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40% (4표)
0% (0표)
60% (6표)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21
9
0
6/10
애니비아 요약 - 2분 안에 볼 수 있다

- 정희철(2015-02-03, 조회수: 9569)

민트색으로 확대된 부분

: 간단요약 2분컷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9) 104.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체력
    +8
  • 주문력
    +8.01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4,201 IP

 

 

 

 

 

 

 

 

 

 

 

 

 

 

노랑 : 체력/성장체력/방어

 

파랑 : 성장주문력/마법저항력

 

빨강 : 마법관통력

 

정수 : 고정주문력 / 이동속도

 

 

 

vs AD 일 때 노랑에 방어를 넣어도 됩니다.

 

vs AP 일 때  파랑에 고정마법저항력을 넣어도 됩니다.

 

빨강에 마관룬은 버리기 아깝습니다. 빨강은 마관룬으로 합시다.

 

정수에 이동속도 넣자는 분들도 계십니다. 무빙을 중요시하는 분들이라면 이속룬을 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고정주문력 추천.

 

 

 그냥 이대로 하는거 추천.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취향.

 

디펜스 말고 유틸에 9포인트 줘도 된다.

 

유틸에서 룬친화력/요리의대가를 찍게 되는데 마나관리가 힘들면 룬친화력을 찍자.

 

점화.점멸으로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자.

 

 

 

 

점멸은 말할 것도 없이 고정.
 
  • 점화가 여러모로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구요.
    잘 컸을 때 점화가 있어야 원콤 각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워윅, 문도, 스웨인...이런 좀비같은 애들 상대로 특히 좋구요.
    상대 피가 얼마 안남았을 때   점멸-er-점화-평타  이런 식으로 킬 딸 수도 있습니다.
     
  • 잘 쓰면 좋죠. 텔로 로밍가서 킬 따면 나도 좋고 팀도 좋고. 하지만 쓰기 애매할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솔랭할 때는 점화 드세요. 팀랭할 때 텔 드시고.
     
  • 유체화를 켜놓고 한타 때 위치선정할 때 우위를 점하자는 글을 자주 봅니다. 좋긴 좋아요. 하지만 차라리 점화나 텔포나 회복.. 이런 스펠들이 더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다고 봅니다.
     
  • 좋은데,애니비아에게 어울리는 스펠인지는 의문이 드네요. 상대 라이너가 보통 점화를 들기 때문에 효율도 떨어집니다.
     
  • 안전하게 하겠다. 죽기 싫다.
     
  • 갑자기 진입해서 엄청난 딜을 퍼봇는 챔피언들을 상대할 때 괜찮죠. ex) 제드, 탈론, 리븐....
     
  • 상대팀에 피들,람머스..등 하드cc보유 챔피언이 있다. 무섭다.
     
     
    나머지 스펠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E 선마스터.

     

    Q와 W는 번갈아 찍어주자.

     

    딜을 올리고 싶다. 라인전을 오래 할 것 같다. : Q

     

    나는 벽으로 상대를 애먹이겠다. 게임 진행이 빠르다.(라인전이 빨리 끝날 것 같다.) : W

     

     

    Q

     

    한 번 더누르면 중간에 터뜨릴 수 있다.

    터뜨리면 스턴을 먹일 수 있다.

    스치는 데미지 + 터지는 데미지이다.

    (타이밍 잘 맞추면 데미지를 2번 넣을 수 있다.)

    꼭 꼭  꼭 꼭 맞출 수 있다는 확신이 들 때 사용하자.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W

     

    주저없이 쓰되, 신중하게 쓰자.

     

    쫓아갈 때, 쫓길 때 쓰자.

    벽을 쓰면 상대의 움직임을 예측하기 쉬워진다. 즉 Q를 맞추기 쉬워진다.

    정글에서 잘라먹을 때 좋다.

    대치 상황에서 이니시를 걸 수도 있다.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5/85/115/145/17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얼음 폭풍으로 둔화에 걸린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50

     

    E

     

    애니비아의 폭딜 담당 스킬.

    Q나 R을 맞추고 나서 E를 맞추면 데미지 2배. 증폭시키지 않으면 간지럽다.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활성/비활성화: 애니비아가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80/120/16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 하여 이동 및 공격 속도를 20% 늦춥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300

     

    R

     

    장판스킬.

    궁같지 않은 궁. 하지만 은근 아픈 궁.

    적(들)을 장판 위에 최대한 오랫동안 올려놓자.

    파밍할 때 좋은 스킬.

    E증폭시키기 좋음. ER/RE 콤보.

     

     

     

     

    제 5의 스킬. 평타.

     

    평타는 애니비아에게 매우 중요하다.

    애니비아는 평타사거리가 길다. 라인전에서 견제용으로 좋다.

    딜교할때도 스킬 사이사이에 평타를 섞자.

     

     

     

     

     

    스킬 활용 팁 먼저 읽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1렙 때는 q가 좋습니다. 인베갈 때도 좋고, 라인전에서도 1렙qq 강력합니다.

     

    (qq라 함은, 스치는 데미지q와 터지는 데미지q를 의미합니다. 뒤의 스킬 활용 팁에서 다시 설명할게요.)

     

    (인베 갈 때 q 꼭 맞추셔서 스턴 걸어주세요. 평타 꾸준히 넣으시구요.)

     

     

    2렙 이후로 e마스터 하세요.  6  11  16 레벨에는 물론 r 찍으시구요.

     

     

    4레벨에 w말고 q찍자는 분들이 계십니다.

     

    w를 찍으면 갱호응하기 좋고, 갱방지하기 좋고, 라인전에서 q를 맞추기 수월한 상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q를 찍으면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그래서 딜교할 때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상대 챔피언 봐서 '아 내가 q맞출 수 있을 것 같다' 싶으면 4레벨 q 좋습니다.

     

    예를 들어 탈론이라면 w로 견제하다가 목긋기로 들어올텐데 들어왔을 때 가까우니까 q를 맞추기 쉽습니다. 그런 경우

     

    4레벨에 q를 찍는 것도 괜찮다 이거죠. 만약 4레벨에 q를 찍으셨다면 8레벨에는 w 적어도 한번은 찍어주세요

     

     

    그 이후 q선마를 할 것인가, w선마를 할 것인가. 고민이 되는데요.

     

    q위주로 찍으세요. 미드라이너는 딜을 뽑아야죠.

     

    그래도 벽이 너무 찍고 싶다. 그러면 3레벨까지만 찍으세요. 그 정도면 충분합니다.

     

     

    스킬 콤보

    e를 증폭시키는 것이 포인트죠. 2배증폭 e는 정말 강력합니다.

    q나 r을 맞추고 나서 e를 맞추면 데미지가 2배로 증폭합니다.

     

     

    스킬콤보는 6렙 전후로 나뉩니다.

     

     

    6렙전

     

    1. 꾸준히 평타견제하시구요. (애니비아 평타 사거리가 굉장히 깁니다. 견제하기 좋습니다.)

     

     

    2. q-e  콤보.

     

    .... 정말 간단하죠. 간단하면서도 강력합니다. 그런데 q를 맞추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엄청 느리거든요.

     

    팁을 드리자면, 상대 라이너가 cs를 먹을 때 잠깐 멈추잖아요? 그걸 예측해서 q날리시면 명중률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못 맞출 것 같으시면 그냥 딜교하지 마세요.

     

    상대가 딜교 걸 때는 q 잘맞아주니까 상대가 딜교 신청할 때까지 cs만 챙기시면 됩니다.

     

    스킬쓰면서 꾸준히 평타 넣어주세요.

     

    qq 평타 e 평타   이런 식으로요.

     

    그리고 q 투사체가 느리지만 e도 느려서

     

    q가 닿기전에 e를 날리면 (q가 맞는다면) e 데미지가 증폭합니다. 참고하세요.

     

     

     

    3. e 평타로 꾸준히 괴롭히시는 것도 좋습니다. 카타리나같은 애들 상대로 q못맞출것같으면 e 평타로 괴롭히세요. 카타리나가 괴로워할겁니다.

     

     

     

     

    6렙 후

     

    r을 찍었으니, e를 증폭시키기 수월해집니다.

     

     

    1. er콤보

     

    e를 날리고 e가 상대 챔피언에게 닿기 전에 r을 상대 챔피언에게 묻혀서 e데미지를 증폭시키는 콤보입니다.

     

    어렵게 보일 수도 있는데 막상 해보면 쉬워요. 쉽고 강력합니다.

     

    단, 상황봐가면서 스킬 쓰세요.

     

    예를 들어 상대 라이너가 제드에요. 내가 er콤보를 넣었는데 e가 제드에게 닿기 전에 제드가 나에게 궁을쓰면?

     

    제드가 e를 씹어서 딜교할 때 엄청 불리해집니다.

     

     

    2. re콤보

     

    1번과 비슷합니다. r을 먼저 써서 슬로우를 묻히고 뒤쫓아서 e를 날리는 콤보입니다.

     

     

    이 두 콤보에 q와 w를 응용하면 다양한 경우의 수가 나옵니다.

     

    예를 들어

     

    er 로 상대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상대는 장판에서 나가려고 움직이겠죠.

     

    그 때 w로 상대의 퇴로를 막습니다. 그러면 상대는 벽을 따라서 움직이겠죠.

     

    그 때 qq를 맞춥니다. 상대는 스턴이 되면서 장판데미지를 계속 입게 됩니다.

     

    그리고 상대가 장판에서 나갈 때 쯤 e를 한 번 더 쓰시면

     

    상대는 죽거나 집 가야 됩니다.

     

     

     

    스킬 활용 팁

     

     

    한 줄 요약 : 맞출 수 있을 때만 쓰세요.

     

    정말 중요합니다.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q는 데미지가 두 번에 걸쳐서 나타납니다.

     

    스치는 데미지와 터지는 데미지 인데요. (스치는 데미지=터지는 데미지)

     

    q는 날라가면서 닿는 적들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날라가면서 사거리 끝에 가면 투사체가 폭발하는데요

     

    터지는 부분에 있는 적들을 스턴시키면서 데미지를 한 번 더 줍니다.

     

    q가 날라가는 도중에 q를 한 번 더 누르면 도중에 터집니다.

     

    이해되세요?

     

    q를 써서 상대에게 닿게 하면 스치는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닿자마자 q를 다시 쓰면 터지는 데미지가 한 번 더 들어간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스킬설명에 있는 데미지의 두 배가 실질데미지라는 겁니다.

     

    투사체 속도가 느려서 맞추기 힘듭니다. 하지만 맞추셔야 합니다.

     

    그리고 q를 맞춘 상대에게 e를 쓰면 e의 데미지가 2배로 증폭합니다.

     

    그러니까 qq를 맞추시면 q데미지 두 번에다가 스턴, 그리고 e 증폭효과까지. 일석삼조네요.

     

    마스터하면 증폭e보다 쌥니다. 게다가 광역딜에다가 스턴 효과도 있으니까 정말 좋은 스킬인거죠.

     

     

     

     

    활용도가 높은 스킬입니다. 애니비아를 대표하는 스킬이기도 하죠.

     

    잘 쓰시면 고수. 못 쓰시면 트롤 소리를 듣게 됩니다.

     

    정글 지역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정글은 길이 좁으니까 벽으로 막기 쉬우니까요.

     

    애니비아를 중심으로 형성됩니다. (애니비아와 수직으로 형성됩니다.)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벽의 너비가 길어집니다.

     

    지형을 만드는 스킬이기 때문에 트런들의 기둥처럼 서 있는 챔피언을 밀쳐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용도를 나열하자면

     

    1. 퇴로 차단 (가지마)

     

    2. 진입 차단 (오지마)

     

    3. 상대 이동경로 조작

     

    4. 상대 진영 붕괴

     

    크게 보면 이 정도네요.

     

     

    먼저 1번. 가지마.

     

    도망가는 적의 길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라인전 단계에서는 갱호응용으로 쓰시면 됩니다.

     

    진짜 애니비아에 숙련된 분이라면 묘기를 부릴 수도 있습니다.

     

    아까 w가 밀쳐내는 효과를 갖는다고 했죠?

     

    그래서 스킬을 써서 이동하는 챔피언을 밀쳐내서 이동을 중지시키기도 합니다.

     

    말로 하면 이해하기 힘드실테니

     

    http://blog.naver.com/banana2371/220001479431 참고하세요.

     

     

    그리고 2번. 오지마.

     

    도망갈 때 오지말라고 벽을 만드시면 됩니다.

     

    라인전단계에서는 갱방지용으로 쓰시면 됩니다.

     

    도망갈 때 뿐만 아니라

     

    바론이나 용을 먹을 때 막으러 오는 적들을 오지 못하게 막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한타 때 옆 정글에서 뛰어오는 적들의 한타 참여를 막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타가 시작하려는데 옆에서 문도가 궁을 키고 정글에서 막 뛰어와요. 무섭죠?

     

    그럴 때 문도가 못 오게 벽을 만드시면 문도는 뻘쭘해집니다.

     

    5초 동안 한타 못하고 구경만 하게 되는거죠.

     

     

    그리고 3번. 상대 이동경로 조작.

     

    상대가 무빙할 때 상대 근처에 벽을 만들면 상대는 벽을 따라 움직이게 됩니다. 그러면 나는 q를 맞추기 쉬워집니다.

     

    많이 해보셔야 됩니다.

     

     

    4번. 상대 진영 붕괴

     

    한타 할 때 상대 진영 가운데 벽을 잘 만들면 상대 팀은 혼란에 빠집니다.

     

    5:5 한타가 벽 때문에 상대 팀이 나뉘어서 3:5, 2:5 한타로 바뀌는 경우도 많습니다.

     

    많이 해보셔야 됩니다.

     

     

     

     

    애니비아의 주력 딜입니다. 증폭 시 상상 이상의 딜이 나옵니다.

     

    q나 r을 맞추고 나서 e를 맞추면 데미지가 2배로 증폭합니다.

     

     

     

     

    궁입니다. 궁치고는 허접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이거 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e를 증폭시키는 용도로 많이 쓰입니다만 자체 데미지도 강력합니다.

     

    따라서 딜교할 때 r위에 상대방을 오랫동안 올려놓으면 딜교할 때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한타 때 잘 깔면 엄청난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슬로우 효과만 알고 있는데, 공속 감소 효과도 있습니다.

     

     

     

     

     

     

     

     

    최종 아이템

     

     

     

     

     

    마나템 최소 두 개 필요.

     

    (vs AP)

     

     

    대천사의 지팡이<br />(vs AD)

     

    이런 식으로.

     

    여기에다가

     

     

    이런거 추가.

     

    신발은 적당한 타이밍에

     

    이거 아니면 쿨감신으로.

     

     

     

     

     

     

     

     

     

    애니비아 템 선택의 방향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마나, 마나회복>

     

    애니비아는 마나소비량이 매우 큽니다. 그래서 마나템과 마나회복템이 필요합니다.

     

    귀환하지 않고 한동안 계속 미드 포탑을 혼자 지켜야 하는 경우도 생기는데

     

    그런 경우에 마나가 없으면 정말 우울합니다. 귀환하면서 미드 포탑이 터지는 걸 지켜봐야 하니까요.

     

    그래서 애니비아는 최소 2개의 마나/마나회복템이 필요합니다.

     

     

     

    조화의 성배<br />여신의 눈물<br />수호자 카탈리스트<br /> 중 2개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눈+성배는 비추천.)

     

     

     

     

    <주문력>

     

    q 두 번 터뜨려서 계수 1.0

     

    e 데미지 증폭되어 계수 1.0

     

    r 1초에 계수 0.3

     

    애니비아는 스킬계수가 매우 높습니다. 주문력을 높이면 엄청 쌔집니다.

     

     

    <체력>

     

    애니비아의 패시브.환생.

     

    체력템을 사면 x2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e스킬을 쓰기 위해 상대에게 다가가기도 해야 하는 애니비아에게 체력은 필요합니다.

     

    <마법관통력>

     

    저는 상대 팀의 아이템 상황에 따라 마관템을 살 지 말 지를 결정합니다. (누구나 그렇겠죠.)

     

    상대 탱커들(2명 이상)의 마법저항력이 대충 100이 넘어가는 경우에, 저는 공허의 지팡이를 삽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마관신, 리안드리, 룬의 마관으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쿨타임>

     

    20~30%의 쿨타임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지능의 영약이 사라진 것이 너무 아쉽습니다.)

     

    왜냐하면 애니비아는 r을 잘 깔아야 한타 때 충분한 딜링을 할 수 있는데

     

    r의 위치를 바꿔야 하는 상황이 꼭 오기 때문입니다.

     

    r을 빨리 다시 깔려면 쿨감템이 필요하겠죠?

     

    그리고 e-r-w-q-e 등의 콤보를 날릴 때도 e를 한 번 더 날릴려면 약간의 쿨감이 있는 편이 더 편할 것이구요.

     

    그래서 저는 마나/마나회복템을 선택할 때 성배와 로아의 조합을 추천합니다.

     

     

    서론은 여기까지만 하고

     

     

    자 첫 템은 도란+포션x2

     

     

    도란의 반지<br />    체력 물약<br />  체력 물약<br />

  • 첫 템은 도란반지가 여러모로 좋습니다.

     

    체력 + 주문력 + 마나관리 = 여러모로 쓸만합니다.

     

    수정 플라스크<br />

     

    플라스크 + 포션 (+와드) 시작도 좋습니다.

     

    피관리가 힘들 것 같을 때 사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저는 카사딘을 상대할 때 지속적으로 견제하며 킬각을 재기 때문에 첫 템으로 플라스크를 삽니다.

     

    평타날리면서 미니언에게 맞고, 카사딘q를 맞다보면 포션이 많이 필요하더라구요.

     

    그리고 플라스크의 마나회복은 성배와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자 무난하게 초반 라인전을 끝내고

     

    첫 귀환 시 돈을 확인합시다.

     

    마나/마나회복템을 사야 하는데요.

     

    여신의 눈물 720원, 조화의 성배 1000원, 수호자의 카탈리스트 1200원입니다.

     

    이 중 2개를 사야 하는데 여눈 + 성배 조합은 딜로스가 심하기에 비추천하구요.

     

    카탈리스트는 라인전에도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고유 효과 : 레벨업 시 체력과 마나 회복)

     

    귀환 시 1200원이 모인다면 카탈리스트를 사주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안된다면, 여눈이나 성배 중 선택해서 사거나 그 재료템을 사야겠죠.

     

    저는 ad상대로 여눈, ap상대로 성배를 사는 편입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또는 ad 상대로 모렐로노미콘도 좋은 방법입니다. (쿨감도 있고 마나회복도 있고 치감도 있고)

     

    또는 ad 상대로 프로즌하트도 좋은 방법입니다. (방어력, 마나, 쿨감, 공속감소)

     

    하지만 모렐로노미콘이나 프로즌하트는 마나관리가 어려우신 분들에게는 비추천.

     

     

    정리하자면

     

    vs AD

     

     

    영겁의 지팡이<br />대천사의 포옹<br />존야의 모래시계<br />라바돈의 죽음모자<br />공허의 지팡이<br />신발은 센스있게 사주세요(최대한 빨리)

     

     

    vs AP

     

     

    영겁의 지팡이<br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br />라바돈의 죽음모자<br />심연의 홀<br />수호 천사<br />신발은 센스있게 사주세요(최대한 빨리)

     

    신발은 처음에 마관신 샀다가 나중에 쿨감신으로 바꿔주세요 (다른 공략에서 봤던 것 같습니다.)

     

    아이템 살 때 너무 순서 따지지 말고 돈되는대로 유동적으로 사주세요.

     

     

     

    그 외 추천템들
  • 리안드리의 고통<br />
  •  

    리안드리의 고통 : 체력 많은 탱커들 상대로 좋습니다. 꼭 탱커 상대가 아니더라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애니비아와의 궁합도 좋습니다. 조합 아이템인 기괴한 가면의 초반 효율도 엄청나구요. 추천합니다.

     

     

    얼어붙은 심장<br />

    얼어붙은 심장 : 아까 말씀드렸듯이 ad 상대로 좋습니다. 마나관리가 힘들고 딜이 많이는 안나오겠지만 팀원이 받쳐줄 경우 정말 좋습니다. 추천합니다.

     

    모렐로노미콘<br />

    모렐로노미콘 : 아까 말씀드렸듯이 ad 상대로, 그리고 체력 재생이 뛰어난 챔피언 상대로 좋습니다. 쿨감도 있고, 딜로스도 거의 없고, 약간의 마나회복까지. 추천합니다.

     

     

    워모그의 갑옷<br />

    워모그의 갑옷 : 극후반에 가엔 대신 사도 좋습니다. 패시브가 있을 때 효율이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러가 카정을 갈 때나, 카정을 당할 때 도와주세요. 꼭. 미드라이너의 기본소양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 6렙 전으로 생각하겠습니다.

     

    애니비아의 초반 라인전은 상대 챔피언이 근접인지 원거리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상대 챔피언이 근접공격 챔피언이라면 지속적으로 평타견제를 해줘야 합니다. (이 때 ad룬을 들면 좋습니다)

     

    나아가 평-e-평 식의 견제도 좋습니다.

     

    그리고 근접공격 챔피언은 cs챙기러 올 때 애니비아의 q를 피하기 힘듭니다.

     

    그러니까 qq를 맞추고 e를 날리면서 계속 평타를 섞어주면 상대는 힘들어할겁니다.

     

    하지만 상대 챔피언이 원거리 공격 챔피언이라면 평타견제하되, 조심스럽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q를 맞추기 어려우니까 최대한 버티기 식으로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딜교환 시에는 적이 잠시 멈춰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꼭 qq를 맞춰서 e를 증폭시키도록 합시다.

     

     

    중반 운영법

    6렙 이후에는 r덕에 e를 증폭시키기 쉬워집니다. 또한 블루가 나올 타이밍이라 마나도 그렇게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마나 너무 막 쓰시면 안됩니다)

     

    그러니까 e-r 로 견제하시다가 각보이면 e-r-w-q-e 점화로 킬 따내시면 됩니다.

     

    e-r-w-q-e 라는건

     

    e를 날리고

     

    e가 닿기전에 r을 깔아서 e를 증폭시키고

     

    도망가는 적을 w로 막아서

     

    qq로 스턴시키고

     

    e를 한번더 날리는 것입니다.

     

    왠만하면 이 콤보면 다 죽습니다.

     

    이런 콤보를 쓸 각을 상대가 잘 안내준다는 것이 문제죠.

     

    적이 체력이 얼마 없는데 거리를 안준다?

     

    그러면 점멸-e-r 평타 점화로 죽여 줍시다.

     

     

     

    딜교환 시 적을 r위에 오랫동안 올려놓는다는 집념을 가지셔야 합니다.

     

    그리고 e를 두 번 날리겠다. 증폭시키겠다. 이런 마인드도 필요합니다.

     

    제일 중요한 건 q를 맞추시는 겁니다.

     

     

     

    하지만 만약 내가 너무 밀리는 것 같다. 그러면

     

    그냥 파밍만 하세요. r q 면 라인정리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인전에서 cs좀 잘 챙깁시다. 적어도 20분 150개를 목표로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미드라이너의 소양. 양쪽 와드. 꼭 해줍시다. 상대 미드 라이너가 로밍을 간다. 그러면

     

    따라가시던가 아니면 미드 포탑을 빠르게 밀어줍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열심히 수성해주시면 우리 팀이 알아서 스플릿 푸쉬를 할겁니다.

     

    그러면 나는 cs 챙기면서 성장하고, 적은 우리팀 스플릿 푸쉬 막느라 정신이 없을겁니다.

     

    죄송합니다. 너무 입롤이네요 실제로 이런 플레이 가능합니다.

     

    라인 빠르게 밀면서 시야 확보하세요.

     

    그러다보면 까부는 애들이 보일 것입니다.

     

    그런 애들을 w로 끊어서 잡고 강제로 4:5 한타를 여세요.

     

    아니면 5:5 대치 상황에서 도주기가 없는 적 딜러를 w로 물어서 강제로 한타를 여는 방법도 있습니다.

     

    (상황 잘 봐가면서 한타 여셔야 합니다.)

     

    애니비아가 템을 어느정도 갖추면 적 딜러를 qe(+몇초간의r)만으로 삭제시킬수있기 때문에

     

    시야 확보 후 암살이 가능합니다.

     

    특히 적이 도주기가 없을때 애니비아의 벽은 엄청난 효율을 발휘합니다. 적을 끊어 죽일 때 말이죠.

     

    후반에 벽으로 상대 챔피언중 하나라도 끊어내면 엄청난 이득을 거둘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벽으로 유리한 상황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팀 딜러의 진입을 막아서 딜로스를 유발하거나

     

    일부 적팀의 퇴로를 막아서 킬을 따내시면 됩니다.

     

    두 상황이 동시에 일어나는 것이 제일 좋겠죠.

     

    r을 최대한 딜러에게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럴 상황이 안되면 탱커들위에 놓고 녹이는 것도 괜찮구요.

     

    e,q는 최대한 딜러에게 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안되면 그냥 탱커에게 쏘세요.

     

    우왕좌왕하시면 안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치며

     애니비아 어렵지 않습니다 많이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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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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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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