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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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2) | 2389 | 마나 | 340 (+55.0) | 1275 |
공격력 | 63 (+4) | 131 | 공격 속도 | 0.625 (+3.75%) | 1.023 |
5초당 체력회복 | 7.5 (+0.7) | 19.4 | 5초당 마나회복 | 7.5 (+0.8) | 21.1 |
방어력 | 36 (+5) | 12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350.0 | 35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4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18.724
- 공격력+6.75
탑우르곳에 대한 룬 사항에 대해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읽기 전에, 룬은 항상 개인마다의 취향입니다.
표식
우선 우르곳 자체 스킬은 계수가 높지 않습니다.
[Q스킬의 계수 (0.85AD)], [E스킬의 계수 (0.6AD)]
[방관]9개를 박았습니다.
그 이유는 초반에 강력한 콤보를 통한 이득을 보기 위해서 입니다.
CS챙기기 힘드신 분들인 [공격력] 룬을 투자하셔도 됩니다.
그래서 저는 [방관]9개의 효율이 [공격력]9개보다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인장
인장에는 [고정방어]9개를 박았습니다.
초반에 미니언과 상대 견제를 최소하 하기 위해서 [고정방어]9개를 박았습니다.
인장에는 [고정방어]를 추천해드립니다.
문양
문양에는 [성장마저]와[고정마저]를 섞어 사용합니다.
[성장마저]와[고정마저] 섞어서 사용해도
[고정마저]만 사용한 것과 차이가 높지 않을 뿐더러
후반가서도 마저가 [고정마저]만 사용할 때보다
높게 나오는걸 느낄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 챔피언 스킬계수가 AP가 많다면
[고정마저]만 사용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정수
정수에는 [공격력]3개를 넣었습니다.
표식에 우선 [방관]을 9개를 넣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CS먹기 위함과 평짤을 좀더 극대화 시키기 위해 넣었습니다.
정수에 [공격력] 말고도 [방관]이나 [흡혈]을 드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방관룬을 추천해 드리며
흡혈룬은 비추천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시즌5(프리시즌)이 되면서 특성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필자는 현재 딜탱특성을 사용하고 있으며 시즌4와 같이 탑우르곳은 극딜보다는
초반라인전에서는 강력한 딜과 그 이후 탱으로 둘러진 딜탱역할 하는게 좋습니다.
현재 많은 특성들이 나오고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__)
앞선 딜탱 특성과는 달리 공격적인 특성입니다.
조언을 통해 바꾸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특성과는 달리 필요없는 부분을 배제하였습니다.
추가로 지적할 수 있는 부분은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성은 취향이니 참고정도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더 괜찮은 특성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시즌5(프리시즌)에서 스펠은 변화된게 없습니다.
몇 가지 사용할 만한 스펠들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조합은 가장 무난한 조합입니다.
우르곳의 2% 부족한 딜을 보완해주는 스펠이기도 하구요
거의 고정이시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최근 탑라인에서 많이가는 스펠입니다.
우르곳의 텔 사용법은 타챔피언들과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매력있는 스펠입니다.
탈진은 우르곳과 여러방면으로 캐미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탈진은 이후 한타에서도 상당한 영향력을 끼칠수 있는 스펠입니다.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항상 롤 내에는 대세 픽과 대세 스펠 등이 존재하고 있으며
그 픽과 스펠 등을 따라가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기는 합니다.
즉
현 필자의 공략에서 필자가 지향하고 있는 공략과
그에 맞는 스펠은 입니다만
현 대세 스펠과 더불어 을 가는 선택 또한 맞다고 생각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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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의 딜의 약 80%정도를 책임지고 있는 주딜인 '산성 추적탄'입니다.
초반 저렙구간에는 마나소비가 크며 대미지도 높지 않으니
미니언먹는데 사용하다 보면
마나량이 부족해 딜교에서 밀리는 현상이 나탈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 패치이후 막타를 Q스킬을 통해 먹으면 일부 마나를 돌려 받습니다.
가장 무난한 콤보는
와 평타로 견제하다가 를 맞히고 킨 상태에서 를 눌러주셔야합니다.
킨 상태에서 가 맞으면 이동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이죠.
물론 매 딜교마다 를 키라는게 아닙니다.
는 마나소비도 크기때문에 스킬 콤보마다 를 사용하시면 마나가 부족합니다.
우리 정글러가 개입하려고 하거나 이속 저하를 통해 킬을 노릴 때 등
를 키시는 것을 잊지 마십쇼.
이상적인 딜교는 : [----] 입니다.
* 초반 1렙 때는 딜교각이 나오지 않는이상 를 소비하지 않는 게 좋다고 봅니다.
마나 소비도 크고 그리 데미지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즉, 1렙 구간에서는 보다는 평타를 이용하여 견제하시는 것이 더 괜찮은 듯 싶습니다.
* 특히 초반에 막타를 로 드시는 분이 있는데 안좋은 습관입니다.
물론 쿨타임도 짧긴 하지만 초반 우르곳의 마나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마나 관리를 잘해주신다면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물론 예외는 있습니다.
로 통해 먹어야하는 상황 등.
*딜교하실 때 가장 중요한점은 바로 입니다.
로 인해서 딜교의 시작이 되고 딜교를 성공하나 실패하냐가 달려있습니다.
를 맞추시면 로 유도 유도공격을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꼭 딜교하실때 를 맞추도록 노력합시다.
맞춰야만 우르곳 특유의 플레이가 가능하니 맞출수 있도록 합시다.
* 은 우르곳의 꽃입니다.
한타 혹은 라인전에서 킬을 좌우합니다.
라인전에서의 은 말 그대로 각이 나올때
혹은 추노 중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이때 각이라는 것은 포탑사거리가 닿을 때,
딜계산이 되었을때 등을 말합니다.
추노하실 때는 도망가려는 챔피언을 궁을통해
도망가지 못하게 하는 것을의미합니다.
한타에서의 은 라인전에서 보다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한타를 좌지우지 할 수 있기때문이죠.
한타에서은 두가지 역할이 있습니다.
한타를 열거나 아군 딜러를 보호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아군의 원딜 혹은 딜을 넣을수 있는 딜러가 잘 성장했을 때는
아군을 노리는 상대 챔피언을 로 보호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내가 한타를 열어야겠다.
지금 한타를 열면 이길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면
과감히통해 원딜 혹은 누커를 교환하여 한타를 여는게 맞습니다.
우르곳의은 즉흥적으로 잘 써야합니다.
※시작전 우선 템은 유동적으록 가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라인전에서의 우르곳은 강력함을 보여주고
이후 한타에서는 탱커역할과 딜을 넣을수 있는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일부아이템들이 가격이 내려감에 따라 좀더 괜찮은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 우르곳에 첫템 트리는 크게 3~4가지 정도로 나눌수 있다고 봅니다.
상대가 무난하거나 압박할수 있는 챔피언일때 갑니다.
가장 기본적인 템트리이며, 라인전에서 버텨야하거나
견제를 많이해야할거같을데 가는 템트리입니다.
필자는 대부분 이 아이템트리를 갑니다.
여눈의 하위템도 있을뿐더러,
많은 물약으로 인해 지속적인 딜교와 수월하게 버틸수 있기 때문입니다.
초반 강력한 AD챔피언일때 선템으로 삽니다.
Ex) 레넥톤, 신짜오, 자르반 등
초반 거리유지가 필요한 챔피언일때 갑니다.
Ex) 가렌, 신지드, 다리우스 등
공통적으로 첫템은 를 갑니다.
그 이유는 초반 마나량이 미미한 우르곳에게는 여눈을 통해
마나 회복량을 늘릴수 있고 이로인해 지속적인 딜교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후 돈이되면 , 안되신다면 하위템인 를 갑시다.
는 의 하위템이기도 하며 은 라인전에서의 가장 큰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어느정도 나와야 할 템과 핵심적인 템은 정도입니다.
※라인전에서 망하셨거나 힘들실 때는 무작정 딜을 올리는 것보다는 상황에 맞게
방어템들을 선택하여 이후 소중규모 싸움에서 빛을 바랄수 있도록 합시다.
우르곳의 딜템은와아니면입니다.
와 효율은 가격대비로 봤을때
사실상 이 더 좋긴합니다만 또한 좋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가시길!
필자는 우선 이 나오면 블클가는 템트리를 타고
그러지못하면 바로 방어템을 올려 텡을 두른뒤 나중에 가는 식으로 갑니다.
이 나올수 있는 여건이 된다는 것은 라인전에서 어느정도 성장하고 있다는 뜻이고
이 나오기 전에 귀한하셨다는 것은 라인전에서 망쳤다고 생각하겠습니다.
※ 라인전에서 잘 성장하셨을 때
--까지는 올려주시고 여기서 2가지로 나눠 가실수 있습니다.
*, 중 무엇을 올릴것인가?
사실 탑라인이 아닌 미드라인이나 바텀라인이면 아마 두템을 순서대로 가시겠지만,
탑라인이다 보니 잘 성장해도 딜템을 여려개를 두르는 것에 대해서
위험성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 중 하나를 가셔야 하는데
이때 여눈의 마나량을 겸비하여 아이템을 선택해 구매하도록 합시다.
즉, 여눈의 마나량이 350-400이상이면 , 그 이하면 를 올리도록 합시다.
라인전에서 극효율을 보기위해선 을 올려서
++의 방관효율을 받는 것이 가장 큰 효율을 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눈의 마나량이 높다면 을 올리시는 것도 매력 있습니다.
※ 상대가 암살자 챔프가 있다면 딜템에 치중하시는 것보다
방어템에 치중하시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의 선택에 대해
공격력 +60
마법 저항력 +40
고유 지속 효과
공격력이 +1씩, 최대 35까지 오릅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생명선
30% 이하가 될 경우,
5초 동안 마법 피해 400 만큼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탑우르곳으로서의 역할을 생각해 보았을 때
개인적으로는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 공략에서 말하고 있지만 탑우르곳은
딜탱은 지향하고 있으며 그 중 딜은
E스킬과 방관룬, 그리고 방관 아이템을 이용해
시너지 효과를 내어 상대 딜러진을 저격하거나
혹은 아군 딜러는 보호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차라리 원딜이나 미드를 갈 때 생각해 볼 만한 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수비적인템은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상대 원딜 혹은 미드라이너가 큰다면
방어 혹은 마저를 높여주는 유동적인 템을 사도록 합시다.
※ 에 대한 생각
시즌2-시즌3 이후에는 단순한 체력을 위해 워모그를 가시는 것 보다는
그 외 방어나 마저에 치중할 수 있는 템을 선택하시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베인같은 원딜이 크거나 올AD같은 조합일 때
, 이런식으로 방어게이가 되도록합시다.
※와 비교분석
하지만 또한 우르곳에게 좋으니 잘 선택하셔서 가시면 되겠습니다.
마저템은 말그대로 AP챔피언이 많거나 잘 컷을때 가주시면 됩니다.
선택폭은 등이 있겠습니다.
※의 대한 생각
좋습니다.
좋습니다만 자기가 엄청 잘커서 학살할 정도가 아니라면
안가는게 좋다고 봅니다.
그 이유는 적어도 탑우르곳은 다시 태어나도 특별하게 다시 할만한게 없습니다.
흡혈로 피도 차는것도 아니구요.
차라리 다른 템은 사는게 낫다고 봅니다.
탑우르곳은 많이 맞으면서도 딜링을 해줄 수 있는 그런 챔프라고 봅니다.
신발은 상황에 따라 가도록 합니다.
가장 기본적일 때는 을 가도록 합니다.
은 라인전 AD챔피언에서부터 힘들때, 탱키함을 원할때 등
은 상대CC가 많을때 우리라이너보다 상대 AP라이너들이 잘 컷을때 등
은 쿨감을 원할때 쿨감15%를 통해 스킬을 조금이나마 더 쓰고 싶을때 등
은 빠른이속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템은 어느정돈 유동적으로 가야하고, 최종아이템은 가장 대표적인 템트리입니다.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라인전에서의 우르곳은 약하지 않습니다.
강력합니다.
적절한 딜교를 통해 라인전에서의 우위를 점하고 서서히 큽시다.
라인이 밀었거나 더티파밍을 할 수있는 시간이 된다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라인전에서 임하실 때 가장 중요한점은 무엇보다 와딩입니다.
우르곳은 빠르지 않는 이속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주기 또한
명확하지 않기때문에 와딩은 필수적으로 들고 다니며 해야합니다.
"죽지않어야한다"라는 가정하에 cs도 잘챙겨야하는
어느정돈 파일럿의 손가락좀 타는 챔피언 입니다.
CS 몇개와 죽음 중 죽음보단 CS 몇개를 버려야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우르곳이 하셔야 기본적인 역할은
안티캐리 할 수 있는, 즉, 상대챔피언이 성장하지 못하게 방해 하셔야 합니다.
특히나 후반캐리력이 높은 챔피어들 상대로 말이죠.
우르곳은 갱킹의 취약하니 와드 잘 박아주셔야 합니다.
어느정돈 크면 무섭고
라인전에서의 패망을 겪엇다 하면 답없는 시기입니다.
잘크셧다면 용한타나 소규모 한타에서의 위엄은 어느 누구 못지 않을 것입니다.
용이나 소규모한타에서 이겨 우위를 점해야합니다.
라인전에서 크지 못하고 패망을 겪었다면 이 시기는 참혹합니다.
상대팀 혹은 아군팀이 슬슬 용한타나 소규모 한타를 열려고 할껍니다.
이때 믿어야하고 믿을 수 밖에 없는건 우르곳의뿐입니다.
을 통해 역전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듭시다.
의로 인한 적절한 포킹과 이후 아군을 지키거나
한타를 열어야 하는 임무를 가져야합니다.
안티캐리형라고 불리는 만큼 캐리할 수 있도록 합시다.
후반이 들어서게 되면 한번의 한타로 인해 많은게 좌우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플레이하여 승리를 가질 수 있는 플레이를 합시다.
안티캐리-적 미드ap누커나 원딜을 압박하려는 챔피언
챔피언별 대응법을 보기 앞서.
대응법은 실제 게임내에서 여러 변수가 있기 때문에
말도 안되고 도움도 안될 수도 있습니다.
적어도 이론적으로는 이렇게 상대한다.
이런 느낌으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정하지 않은지 좀 된 대응법입니다.
빠른 시일내의 수정하겠으나
가려보시기 바랍니다.
Normal
잭스와의 상대는 어렵지 않습니다.
1렙때 무난하게 서로 파밍만 혹은 가벼운 평타정도만
주고받는 정도로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2렙 딜교 혹은 3렙 딜교로 라인 주도권이 갈리기 시작합니다.
2렙때 평타와 콤보를 잘넣어주시면
잭스로써는 당황할겁니다.
우르곳자체가 많이 보여주지 않아서 딜계산도 잘 안될꺼에요.
이후 이런식으로 딜교하다가 잭스가 딜교하기 위해서 한번 몰아 붙을겁니다.
가감하게 와 빠지는척 해주시고
바로 로 맞춰 딜교해주시기 바랍니다.
손싸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글러 불러서 킬을 따셧으면 라인을 같이 밀어서
경험치손실과 CS손실을 내주시기 바랍니다.
선템으로는 추천해드립니다.
도 괜찮아요.
Normal
말파이트의 초반Q짤은 정말 더럽게 아픕니다.
말파이트와의 상대할떄는 그냥 [고정마저]만 박는선택도 괜찮습니다.
말파이트의 방어막이 생기기전에 항상 툭 쳐주시는거 있지마시고,
맞딜하실때는 전부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말파이트가 2:2 정글러 개입한 이후 싸움에서
쌍버프 혹은 블루버프를 먹고 오면 걍 답없습니다.
QQQQQ 계속 오기 때문입니다.
6렙때 와딩하고도 정글러와 함께 죽는 현상을 보실수잇으시니
400~500정도의 피를 가지고 있으면 집가는게 현명합니다.
한번 죽여놔야 편합니다.
선템으로는 가 무난합니다.
Easy
럼블입니다.
럼블은 쉬운 챔피언에 속합니다.
럼블의 맞지 않도록 합시다.
럼블과의 딜교는 을 사용할때 우르곳은 뒤로빠지며
던진후 날려주시면 됩니다.
조심할점이 있다면 럼블이 하드푸시 하면서 압박하면 조금 힘들수 있습니다.
6렙콤보 조심해 주세요.
무시했다가는 훅 갑니다.
정글러의 갱킹으로 인해 킬을 따셧다면 탑의 주도권은 우르곳에게 넘어옵니다.
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선템으로는 혹은 추천해드립니다.
Normal
(13/12.08) 케넨의 난이도를 Hard에서 Normal로 수정했습니다.
최근들어 케넨을 만나본 결과 예전만큼 강하지않을뿐더러
지속적인 딜교를 하면 딜교에 있어서도 우르곳이 더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여전히 조심해야하는 부분은 3스텍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초반6렙때 궁 또한 우르곳이 먼저 궁시전후 공격하거나 그렇지 않다해도
특성과 룬에서 마저력을 대폭 늘린 우르곳에게는 궁데미지 또한 그리 강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항상 조심해주시고 다만 이제는 예전만큼 강력하지 않다고 생각해주시고요
패기에 앞서 상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수정전) 케넨은 개인적로 어렵다고 봅니다.
우선 케넨도 원거리 챔프입니다. 사거리도 우르곳보다 길구요
을 뭍이고 로 터트려 라인 푸시력도 좋은편에 속하구요
우르곳이 넣으려도 해도 같은 스킬로 거리 조절하면 그만입니다.
우르곳은 라인푸시력도 안좋고 도주기도 좋은편이 아닙니다.
와 [의 1렙] 범위도 같기도 때문에 정말 힘듭니다.
케넨은 매우 강력하며 우르곳에게는 정말 답없습니다.
정글러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케넨은 몸이 약하므로 2렙때 넣어주시고 이후 정글러 부릅시다.
+ (14/12.13) 케넨 상향
조심히 상대해야 할 부분은 역시 6렙 이후 궁극기 시전시 입니다.
Easy
(13/08.29) 티모의 난이도를 Easy로 수정하였습니다.
티모와의 상대는 어렵지 않습니다.
티모와 상대할때는 [고정마저]를 추천해드립니다.
라인전의 만큼은 패왕급이라고 불리죠
티모의 기본적인 딜교는 평--평 정도입니다.
1렙때 이 콤보를 전무 맞는다면 아픕니다.
하지만 2렙이후 맞딜교( 또는 )만 하셔도
우르곳의 딜이 더 쌥니다.
티모한테 초반의 킬을 주시면 힘들어 지기 때문에 조심해주세요.
6렙부턴 버섯 막 밟으면 역관광 당할수도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선템은 를 추천해드립니다.
+ (8/29) : 티모와의 라인전에서 한 번도 지지 않았습니다.
1렙을 제외한 나머지 구간은 우르곳이 모든 면에서 앞서기 때문에
난이도를 수정했습니다.
2렙 이후부터 적극적으로 딜교를 임하신다면, 충분한 킬을 얻어 내실수 있습니다.
: Normal
잘하는 니달리의 따라 다르겠지만 탑에서의 니달리는 어렵지 않습니다.
AD니달리와 AP니달리 두가지 모두 탑에서 보이죠.
우선 니달리와 상대할때는 부쉬플레이의 농락당하지 마세요. 어렵지 않으니깐!
AD니달리는 평짤과 의 데미지가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점 유의해주시고 무턱대고 평짤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니달리가 평타넣을때 우르곳콤보 넣어주세요
AP니달리는 부쉬에서 날라오는 창 조심해주세요.
힐량도 높기 때문에 상대하기 귀찮습니다.
다만 미드에서보다는 위력이 덜 합니다.
탑에서는 마나의 한계가 있기때문에 버티만 보면 우르곳이 쉽다라는 느낌이 듭니다.
AP니달리에서의 조심할 점은 니달리도 암살자 챔피언으로 분류되어 있기때문에
말 그대로 6렙때 원콤나올때가 있으니 이 점 유의해주시면 무난할거라고 봅니다.
선템은 가 무난합니다.
그외
Normal
트린다미어는 로인한 라인유지력, 로 가능한 딜교와 부쉬갱킹방지,
공격력추가, 도주기, 맞다이 최강스킬을 보유하고 있지만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트린다미어는 솔킬 따기가 매우 힘듭니다.
동성장을 하여도 트린다미어.. 무섭습니다.
트린다미어는 키고 딜교를 할껀데
갑자기로 들어온다고 뒤를 무조건 보이면 안됩니다.
이동속도도 늘어지므로 몇대 더 맞을수도 있습니다. 딜교방법은 잭스와 비슷합니다.
탑에서의 초반딜교는 라인주도권을 잡기 때문에
저는 가감하게 초반딜교할때는 마나좀 쓰는편 입니다.
와 딜교할떄 그냥 맞딜하시면 딜교에서 밀립니다.
분노게이지가 많을수록 치명타도 잘 뜨구요.
로 들어오기전부터 가볍게 평타를 때려주세요.
키고 딜교할땐 와 으로 대충 맞딜합니다.
여기까지 딜교만 하면 당연히 우르곳이 손해입니다.
트린다미어가 딜교후 나가려고 할때 까지 넣어주시면
우르곳이 맞딜에서 이깁니다.
하지만 트린다미어는 로 인해 금방 피도 차고 라인유지력도 강하므로,
정글러와 함께 한두번 잡아주셔야 합니다.
동성장하다보면 어느새 우르곳이 마나도 없고 불리하므로
초반에 이길수 있도록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트린다미어와의 맞다이는 안하는게 좋습니다.
동안 계속 맞기 때문에 로 시간을 벌지 않는 이상 맞다이는 하는게 좋습니다.
선템은 혹은 를 추천합니다.
Normal
렝가와의 상대에서 조심해야 할 부분은
초반 1, 2렙구간에 딜교를 안하는게 좋습니다.
특히나 영약이나 롱소드 들고오는 렝가들이 많은데
이 구간에 킬을 따이면 힘들어집니다.
렝가와의 딜교에서는 3렙이후부터는 딜교가 할만합니다.
그 후 6렙부터는 렝가와의 상대에서 무조건 이깁니다.
이상한 짓 안하는 이상 우르곳이 이깁니다.
하지만 렝가궁때문에 6렙이후에
킬각이 잘안나온다는게 단점있기도 합니다.
부쉬근처에 있다가 훅 갈수도 있으니 항상 조심해주세요.
렝가와 플레이할때 선코어템은 방어템으로 가셔도 좋아요.
등등
시작템은
혹은 트리가 무난합니다.
+ (13/12.12)
최근들어 딜렝가보다는 탱렝가쪽으로 많이 가는 추세로 바꼈더라군요.
탱렝가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어떻게보면 라인전에서는 더 쉽게 풀어갈수 있습니다.
문제는 중후반 이후 렝가의 스플릿운영은 정말 까다롭습니다.
그러기에 초반에 렝가성장을 방해하도록 합시다.
라인전에서는 딜렝가와 상대하듯이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6렙이후 꼭 안보인다면 미아를 치도록 합시다.
Normal
나서스를 만났을 때,
우르곳유저 뿐만 아니라 대부분 탑라이너들이 이리 생각할겁니다.
"나서스네? 무난하겠다." 혹은 "초반에 많이 말리게 해야겠다"라는 생각등으로
시작할 것이며,
이후 CS가 별차이가 안나면 슬슬 압박감이 생깁니다.
"라인전은 내가 우세한거 같은데 CS를 잘창기네?"
그러다 상대정글로로 인해 킬을 내주면
막을수 없는 상태가 되어 라인전을 끝내고 합류할겁니다.
각설하고 하고 싶은말은
우르곳에게 나서스는 초반딜교에서는 우르곳이 앞서지만,
이후 딜교에서는 나서스가
우세하며 나중 후반한타에서는 우르곳 이상의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다른 탑라이너와 같이 초반에 어떻게든 막아놔야 합니다.
초반딜교는 거리유지하면서
해주시면서 정글러를 호출합니다.
이후 킬을 따게되면 라인을 밀어 스노우볼을 굴리도록 합시다.
6렙이후 나서스는 방템도배를 시작할 것이며 나서스궁으로 인해
솔킬자체도 따기 힘들어집니다.
그렇게 되면 나서스는 자연스럽게 성장할 것이구요.
초반에는 우르곳이 앞서므로 초반에 말리게 합시다.
나서스와의 1킬은 매우 중요합니다.
선템으로는
혹은 이 무난합니다.
Normal
우선 엘리스는 잘하느냐, 못하느냐
상대파일럿의 따라 많이 달라지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엘리스는 기본적으로 우르곳보다 평타사정거리가 높기 때문에
이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엘리스와의 딜교는 엘리스가 스킬견제를 하실때마다
우르곳도 로 맞견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계속 와 같은 스킬로 맞기만 하다보면 원콤에 죽으실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계속 같이 견제를 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엘리스와의 상대할시 가장 조심해야 할것은 입니다.
을 맞게되면 엘리스 콤보를 거의 다 맞는다고 보시면 되는데,
데미지 딜량이 엄청나고, 또한 적 정글러의 갱킹성공 확률을 높여주므로
을 최대한 맞지않는식으로 해주시면
라인전에서 어렵지 않게 풀어가실수 있습니다.
엘리스와의 선템트리는 이 가장 어울리며,
엘리스의 스킬창이 다 열린 3렙~4렙구간에서
엄청난 폭딜을 느낄수 있으니
이때 무리하시다가 오히려 죽을실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Normal
레넥톤과의 싸움은 손싸움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레
넥톤이 로 들어와 딜교를 할때 우르곳이 를 맞히고
딜교를 하면 조금 밀리더라도
맞딜이 되긴하지만 를 로 피하는 레넥톤을 보면 당황스럽습니다.
(---)정도의 딜교를 맞는다면
계수가 상당히 높아 매우 아픕니다.
렝가와 플레이 하실때처럼 초반에는 어느정도 사려주시고
딜교해주시면 편합니다.
딜교에서 밀렷다해도 쫄지마시고 꾸준히 딜교해주시기 바랍니다.
6렙이후 레넥톤의 을 생각하고 싸워주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역관광 나올수도 있으니 조심해주시고요.
레넥톤과의 1킬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서 초반 2:2 정글러와 싸움에서 져서 더블킬은 내주면
정말 답없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조심하고 플레이 합시다.
선템은 을 추천하며
혹은 도 좋습니다.
Normal
리븐과의 싸움에서 중요한점은 거리재기입니다.
딱히 어려운것은 없고 꾸준히 평짤을 때려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리븐과 무식하게 맞다이 싸우면 어느챔프도 이기기 쉽지 않을겁니다.
리븐이 들어올꺼 같으면 어느정돈 빼주시고 거리를 잘 재주셔야합니다.
리븐이 들어오기전 평짤과 해주시면
충분히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있다고 봅니다.
리븐과의 싸움은 거리재기와 6렙 때 풀콤보 맞고 골로가지 않도록 해주세요.
선템은
혹은 도 나쁘지 않습니다.
Easy
최근 리메이크가 되어 돌아온 가렌입니다.
가렌과의 상대는 쉽다고 생각합니다.
가렌과의 딜교에서 가장 중요한점은
를 를 맞기전에 던져줘야 된다는점입니다.
그래야 를 한두대라도 맞출수있기 때문이죠.
물론
일방적으로 콤보로 딜교해도 좋습니다.
다만 맞고 침묵상태에서 맞을거 다 맞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가렌과 우르곳이 6렙이되면 가렌이 한번 킬타이밍 노릴수도 있습니다.
이때 우르곳은 거리재면서 평타와 넣어줄거 넣어줍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점은 가렌이 을 쓰기전에 을 써주도록 합시다.
단순 거리를 재기위해서도 쓰이지만
마저 또한 올려주기 때문에 가렌의 인 마법데미지를
그나마 최소하시킬수 있습니다.
가렌과의 상대는 그리 어렵지않으니 천천히 풀어가도록 합시다.
선템으로는
혹은 이 무난하며,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선코어템으[]로 가도 괜찮습니다.
( - 가렌 궁 시전시, 원콤방지)
Easy
블라디미르입니다.
블라디미르를 우선 Easy라고 놓았지만
파일럿에 따라 실력차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우선 Easy라고만 볼 수 없습니다.
먼저 블라디미르를 상대할 때 구분하셔야 되는게 있습니다.
후반지향적이냐 아니냐인 부분인데요.
즉, 유틸특성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유틸블라디미르를 분별하실 때는
주문력이 낮은 블라디미르가 유틸블라디 입니다.
특히 유틸블라디미르는 초반에 더욱 약하므로
확실히 압박하여 성장을 방해해야 합니다.
블라디미르의 초반 주스킬인 는 사거리가 600이며
상대의 체력을 깍는 동시에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골치아픈 스킬입니다.
는 자신의 체력을 소모하지만
더 강력한 스킬딜과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블라디미르의 딜교는 거의 만 쏘고 빠지는
정말 골치아프게 플레이 하면 힘듭니다.
하지만 우르곳의 는 사거리가 900이고
맞추는 동시에 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딜교에서는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만약 블라디가 로 쭉 빠지는 행동을 한다면
따라가지 마십쇼.
이미 블라디는 자신의 체력을 소모하며
을 사용했기 때문에 갱킹에 취약해질수 있고
체력 또한 소모 되었기 때문입니다.
블라디미르와 상대하실때는 정글러분에게
미드보다 더 탑을 먼저 찌를수 있도록 부탁합시다.
블라디미르는 2:2 싸움에서 약하기 때문이죠.
즉, 초반에 딜교를 통해서 우위를 점하고
이후 정글러 개입으로 킬을 따내어 성장을 방해하는 식으로
플레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선템으로는
혹은 이 무난하며,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Normal
너프이후 대장군에서 일명 대장균으로 까지 불리게 된 라이즈입니다.
너프이후 미드에서는 거의 보이지가 않지만 가끔 탑에서 보입니다.
라이즈와 상대할때는 골치아픕니다.
강력한 데미지를 갖고있는 스킬들을 갖고있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더욱 라이즈와 상대하실때는 같이 지속적으로 딜교를 해야합니다.
라이즈도 초반 마나량은 우르곳만큼 부족합니다.
우르곳을 상대해보지못한 라이즈라면
혹은 정도 갖고 올텐데요
을 갖고온다면 포션을 많이 갖고있는
우르곳에게는 더욱 행운입니다.
그러므로 라이즈와 상대할때는 지속적인 딜교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라이즈가 이속버프를 받았는데요.
이속버프를 받았어도 우르곳만큼이나 갱에 취약한 챔피언입니다.
정글러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초반에 한번 죽여놓으면 더욱 상대하기 쉽습니다.
첫템으로는 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Normal
쉔과 상대는 한마디로 동성장.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사실상 초반이후에 쉔을 따기에는 매우 단단하며
쉔자체도 라인전이 약하지 않기 때문에 초반에도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우르곳 특성상 상대의 성장을 방해해야하지만 쉔이 6렙이후에 궁을 이용한
로밍이나 운영이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그 조차 방해하기 힘듭니다.
상대할콤보는 평타와 을 꾸준히 넣어주시는 방법밖에 없으며
정글러와 함께 말리게 합시다.
그리고 쉔이 를 던지면 막을 방도가 없기 때문에 맞겠지만
되도록 그 이후 평타정도는 맞지 않도록 합시다.
쉔상대로 초반템은 어느한 템도 나쁘지 않습니다.
Normal
(13/08/29)Normal 난이도 수정
요즘 탑에서 많이 보이고 정말 OP탑문도입니다.
특히나 문도는 우르곳의 극카운터는 아니지만
우르곳의 본래 목적인 성장방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대체적으로 로인한 cs도 버티면서 챙길수 있으며 6렙이후에는
로 인해 렝가만큼이나 솔킬따기가 버겁습니다.
물론 파일럿에 따라 많이 다르겠지만,
현재 문도는 우르곳이 상대하기 버거운 것은 사실입니다.
오히려 우르곳이 디나이 당하는 상황도 나올수 있습니다.
오히려 초반부터 라인을 쭉밀고 견재하면 우르곳이 많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만한 탑문도를 라인전에서 성장방해와 라인우위를 점하려면
특성부분에서부터 변화를 줘야합니다.
[9/21/0]에서 시즌2 때 사용했던 것처럼
[21/9/0]와 같이 라인전에서 힘을 더 실수 있는,
좀더 강력한 특성을 사용해야 하며,
초반 2:2 정글러와 함께 싸우는 상황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대정글러가 초식이거나 피가 많지 않은상태에선
충분히 정글러를 노려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대충 아실꺼라 믿습니다.
6렙전에는 충분히 솔킬을 노릴수 있으므로 6렙전에 말려놔야합니다.
+ (8/29) : 확실히 예전만큼 강한 모습은 보이지 않아 난이도를 수정합니다.
: Normal
라인 유지력이 좋은 편이고,
초반 강케라 불리는 아트록스 입니다.
우르곳의 치명적 단점 중 하나인 돌진기 챔피언에 있어,
아트록스는 까다운 편입니다.
특히나 초반에 킬을 내주면 더욱 힘들어 지는 편이기에 더욱 신중을 가해야합니다.
아트룩스의 주딜은 평타와 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정도는 신경쓸 정도는 아니지만
돌진기인 스킬은 우르곳에게는 부담스러운 스킬입니다.
날라오는 속도 또한 빠른편이기 때문에
피하기 또한 어렵기 때문입니다.
주로 초반에 딜교를 실패하면 라인전이 매우 힘들기 때문에
을 항상 주시하고 딜교를 임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아트록스는 근접챔피언이기 때문에 평타는 꾸준하게 쳐주셔야 합니다.
우르곳은 2,3렙 이후부터는 딜교에서도 충분히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탱보다는 딜을 우선시 하는 아트록스에게
야망이 나온 시점 이후엔 압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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