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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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 결투의 대가
Fiora, The Grand Duelist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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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시즌5 피오라로 꿀빨자

- 암흑의포에타(2014-12-13, 조회수: 8463)

안녕하세요 제가 오랜만에 인벤에 들어와서 글 한번 써볼게요

 

제가 피오라를 많이 해온 유져로써

 

피오라를 배우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어 글을 써봅니다

 

제가 긴 글을 쓰다 보면 좀 이상한 부분이나 미처 설명 못해드린 말들이 있을거예요

 

궁금한거나 저와 생각이 다르면 댓글로 말씀 좀 적어주세요 ^ ^

 

 

 

피오라 장점

 

1. 스노우볼링 능력이 엄청나게 큽니다.

 

2. 탑에 있는 근접 AD 챔피언들의 비해 높은 AD와 강력한 순간 누킹력이 있습니다.

 

3. 궁극기가 무적 돌진 개념이라 적의 방해를 무시하고 적 딜러를 녹일 수 있습니다.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6 (+3.3) 122.1 공격 속도 0.672 (+3.2%) 1.038
5초당 체력회복 8.25 (+0.55) 17.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이룬이 피오라의 가장 효율적인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

 

1. W로 인한 공격력 증가로 굳이 AD룬을 안들어도 AD는 충분합니다.

 

2. 후반에 피오라의 왕귀는 방관에서 나오기 때문에 저는 방관룬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피오라는 21/9/0을 사용합니다.

 

스킬 쿨타임을 조금이라도 빨리 돌아오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분노을 빼고 마술을 찍어주도록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스팰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만약 Ignite(점화)가 없으신 분들은Heal(회복)Flash(점멸)없으신 분들은 Ghost(유체화)을 들어수도록 합니다.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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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라인전에서는  최대한 평타를 많이 섞어 사용을 해주세요

Lunge(찌르기)Lunge(찌르기)평 → 피오라의 기본 짤짤이 공격 

(이때 Lunge(찌르기)평뒤 빠지고 적이 뒤돈 순간에 다시 Lunge(찌르기)평으로 적이 빡치게 유도를 함 )

여기서 Lunge(찌르기)을 쓰면 Lunge(찌르기)로 들어 가자마자 평타를 때림 Lunge(찌르기)로 들어가서 바로 빼지말고 한대 치는

 

걸 보고 빼세요

 

맞다이에서 이득을 내기 위해선

1. Riposte(응수)타이밍

2. Burst of Speed(가속)로 인해 빠른 공격 속도로 적을 제압해야 합니다.(★평캔)

 

Riposte(응수)는 키고 들어가시지 마시고 싸우는 도중에 살며시~ 눌러 줍니다.

 

다음에 Lunge(찌르기)로 들어가셔서 평타를 때리자 마자 Burst of Speed(가속)를 사용하시면 재빠르게 평타 한대를 더 때리며 Burst of Speed(가속)로 인해 공격속도가 상당히 빠른걸 느끼실수 있습니다.이때 적이 도주를 할땐 Burst of Speed(가속)로 인한 이동속도로 많은 딜교 이득을 보실수 있고요 Burst of Speed(가속)의 이동속도로 도주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Burst of Speed(가속)키시고 Blade Waltz(검의 왈츠)을 쓰시면 궁극기 사용후 Burst of Speed(가속)의 이동속도가 3번다 중첩이 됩니다.도주or추노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피오라가 전방으로 돌진하여 대상을 맞히고, 40/65/90/115/140 (+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4초 내에는 마나 소모 없이 한 번 더 돌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지속 효과: 피오라의 공격력이 15/20/25/30/35 증가합니다.


사용 시: 피오라가 1.5초 내에는 다음 기본 공격을 막아내고, 60/110/160/21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상대방에게 되돌려줍니다. 챔피언, 몬스터, 대포 미니언에 대해 발동합니다.

 


가속
(Burst of Spee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3초 동안 피오라의 공격 속도가 추가로 60/75/90/105/120% 상승합니다. 이 때 기본 공격이나 찌르기를 성공시키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7/9/11/13/15% 상승하고, 이 효과는 3번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을 처치하는 경우 가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갱신됩니다 (어시스트를 올리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기본값의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검의 왈츠
(Blade Waltz)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20/110초
피오라가 전장을 질주하며 무작위의 적 챔피언들을 5번 공격해 125/255/385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대상을 연속적으로 맞히면 40%의 피해를 줍니다.


첫 번째와 마지막 공격은 같은 대상에 가해집니다. 공격 받은 적들 모두에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400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
선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Health Potion(체력 물약)
 
첫귀환
돈 1000↓Vampiric Scepter(흡혈의 낫)Health Potion(체력 물약)
돈 1400~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Health Potion(체력 물약)
 
중반
신발은 저는 (굶주린 히드라 (근접))나오기 전까지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신다가 (굶주린 히드라 (근접))나온뒤 신발을 업그레이드 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템트리도 방관이랑 같이 있는 쿨타임좀 좋아하는 편이라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이것을 갑니다. 하지만 적이CC기,AP가 많을떄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줍니다.
 다음 템으로는 피오라의 생명인 방관템 2개를 가줍니다.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둘중에 뭐갈까 고민 하지마시고! 내가 잘컸다=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못컸다or상대가 탱커 많다=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을 갑니다.
 
후반
저것들 다 간다음에 다음템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or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로 나눠집니다.
 
많은 고민 하지 마시고요 적이 탱커가 많으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적팀에 누커가 있을때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을 가줍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는 둘중에 하나만 가줘요
 
Guardian Angel(수호 천사)OR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마지막 템으로 장식합니다.
안전하게 가고싶다=Guardian Angel(수호 천사) → 적이 전체적으로 쌔고 궁극기 어그로 이후에 적팀 누커가 있어서 녹을때
 
가줍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불리할때 가는템
안전이 뭐냐 남자답게 다녹여버리고 싶다=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적이 탱위주로 되어 있으면서 칠흑의 패시브로 피
 
오라 궁극기와 만나 한타 기여도를 증가 시킴 기본적으로 저는 무난할때 막템으로 가는편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요즘 엘리스로 탑오는건 별로 못보지만 나오면 봇이랑 라인스왑을 해야함 이건 상대법도 없음
말파이트
말파이트 솔직히 개짜증나는 챔프임 초반에만 딜이 들어가지 시간 지날수록 내가 뭘 때리지도 모름 마나 아끼면서 동시에 말파이트가 마나 빼도록 유도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에요 단순하게 무조건 Q평으로 견제하면서 마나만 빼시면 킬각 살짝 보임
레오나
레오나 써포터 만나면 궁극기 이후 내 머리위로 궁극기 날리고 Q쓰고 아주 난장판되요 적 써포가 레오나,알리스타면 그렇게 싫더라ㅜ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갱플 솔직히 쉬운편 피오라가 W(응수)없으면 갱플이 이긴다는말 많이 들리는대 솔직히 W(응수) 그냥 빼는게 아님 갱플 Q로 피오라 옆CS 먹으면 쫄아서 W(응수) 쓴다고 하시는대 Q없는 갱플 Q로 들어가서 E로 개패도 피오라가 간단하게 딜교 이득보는편
야스오
야스오는 한타때 장난아니게 강하지만 라인전때는 매우 약한편입니다.
니달리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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