럼 웨이브까지 쭉 라인을 밀어주고 집에가서  Chain Vest(쇠사슬 조끼)

하나를 사오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그럼 상대방이 집에 다녀오더라도 내가 템이 하나가 더 나와있다는걸 인지 하게 될겁니다. 그 이후는 6레벨에 Decisive Strike(결정타) Judgment(심판) Ignite(점화)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콤보로 한번 마무리를 지어보는것도 참 좋은 방법이라 생각되어집니다. 그 이후부터는 거의 계속 똑같은 패턴이 양상 될것으로 보입니다. 가렌을 하는 사람이건 가렌을 상대하는 사람이건 내용은 정말 똑같습니다. 가까이 근접해있따 가렌을 하는 유저는 평타 Decisive Strike(결정타) Judgment(심판) 딜교환후 유유히 뒤루빠지게 되고 가렌을 상대하는 입장에선 미니언 막타

한대 먹으러갔따가 본인피가 항상 3분의1~반피가 빠져있는 본인의 모습을 계속해서 보게 됩니다. 그러고선 가렌의 쿨타임이 끝날때쯤 포션으로 채워진 얼마 안되는 체력으로 미니언 하나 먹으러갔다가 평타 Decisive Strike(결정타) Judgment(심판) Ignite(점화)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을 맞고 회색회면을 보게 되는.. 늘 똑같은 방식.. 한번 당했는데 또 똑같은 패턴에 당하는 본인의 모습.. 상대방에게 똑같은 방법으로 딜을 넣고 똑같은 방법으로 또 죽이는 본인의 모습.. 상상이 되십니까? 가렌을 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느끼는 바로

그 지루하면서도 지릿한 그 원콤의 짜릿함.. 만끽해 보시길바랍니다.ㄷㄷ

아 이야기가 너무 멀리 와버렸는데.. 방어적인 방법으로는 Decisive Strike(결정타)를 1렙 3렙 5렙 3레벨을 달성하시고 평타 Decisive Strike(결정타)로만 딜교환하시면서 미니언을 많이 밀지 않는 방식으로 꾸준한 자리를 지키는 스타일이 있고 이점의 장점은 갱이 오더라도 Decisive Strike(결정타)의 이속증가 시간이 증가하여 잘 죽지 않는 양상을 보이게 됩니다. ㅋㅋ 정글러들이 멘탈이 붕괴가 되는그런 점이지요.. 그러고선 6렙~7렙에 1킬을 노려볼만한 방법입니다.  위에 언급한 내용은 돌격적인 성향으로 1렙에 Decisive Strike(결정타)찍고 2렙 3렙 4렙 5렙까지 Judgment(심판)스킬 마스터.. 이거슨 6렙 이전에 꼭 필킬을 따내겠다는 의지가 강력하게 담겨있지요?ㅋㅋ

 

 

와드는 필수로 개인주의 성향으로 나는 맵리딩이 잘 안되어서 와드는 필요없다 생각하지 마시고 와드를 깔아 줌으로 인해 상대 정글러의 이동경로와 상대 탑 라이너의 이동경로 혹은 미드라이너의 로밍 경로등을 파악하여 우리팀의 전 라인과 정글러에게 하나의 눈이 될수잇게 와드를 필수로 깔아주시는게 팀역활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와드는 아이템창 공간이 남는다면 게임이 끝날때까지 꾸준하게 구매하여 주시는게 좋은것 같아요^^

 

와드의 팁은 라인을 당길때와 라인을 밀고있을때 와드를 밖는 위치가 틀려집니다. 라인을 당길때라면 탑 첫번째 부쉬를 코앞에 두고 미니언과 사투를 벌이실것이고 라인을 밀대라면 두번째 부쉬끝자락에서 위험한 도박을 하고 계실텐데요. 라인을 미셨다면 바론앞 와드와 바론 위쪽 부쉬에 와드를 깔아주시는걸 추천드리구요 라인을 당기셨다면 바론 바로위 삼거리와 탑위쪽 부쉬에 와드를 깔아줌으로인해 땅굴의 위협에서 벗어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탑위쪽 땅굴견제 와드는 필수품은 아니며 여유가되실때 와드 2개씩 사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이유는 다리우스는 갱에 엄청나게 취약한 챔프입니다. 타 챔프들처럼 도주기나.. 돌격기.. 혹은 은신이 없는 다리우스는 라인장악력은 정말 강하지만 라인에서의 갱으로부터의 위협은 정말 최악의 조건입니다. 이 점을 숙지하시고 라인전에 임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수있지 않을까 싶네요^^

 

 

중반 운영법

 

자 이제 중반 운영법입니다.

 

중반 운영법은 본인이 가는 템트리가 가장 크게 좌우합니다. 

 

가렌의 중간 운영법은 레벨링이 11렙이 넘어가는 순간부턴 라인 유지력도 쎄지고 푸쉬력도 엄청 강합니다. 거기에 기동력까지 갖추게 되기때문에 빠른 푸쉬후 미니맵을 통하여 상대 정글이나 미드쪽으로 로밍을 가주시는 방법도 좋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와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 나오고 난 이후엔 귀환후 바텀쪽으로 직선갱이나 뒤쪽으로 돌아서 다이브를 쳐주어서 필킬을 내는 방법도 좋은것 같아요.

 

 

후반 운영법

 

 

자 이제 후반 운영법에 오신걸 환영합니다.(소환사의 협곡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이 므흣한 느낌?ㄷㄷ)  

후반 운영법에 있어선 가장 많은 사람들이 저에게 질문을 많이 하는게 가렌은 원딜이나 누커를 물어야 하나요??? 라는 질문입니다.

가렌은 누커가 아닙니다 탱커입니다. 그러기에 제 생각엔 앞에서 어그로를 끌어주는 역활이 가장 최적의 가렌 플레이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원딜을 굳이 물러 갈필요도 없고 누커를 굳이 물러 갈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묵묵히 앞에서 상대팀이 들어오는 탱커라인이나 암살자가 들어올경우 침묵을 넣어주시고 본인은 앞으루 뛰어가서 원딜과 누커쪽을 바라보며 어그로를 끌어주고 다시 돌아와서 우리팀이 상대 탱커와 암살자에 딜을 넣고 있을때 궁을 써주어서 빠르게 상대 라이너를 죽여주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인거 같아요.

 

하지만 때에 따라선 원딜이나 누커가 내 앞에 있다 거기에 상대 도주기가 빠진 상태다. 라면 과감하게 물어주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한타가 벌어질때를 잘 이용하여 판단력을 잘세우셔서 본인의 센스 감각을 통해 가장가까이 있는 적을 치느냐 가장 멀리 있는 적을 치러 가느냐..에 따라 한타에서의 승리로 이끌수있는 원동력이 될것입니다. 이어 팀파이트로 넘어가보도록하죠^^

 

팀파이트시 역할

 

자 팀파이트시 가렌의 역활은?

 

바로 바로 바로.. 원딜과 누커나 서포터를 원콤에 순삭 시키고 다시 한타에 합류하여 우리팀 원딜러를 물러오는적까지 퇴치하면서 같이 갈아 마셔주는게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지만 그렇게 쉽사리 죽어줄 우리 원딜러분들이나 누커분들은 드물것입니다. 그러기에..원딜러와 미드라이너가 너무 멀리 있다 싶다면 무리하여 돌격하지 마시고 가장 가까이에 있는(우리 원딜러와 누커를 물러오는 돌격병자들)을 점사하여주어서 같이 순삭시키고 이후 다음 쿨타임에 다시 돌격하는 방향으로 전환하신다면 정말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장중요한게 상황에 따라 원딜과 누커를 원샷에 바로 보낼수있다 라는 자신감이 차있는 포지션이라면 점멸을 써서 정말 빠르게 순삭을 시키는것을 추천합니다^^누커와 원딜 서포터를 원샷에 보낼수있을 정도의 딜은.. 공격력이 최소 200~250정도가 되야 안전합니다. 물론 상대 레벨 15레벨전후에서요 원딜 미드라이너 서포터 이 3가지 챔프에 한해서요

저의 운영법이.. 서론이 너무 길고 서두 없이 막 작성을 하게 되었는데.. 이게 말로 설명해선.. 잘 안되자나요?ㄷㄷ 나중에 제가 동영상을 첨부 할수있다면 동영상을 첨부 하는 방법을 배워서 첨부 할수있다록 노력해보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에서

므흐흐흣 혹은 가렌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은 솔직히 없네요.. ㅋㅋ 시즌 2부터 가렌을 해왔지만 메타가 자꾸 바뀌고

 

자주 오던 챔프들이 아닌 새로운 챔프들이 등장함에 따라 제 플레이 스타일도 많이 바뀌게 되더군요..

 

또한 티어가 올라가면서 플레이 스타일이 변한것도 사실이구요.

 

딜템을가서 원콤보로 죽이던 그때가 참 잼있었던것 같아요.. 요즘들어선 탱탱하게 가서.. 너는 때려라 나는 파밍할란다.. 라는 버티기식 플레이를 주로 하며 cs를 챙기는데 집중하다보니.. 많이 힘든것도 사실이구 제 플레이 스타일도 거기에 따라 많이 바뀌게 되더군요..

 

위에 템트리대로 상대ad ap 챔프들 성향에 따라 템트리를 타주고 무리 하지 않고 무난하게 파밍을 위주로 플레이하신다면 가렌은 결코 중후반에 약한 챔프가 아닙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상대방 탑 라이너보다 레벨링에서 밀리면 한타가 힘들어지구요 상대방 탑 라이너보다 템은 덜 나왔지만 레벨링만 쫓아가주신다면 가렌의 특성상 W스킬로 인해 무지하게 탱키한 가렌이 탄생하기에 중후반을 도모하는 방법도 있다는것을 여러분들도 느끼시면 좋겠네요^^ 많이 도움 되셨길 바랄게요!!

 

 

 

 

 

마치며

 

 

제가 두서없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는데.. 조금더 많은 내용

 

을 전하고자 글만 즐비하게 작성하게 된점.. 죄송하게 생각

 

하구요 지루하기도 하시겠지만.. 한번더 글을 잘 읽어 봐주

 

신다면 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조금이나마 이해를 해

 

주셨으면 하는게 제 바램입니다. 나중엔 꼭 더 좋은 공략글

 

과 동영상등을 첨부 할수있도록 배워볼테니.. 그때까지만

 

조금만 불편하시더라도 이해바라겠습니다. 공략글은 계속

 

해서 재 업로드하고 수정 보완해드릴테니 자주 봐주세요^^

 

 

시즌2 가렌 랭크 2위 전체 구간

 

시즌3 가렌 다승랭크 4위 전체 구간

 

시즌4 가렌 다승랭크 4위 다이아구간

 

가렌을 사랑하는 유저로서 함께 공유할수있는 길을 만들어서 

 

좋은 템트리와 더욱더 좋은 공략을 가지고 함께 가렌을 양

 

성하는 유저로서 기억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언제라도 저의 가렌 플레이를 보고싶으시다면

아프리카TV 저녁 8시~새벽2시까지 주로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여유가 있으시거나 기회가 된다면 아프리카TV에서 가렌 혹은 므흐흐흣을 검색해주시면 저를 찾으실수있을 겁니다.  

 

 

 

http://afreeca.com/gkscndgml21

 

 

                                                                                                       - by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3명
69.8% (30표)
2.3% (1표)
27.9% (1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