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탑AP에 대해서 공략한번 해볼게요.
먼저 전 플2에서 니달리 승률 62퍼정도 유지하고 있는 '아오우오'라고 합니다.
약간 부족해도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ㅋㅋ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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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9) | 2463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58 (+3.5) | 117.5 | 공격 속도 | 0.638 (+3.22%) | 0.987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마법 저항력 +1.34x6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7.058
- 주문력+14.85
대표적인 ap챔프의 룬인데 탑ap니달리도 아직 연구는 안해봤지만 이정도로 가도 충분히 한타떄도 좋고 라인전상황에서도 좋더라구요.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대로 간다음 도란검을 시작으로 해주신다면 미니언 먹기도 편하고 상대 견제하기에도 편한 것 같더라구요.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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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콤보는 다들 아시잖습니까? 도주기있으면 w q e 없으면 w e q 근데 q를 나중에 넣는게 데미지가 약간은 더잘뜨죠.
니달리는 창을 맞추느냐 안맞추느냐에 따라서 적에게 들어가는 뎀지가 차이가 납니다. 패시브의 활용도 그렇구요.
다른 공략들과 약간은 다를 수 있는데 제 공략의 탑ap니달리는 블루를 먹지 않는 미드챔프들이 우리 팀일때를 기준으로 하면 좋습니다. 물론 안그렇다 하더라도 쿨감템으로 가주셔서 최대한 쿠거로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첫템인 도란검에 대해서는 탑니달리이기에 상대에게 견제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도란링을 간다면 짤짤이가 훨씬 약해지고 부쉬플레이를 해도 미니언이 더 쌔더라구요. 그리고 cs를 먹기에도 편한 도란검이 도란링보다 훨씬 낫다고 봅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라인전에서 이득을 많이 봐야되구요 ㅋㅋ
라일라이의 수정홀 같은 경우 팀에 탱이 없다 싶고, 상대에 강제이니시챔프가 많다 싶으면 상당히 좋은 템이 될것입니다. 물론 느려지게하는 cc 도 있고요. 이정도 템으로도 중반에 힐이 있는 니달리로선 상대 원딜이나 암살 미드라이너한테 원콤이 안나더라구요.
리치베인은 두말할것없이 쿠거모드에서 q를 넣을때 엄청난 데미지를 줍니다.
그리고 탑니달리는 쿠거활용이 뛰어나야되서 존야를 가준다면 한타때 창데미지뿐만 아니라 창을 맞은 대상에게 w를 써서 eq를 해준다면 반피 이상을 빼면서 존야로 어그로를 끌수 있습니다. 나머지 템은 유동적으로 가는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상대 딜러에 따라서 적원딜이 많이 컷다 싶으면 란두인보단 쿨감을 시켜줄수 있는 얼심을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니달리의 쿨감은 w를 이용한 스킬의 극대화로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시각각 힐을 할수 있고요.
라인전에선 최대한 CS많이 먹어두고 집 첫귀환시 1200원을 모을 수 있어야 됩니다. 그러면 주문검!! 최고의 이득이죠.,
초반엔 탑에서의 중요한 갱킹을 대비해 와드나 덫을 미리 깔아두시는게 좋습니다. 덫으로 1자갱을 방지할수 있고, 탑 부쉬쪽에 설치해서 로밍도 방지 가능하고요.
시즌 5되면서 와드대신 그 용앞 바론앞 쪼그만 두더지같은놈들 시간날때 마다 잡아두면 상당히 큰 도움됩니다. ㅋㅋ 로밍도 괜찮고 시야장악할때도 괜찮고요.
템이 어느정도 나왔다 싶으면 탑타워를 밀고 바텀쪽 로밍을 가셔서 용을 챙기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원딜에게 창을 한대라도 맞춘다면 엄청난 이득이죠.
쿨감으로 템을 맞춰서 리치베인으로 스플릿도 가능하기 때문에 강제이니시가 없는 경우 한타없이 겜을 이길 수있습니다. 그리고 한타떄도 밀리지 않는 니달리라서 빠르게 라인만 밀어두고 한타참여 해도 상관 없음!
한타떄 탑챔프는 일반적으로 상대 원딜만 물어주고 잡으면 이득인데 이건 그떄그때마다 다릅니다. 사실 팀파이트시 역할로서는 많은 경험과 상대방의 스킬과 우리팀의 스킬에 맞춰 역할이 고려 됩니다.
하지만 니달리는 한타때 꾸준한 창짤과 거리만 된다면 언제든지 들어가서 딜러를 짜르는 역할을 할 수 있죠. 어그로도 충분히 끌수 있는 존재고요.
아직 완성글은 아닌데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요, 이상한점이나 잘못된점 같은경우 지적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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