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14~ing
블라디를 픽하기 좋은 상황
- 우리팀에 나를 제외하고 AD가 많은 편일 때
- 우리팀에 이니시를 걸기 좋은 챔피언이 있을 때
- 우리팀에 블라디 궁과의 시너지가 좋은 한타 챔피언이 있을 때
블라디를 픽하면 안좋은 상황
- 적팀이 스플릿에 강한 조합일 때
- 적팀에 CC기가 많고 기동력이 좋을 때
- 적팀에 포킹 챔피언이 많을 때
미드블라디
-블루를 안먹어서 정글러가 고맙다하면 뿌듯해진다.
-라인이 짧아서 갱회피가 쉽다.
-하지만 와드를 안박으면 탑에서도 찌르고 봇에서도 찔려서 잘 터진다.
탑블라디
-그냥 흔한 블라디다.
-요즘은 텔들라고 압박해서 부담스럽다.
-탱커도 아니라 더 부담스럽다.
한번에 쓴게 아니라 말투가 많이 바뀝니다 이해좀.
최근 전적
블라디미르 모1이고 2013년 10월부터 지금까지 변하지 않고 블라디미르만 파고 있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7 (+110) | 2477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5 (+3) | 10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7.01 (+0.6) | 17.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27 (+4.5) | 103.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14.904%
- 주문력+14.8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모바일 배려
도살자는 평타와 단일 대상에 대한 스킬 에 추가 피해를 입히고
주문 검은 평타에 주문력의 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므로
특성을 둘 다 찍어주면 초반 파밍에 큰 효율을 볼 수 있어요 .
빼고 을 찍든 을 찍든 그건 취향임 .
요즘은 일단 간단하게 말하자면 을 기본으로 들고
상대가 절대 솔킬을 못딸거같거나 탑가는데 상대가 텔드는 챔이면 을 듭니다 .
아래는 전에 적어놓은 스펠 설명임 .
라인전에서 유체화점멸에 비해 솔킬을 쉽게 딸 수 있고
적팀 조합이 지속 싸움보다는 한번에 죽여야된다 싶을 때에는
유체화점멸로 꾸준히 EQ를 쓰는게 아니라 중반 블라디의 괴랄한 폭딜로
REQ점화면 미드원딜은 말린게 아니면 무조건 죽더라고요
점화 들 바에 유체화들어서 EQ 한번더 꽂는게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보통 EQ맞으면 빈사상태가 되서 도망가느라 또 EQ를 쓸 거리를 안내줍니다 ㅎㅎ
한번에 점화까지 걸어서 바로 죽이는게 더 좋을 때도 있어요
한타지향형 스펠로 최근들어 많이 보이는 스펠입니다 .
기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도주와 추노에 능하고 갱킹 회피가 뛰어납니다 .
단점은 초반 2대2 싸움에서 점화가 없기 때문에 불리하고
같은 이유로 점화가 없어서 라인전에서 킬각을 잡기 어려워요 .
한타 페이스로 넘어가면 유체화 점멸의 효율이 극대화됩니다 .
요즘은 드는데 이게 초반 솔킬따기에 너무 좋아서
들어서 한타 볼 바에 들고 라인전 터트리는게 좋다고 판단해서 잘 안듭니다 .
확실히 CC기가 없고 로밍이 똥인 블라디미르에게
절대 어울리지 않는 스펠이지만
현 탑 메타가 주로 텔포를 들고 다른 라인을 풀어주는 경우가 많아요 .
-라인은 밀어야되는데 곧 한타가 열릴거 같다- 이런 상황이 많은데
이럴때 텔포가 있으면 편하고 6~7레벨 때 봇에 싸움열고 텔타면
대부분 손쉽게 최소 더블킬을 먹고 게임을 터트릴 수 있기 때문에
필자는 요즘 이 스펠만 듭니다 . 라인전에서 꼭 킬을 따야할 경우에는 점화 점멸 .
그냥 적응된 걸 쓰는게 정답인것 같네요 .
블라디에게 잘 맞는 스펠은 정도가 있다는것만 알아두면 될 것 같습니당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2레벨까지 를 찍어줍니다 .
9레벨은 블라디미르가 를 마스터하는 레벨 ,
11레벨은 블라디미르가 을 2레벨 찍는 레벨 ,
13레벨은 블라디미르가 를 마스터하는 레벨로
9~13레벨이 블라디미르의 왕귀의 시작이자 강력한 구간입니다 .
스킬
추가 체력 40 -> 주문력 1
주문력 1 -> 체력 1.4
(서로 중첩 불가)
여기서 중첩 불가라는건 체력 40이 올라서 주문력 1이 올랐는데
그 주문력으로 다시 체력이 1.4가 오르는게 안된다는거임
마찬가지로 주문력이 올라서 체력이 40 올라도 그걸로 주문력 1이 오르지 않음
흔히 딜을 올려도 탱이 되고 탱을 올려도 딜이 된다고 불리는 S급 패시브 .
효율이 주문력 올릴 때 얻는 추가 체력 > 체력 올릴 때 얻는 추가 주문력이에여 .
블라디미르가 딜을 가는 이유 중 하나 .
90/125/160/195/23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25/35/45/55(+0.25AP)의 체력을 회복
적의 체력은 깎고 나의 체력은 회복시키는 졸렬하고 사기적인 스킬임 .
피해량 자체도 나쁘지 않은 편에 노코스트 스킬이기 때문에 쓰면 무조건 이득 .
대신 초반 쿨타임이 10초나 되고 사거리는 600 밖에 안되므로
초반에 는 함부로 쓰면 안되며 CS는 평타로 챙기고 견제용으로 씁시다 .
9렙 넘기면 쿨짧으니까 무리하게 견제안하고 미니언먹을때 씀 .
2초동안 80/135/190/245/300(+0.15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에 비례하여 체력을 회복
현재 체력의 20%를 소모하기 때문에 체력이 많을 때에는 아껴두는게 좋아요 .
2초동안 적에게 타겟이 되지 않아 타겟팅 스킬을 쓸 수 없고 논타겟을 피할 수 있는
반무적 S급 회피 스킬이고 와 마찬가지로 좋은 만큼 초반 쿨타임이 길고 후반에는 짧음 .
26초나 되는 대다가 의존도가 높아서 한번 빠지면 말리는 상황에는 쿨타임동안 줜나게 사려야됨 .
후반 한타에선 를 2번 이상 쓸 수도 있어 엄청난 광역 어그로를 끌 수 있어요 .
깨알 피수급으로 많은 적을 상대로 비빌 경우 체력 소모량보다 회복량이 많을 때도 있어요 .
60/85/110/135/160(0.45AP)-120/170/220/270/320(+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힘
한 스택 당 치료 효과 및 재생력이 4/5/6/7/8% 피해량과 소모량이 25% 증가
스택을 쌓을 때마다 피해량 , 피흡량이 증가하지만 소모량도 증가하기 때문에
생각없이 스택 쌓으면 좋다고 쿨마다 써주면 자해하기 이만큼 좋은 것도 없어요 .
또, 스택쌓는답시고 초반 라인전에서 이 스킬을 자주 쓰면 라인도 밀게 되고 ,
그만큼 갱킹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머리를 굴려야 됩니다 .
는 견제할 때만 써주고 라인을 당겨야 할 때에는 미니언이 안맞도록
떨어진 후에 스택을 쌓아주도록 하며 라인을 당겨야 할때는 로만 견제해주세요 .
근데 이게 의외로 캐스팅 시간이 길기 때문에 추노/도주할 때는 쓰지 맙시다 .
아그리고 이거 제발 딸피일 때 쓰지 마셈 . 점화걸렸는데 이거쓰다가 디지는거 극혐
그라가스 처럼 블라디도 이 가능합니다 .
적팀이 체력 1/3정도 남았을 때 블라디 스킬거리 간신히
안닿게 도망가는 경우가 한판에 한번은 꼭 나옵니다 . 이럴때 맨날 해왔는데 이러면
모션때문에 적팀이 도주기 써서 사는 경우가 많았는데 하면 킬할 확률이 상당히 늘어남
혈사병에 감염된 모든 적을 5초동안 모든 피해량을 12% 증가시키고
5초 뒤 150/250/350(+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힘
'모든'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이기 때문에 한타 때 5인궁=캐리
그리고 제발 궁만쓰고 바로죽지 마셈 그래놓고 한타지면 니탓임
적팀이 뭉쳐있어도 팀원 호응 생각하면서 들어갑시다
그리고 궁 데미지도 12% 추가 피해가 적용되기 때문에 따지고보면
궁 피해량은 168/280/392(+0.784AP)라고 보시면됨 .
스킬 콤보
블라디미르의 가장 기본적인 콤보는 입니다.
확실히 가 로 잃은 체력을 로 회복하며
의 깨알 피흡증가로 의 흡혈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가장 효율이 좋고 그만큼 알려진 콤보입니다 .
1/3정도 남은 적을 추격할 때에는 를 주로 사용합니다 .
이 콤보에 대한 설명은 스킬 설명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
궁을 배우기 전 풀콤보는 이고
궁을 배운 후 다이브 콤보는 ()에요 .
을 먼저 쓰면 적이 도망가거나 지속 시간동안 싸워주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를 쓴 후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면 됩니다 .
궁을 배우고 나서 풀콤보는에요 .
라인전에서 이 콤보는 상대가 도주기가 없을 때 주로 사용합니다 .
블라디미르 풀콤보는 에요 .
너무 콤보를 의식할 필요 없고 사실 한타에서는
그냥 안죽고 무빙하면서 쿨 돌아올 때마다 꾸준히 해주면 됩니다 .
시작 아이템
상대가 대부분의 딜이 단일이거나 평타 기반일 때
*이게 저항력 적용 이전의 피해량에서 피해량이 8 감소하는거라
다른 시작템과 효율을 비교했을 때 갈 이유가 없다네요.
때문에 요즘에는 안가고 있습니다.
상대의 주딜이 단일일 때만 갑니다.
ex)
상대가 빡센 AD일 때
ex)
상대가 비교적 쉬운 챔피언이거나 자신 있을 때
*이게 선템으로 의외로 좋음. 갈거없으면 그냥 이거 가셈
2판 중 한판은 선템 이걸로 감. 절대 이상한 선템이 아님
ex)
자신이 무빙에 자신이 없거나 이속이 중요한 상대일 때
ex)
아이템 설명
이건 진짜 블라디를 위한 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님 .
가끔 딜로스가 심하다는 둥 흡책을 안가는 블라디가 있던데
물론 패치전 가 하위템일 땐 마나젠이 블라디에게 안맞아서
약간 고민하기도 했지만 저번 패치 이후 로 바뀌면서 무조건 갑니다 .
바로 을 올린뒤 다른 코어템을 먼저 뽑은 후 나중에 을 완성합니다 .
블라디미르 한타의 꽃 .
한타를 하고나니 존야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꼈다 .
상대 조합이 존야가 있어야만 할거 같다 . 할때 사면되요
죽기 직전에도 를 시전해주면 5초는 더 버틸 수 있어요 .
로 어그로끌다가 풀리자마자 쓰고 도망가면 됩니다 .
블라디의 한타는 존야가 나왔을 때부터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님니다 .
20151111 존야가 너프만 먹네요.. 이제 가야할지 고민임
딜도 늘어나고 체력도 늘어나고 흡혈도 많이하게 되는 만능 템 .
흥했을 때 2~3코어로 뽑아주면 상대 미드원딜 사르르르르 녹으면서 희열 느낄수 있음 .
5.13 때 버프먹고 나서 이건 개인적으로 모든 AP챔의 필수템이라고 생각함 .
상대가 AP가 많다 -
아니다 -
근데 상대가 탱커가 많으면 둘다가도 상관없긴한데 블라디는 갈템이 너무 많음
다들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해서 다행이지만
혹시나해서 말하지만 블라디미르랑 이건 절대 어울리는 템이 아니에요 .
적의 체력에 비례하는 도트데미지를 입히는데 , CC기에는 2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
때문에 럼블은 , 티모는 의 슬로우와 도트데미지가 시너지가 좋아서 가지만
블라디미르는 를 제외하곤 슬로우가 없고 하나 때문에 리안드리를 가는건
비효율적이고 , 더 좋은 아이템들이 많기 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
물론 체력과 주문력 , CC로 블라디와 어울리는 템은 맞지만
블라디는 의외로 폭딜이 되서 이거 갈바에 로 한번에 적을 죽이는게 나은 거 같음 .
5.13 때 PBE에서 언급된 라일라이 리안드리가 변경 없이 적용된다면 큰 버프라서 연구해보려고 함.
5.13 기준으로 지금 라일라이가 블라디 에도 둔화량이 40%나 감소해서 써보니까 좋네요 .
연구 중입니다.
AP템 모두 바뀌고 나서 자주 써봤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걸로 이동속도를 올릴 바에
로 상대의 이동속도를 늦추는게 팀원에게도 이득이라고 생각함니다 .
추노할 때에도 이거보단 가 추노하기 좋아서 이거 갈 바에는 가는게 나은거같음 .
신발
신발은 거의 고정으로 를 올려주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 상대가 올AD이면 ,
상대가 CC기가 많고 AP도 많으면 ,
초반에 게임이 제대로 터져서 우리가 뭘해도 이긴다 싶으면 을 올려도 됩니다 .
초반부터 적팀 기지까지 밀어논 상태에선 을 통해 빠른 복귀가 가능합니다 .
요즘 이것만 가는데좋은듯
한타 한번 한번이 중요할 때에는 에 날개를 달아주는 ,
*=이라는 생각때문에 이 스펠아니면 왜곡을 안갔는데
블라디에게 의외로 점멸이 이니시와 생존 등 여러모로 중요해서 왜곡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타보다 운영,스플릿이 중요하고 자주 한타가 열린다 싶으면 ,
우리집이 밀려서 빠른 백업이 필요하다 싶으면 을 가줍니다 .
빌드
첫 귀환 때는 돈이 된다면 대부분 을 사옵니다.
상대가 AD일 때 말렸다 싶으면 을 산 이후에 을 삽니다 .
이후 상대가 AD라면 , 상대가 AP라면 을 바로 사줍니다 .
너무 흥해버렸다면 (oror) 이후에 바로 를 올릴 때도 있습니다 .
이 5.13 때 너프되서 와 중첩이 안되기 때문에 로 냅두다가 후반에 올립니다 .
보통 (or)을 가면 템칸 하나가 남는데
상대가 뚜벅이가 많다면 (이 경우 이후 바로 를 가도 무방함),
탱이 필요하거나 상대가 AP가 많으면 , 둘다 아니라면 를 사줍니다 .
극후반에 풀템나왔는데 돈이 남고 한타가 중요하다면 신발 팔고 를 사기도 합니다 .
정도 한에서 템을 올려주면 됨 .
무난했을 때 풀템은
상대가 4AP거나 상대 AP가 잘커서 딜을 감당하기 벅찰때에는 나 를 빼고
상대가 1AP거나 올AD면 말고 (상대 라이너만 AP인데 잘컸다면 가기도 함)
상대팀에 하드CC가 전혀 없으면 말고
딱 상대 조합을 봤을때 가 큰 효율을 보기 힘들것같다면 빼고 이나
*신발 사는 타이밍은 눈치껏!
귀환할 때마다 와드는 꼭 사와야한다 블라디라면 더더욱 .
와드 살 돈이 아깝다고 생각하면 절대 안되요 .
영약
한타가 중요하고 나보단 팀원이다 싶으면 을 올려주고
내가 흥해서 내가 캐리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을 올려주고
운영,스플릿이 중요하다면 을 올려줍시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래도 초반에 최대한 견제하며 차이 내거나 킬 따내면 그 후에도
계속 이길 수 있음 . 6렙 전에 어떻게든 무난하게 크는거 막아야됨 .
근데 이게 중요한게 라인전도 분명 트린이 이겨서 블라디가 아 버티면서
라인빠지면서 미니언 먹고 왕귀해야겠다 해도 후반간다고 존재력이
트린과 블라디가 크게 차이나는 것도 아니다 . 오히려 적이 스플릿에
강하고 한타를 안열어주면 트린은 신명나게 포탑밀고 억제기밀고
막으러 오는애들 대가리 쪼개면 답이 없다 . 게임 내내 힘들기 때문에
블라디미르의 하드 카운터로 알려져있다 . 지옥 .
상대가 정글 피들이면 라인전도 까다롭고 한타도 까다롭다 .
피들 W도 블라디 W로 씹을 수 없고 피들 궁을 끊을 수도 없다 .
사기적인 스킬 구성으로 갱킹이 매우 좋은 정글 피들은
뚜벅이 블라디에게 라인전 내내 끝없는 고통을 선사한다 .
라인전에서 6렙 전에는 피들 갱와서 아 W 쓰고 ㅌㅌ해야겠다하면
즉발 공포 걸어주고 으앙 공포 끝나면 바로 W야지 ㅌㅌ하면
침묵을 걸어주고 아 침묵 끝나면 빨리 도망가야겟다 하면 죽어있다 .
한타도 진영파괴에 블라디를 빨면 빨아라 하면서 빨려줘야된다 . 지옥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1렙 때 Q빨고 빠지면서 Q쿨마다 들어가고
2렙 때 EQ빨고 빠지면서 Q쿨마다 들어가면서
견제만 꾸준히 하다가 집갔다오면 그냥 원콤ㅎㅎㅎ
솔직히 요즘 블라디는 씹사기라 대부분 챔피언은 씹어먹음 . 아래는 탑챔 기준인데
미드에서도 라인전이 힘든 애는 딱히 없고 로밍다니는게 짜증날 뿐임 .
다리우스 (中)
거리계산을 잘해주면서 카이팅을 해줍니다 .
에 끌렸다면 바로 를 써주고 깨알슬로우 묻히고 빠져주세요 .
차피 쿨도 비슷하기 때문에 쿨동안 또 끌려서 죽을 일도 없고 괜히 맞딜하면
랑 때문에 절대 못도망가요 .
6렙 이후에는 를 로 씹어주는게 중요함 . 피하기 의외로 쉬움 .
*지금 리메이크되고나서 천상계 벤률,승률,픽률 상위권
이거 너프먹기 전까지는 그냥 벤하셈
럼블 (中~上)
못하는 럼블은 열관리도 못해서 딜도 약하고 견제는 견제대로 다맞아주면서
자기 피까인거 보고 쫄아서 하루종일 사리는데 이런 애들은 정말 쉬움 .
근데 잘하는 럼블은 블라디 카운터급으로 힘듬 ..
라인전에서 하러갓다가 럼블이 로 조지면 살살 녹음 .
맞을 때 써도 데미지 들어가고 한타도 비슷비슷해서 그냥 냅두면 힘듬 .
하지만 스킬 구성이 참 애매한게 럼블은 때문에 라인을 밀게 되있는데 정작 생존기는 애매함 .
갱 ㅈㄴ 불러서 초반에 많이 따노면 1ㄷ1도 쉽게 이기니까 갱 부르세요 . 라인전 심각하게 편해짐 .
리븐 (中~上)
얘도 럼블이랑 마찬가지로 못하는 애는 역으로 카운터칠 수 있지만 잘하는 리븐은 힘듬 .
대부분 1렙를 찍고 오는데 블라디가 즉발이라 대부분 예측으로 피함 .
때문에 초반에 달라붙으면 쓸텐데 쉴드 풀릴때까지 기다려줫다가 빨아줍시다 .
이게 라인전에서 많이 중요함 . 리븐 들오는데 괜히 에다가 스킬 꼬라박으면 딜교 손해가 심함 .
피 좀만 까여도 바로 킬각 잡고 다이브치는게 리븐이라 한번 실수하면 바로 따이기 쉬움 .
3타와 를 대부분 비슷한 타이밍에 쓰기 때문에 그 때 로 피해야 됩니다 .
무리해서 들어올 때 기회 놓치지말고 침착하게 풀콤보 꼬라박으면 리븐도 나름 유리몸이라 잡을 수 있습니다 .
정 힘들면 갱부르세요 . 이것도 거리만 주면 들어오는 놈이라 호응하기도 쉬움 .
*걍 벤하셈
스웨인 (中上)
가 단일 스킬도 피해량 감소해서 초반 스웨인 딜 확줄어듬 .
초반에 쫄지말고 스웨인이 스킬날릴때 맞지만 말고 같이 로 딜교해주세요 .
6렙 전에는 라인유지력 블라디가 훨씬 좋고 6렙 후에도 점화걸고 패면 의외로 잘 녹음 .
못피할거 같으면 과감히 써서 피해주세요 .
신 짜오 (中)
초반에만 사리면서 그냥 라인 당기세요 . 짜오 할거없습니다 .
템 좀 나오면 E로 들어와도 3타만 W로 피하거나 거리 벌려서 안맞으면 딜교도 비슷하고
도주기도 없어서 한번 우위 갖게되면 다이브도 쉽게 할 수 있어요 . 초반에만 버팁시다 .
아트록스 (中)
이런 챔피언도 있었나요? 어렵다는데 라인유지력만 쓸데없이 좋은거니까 서로 파밍하다보면
후반가서 알아서 잉여되요 . 시간은 언제나 블라디 편입니다 .
야스오 (中)
못하는 애면 쉬운데 잘하는 애가 잡으면 미니언타면서 딜교 일방적으로 하고 빠지니까 골치아픕니다 .
야스오가 잘한다 싶으면 첫번째 라인전에서만 버텨줍시다 . 집갔다오면 뭘해도 이깁니다 .
Q 3타 웅덩이로 피해주고 장막에 꼽지만 않으면 이김 .
올라프 (上)
요릭 (中上)
이렐리아 (中~上)
케일 (中上)
트린다미어 (上)
피오라 (中)
헤카림 (上)
1레벨
적이 1레벨 때 뭘 찍었는지 확인하고 근접 딜러라면
거리가 될 때마다 최대한 평타 견제를 해주고
는 무조건 챔피언한테 쓰고 CS는 평타로 챙겨줍니다
적이 들어오는 만큼 빠지다가 적이 빠질 때 다시 들어가며
평타와 를 최대한 써주면 대부분 딜교는 이득봅니다
평타 견제는 부쉬 밖에서 평타 때린 후 부쉬 안으로 들어가고 반복 .
블라디 평타 어차피 한대한대는 약하니까 무리해서 평타견제는 절대 금물 .
이런 식으로 카이팅하면서 딜을 넣으면 1레벨에서는 이득을 보기 쉽습니다
팁
견제보다 파밍에 집중한다 .
견제하지 말라는게 아니라 괜히 견제하다가 CS 놓치지 말라는거다 .
극초반에는 는 즉발 평타, 는 광역 평타라고 생각하면서 CS먹자 .
괜히 너무 빨리써서 딸피로 미니언 놓치지 말고 최대한 늦게 써서 놓치지 말자 .
CS는 꾸준히 먹는게 가장 중요하다 .
라인전은 끝났을지 몰라도 한타를 안할때에는 라인밀고 더티를 반복
블라디는 대치가 길어지면 상당히 불리하기 때문에 이니시 바로 걸지 않으면 최대한 대치는 피한다 .
이니시열리면 딜러진 뭉친곳에 궁깔고 원딜 옆에서 딜넣는다 .
궁쓸땐 호응을 생각하고 궁쓰자 .
쿨이 1~2초 남았는데 딸피에 점화 걸렸다고 괜히 쓰지 말고
을 쓸 수 있는 적을 빨리 찾아야 함
정 안되면 점화 걸릴 때 앞로 피수급해서 살 수도 있음
스킬 팁
평하면 평타 캔슬되고
에는 데미지는 들어가는데 피수급은 안됨
에 하면 둘다 무시하고
표식이나 같은 도트데미지는 상태에서도 데미지 들어가고
같은 스킬도 써도 범위에 들어오면 스턴되고
같은 스킬은 모션 보일 때 쓰면 씹을 수 있음
*이 원래 타겟이 된 이후에 써도 데미지 들어갔는데 오늘 만나보니까
맞은 다음에 를 썼는데도 안에 있으니까 데미지가 안맞네요 . 패치된듯
*도 베이가 리메이크되면서 그냥 쓰고 지나가지네요 . 개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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