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4명
76.5% (26표)
2.9% (1표)
20.6% (7표)
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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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 시즌] 김재키식 정글 AP 아무무

- 김재키(2015-11-11, 조회수: 421809)

탱무무는 죄악이다.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7 (+3.8) 121.6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3 (+4) 10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9,834 IP

ap룬을 박아줍시다.

 

 

흉포 13~18포인트는 아무무에게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책략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스마 + 플래시

 

정말 완벽하게 멋져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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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w두개주고 e->q->w순

 

정글을 충분히 먹고 4렙갱 할거면 3렙에 W 찍으세요. 

 

스킬 콤보

좆같은 소리입니다. 콤보는 무슨놈의 콤보임 격투 게임도 아니고 그냥 스킬 쿨 될 때마다 때려박으세요.

 

 

근데 필살기 하나 정도는 있어야겠죠? 그게 밑에 콤보입니다.

 

Smite(강타)평타 -> Tantrum(짜증내기) -> 평타(척후병의 사브르: 룬 글레이브)->평타 -> (쉰쿨 기다렸다가)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평타(척후병의 사브르: 룬 글레이브)->Tantrum(짜증내기)->평타->(쉰쿨 기다렸다가)Bandage Toss(붕대 던지기) -> 평타(척후병의 사브르: 룬 글레이브)

 

쉰이 3번 터지죠? 이 콤보 대략 5초 정도 걸리는데 일단 맞아주기만 하면 상대는 무조건 죽습니다.

 

문제는 5초동안 아무무가 버틸 수 있냐인데 승부의 강타와 cc가 쏠쏠해서 충분히 버틸 수 있어요.

 

상대가 아무무 좆밥으로 알고 먼저 달려들면 평타부터 시작하는 이 콤보를 이용해서 넌 승리할 수 있다.

 

 

 

스킬 활용 팁

 

 

존야 잘쓸 자신 있으면 존야를 필두로 하는게 좋고 아니라면 수호천사를 두르는게 나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척후병의 사브르: 룬 글레이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리안드리의 고통)

 

 

 

 

 

ap 정글이 개편이 많이되었는데요, 솔직히 시즌 5 초기에는 못써먹을 정도로 안습이었지만 지금은 ap아무무도 캐리력이 좋고 딜로스가 적은 준수한 픽으로 개선되었다고 봅니다.

 

정글템 업글, 개인적으로 빨강을 선호합니다. AP아무무는 승부의 강타를 이용해 여러가지 변칙적인 콤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첫템은 (척후병의 사브르: 룬 글레이브)로 갑니다. 당연한 수순이고요, 정글 돌 때 평E평평Q평평E 이런식으로 1.5초 간격으로 쉰을 터뜨려주면서 정글링 하면 마나 모자랄 일을 없습니다.

 

AP아무무 할 때 가장 중요한건 시야와 기동성입니다. 어지간하면 렌즈로 바꾸지 말고 와드는 가지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시야는 핑와로 잡으세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뽑으면 1:1이 너무 약하지 않나요? 사실 아무무가 궁이랑 승부의 강타 둘 다 들고 있으면 저템으로도 웬만한 챔프와 1:1에서 그렇게 꿀리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막 덤비라는 뜻은 아니고 1:1은 최대한 피하고 궁 돌아올 때 마다 빠른발로 갱킹하면서 이득보고 궁 쿨일 때는 시야석으로 시야 먹어주고, 이런식으로 궁 있을 땐 공격, 궁 없을 땐 방어모드로 공수전환하면서 이득보는 챔프가 AP 아무무 입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도 제가 많이 써봤는데 마관신 데미지 좋죠. 근데 너무 느립니다. 궁각 재다가 느려서 이니시당하고, 끝붕대 맞추기도 훨씬 어려워지고 갱킹 약해지고 백업 느려지고... 단점이 더 많습니다. 정말 특수한 경우가 아니면 잘 안가구요.

 

 

역시 코어 아이템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인데, 너무 비쌉니다 3500원... 이 돈이면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Abyssal Scepter(심연의 홀)둘 다 올려서 겜 터뜨릴 수도 있죠. 전 개인적으로 중반에 존야 없을 때 녹을것 같다면 탱무무를 해야 된다고 봅니다.

 

글고 이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기 싫으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도 됩니다. 존야가 가성비가 안좋아졌기에

 


초반 운영법

그냥 정상적인 출발이면 피가 부족해서 3렙 갱이 안됩니다.

근데 AP아무무 3렙갱은 꽤 썌기 때문에 초반에 이득 좀 보고 싶으시면 (사냥꾼의 마체테)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하면 피관리가 됩니다.


글고 상대 정글이랑 레벨 똑같으면 1:1은 아무무가 진다고 보면 좋으니 어중간하게 동렙인데 상대 정글 와드박으러 갔다가 마주쳐서 쌍버프 헌납하는일이 없길 바란다.



 

중반 운영법

탱무무면 앞에서 깔짝거리면 지려서 애들이 슬금슬금 뺄텐데 AP아무무는 몸이 종이라서 앞쪽에 있으면 바로 이니시당해서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궁도 못쓰고 골로 갈 수 있음. 진짜 암살자처럼 기척을 줄이고 옆이나 뒤에서 파고들어서 다수의 적에게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을 박고 광역 데미지+CC넣은다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생존하는게 BEST.




근데 굳이 궁대박이 안나더라도 딜러한명 조질정도의 딜은 나오기때문에 경우에 따라 1~2인궁으로 암살하고 적 사거리 밖에서 붕대 재장전이후 재진입해야될 때도 있음.


궁많이 맞추는게 능사가 아니라는 말.





  

후반 운영법

일단 상대 딜러에게 붕대가 박혔다면 반은 성공한거라 볼 수 있음.


날아가는동안 궁자리 찾아서 플궁e평q 박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 켭니다.


아군이 구하러와주면 그 한타 이긴거고 아무도 안오면 진거임. 너무 슬프네요.








 

 

팀파이트시 역할

 

잘 살아남을 생각하지 말고 잘 죽을생각을 하셈. 죽을 각오로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넣고 비비면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켜고 풀리면 다시 스킬돌리고 하다보면 격차가 심각하게 벌어져 있지 않은 이상 한타가 이겨있을 것임.

 

 

 

마치며

 

방송국 주소 : http://afreeca.com/is4567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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