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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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미드코그모초중급자용공략집
안녕하세요. 저는현재 골드1티어에있으며 음주롤과뉴메타 트롤픽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코그모만큼은제정신일때하는경우가많습니다. 현재 코그모만 오백판 정도 했구요 승률은 62프로네요.
초보자분들께간단하고 쉬운 미드 코그모공략알려드립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5 (+99) | 2318 | 마나 | 325 (+40.0) | 1005 |
공격력 | 61 (+3.11) | 113.9 | 공격 속도 | 0.665 (+2.65%)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8.75 (+0.7) | 20.65 |
방어력 | 24 (+4.45) | 99.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주문력 +4.9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주문력+42.39
총 가격 : 13,524 IP
저는 보통 모든 캐릭을 이형태로갑니다. 암살캐이건 원거리건 6렙전까지는 cs를 포기하고안전하게하기때문이죠.
6렙부터는 R과E로 지우개놀이로 라인만밀고 더티파밍을많이하는편입니다. 룬은 자기취향이니 패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보통이 마스터리를쓰구요. 초반에는 최대한 상대와의 딜교를 피해야하므로 w를 키고 막타만먹는편입니다.
위험한게임은 후반에정말 꾸준한포킹과 생존력을위해서는 코그모에게 너무나효율이좋은스킬입니다.
꼭올려주세요. 미니언은 7-8렙아이템에따라 지우개가가능하므로 굳이 도살자와 포식을 올리지않아도크게차이가없습니다.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순대로마스터합니다. REQW순입니다.
스킬은 큐를제일먼저맞추고딜을넣어주면좋습니다.
순으로 넣어주시면되구요.미니언에가려져서맞추기힘들다 싶으면
로 미니언부터지우고 시작하셔도무방합니다. 코그모생명은 포킹이며
R적중률에모든것이달려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항상유동적입니다.. 코그모만큼은 모든 템을 다해봤지만
두개는무조건필수입니다. 특성도 대마법사갈때가있고아닐때가있습니다.라바돈 트리유무에따른것이구요.보통상대에














탱이두명이상있다고하면
대마법사대신 

세가지를갑니다.




탱커가 두명이상일때가는




핸드폰이라템이안지워지네요ㅜ 리치베인대신







물몸이많을때가는템






상대가포킹조합이많을경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제드같은경우에는 무조건벤 일순위임돠 제드미드일때는 코그모를과감히포기ㅋ

카타리나
개인적으로는잘하는카타를만나면개인적으로어려운캐릭.허나마찬가지로16이후씹어먹을수있죠

신드라
초반이힘들어서올려봤습니다. 초반에킬을따려면
팀동료의도움을받아야합니다. 저같은경우 포킹으로 일순위로피를빼놓습니다.
16이후에는 강력한포킹및 라일라이때문에 덤비지도못하고쉽게잡을수있습니다.
팀동료의도움을받아야합니다. 저같은경우 포킹으로 일순위로피를빼놓습니다.
16이후에는 강력한포킹및 라일라이때문에 덤비지도못하고쉽게잡을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니
초반에맞다이안하고 QE로만 멀리서 슬슬 피만빼면됩니다.
개인적으로는쉬운상대
개인적으로는쉬운상대

트위스티드 페이트
얘는뭐..걍씹어먹음요

라이즈
말할게있나요?강제캐리ㄱㄱㄱ
코그모는 포킹을하고나한타할때정말 맵리딩이좋아야합니다.



같은경우에는 코그모가최상위포킹에있다고자부합니다. 전혀밀릴일없는챔프며



는 일순위로 나부터노릴 확률이높으므로 한타전에는반드시 위치확보상태에서싸워야합니다.
요즘저도자주하는챔프중하납니다. 초반만조심하면 코그모가라일라이나온다면 잡기가너무쉽습니다.
포킹을하다보면나도모르게앞으로나가서 위치판단이흐려질때도있구요.
암살자같은경우에는와드가잘되있는상태에서싸워야무난히이길수있습니다.




상대법도그닥어렵지않습니다.




시야앞에서싸운다? 그럼그냥이겼다고보심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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