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빛심해에 거주중인 '나르와 함께춤을'입니다.
부족한 실력이지만 이즈리얼을 수백판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들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유연한원딜러인만큼 수많은 템트리가 있는 이즈리얼
그중에서도 극한캐리력을 가진 블루이즈리얼에 대해 공략을 써보겠습니다.
블루이즈리얼은 아군을 전혀믿지 않아도 되는 원딜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솔랭에 적합한 챔피언, 템트리입니다.
블루이즈리얼에 대해 말이 정말 많습니다. 블루이즈리얼에 대해 정리해보면
블루이즈의 장점
- 변수만들기 가능
- 높은 캐리력
- 보다 높은 생존력
_ AD조합상대로의 강력함
블루이즈의 단점
- 초반 큰 딜로스
- 상대조합이 강한 AP조합일때 큰 의미가 없어지는 방어력60
블루이즈리얼이 정말 최악인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조합이 이런수준의 올AP에 가까운 조합일 경우
또한 슬로우가 걸려도 자기딜 충분히 다 넣을 수 있는 경우 입니다.
거기다 라인전에는 견제도 강하고 한번 이득볼 시 상대를 미친듯이 괴롭힐 수 있는 등이죠.
이런경우에는 굳이 파랑이즈를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만
이런 극단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블루이즈리얼의 성능자체가 나쁜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결정적으로 블루이즈리얼이 가능한 이유는 의 특수성이죠.
롤내 과 함께 매우희귀한 원거리 온힛스킬입니다.
가 평타판정이기 때문에 다른 어떤 원딜에게도 어울리지 않는
와 를 쓸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트포이즈리얼이 블루이즈리얼보다 나은 점은 초반 딜로스가 없다는
점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트포이즈가 딜이 훨씬 강력하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오히려 논타겟인 의 명중률을 훨씬 높여주고 상대가 빠질 때 거리를 좁히지 못하는 경우보다
훨씬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하나가 를 아예 새로운 스킬로 바꿉니다. 거기에 극후반 한끝싸움에서
슬로우 한방이 이니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원딜 중 유일하게 가진 온힛스킬의 이점을 포기하는 건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원딜이라 콤보랄게 없죠. 굳이 스킬 순서를 따지자면
선이 스택쌓는데 좋기 때문에 좋기는 합니다.
파밍은 선2렙을 찍어야해서 빠른 라인푸쉬를 꾀할때나
상대 원딜이 처럼 사거리가 길거나 상대서폿이 CC기가 좋은 경우말고는
최대한 견제용으로 써주세요.
딜 무시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라인전 약체로 평가받는 이즈리얼이
인베싸움 원딜최상을 만들어줄만큼 '맞기만하면' 매우 강한스킬입니다.
상대 원딜이 미니언뒤에잘 숨는 편이라면 부쉬에 있는 상대 서폿이라도 때려주세요.
서폿입장에서 견제 잘하는 이즈리얼 정말 빡칩니다.
는 이즈리얼하는 분은 다 알지만 라인전에서 거의 의미가 없는 스킬이죠.
마나대비 딜효율이 매우 떨어지 때문이죠. 후반에 가더라도 주문검효과 키는 용도인데
블루이즈리얼은 쿨이 매우 짧기 때문에 그나마도 큰 의미는 없고
아군 공속버프 조금주는 스킬입니다. 마지막에 찍어줍시다.
이즈리얼의 꽃은 누가뭐래도이죠.
사기적인 판정을 가진 롤내 최고의 이동기 비전이동입니다.
앞비전은 대부분의 경우 좋지 않지만, 라인전에서 센스있는 앞비전 공격이 이즈리얼숙련도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상대스킬이 빠지고 미니언이 없는 타이밍에 대놓고 들어오는딜 무시할 수 있는 원딜 없고
막강합니다.
이 스킬때문에 이즈리얼하시는 분들도 꽤 되실겁니다.
다른라인에서 딸피로 살아가는 상대편을 킬따는 쾌감이 최고죠.
무엇보다 템빨을 많이 받는 원딜입장에서 1킬이라도 챙길 수 있는건
들과 함께 가지는 큰 이득중에 하나죠.
한타에서는 을 써서 5스택을 빠르게 쌓아 DPS를 올려주세요.
재밌는건 를 쓰고 앞을 써서 셀프 공속버프가 강하다는 점입니다.
길게 설명했지만 결국를 맞추면 됩니다.
를 맞출 수 있으면 이즈리얼은 좋은 원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딜로스구간 입니다. 선템으로 뽑고 힘들면 하나 더 가주고 더힘들면하나 뽑아서
파밍해주세요. 이후 간다음에 편하면 바로 좀 돈모으기가 힘들면먼저 가주세요.
적절하게 라인푸쉬 잘해주는게 중요합니다.
평범하게 했을 때 23분~25분쯤에 가 뜹니다. 까지 간다음에 이후
평범하면가고 템꽉 채워줍니다. 얼건나온후부터 갱호응이 매우 좋아지고 교전, 한타때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합니다.물론 핵심은 Q를 계속 맞춰주는 겁니다.
의 딜이면 앞라인부터 처리해도 나쁘지 않고 브루저입장에서
후반 블루이즈만큼 껄끄러운 상대는 없습니다. 블루이즈리얼 혼자 브루저에게 물려도 쉽게
잡아낼 수 없고 견제까지 받으면 정말 잡기 힙들겠죠. Q한방이 어마어마한딜을 뿜어내기 때문에
앞라인을 때리다가도 센스있게 Q를 몸약한 챔프가 맞는 각이 나올떄 간간히 맞춰주면 상상이상의
한타파괴력을 보여줍니다.
얼건 갖춰진 뒤 포킹으로 이니시가 가능합니다. 특히 대치구도에서 도주기부족한 딜러에게 슬로우가
걸린 순간 CC연계로 한타개시가 가능합니다. 또 정글내 한타에서 벽을 넘어다니며 어그로 관리, 지속딜링을
해줍니다.
바텀라인은 상성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데다가 이즈리얼은 더더욱 크게 상성을 타지 않는
챔피언입니다. 바텀에오는 챔피언에 대한 평가, 정보들만 적어보겠습니다.
원딜
그레이브즈 : 인파이터원딜들을 카운터칠 수 있을 만큼 접근했을 때 최고의 폭딜을
뿜어낼 수 있다. 오히려 예측이 가능한 보다 의외의 변수가 될때가 많음.
최고의 자리에 에 있는 코르키, 루시안상대로도 강하고 탑에 딜러가 서서 적에게 메인딜러가 없을 때
막강한 원딜
드레이븐 : 드레이븐의 카운터는 파일럿의 손이라고 생각한다. 라인전은 그럭저럭 버틸지 몰라도
드레이븐이 어려운건 한타에서 도끼를 받아내면서 딜링을 하는 것. 상대가 드레이븐판수가 많지 않을땐
라인전에서 크게 손해를 보지 않기만 하면 되지만 경험많은 드레이븐은 조심하자.
루시안 : 패시브덕분에 공속템을 가지않은 상태에서도 딜로스가 없고 초중반 약한 타이밍이 없는
완벽한밸런스의 원딜입니다. 그냥 쎈 원딜
미스포춘 : 맞다이는 원딜누구한테도 안질정도. 하지만 도주기가 부족한데 비해서는 딜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다지 위협적인 원딜은 아님.
바루스 : 도주기빼고 모든걸 갖춘 원딜이라고들 한다. 잘쓰면 까다로운 원딜이기도한데 결국
도주기가 없어서 힘든원딜.
베인 : 내가생각하는 최악의 원딜. 이걸 플레이하는 사람들의 마인드가 궁금하다. 혹시 맞으면서
희열을 느끼는게 아닐까? 이걸로 선픽박고 겁나 고통받는 사람들 한두번 본게 아니다.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시비르 : 라인푸쉬매우좋고 팀파이트에 도움되는 궁을가짐. 팀에 이니시가 없을때 괜찮은 원딜.
애쉬 : 가장하드한 이니시가 가능한 원딜. 게임을 최소 40~50분할게 아니면 픽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
징크스 : 정말 좋은 원딜. 개인적으로 바루스보다 더 도주기빼고 모든걸 가진 원딜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결점을 패시브가 보완해서 최상급원딜이라고 생각한다. 원딜치고는 하드한 CC기가 있기때문에
조심해야함.
칼리스타 : 패시브가 사기인 챔프지만 의외로 한방에 훅가는 원딜. 창스택을 쌓을 시간을 주면 딜이
상상이상이긴함.
케이틀린 : 이즈리얼만큼 스테디한 원딜. 견제가 좋긴하지만 결국 바텀은 2대2라인전이기 떄문에
많은 이득을 챙기기힘들고 이득을 챙기지 못하면 힘이 빠지는 원딜.
코그모 : 딜자체는 원딜최강. 팀원을 믿을 수 없는 솔랭에서 고르기 쉽지않다. 반대로 팀원이 받쳐주면
이렇게 껄끄러울 수 없음. 암살메타에 약하고 파밍메타에 강한원딜.
코르키 : 현재 최고의 위치에 있는 원딜. 극강의 딜에 생존기까지 있고 심지어 AD뿐아니라 AP딜까지 상당한
완벽에 가까운 원딜.
퀸 : 원딜인가? 원딜이라고 만들었댔는데 왜 원딜로 본적은 없지? 원딜아닌거 같애 얘는
한번 얼굴이라도 보고 싶다.
트리스타나 : 사거리에 워낙 OP성이 있다보니 궁빼고 이렇다할 딜링이 없고 너프먹은 이후에는
딜로스의 화신이 되었다. 커버가 안되는 딜로스를 감당하며 후반을 바라보는 원딜.
트위치 : 좁은 곳에서 한타가 일어났을 때 포지셔닝이 잘된 트위치는 재앙같은 존재.
역시 도주기가 없는게 흠.
서폿
럭스 : 결국 딜포터의 운명. 딜템을 안가면 의미가 없음. 팀에 딜이 부족할때 괜찮은 서포터.
레오나 : 튼튼하기는 무지하게 튼튼하고 원딜에게는 딜도 상당히 박음. 몸약한 서포터에게는
블리츠보다 무서운 상대라고 생각. 이즈리얼은 천공의검 맞는 순간 목숨이 위태로워짐.
룰루 : 거듭거듭 너프를 먹었음에도 견제력은 여전.
모르가나 : 최고수준의 서포터. 라인푸쉬에 원딜보호, 한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속박2개까지
할 수 있는게 매우많은 서포터.
벨코즈 : 딜포터중에 최강. 애초에 깡딜이 쎄고 계수가 낮기 떄문에 마관셋팅만으로도
딜이 끝내주게 나오는 챔프. 즉, 템이 없어도 딜이 나옴.
브라움 : 서로 반가운 상대는 아닙니다. 브라움입방에선 비전이동때문에 패시브 터트리기가 어렵고 이즈리얼 입장에서는
궁을 스킬하나로 삭제하기 때문에 매우 빡치는 서포터.
블리츠크랭크 : 가장사랑받는 서포터중에 하나. 변수만드는데는 최고지만 이즈리얼한테는 힘쓰기 힘듬.
소나 : 솔랭에서는 매우 좋은 서폿이라고 생각. 딱 한가지 와드박다가 죽기가 너무 쉽다.
소라카 : 리메이크되면서 힐능력은 크게 좋아진것같지만 역시 변수만들기가 너무힘들어서
잘 안쓰이는 듯.
쓰레쉬 : 탄생이후부터 지금까지 최강의 자리에서 내려온저기 없다. 설명이 필요없는
스테디셀러면서 베스트셀러인 서포터.
알리스타 : 궁온시에 롤내에서 최고로 탱키함. 라인전에서 수동적, 수비적일 수 있지만
교전, 한타에서 이만한 서폿은 없는 듯. 견제가 부족한 블리츠, 브라움, 레오나 상대로 좋은편
애니 : 시대를 풍미했던 딜포터. 특정상황에서는 아직도 좋은 서포터이지만 결정적으로
시야장악하기가 어려운 서포터.
자이라 : 둘째가라면 서러운 딜을 뿜어내는 딜포터. 꽃딜이 레벨비례딜이기 때문에
말린상황에서도 계속해서 막강한 딜을 보여준다. 패시브까지 고약한놈.
잔나 :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서포터. 원딜보호, 진형파괴, 에어본까지 실력이 좋을수록
할수 있는게 많은 서포터이다. 잘죽지도 않아서 메자이에도 어울리고 시야장악에도 탁월.
질리언 : 라인푸쉬, 견제가 까다로운데다가 궁활용도가 넢은 서포터.
타릭 : 본적이 없음. 서폿이 맞긴한거죠?
추후업데이트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