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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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OFF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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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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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첫 번째로 패시브,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입니다. 이즈리얼이 공속템이 다른 원딜에 비해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 이유 첫 번째죠.
풀스택을 쌓을 시 50%의 공격속도 보너스가 생깁니다.
저같은 경우 이 패시브와, 삼위일체, 요우무에서의 공속만으로 해결하고 룬과 특성에는 공격속도에 투자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즈리얼의 기본 공격속도와 성장 공격속도가 다른 원딜에 비해 높지 않고, 평타의 비중 또한 이 템트리는 크지 않기 때문에 공격속도가 느리다는 체감은 들지 않으실 겁니다.
두 번째로 q스킬, '신비한 화살'입니다. 이 공략에서의 이즈리얼이 공속템이 중요하지 않은 이유 두 번째입니다.
주문검 옵션과의 시너지가 굉장히 좋고, 쿨타임이 짧아서 주요한 딜링 스킬입니다.
그리고 이 공략에서 이 스킬의 중요도는 더욱 높아집니다. 바로 적중 시 다른 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1초 줄여주는 효과 때문입니다.
q스킬을 마스터 할 시 q스킬의 쿨타임은 2.4초, 적중할 시 쿨타임은 1.4초입니다. 무려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1초 줄어들 가능성이 1.4초마다 생긴다는 거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옵션이 중첩되면 중첩될 수록 이 시너지가 엄청나집니다. 절대 가볍게 볼 대목이 아니죠.
세 번째로 w스킬, '정수의 흐름'입니다.
다르게 말할 건 없습니다만, w스킬을 딜링용으로 쓰기보단 저는 카이팅할 때 뒤로 쓰고 비전으로 자체적으로 효과를 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면 w의 적중으로 인한 패시브 1스택, 비전이동의 적중으로 인한 패시브 1스택, w스킬의 자체적인 공격속도 증가 효과를 다 받음으로 인해서 딜 넣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힘드시겠지만 익숙해지신다면 한타때의 딜량이 비교가 불가능하죠.
참고로 쿨감이 40%가 된다면 w를 아군에게 쓰는 것 만으로 패시브의 유지가 가능해집니다.
네 번째로 e스킬, '비전 이동'입니다.
판정이 리그 내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좋은 스킬로 언제나 거론됩니다.
이 스킬 또한 말씀드릴 건 별로 없네요. 쿨타임 감소로 인한 이득은 q스킬의 설명에 이미 나와있으니 말입니다. 6.6초의 이동기가 1.4초마다 1초씩 쿨타임이 줄어드는 게 얼마나 큰 이득인지는 해보시면 아실겁니다.
마지막으로 r스킬, 이즈리얼의 궁극기 '정조준 일격'입니다.
다른 공략에서도 익히 보셨겠지만 전투가 일어난다면 최우선으로 쓰시는 게 좋습니다. 패시브 스택도 쌓이고, 한타 중에서 여러 번 맞출 q스킬의 쿨타임 감소 효과를 누릴 수도 있고, 무엇보다 전투가 시작할 때 진형이 흐트러지지 않고 여러명을 맞추기 쉽기 때문입니다.
쿨타임 감소율이 40%에 달한다면 48초, 여기저기 다니면서 q스킬을 자주 맞추고 다닌다면 30초대도 바라볼 수 있는 게 이 템트리의 장점이죠.
첫 귀환 전까진 물론 다른 이즈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쿨감 40%를 바라보며 꾸준히 파밍을 해주세요.
정수약탈자가 나온다면 의외로 잘 나오는 딜에 놀라실 겁니다. 가격이 비싸지고 공격력이 오른 이후로는 절대 다른 템에 밀리는 효율이 아니에요. 일단 흡혈, 흡마나 옵션으로 인해서 라인 유지력이 대폭 늘어나므로, 한방에 몰아치는 것은 힘들지만 느긋하게 라인전을 이끌어 나간다면 충분히 강력합니다. 맞다이에도 그리 꿀리진 않으니 무리하지 마시고 플레이하세요.
브루탈과 쿨감신이 나온 타이밍에는 아마 다른 이즈와는 다른 듯한 굉장히 새로운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평q만 맞춰도 적의 피가 너덜너덜하고, 용한타에선 브루져가 물어도 비전을 두세 번 쓰면서 빠져나가고, 궁극기로 라인정리하고 집을 갔다 오니 다시 궁이 차있고, 등등 말이죠. 거기서 트포 하위템들을 하나하나 맞추다 보면 브루져도 이길 수 있을만한 딜과 유틸성을 체감하실 겁니다.
후반 운영법
여눈을 가지 않아서 후반 뒷심은 조금 딸릴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다른 이즈와 다르게 초중반의 강력함을 토대로 스노우볼을 굴린다면 충분히 승리를 거머쥘 수 있으실 겁니다. 마지막 템은 여러분이 좋아하시는 아이템을 하나 구비하시면 됩니다.
비전의 쿨감을 믿고 조금 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q를 연속적으로 맞춘다면 후반 한타에선 비전 쿨이 정말 3~4초대인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짧거든요. 적 딜러가 피가 적은데도 우리 브루져의 돌진기가 빠졌다면 대신 들어가서 죽이고, 점멸등의 도주기로 다시 위치를 잡으실 수도 있구요. 더 이상 여기서 말해봤자 아마 입롤만 될 테니 나머지는 여러분이 결정하실 사항입니다.
이 템트리를 보고 정수약탈자가 재평가됐으면 하는 바람에 공략을 씁니다.
더 이상 정수약탈자를 가서 졌다는 소리는 듣고싶지 않네요.
혹시라도 질문, 의견, 태클 있으신 분들은 댓글이나 쪽지를 주시기 바랍니다. 아마 댓글은 자주 확인을 못할 가능성이 높으니 쪽지를 주신다면 빠르게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댓글에 굉장히 꿀팁을 써주신 분이 많습니다. 힘드시겠지만 댓글도 읽으시면 조금 더 참고가 되실 것입니다.
아직은 연구중인 템트리이고, 프로들이 연구하는 것보단 안좋을 지 모르지만 여러분들이 함께 연구해주신다면 프로들이 언젠가 써줄 지 누가 압니까?
공략 보고 연승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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