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15
12
3
1/1
[노말] 서포터 틀에서 벗어나지않는 딜서폿 소나

- 뚠뜬뚠뜬(2015-01-20, 조회수: 4264)

안녕하세요.

저는 시즌2부터 롤을 시작했고 랭겜보다는 일겜을 주로하는

즐겜 서포터 유저입니다.

이번에 이런 공략을 적게된건 다름이 아니라

제가 쓰고있는 아이템트리에 대한 평가?와

다른분들의 아이템트리에서 배울게없나.. 하고 글을 써봅니다.

첨 쓰는 글이라 손가락이 부들부들하네영....

많은 소나 유저분들이 보시고 도움되시면 좋겠어요 ㅎ






P.S 노말공략입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체력 +8
    x9
  • 주문력 +1.19
    x9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72
  • 주문력
    +20.61
  • 방어
    +4.26
총 가격 : 20,499 IP
95프로 노말을 하기때문에 그냥 소나에 적합한룬을 찾다보니

파워코드딜을 올리기위한 표식 쌍관

초반 라인전을 안전하게 가져와줄 인장 고정체력

스킬딜/힐+실드량을 올리기위한 문양 고정주문

초반라인전에 힘을 실어줄 정수 고정주문과 고정방어



소나 공략이 아니더라도 다른 공략을보면 치명타율을 표식에 하나정도 껴주시던데

저는 그냥 안전한걸 좋아해서 치명타율은 넣지않아요

그냥 이건 취향이니까 넣고싶으신분들은 넣으셔도 무방할거같아요.


Q짤과 평짤에 익숙하지 않은분들은

인장의 고정주문을 방어로 바꿔드시는걸 추천해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과 디펜 유틸에서 필요한것들을 골라서 올리다보니

약간 애매한 특성트리가 되었는데



소나는 딜서폿 이기때문에 오펜을 포기할 수 없었어요.

주문연성과 무기연성은 큰효과는 볼 수 없겠지만 조금이나마 딜을 올려보자 찍었구

유틸에 명상은 초반부터 스킬사용이 잦은 소나를 위해 찍었어요.

디펜은 원딜로부터의 데미지를 조금이나마 줄여보고자 ㅎ.ㅎ

디펜에 저정도는 어떤 서폿이든 찍는거로 알아요.
서포터의 기본 소양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랄건 없지만 Q짤만 하기보다는 Q 평을 해주는게 딜도 많이 넣고


 주문도둑검 획득 골드도 한번에 3번 [Q + (Q강화평타 + 평타)]을 볼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적 서포터와 원딜이 나를 동시에 공격 할 수 없는 각에서 하는게 중요해요.

 

스킬 활용 팁

 항상 파워코드의 스텍을 잘 확인하시고 상황에 맞는 파워코드를 사용해줘야 합니다.


라인전에서 주로 쓰일 코드는 파워 짤짤이 Q파워코드, 2:2싸움에서 W파워코드가 되겠네요.



짤짤이 넣을때를 제외하곤 오오라범위에 원딜이 있어야합니다.


W의 힐과 실드량으로 질싸움도 이기고 이길싸움 확실히 굳힐 수 있어요.


Q짤하고 바로 W하고 파워코드를 묻힐 수 있다면 금상첨화




크레센도는 감성터지지 않도록 신중하게 사용해주세요.


많이 맞출 수 있다면 좋겠지만 되도록 딜라인을 맞추시고


한명 자를 수 있는 각이 보이면 주저없이 1인궁 쏘세요.




13렙부터는 라인전보다 한타기여도를 위한 E를 선마하고 마지막으로 W를 선마합니다.


원딜 옆에서 스킬을 난사하고 마지막에 E로 이동속도를 높여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일 쓰고싶던 부분이에요.

소나의 CC기는 크레센도와 E파워코드가 전부에요.

그런 소나에게 CC기를 추가해주고 딜과 탱을 동시에 올려줄 아이템

얼어붙은 건틀릿입니다.


다른서폿이라면 가지 않겠지만 파워코드를 사용하는 소나입장에서 얼건은

매 파워코드마다 E파워코드를 추가효과로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효율이 모든챔프중에서 1위라고 생각해요.

더불어 방어력 쿨감 마나까지 버릴게없는 아이템입니다.


그 다음으로 핵심 아이템

쌍둥이그림자입니다.

추격과 원딜보호 은신유닛 탐지 그리고 쿨감 이속 주문력80은

소나뿐아니라 많은 서포터들에게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라고들 하죠

다른 라이너들은 모르겠는데 서포터하시는분들 보면

어쩔 수 없이 하는사람들이 아니면 다들 잘 하시더라구요.

굳이 설명 안드려도 다들 저보다 잘하실거라고 믿어요.


불타는 향로입니다.

자주 가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이 아이템은 미카엘의 도가니, 가디언 엔젤, 지크의 전령등으로 상황에 맞게 바꿔주세요.

그럼에도 향로를 최종아이템으로 넣은 이유는

향로도 얼건과 같이 소나가 사용했을때 효율을 가장 좋게 낼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미카엘 가기 싫으시면 원딜보고 수은가라고 하세요 ㅎ

우리도 딜올리고 재밌고싶으니까요.


-----------------------------------1월 20일 ----------------------------------

(여타 공략들에서 새로 쓴날 날짜기입을 하더라구여 ㅇㅅㅇ)

바텀 2:2 조합에서 아무리해도 라인전에서 이득을 챙기기 힘들것같다. (ex : 제라스, 벨코즈, 힘들다 생각되는 조합)

싶을때는 주문도둑검을 올리지 않습니다.

고대주화 트리를 타면서 q보다 w에 스킬포인트를 투자하고

시야석 성배 미카엘 승천의부적을 올림

딜올려서 재밌을 수 있는 판이 있고 고통받는 판이 있어요.


정당한영광 에 대해서


소나를 할 때에는 잘 가지 않는 아이템

레오나, 알리스타, 블리츠, 쓰레쉬등 비약적으로 탱이 되는 서폿에게 어울림



아이템의 효율은 승천의 부적과의 시너지를 볼때 아주 좋음

게임이 잘 풀렸을때 남는칸에 일시불로 산다면 재밌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벨코즈
스킬 사거리가 너무 길고 마나 소모량도 적어서

끊임없는 포킹을 W로 버텨야합니다..

초반 힐량도 너프먹어서 많이 힘든 상대에요.
제라스
이 또한 스킬사거리가 길고 평타로 마나수급을 하기 때문에

벨코즈와 같은 이유입니다.
애니
6렙 폭딜이 엄청납니다.

원딜과 같이 맞지 않도록 하고

크레센도로 원딜 맞추시고 빼야합니다.

티버지속딜 무시할 수 없어서 2:3이라고 생각하고 빼야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미
딜, 힐링 나미보다 밀리지 않습니다.

다만 물감옥을 조심하고 W가 3번다 튕기게 해서는 안됩니다.
쓰레쉬
그랩 조심 또 조심

랜턴갱 조심 또 조심

그것만 조심하면 2:2 에서 꿀리지 않아요.

짤을 많이 넣어놨다면 끌려서 싸우더라도

우리 원딜이 쫄지만 않는다면 이길 수 있어요.
잔나
잔나의 실드로 Q와 파워코드딜이 많이 상쇄됩니다.

적원딜과 서폿을 Q로 한번에 공격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잔나 너무 좋아서 손싸움 정글 싸움이 될거에요.
주로 미드에서 내려온 서폿에게 약하고 (르블랑 제외)

정통 서폿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최근에는 소나픽해서 진적이 없네요.


물론 일반, 커스텀이라는 점


보시는 바와 같이 대부분의 게임에 얼건과 쌍둥이 그림자가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거 공략쓰기 어렵네요 ㅋㅋㅋ..


네임드 인증공략 쓰신분들 존경해욥




아무리 즐겜이라지만 팀원 5명 최소 4명이 즐거워야 즐겜이라고 생각합니다. 


서포터 픽한이상 시야장악과 딜러진 보호를 즐겜으로 삼아보세요.


그럼 님들 오늘도 즐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